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판은 4승 한 거 같다. 




특성은 이렇게 찍었다. 가칭 무시전 트리

우선 지금 벨런스를 논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으니, 그냥 어둠땅 신기랑 어떻게 다르며 (본인 신기 최대업적은 한섭 격아1시즌 3:3 1800, 어둠땅2시즌 2:2 1800 이다) 대충 플레이 소감만 적고 끝내겠다.

우선 어둠땅 신기랑은 근본적으로 차이가 없다. 시전과 관련된 특성이 용군단 와서 다수 추가되었지만, 그런 것들 다 쌩까고 눈에 보이는 즉시시전과 관련된 트리만 찍으면 지금 어둠땅 신기랑 다를 게 없다. 시전과 관련된 특성들은 아마 래이드에서 사용되지 않을까 한다 (그런데 정작 PvE 플레이어도 시전하기 싫다고 한다. 뭐 그건 그들 사정이다)

그래도 차이점이라고 기술하자면, 빛의 프리즘이 돌아왔고, 나페성약이랑 키리안성약 스킬을 둘 다 쓸 수 있다는 것, 봉화 힐량이 증가한 점이 있다. 이 봉화 힐량이 증가해서 그런 지 무시전 힐링에 참 도움이 된다. 


이후 기술할 내용은 대충 초보자용 팁만 적고 끝내겠다. 어차피 평점제를 돈 것도 아니여서 무슨 대단한 걸 알려주는 것도 아니다.


- 키리안 종은 필수이다. 어둠땅만큼 위력이 있지는 않지만, 봉화 힐량이 증가한 만큼 봉화 대상자에게 큰 힐을 우겨넣을 수 있다. 보통 날개랑 같이 쓰는 편이다.

- 신기로 근접 차단기를 배울 수 있는데 정작 한번도 써본 적이 없다. 아마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 거 같다.

- 오라를 집오로 하고, 오라 30초 쿨 줄여주는 특성과 추가로 60초를 줄일 수 있는 오라 명특을 하면 오숙 쿨이 1분 30초이다. 자힐이 절실히 필요하거나 아군 피가 모두 빠져있는데 신힘은 없고 키리안 종도 없을때 오숙을 써서 빛섬을 활용할 수 있다. (집오 오숙은 8초 동안 차단과 침묵에 면역이 된다)

- PvP 양상은 어둠땅과 다른 게 없다. 그냥 존나게 아프다. 그래서 신기는 시전이 짤리면 모가지도 같이 짤린다고 볼 수 있다. 새로 생긴 시전페이크짤 명특이 필수인 이유. (시전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차단 스킬을 받을 시 4초 동안 모든 cc 와 차단/침묵에 면역)

- 투기장에서 신축을 쓸 수 있다. 효과가 100% 가 아닌 75% 이지만, 그래도 효과는 지린다. 필자가 신기 코인을 추천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