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호드에 서식하고 있는 막공장입니다.

 

여러섭의 25인/10인 정공에서 라그킬 소식이 밀려들고 있지만..

사실 막공으로 지금 라그까지 킬한다는건 많이 힘든 일이겠죠.

불땅이 열리고 금/토/일 3일동안 막공을 짜서 헤딩을 하면서 느낀 난이도와 제가 생각하고 적용시킨 택틱들...

그리고 네임드에서 주로 헤딩을 하던 이유와 패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넴 베스티락.

 

여러 공략을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베스틸락은 크게 어려운 네임드가 아닙니다.

저는 2탱 5딜 3힐 조합으로 공략을 하였고

2층에 1탱 1딜 1힐을 배치하였습니다.

입구를 6시라고 봤을때 수거미를 9시 방향에서 탱을 하고 본진은 센터에 모여서 딜을 하였습니다.

흑마와 조드는 수거미에게는 도트만 유지/ 실거미 주딜을 시켰고

냥꾼은 수거미 주딜/ 새끼거미 광처리

법사에게는 수거미 주딜을 시켰습니다.

25인은 2방향에서 새끼거미가 쏟아져 나오지만 10인의 경우 한방향에서만 새끼거미가 나오므로

새끼거미가 나오는 방향을 빠르게 캐치하고 덫을 던지고 광딜을 치면 냥꾼 혼자서도 충분합니다.

간혹 광처리가 안될때에는 바로바로 조드에게 태풍을 쳐달라고 해서 새끼쫄을 처리했습니다.

뭐..정 쫄처리가 안된다면 냥꾼에게 올가미 특성을 찍고 오라고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군요.

2층의 경우 탱과 힐에게 생존기를 킨 상태에서 먼저 올라가라고 지시하고 도적이 뒤따라 올라가게 했습니다.

그을린 유린을 캐스팅하면 바로 1층으로 내려오고 3번의 그을린 유린은 딱히 공대 생존기가 없어도 위험한 데미지가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그을린 유린이 3번 시전되면 2페로 넘어갑니다.

2페로 넘어가기 직전 새끼거미가 나온다면 공대원 전부에게 광딜을 쳐서 빠르게 녹일것을 요구합니다.

 

1딜을 2층으로 보내서 정상적인 딜이 이루어졌다면 70~80%의 피통을 남긴 상태로 2페가 시작됩니다.

보통 2페 시작과 동시에 블러드를 쓰는 경우가 많던데..

어차피 시작 블러드를 쓰더라도 블러드 끝나기 전에 네임드가 잡히는것도 아니기에

블러드는 베스틸락의 피통이 40퍼쯤 되었을 경우 힐러들의 힐을 돕는 용도로 썻습니다.

탱커가 과부의 입맞춤이 걸리면 바로 오프탱이 도발인계

디버프가 걸린탱은 본진에서 15미터정도 이격을 시켰습니다.

2페초반 본진은 그냥 깡힐로 버티고

후반으로 넘어가면서 오숙->평온->방벽->스피릿의 순서로 공대 생존기를 짯습니다.

대부분의 공대가 2~3트 안에 잡을수 있는 난이도의 네임드라고 생각하네요.

 

난이도 ★☆☆☆☆- 말이 필요없음. 매우쉬움.

 

 

2넴 라이올리스.

 

공대에 따라 샤녹스를 2번째로 잡느냐 라이올리스를 2번째로 잡느냐는 다를 수 있지만..

저의 경우는 라이올리스를 두번째로 잡았습니다.

 

2탱중 딜이 되는 탱커에게 딜스왑을 부탁합니다.

도적에게 오른발딜 딜스왑탱커에게 왼발딜을 부탁하고 오른발에 해골/ 왼발에 동글 징표를 찍습니다.

도적과 딜스왑탱커의 경우 공대장이 왼발딜 혹은 오른발딜을 요구해도 바로바로 타겟이동이 가능하지만 쫄광을 치고 있는 원거리딜러들은 공장이 아무리 오른발딜 해주세요!!라고 외쳐도 순간 저게 오른발인지 왼발인지 헷깔려서 반대편발을 쳐버리는 경우가 있기에... 그냥 징표를 하나씩 찍어놓고 '전딜러 해골딜' 혹은 '전딜러 동글 개딜' 이런식으로 오더를 넣는게 더 확실하더군요.

그리고 근딜러들이 무아지경으로 하다가 활화산 바닥을 밟고 찍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칼끝딜을 하면 충분히 먼 거리에서도 딜이 가능하다는 것을 각인시켜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탱에게는 쫄탱을/

조드 법사 흑마 에게는 쫄광을 부탁합니다.

도적 딜스왑탱커 발 딜

냥꾼은 쫄광을 치다가 공장이 'xx발 딜' 이라고 지시할때는 쫄광을 멈추고 발딜을 함께 할것을 요구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것은..

항상 한방향으로 도는것이 운전하기에 편하다 라는 것입니다.

즉... 오른발을 딜해서 우회전을 시킨다음에 직진...화산을 밟고 다시 오른발을 딜해서 우회전 방향전환.. 이런식으로 운전을 하시면 확실히 편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알아야 할것은 오른발을 개딜해서 우회전을 시키고 딜컷을 시킨다고 해서 바로 네임드가 직진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오른발 딜을 해서 화면 하단의 바가 오른쪽으로 치우친 상태에서 네임드가 우회전을 했다면 딜러들이게 왼발딜을 적당히 시켜서 화면 하단의 바가 중앙으로 오게 만들어야 직진을 하는거죠.

12시 방향으로 걸어가는 녀석을 6시 방향으로 돌리고 싶다면

네임드 오른발을 쳐서 네임드가 우회전을 하게 만들고

4시 방향 정도까지 방향이 틀어졌다면 딜러들에게 오른발딜컷 왼발딜을 시켜서 오른쪽으로 치우친 바를 중앙으로 위치시키면 대충 5~6시 방향으로 걸어가게 됩니다.

휴화산 활화산 가릴것 없이 그냥 밟으면 되구요.

그냥 최대한 활화산을 빨리 밟을수 있게 운전을 해주면 됩니다.

대미지감소 버프가 어느정도 까인 상태에서는 흑마 조드에게 양 발을 균일하게 도트를 넣어줄것을 요구해서 2페를 조금이라도 일찍 보게 하려고 발버둥;; 쳤습니다.

활화산이 바로바로 밟히지 않아서 공대원들이 중첩이 쌓인 상태에서 네임드가 발구르기를 시전할때는 공대 생존기를 하나씩 꺼내서 썻구요..

 

2페가 시작되면 탱커가 머리를 돌린 상태에서 네임드탱

2페 시작과 동시에 블러드&남아있는 공대 생존기를 모두 꺼내서 2페 시작직후 오는 발구르기를 무사히 버티게 했습니다.

뭐..그이후는 워낙 네임드 피통이 작아서 바로 잡히더군요.

 

여러 막공장중에 이녀석 운전에 부담을 느껴서 들이대기를 꺼려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한방향으로만 회전을 시키는 것과 내가 원하는 것 보다 약간 부족하게 회전을 시키고 반대편 발도 딜을 해서 균형을 맞춰서 직진을 시킨다. 이것 두개만 머리에 넣어 두시면 운전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난이도 ★★☆☆☆ 운전만 제대로 된다면 어어어어어? 하다가 그냥 잡혀버릴 정도로 쉬움...

 

 

 

3넴 샤녹스.

 

샤녹스는 네임드공략보다 샤녹스를 불러내는것 까지가 오히려 더 힘들더군요-_-;

라이올리스를 잡고 쫄들을 적당히 잡다보면 샤녹스가 젠이되서 로밍을 시작합니다.

공대마다 잡는 위치가 다를수는 있겠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입구근처의 넓은 공터를 네임드공략 장소로 잡고 그 주변의 쫄부터 정리를 했습니다.

 

샤녹스공략에서 제일 힘든것은..

1.공략초반 탱커들이 네임드&똥개 어글을 먹기전에 극딜하는 개념없는 딜러들을 자제시키는것.

2. 네임드가 던지는 덫을 도저히 피하지 못하는 딜러&힐러들을 데리고 네임드를 잡아야 한다는것.

3.딜러 혹은 힐러가 샤녹스가 던진 얼덫에 얼어버려서 딜러들이 수정감옥을 딜하는 와중에 성난얼굴이 특정 대상에게 얼굴 할퀴기를 시전.. 성난얼굴 대상자 다이..

뭐 이정도가 되더군요.

 

1번의 경우 딜러들에게는 성난얼굴부터 딜할것을 요구

도적에게는 샤녹스탱에게 속거를 넣고 샤녹스 딜

냥꾼에게는 켈로베탱에게 눈속을 넣고 초반 켈로베딜을 시킴으로서 대충 해결이 됩니다.

 

2번의 경우 공장이 샤녹스를 주시를 잡아두고 DBM에서 수정감옥덫이라는 스킬을 언제 쓰는지를 주시하고 있다가 덫을 던지기 직전 샤녹스가 잡는 대상의 이름을 빠르게 불러주며 피할것을 지시하면 대충 해결이 됩니다.

그래도 도저히 얼덫을 피하지 못하고 시원하게 어는 딜러 혹은 힐러는 몹시 까주면 됩니다.

 

3번의 경우 2번이 해결되면 자연스럽게 같이 해결되는 문제라서..뭐...;

그래도 혹시나 딜러나 힐러가 걸리는경우 냥꾼 or법사에게만 성난얼굴 딜을 시키고 나머지 딜러는 수정감옥 딜을 요구합니다.

뭐 좀더 세부적인 택틱으로는 전딜러가 수정감옥 딜을 하다가 성난얼굴이 얼굴할퀴기를 쓰면 바로 냥꾼 혹은 법사에게 성난얼굴에게 큰 스킬 한방을 써줄것을 요구할수도 있겠지만... 제가 그정도의 능력은 되지 않더군요.

 

 

탱커들이 중첩을 푸는 방법은

1.샤녹스탱과 켈로베탱이 최대한 거리를 이격해서 탱을 하고 있다가 창던지기를 쓰는순간 켈로베탱이 급히 샤녹스에게 붙어서

베가 창을 물러 가고 다시 샤녹스에게 창을 물고 오는 거리를 최대한 길어지게 만들어서 푸는 방법과

2.켈베탱이 얼덫이 대충 어디쯤에 깔려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걸 잘 활용해서 중첩을 푸는 방법

3.샤녹스가 창을 던지고 켈로베가 창을 가지러 갈때 법사 혹은 죽탱이 이감기 한번/ 창을 물고 샤녹스에게 달려갈때 이감기를 다시 한번/ 총 두번의 이감기를 걸어가면서 최대한 천천히 창을 가지고 가게 함으로서 중첩을 풀수가 있더군요.

그래도 중첩이 풀리기 약간 애매한 시간이라면 샤녹스탱이 최대한 도망을 쳐가면서 중첩 풀 시간을 벌었습니다.

 

네임드 풀링을 하면 도적은 샤녹스 말뚝딜- 단 똥꼬에 딱 붙어서 딜을하다가는 제물덫을 밟을 위험이 있으니 칼끝딜 해줄것을 요구합니다.

도적 제외 나머지 딜러들은 성난얼굴 딜

냥꾼은 눈속 지속시간동안만 켈로베딜/ 그 이후는 성난얼굴 딜을 시키고 성난얼굴이 냥꾼에게 붙어서 딜 사거리가 안나올때만 켈로베딜을 할것을 요구했습니다.

 

성난얼굴을 먼저 죽이고

켈로베를 딜해서 피통을 20퍼 정도로 맞추고

샤녹스 딜을 해서 샤녹스 피통을 35퍼 정도로 맞춘 다음에

켈로베를 죽이고 2페로 넘어가면서 바로 블러드를 사용했습니다.

어차피 탱은 도발이 안되므로 1페에 샤녹스 탱을 했던 탱커가 쭉 탱을 봐야 하며

대충 샤녹스가 창을 지상에 3번 꽂을때정도에 정리가 될겁니다.

천수 평온 방벽 스피릿 등등의 생존기는 그냥 상황을 봐가며 연계시키거나 공대원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 던져줄것을 요구하면 됩니다.

 

 

의외로 바닥에 던져지는 덫을 피하지못하는 사람이 많아서 헤딩을 좀 했던 네임드네요.

바닥만 잘 피하고 댕커들 중첩푸는 감만 익히게 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네임드입니다.

수정감옥덫을 던질때 샤녹스가 순간 대상을 바꾸어 덫을 던질 대상을 바라보는데 그것만 잘 불러줘도 대충 바닥은 피하더군요.

 

 

난이도 ★★☆☆☆  탱커들 중첩 푸는 요령 익히는데 잠깐, 딜러들 바닥 피하는거 익숙해지는데 잠깐...만 트라이를 하면 어렵지 않게 잡을수 있습니다.

 

 

 

4넴 알리스라조르.

 

아마 대부분의 1주차 막공의 벽이 알리스라조르가 아니었을까 하네요.

엄청나게 복잡한 택틱이 있는것도 아니고

엄청나게 빡힌 힐과 딜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지만

지금껏 잡아오던 네임드들과는 조금 다른 택틱이 공대원들을 당황시키고

한트 한트 트라이 시간이 유달리 길어서 공대원들을 금새 지치게 만들더군요.

 

알리스라조르는

 

1.1페가 끝나기전에 새끼새의 딜이 완료될것.

2.1페 탱커들이 새끼새에게 벌레를 먹이려고 하다가 벌레의 브레스에 맞고 찍싸지 않게 할것.

3..1페에 나오는 수습생이 캐스팅하는 불덩이 작렬은 최대한 차단해줄것.

4. 공중으로 올라간 딜러가 25중첩을 유지해줄것.

5. 2페 회오리는 좀 피해줄것..

대충 이정도가 공략의 핵심이 되더군요.

 

1번의 해결방법으로는 두명의 탱커에게 적당한 수치의 적중/숙련을 맞춰 줄것을 요구합니다.

사실 새끼새의 딜의 대부분을 탱커들이 해야 하는데 적중/숙련이 맞춰지지 않은 탱커는 매번의 트라이마다 일정한 양의 새딜을 뽑아내기가 힘듭니다.

저의 경우는 탱커들의 세팅을 보고 저적중/저숙련 탱커에게는 따로 골드를 챙겨주면서 적중5퍼 숙련 15퍼 이상을 맞춰서 오라고 요구했습니다.

 

2번의 경우 탱커들이 알에서 새끼새를 빠르게 각인 시키고 화면 외각으로 빠져 나갈것을 요구합니다.

벌레의 브레스는 맵의 끝까지 가서 벽쪽에 붙으면 거의 맞지 않습니다. 그런 상태로 다음에 먹일 벌레 근처까지 이동해서 대기하다가 배고픔이 걸리고 격분 디버프가 생기는걸 확인한 다음에 벌레를 먹이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것은 배고픔이 걸렸거나 혹은 배고픔이 걸리기 직전이라고 바로 벌레를 먹이는게 아니라, 배고픔이 걸리더라도 20퍼센트의 확률로 격분이 생긱는거니까 격분이 걸리는걸 확인하고 벌레를 바로 먹여야 한다는겁니다.

이렇게 하지 않고 바로바로 벌레를 먹여 버리면 2페로 진입하기 직전 격분이 걸려버린 새를 탱이 깡으로 탱킹을 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힐의 경우 신기/복술에게 각각의 탱힐을 배정해주고

수사에게 초반에 날개를 빠르게 먹고 무빙을 해가며 공대원들 피를 좀 봐줄것을 부탁했습니다.

차단만 무난하게 된다면 딜러들 피가 크게 빠질일이 없는 구간이라 수사도 탱힐을 제법 지원하는게 가능합니다.

 

3번의 경우 수습생은 1시 3시 5시 방향 중 한마리/ 11시 9시 7시 방향중 한마리가 나오게 됩니다.

도적/흑마를 1조 냥꾼/조드를 2조로 넣고

1조는 왼쪽(즉 11시 9시 7시 방향)에 나오는 수습생을 차단하며 딜할것을..

2조는 오른쪽(즉 1시 3시 5시 방향)에 나오는 수습생을 차단하며 딜할것을 요구했습니다.

도적이 발차기 문양을 박아서 왼쪽 주 차단을 보고

냥꾼에게는 침묵사격 특성을 찍고오게 하여 조드와 냥꾼이 번갈아가며 수습생 차단을 보게하면 힐러들이 좀 더 편할겁니다.

 

4번의 경우 그냥 법사를 까면 해결이 됩니다.

새 꽁무니를 잘 쫒아다니며 화염링만 통과하면 되는거라 크게 어렵지는 않더군요.

법사에게는 비법보다 화법특성으로 할것을 부탁합니다.

 

5번의 경우 회오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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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대충 4갈래로 센터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화살표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입니다.

첫번째 알리가 털갈이를 하며 흘린 깃털 6개는 법사가 3개를 먹고 공중부양. 힐러 3명이 한개씩 먹고 무빙캐스팅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두번째로 떨어지는 털 6개는 딜러 4명과 탱커 두명이 대충 눈치껏 하나씩 먹습니다.

세번째로 떨어지는 털 6개는 눈치빠른 힐러나 딜러가 먹게 되겠죠.

이렇게 하면 최대 이속 60퍼증가 혹은 30퍼 증가가 되는데..

이 상태로 회오리를 피하는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1~4번의 라인중 한곳을 잡고 회오리를 뒤따라가다가 뒤쪽의 회오리에게 따라잡힐것 같을때 다음 라인으로 넘어가서 회오리를 피하는 방법이 있고

한쪽 라인을 잡고 그쪽에 오는 회오리를 대충 원을 그리듯이 빙글 빙글 돌면서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뭐...어느 방법으로 피하던.. 아마 글만 보시면 첫번째는 어어어어어? 하다가 죽겠지만 죽고 나서 찬찬히 회오리 무빙 방향을 보시면 바로 어떻게 피해야 할지 감이 올겁니다.

 

 

털갈이를 3번을 하고 4번째 털갈이가 오기 직전에 2페로 넘어갑니다.

공중으로 올라간 법사는 필히 25중첩을 쌓게 하고

2페에 회오리를 피하면서 화염링을 한두번 더 통과하게 만든다면

4페 끝날때까지 중첩을 유지하며 극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3페는 탱커에게 좌우 차단 방향을 지시해주고 차단을 시키며 딜러들은 극딜을 할것을 요구합니다.

블러드가 있다면 3페에 올립니다.

4페에는 본진은 방벽->스피릿or평온의 순서로 생존기를 짜고

선탱에게는 4페 탱 시작과 동시에 고억. 고억이 끝날때쯤에 탱인계를 지시합니다.

 

 

정상적으로 딜이 이루어진다면

1~4페 싸이클을 3번 보면 네임드가 누워있을겁니다.

 

난이도 ★★★★☆   한트 한트의 시간이 너무 길고 계속해서 반복되는 페이즈와 한번의 실수에도 바로 재트로 이어지게 되는 더러운 택틱때문에.. 공대원들이 빠르게 지쳐버리더군요.

엄청나게 복잡한 택틱도 없고 엄청나게 어려운 무빙을 요구하는것도 아니지만 2번의 싸이클을 멀쩡히 잘 버티고 3번째 싸이클에서 1페에 탱이 새탱을 하다가 누워버리면 자신도 모르게 한숨이 나오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5넴 문지기 발레록.

 

공대에 따라 2탱 5딜 3힐 공략과

1탱 6딜 3힐 공략이 있을겁니다.

지금와서 생각을 해보니 2탱 5딜 3힐 공략이 좀 더 안전한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제가 한 공략은 1탱 6딜 3힐이니 그 택틱에 맞춰 글을 쓸께요.

 

딜러 6명을 2개의 조로 나눕니다.

1조는 딜스왑탱 조드 냥꾼

2조는 도적 흑마 법사  이정도로 나누면 되겠네요.

발레록 탱은 그냥 별거 없이 닥탱만 하면 됩니다.

 

첫번째 수정이 나오면 딜스왑탱이 9중첩이 될때까지 중첩을 쌓고 조드와 교대합니다.

조드가 9중첩이 되면 냥꾼과 교대

그후 냥꾼이 8~9중첩이 되면 수정이 사라집니다.

 

두번째 수정이 나오면 도적이 9중첩이 될때까지 중첩을 쌓고 흑마와 교대합니다

흑마가 9중첩이 되면 법사와 교대

그후 법사가 8~9중첩이 되면 수정이 사라집니다.

 

이후 이 싸이클의 반복...

 

 

힐러의 경우

첫번째 수정 대상자를 신기가 힐해서 중첩을 쌓고 복술/사제는 탱힐

두번째 수정 대상자를 복술이 힐해서 중첩을 쌓고 신기/복술은 탱힐

세번쨰 수정 대상자를 사제가 힐해서 중첩을 쌓고 사제/신기는 탱힐

네번째 수정 대상자를 신기가 힐해서 다시 중첩을 쌓고 복술/사제는 탱힐.

 

이후 이 싸이클의 반복.

 

2힐러가 탱힐을 보며 다음 중첩을 쌓을 대상자는 자신에게 걸린 치유량증가 버프 지속시간을 확인하고 지속시간과 자신이 힐해야 하는 수정 순서를 잘 맞춰서 수정힐을 해야 하는 타이밍에는 치유량증가 버프가 사라지도록 시간을 조절합니다. 치유량 증가 버프가 3~5초 남았고 내가 힐해야 하는 수정이 나오기까지 8~10초쯤 남았다면 3~5초 정도 탱힐을 쉬어서라도 그냥 치유량증가 버프가 사라지게 조절합니다.

 

공장이 유의해야 할것은

넴드피가 20퍼정도 남았을경우 오는 암흑칼날에 탱이 찍 할 위험이 크니

그 타이밍에 항상 신축or수호가 들어갈수 있게 조절을 해줄것

암흑칼날에는 생존기를 켜도 의미가 없으니 탱 생존기는 불칼or평타가 아픈 순간에 킬수있게 조절해줄것.

힐러들이 무아지경 힐을 하다보면 이번에 오는 수정이 몇번째 수정인지

내가 언제 수정힐을 해야하는지 헷깔릴수가 있으니 정확한 수정의 순서와 힐 순서를 불러줄것

초반에야 매끄럽게 수정중첩 인계가 되지만 후반에는 그게 헝클어질 위험이 있으니 항상 칼같이 인계 순서와 누가 인계 받을지를 미리 미리 불러줄것. 정도가 되겠네요.

 

힐러들이 감만 잡으면 엄청나게 쉬운 녀석이 이놈입니다.

 

 

난이도 ★★★☆☆  해보고 감만 잡으면 쉬워요.

 

 

6넴 청지기 스테그헬름.

 

1넴만큼 쉽고 당황스러운 녀석이 바로 이녀석입니다.

1탱 6딜 3힐로 갑니다.

처음 트라이를 하는 공대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가

탱커가 풀링을 하고 공대원들이 약속된 자리로 뛰어가면서

네임드가 빠르게 전갈->표범->전갈로 변신해버려

네임드피는 아직 99퍼인데 3번째 변신을 해버리는...어이없는 순간을 맞이할수 있습니다.

그냥 미리 약속된 자리에 딜러들이 다 자리를 잡고 난 이후에 탱커가 풀링하면 됩니다.

 

다른 공략들에서도 말하다시피 초반 전갈 변심폼에서 9~11중첩 정도를 맞아주면 그 이후가 아주 편합니다.

굳이 시작 블러드를 쓸 필요가 없으니 4중첩 정도에 블러드를 쓰고 블러드빨로 7~8중첩까지 버틴 다음에

스피릿->방벽으로 버티고

공장은 '다음 광역 맞고 산개합니다.' 라는 식으로 미리 산개 오더를 내려서 광역을 맞자마자 빠르게 흩어질수 있게 합니다.

 

표범 페이즈 자리는 미리 정해놓고

 

         복술                탱            신기

                       밀리   밀리         

     흑마                                          조드

         

        법사                                    냥꾼

             

                              수사

                            

 

뭐... 대충 이정도로 서면 될겁니다.

표범 대상자가 돌진을 박으면 그 자리를 빠르게 이탈

환영을 뽑으면 2밀리와 냥꾼이 빠르게 처리를 해줍니다.

돌진을 대충 5번 정도 박으면 원딜들이 서있는 외곽이 장판으로 뒤덮히게 되는데 그러면 다시 본진을 뭉치게 하고 전갈 페이즈를 맞이합니다.

 

두번째 전갈 페이즈는

전딜이 있다면 전딜 최저

신기의 고왕을 쓰며

조드 평온을 쓰고 아드레날린 6~7중첩 까지 버티고 산개

 

다시 표범페이즈는 전과 동...

 

대충 이정도 하면 잡히더군요.

 

두번째 전갈 변신과 두번째 표범 변신때는 특수 스킬을 쓰는데

전갈 변신때 거는 불꽃 뭐시기는 각자 자신의 디버프 지속 시간을 보고 4초쯤 남았을때 본진에서 이격

 

표범 변신때 거는 화염구체는 발레록때 수정중첩 인계받는것처럼 딜러들끼리 눈치껏 5~6중첩때 자리 교대를 해서 이어받으면 됩니다.

 

 

난이도. ★★☆☆☆  쉬워요.. 그냥 쉬워요....

 

 

 

 

 

 

 

아직 첫주차이기는 하지만

레이드게시판을 보고 테섭 동영상을 봐가며 공략을 연구하고

막공을 모아가서 적용시켜본 택틱들을 다른 막공장들과 공유하고자 글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