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jalBASH
2011-01-04 10:09
조회: 18,190
추천: 16
황혼의요새 - 2넴 발리오나와 테랄리온 공략많은 분이 레이드를 가기 위해서 영던을 뛰고 계시는데요. 인벤의 레이드 게시판에도 많은 내용이 있고, 제목이 거창합니다만 도움이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레이드 게시판을 뒤져보세요!
오늘 제가 소개할 레이드는 황혼의 요새 - 2넴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입니다.
그전에 주로 플레이한 조합을 말씀드리자면,
탱커: 전사, 보기 딜러: 도적, 딜죽, 법사, 냥꾼, 흑마 힐러: 신사, 신기, 복술
평균 템 레벨 345 이상, 마법부여까지 완료된 유저들로 모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피는 평균 12000 이상, 특히 죽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발리오나와 테랄리온>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은 개개인의 무빙, 생존이 핵심입니다. 발리오나가 지상에 있는 페이즈와 테랄리온이 지상에 있는 페이즈로 나뉩니다. 각 보스는 체력을 공유하지만,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므로 그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고룡파괴자의 부화장은 1넴인 할푸스, 황혼자치구는 2넴인 발리오나와 테랄리온>
※ 전투 진행
페이즈는 크게 발리오나, 테랄리온으로 나뉩니다.
1. 발리오나 페이즈
1) 발리오나 진형 잡기
- 네모: 메인 탱커 - 다이아 및 별: 원거리 본진 - 빨강 화살표: [의식 상실]에 걸렸을 때 모든 공대원이 뭉치는 장소(발리오나의 꼬리에 해당)
2) 발리오나의 주요 스킬
- [의식 상실]: 대상으로부터 20,0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효과가 제거되거나, 지속시간이 다하면 8m 이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350,000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 [파멸의 불길]: 그림 바톨의 발리오나가 쓰는 브레스와 동일하며, 전방 180도의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현란한 파괴]: 소용돌이 모양의 바닥이 생성되며, 오래 머물 시 다른 세계로 이동됩니다.
2. 테랄리온 페이즈
1) 테랄리온 진형 잡기
- 네모: 메인 탱커 및 근접 딜러, 힐러 1명 (근거리 본진이라 하겠습니다.) - 별: 원거리 본진 - 녹색 화살표: 근거리 본진의 이동 방향 - 빨강 화살표: 사로잡힌 마법 대상자가 빠지는 장소 - 주황 화살표: 하늘의 발리오나가 오닉시아처럼 바닥에 불을 내뿜는 방향으로 총 3가지
2) 주요 스킬
- [보라색 바닥]: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황혼 유성]: 6초 간격으로 6m 반경 내의 플레이어들에게 150,000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 [사로잡힌 마법]: 사로잡힌 마법이 대상의 공격과 치유량을 100% 증가시키고, 그 효과와 동일한 수치의 암흑 피해를 주변 플레이어에게 입힙니다. 자신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깊은 숨]: 하늘에 있는 발리오나가 한 방향으로 머리를 돌린 뒤, 바닥에 브레스를 뿌리고 지나갑니다. 3번 계속됩니다.
#1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은 한 명의 탱커로 진행됩니다. 부족하더라도 서브 탱커는 딜을 타주세요.
#2 전투가 시작되면 테랄리온은 하늘로 올라가고, 발리오나 페이즈가 시작됩니다. 적당히 산개하세요. -> 잠시 후, 임의의 대상에게 [의식상실] 디버프가 걸립니다. 모든 공대원은 빠르게 발리오나의 꼬리로 뭉칩니다. -> 뭉친 것을 확인하면 해제합니다. 의식상실은 해제되면 주변의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나누어 입히기 때문입니다. -> 다시 산개합니다. -> 발리오나가 그림 바톨의 것과 같은 [파멸의 불길]을 씁니다. 해당 지역의 공대원은 반대편으로 빠르게 이동!
#3 산개 - 의식상실 뭉치기 - 다시 산개 - 브레스 순서로 다시 한번 반복됩니다.
#4 두 번째 브레스가 끝난 뒤, 바닥에 [현란한 파괴]로 보라색 소용돌이 모양의 바닥이 생깁니다. -> 잠시 후 떨어지는 구체에 맞으면 데미지를 입고, 다른 세계로 이동됩니다. -> 다른 세계로 이동되면 주위에 아무도 보이지 않고, 보라색 구체만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맞지 않게 잘 피하면서 이동하면 차원문이 존재하는데, 누르게 되면 밖으로 다시 나올 수 있습니다.
#5 현란한 파괴를 모두 피하면 발리오나가 하늘로 뜨며, 테랄리온이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6 테랄리온 전투가 시작되면서, 보라색 바닥이 바로 깔립니다. 따라서 테랄리온 페이즈가 시작되면 바로 뭉치지 않습니다.
#7 첫 보라색 바닥을 보고 나서 위 그림대로 진형을 잡습니다. -> [황혼유성]은 하늘에 있는 발리오나가 6초 간격으로 시전하며, 대상자는 화살표가 찍힙니다. -> 황혼유성은 주변의 플레이어와 나누어 맞기 때문에 위 그림대로 근거리 본진과 원거리 본진이 같이 나누어 맞습니다. -> 근거리 본진은 메인 탱커, 근접 딜러, 힐러 1명으로 구성됩니다. -> 전투 내내 [황혼 유성]이 끊임없이 이어지므로 [보라색 바닥]이 같이 오면, 다른 편의 힐러가 보조합니다.
#8 보라색 바닥과 황혼 유성이 이어지며 탱커는 외곽을 따라 무빙합니다. (근거리 본진 같이 이동)
#9 임의의 대상에게 [사로잡힌 마법]이 걸리며 주변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위 그림대로 공대원이 없는 장소로 빠집니다. 자신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10 발리오나가 [깊은 숨]을 화면 중앙의 메시지로 표시하며 시전합니다. -> 위 그림의 주황 화살표 방향 중 한 방향으로 브레스를 쏘며, 이것은 오닉시아의 것과 같습니다. -> 양옆의 하늘을 날아다니며 총 3번 연속으로 브레스를 씁니다.
#11 깊은 숨이 3번 끝나면, 테랄리온이 하늘로 올라가며 발리오나는 다시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12 위 #2~#4의 상황을 반복합니다.
#13 발리오나 페이즈가 끝나면 다시 테랄리온 페이즈로 돌아옵니다. -> 정상적인 딜이라면 이번 페이즈에서 발리오나가 [깊은 숨]을 쓰기 전에 마무리됩니다.
※ 트라이 중 전멸의 위험성이 높은 경우
- 의식상실 디버프를 바로 해제해버리는 경우 -> 의식상실은 해제하게 되면 그 주위의 플레이어와 나누어 맞기 때문에 산개해있는 상태에서 바로 해제하면 사망합니다.
- 원거리 본진과 근거리 본진이 [보라색 바닥]을 피하려다가 [황혼 유성]을 따로 맞아 죽는 경우 -> 역시 위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근거리는 메인 탱커로, 원거리는 징표를 찍은 힐러 위주로 이동합니다. -> 근거리 본진에 힐러 1명을 섞는 것은 이러한 이유때문입니다. 한 쪽에 몰려있으면 이동하다가 한 명씩 죽습니다. -> 탱커는 보라색 바닥이 깔릴 때마다 생존기를 켜주면 힐러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 발리오나의 머리 방향을 잘못 판단한 경우 -> 가끔 발리오나가 고개를 애매하게 할 때가 있는데 몸체가 이미 이동하여 있는 방향을 피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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