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난얼굴

 

샤녹스H 공략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미숙달 트라이시 80% 이상의 사망이 성난얼굴에 의해 일어나며,

 

나머지 20%는 힐러나 공대원이 덫밟고 죽거나 힐비어서 탱이 사망합니다.

 

핵심은 덫을 통한 탐식의 광란 해제, 처리조를 이용한 얼굴 강타 해제 및 드리블입니다.

 

기본 강타 처리조는 냥꾼or법사가 담당하시게 될텐데 이유는 키샷과 비탄의 존재입니다. 주 처리는 냥꾼이 좋습니다.

(이유는 딜사이클에 근거하는데, 주클래스가 법사나 냥이시면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개략적 사이클은 얼굴강타 > 처리자가 해제 > 처리자에게 격노 및 스토킹 > 수정덫 > 덫 지속 끝난 후 랜덤대상 추격 및 대상자 도망 > 얼굴강타 의 반복 사이클이며, 냥꾼이 걸릴 시 법사가 지원합니다.

 

무빙이 많은 네임드이지만 위 두 클래스는 주 딜사이클에서 비탄과 키샷을 배제합니다. 강타가 지속되어 전멸하는거보단 딜스킬 하나 안쓰시는게 나으실겁니다. 숙달되시면 강타가 언제올지 눈에 보이기때문에 쿨관리가 쉽겠지만 그쯤되면 쿨관리가 관건은 아니죠.

 

모든 종류의 덫을 밟을 경우 30초 지속의 '신중' 이라는 버프에 의해 덫을 밟아도 덫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간을 버셔야 하는 부분은 덫이 풀린 뒤의 랜덤 대상자가 도망가시는 것, 얼굴강타 해제 후 처리자가 도망가시는 것 합쳐서 20초를 버셔야 합니다. 시간이 빡빡할 경우 강타 해제를 약간 조절하여 1~2초를 벌거나 육영, 영도, 신도, 소환진 등등으로 추가시간을 법니다.

 

격냥의 경우 급가속으로, 법사의 경우 점멸연마로 편안히 드리블이 가능합니다(타속은 맞아야 발동하고 맞으면 어차피 중첩 실패이므로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탐식의 광란과 신중의 관계는 상단의 얼굴강타 1사이클 후 오는 얼굴강타 2번째 처리시 광란이 풀리게되며, 초기화된 광란으로부터 다시 초반 몇 중첩을 쌓은 이후 신중이 사라져 덫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제물덫을 밟는 것도 신중 조건에 들어가므로, 제물덫을 성난얼굴이 밟을 경우 30초간 덫을 통한 중첩 초기화가 불가능=전멸입니다. 물론 대상자가 쩔게 도망가면 되겠지만 글쎄요.

 

신중이 떠있을 경우 덫을 밟더라도 작동하지 않고 또 사라지지도 않으니, 탐식의 광란이 사라진 것을 필히 확인한 후 신중이 있더라도 미리 수정덫에 성난얼굴을 올려두시면 매우 편하게 사이클의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2. 칼로베

 

일반과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단 탐식의 광란에 의해 중첩 해제 실패시의 부담이 더 커지는게 문제인데, 이는 담당 탱커(주로 전탱)의 센스 및 게다리스텝으로 오는 시점을 조절하여 충분히 대처가 가능합니다.

 

이감기의 경우 샤녹스가 던진 창을 물러 가는 시점~샤녹스에게 창을 갖다주는 시점 동안 걸 수 있으며 첫이감을 충격포 등으로 지원해 주시면 무력화 한방으로 끝까지 갑니다.

 

너무 똑같아서 쓸게없네요.

 

 

 

 

3. 힐러 지정

 

저희 공대에서 진행한 신기/복술/회드의 경우로 예를 듭니다.

 

신기가 샤녹탱에게 봉화를 걸고 성난얼굴 대상힐을 봅니다. 희손을 주실때는 얼굴강타 대상인지 주의해서 주셔야 하며, 만약 얼굴강타 대상자에게 희손시 해제가 늦을 경우 신기가 죽습니다.

 

성난얼굴 중첩 관리시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이 각 담당 힐러가 수정덫 이후 랜덤대상이 될 때인데, 보통 이 때는 고중첩을 감수하고 그냥 힐을하게 되실겁니다. 신기가 성난얼굴 담당힐일 경우 그럴필요가 없죠. 어차피 본인이 성난얼굴 담당힐러이므로 가호or광휘 후 광속으로 튑니다.

 

복술이 샤녹탱에게 대보 후 샤녹탱만 힐을 봅니다. 성난얼굴에 의해 입는 피해는 신기가 복구하고, 그 외에 들어오는 피해는 마그마 분출을 제외하고 단 하나의 예외없이 제물덫입니다. 마그마 분출은 때마침 놀게되는 반대쪽 회드님이 복구하시면 되고 제물덫 밟은사람은 힐을 천천히주셔서 힐러의 소중함을 느끼게합니다.

 

회드는 칼로베 담당힐러입니다. 창을 던질 시까지 좀 아프다가 창을 물러가는 시점부터는 남아있는 출혈 정도만 채워주시고 마그마 분출로 인한 공대 피를 복구합니다. 유의하실 점은 창을 던질 시 탱커분이 시간을 벌기위해 멀리 가시다가 힐시야를 벗어나는 정도인데, 진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힐시야 벗어나실만큼 도망가시면 거리에 따른 격노에 의해 탱이 찢어집니다. 중간 거리만 잘 잡으시면 무난할 것입니다.

 

 

 

 

대충 생각나는 것만 적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금방 잡아서 별달리 쓸건 없네요.

전체적 택틱은 아래 롤군님께서 잘 정리해주셔서 스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