Enigma 이 자식들.. 고맙다 대인배들아 꼬박꼬박 영상 올려주네

일반모드 영상 및 스킬목록은 여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l=2173

하드모드 변경점
1. 1페이즈에 엔피씨가 나와서 운석 소환. 이 운석은 가만히 냅두면 벽을 향해돌진. 벽에 닿으면 3개로 나뉘어져서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고 사라짐. 운석을 때려서 부수면 그 자리에서 멈춘후 고형물화 됨. 
이 운석이 있어야 1페이즈에서 알리스라조르의 전체광역을 피할수 있음.
2. 새끼 불꽃매가 원래 1페이즈에 한번만 나왔지만 1페이즈동안 계속 나옴 ㅇ_ㅇ.(안 확실함)

애초에 2,3,4페이즈는 불꽃회오리 댄스타임 -> 알리스라조르 그로기 -> 부활 이라는 형태기 때문에 딱히 바뀔건 없는듯.
뎀쥐만 더럽게 쎄진듯 함. 안그래도 부활할때 뎀쥐는 쎗는데 ㅇ_ㅇ

일반모드 공략을 대충 적어보자면(전 테섭 안해봄)

1페이즈에 새끼 불꽃매들이 격노를 받지 않도록 용암벌레를 적당히 먹이면서 잡는다. 입문자를 계속 놔두면 불덩이를 계속 까므로 입문자도 적당히 잡는다. 하지만 너무 입문자에만 집중하면 불꽃매 잡을 화력이 부족해지니 적당히 알아서 잡는 속도를 조절.공중딜러는 깃털먹고 알리스라조르 뒤따라다니면서 딜버프 중첩받으면서 알리스라조르 딜. 

2페이즈의 화염회오리는 구석탱이에서 열심히 피해준다. 스킬설명에는 2페이즈에도 고리를 계속 남긴다는데, 회오리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고 먹으러 가기도 힘들다. 하지만 2페이즈에서 고리를 먹어서 고중첩을 유지할수만 있다면 3페이즈 극딜타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드모드에서라면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공중딜러의 중첩을 계속 유지시키는것도 좋을듯 

3페이즈에 알리스라조르가 힘을 잃고 떨어지면 알리스라조르의 기력을 채워주는 드루이드들의 시전을 최대한 끊으면서 알리스라조르 극딜.드루이드들은 끊을수 있을만큼 끊지만 딜을 희생하면서까지 끊을필욘 없는듯. 원거리 스턴이나 탱커,힐러 정도가 끊어주면 좋을거 같다. 

4페이즈 알리스라조르가 힘을 회복하면서 주기적으로 공대원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력이 100이 되는순간 공대원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고 1페이즈로 돌아간다. 극힐타임.

보통 일반모드 영상을 보면 대개 한싸이클 돌고 나면 공중딜러가 중첩을 잘 못 쌓아도 알리스라조르 피통이 너덜너덜하다.  중첩을 잘 쌓고 드루이드들 시전 끊기만 잘되면 일반모드에선 한 싸이클안에 죽이는것도 가능할듯 하다

하드모드에서의 어려움으로 예상되는건 역시 불꽃매가 계속 나온다는거. 일반모드에선 불꽃매를 다 잡고나면 2페이즈가 올 때까지 지상에 있는 사람들은 거의 놀았기 때문에 5딜중에 3딜이 깃털먹고 알리스라조르랑 놀아도 될거 같은 느낌이었다.  하드모드에선 불꽃매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약 75초 간격) 불꽃매를 안 쌓이게 계속 잡아주면서 진입자들도 어느정도 잡아주는 딜량이 필요하다. 2페이즈 불꽃회오리때 불꽃매들이랑 같이 춤추면 레알 재미날듯?. 그런데 일반영상에서 불꽃매를 계속 안 잡고 있다가  2페이즈 돌입하니 불꽃매가 사라지는 영상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하드모드도 만약 그렇다면 2마리 정도는 개기는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의문이다. 4마리는 용암벌레 먹이기 빡쳐서 힘들겠지만. 그런데 불꽃회오리때 불꽃매가 사라진다고 치더라도 어차피 2마리 킵한다고 해도 지상에 있는 딜러가 다른거 할게 있는거도 아니고, 하드모드에선 별 의미는 없어보임. 일반에선 2마리를 끝까지 킵하고 딜러는 진입자 잡을 한명만 남고 모두 공중으로 날아서 알리스라조르 딜! 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하드모드에선 1페이즈에서 중앙에 엔피씨가 하나 나와서 운석을 소환한다. 웃기는 점은 지가 소환한 운석맞고 죽는다(...)
여하튼 운석이 벽을 향해 움직여서 벽에 닿으면 3개로 나뉘어지고 이게 다시 벽에 닿으면 사라진다. 이걸 공격해서 파괴하면 멈추고 고형물화되는데 이걸로 알리스라조르가 불꽃매가 나오기직전마다 쓰는 화염폭풍을 피할 수 있다. 영상을 보면 모든 운석을 멈출필요는 없고 알리스라조르의 화염폭풍때에 맞춰서 나오는것만 멈추면 되는거 같다. 
간단한 택틱이지만 1페이즈 지상이 진입자 잡으랴, 불꽃매 잡으랴 산만한걸 생각하면 신경써야될게 하나 추가된것만으로도 반갑지는 않을듯.

아마 알리스라조르도 광폭화가 있을거 같은데 예상으로는 2번의 싸이클을 돌면 광폭화가 아닐까 한다. 많이 잡으면 3번.
아무래도 알리스라조르가 기절타임일때 공격하면 마나가 다 차버리기 때문에 한 싸이클을 버티면 그 다음부터는 
처음과 다를바가 없으니 ㅇ_ㅇ 너무 여유를 주면 깃털먹고 딜러가 날아다닐 이유가 없어지고, 힐러를 4힐로 하는 수도 있을거 같은데,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다. 블리자드의 의도는 딜러가 공중에서 중첩잘먹어서 알리스라조르의 피를 깍는걸 의도할테니, 딜러모두가 지상에 남아있어도 클리어가 가능한 하드모드는 아닐것이다.공중딜러는 가속버프빨을 잘 받는 암사나, 흑마, 혹은 25중첩(25중첩이 되면 30초간 극대50%증가)이나 고중첩타임에 폭딜이 가능한 비법이 공중딜러로 좋아보인다.

공중에서도 하드모드에선 뭔가 바뀌는게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영상시점이 지상이라 ㅇ_ㅇ

영상이 잘 안 보이는 분은 https://www.youtube.com/watch?v=PWAJB1cXc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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