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히 말하는  냉법의 씹딜은 얼음 구슬에서 나오는 서손딜인데 이 얼음구슬이없을때 딜을 유일하게 할 수있는게 물정령의 얼리기입니다. 투기장에서 물정령의 용도를 크게 두가지로 구분을합니다. 딜과 메즈죠

*딜*

1.서리손가락 리필
보통 딜을 몰아칠 때 빠질수 없는 기술이 얼음 구슬인데
이 얼음 구슬이 상대방 적타겟 누군가에게 맨처음 닿는순간 서리손가락이 바로 발생하게됩니다. 33기준으로 말하자면 상대방딜러 둘이 앞에나와 거진 붙어있고 힐러는 뒤쪽에 자리하게 되는게 기본적인 포지션인데 처음 타겟이누가됐든 얼음구슬이 상대방 딜러에게 닿는순간 서손이 한개생기고 딜러 둘을 스치기시작하면서 얼마 있지않아 바로 두개가 됩니다. 시간돌리기를 써서 딜을 한다고 했을때 기본적으로 서손 두개가쌓이면 바로시간을 돌리는데 
서손두개를  다 소비하고 바로돌아와 두개를 다시쓰는것보다 시돌을 2~3초 정도 유지를 하게되시면 한개에서 두개가 더 추가되심을 보실 수있을 겁니다.기본 최소한개는 더 추가되기때문에 세개를 소비한 후 다시 돌아와 두개를 더하면 총 다섯개. 이다섯개를 다 소비했을때가 물정 사용시기인데 서손이 다 떨어지고나서 바로 딜러 둘을 얼려 서손 두개를 리필합니다.그럼 도합 일곱개 이며 보통 이 중 한개는 힐러  메즈로 동결을 준다고 가정했을 때 총 여섯개의 서손딜로 강력한 딜이 됩니다. (+@로 폭탄으로 생기는 두빙도있음)
이때 가장 주의할점은 물정얼회를 치면서 얼음 구슬을 쓰는건아닌지 얼음 구슬을 쓰면서 물정얼회를 치는건아닌지
이점을 가장주의해야하며 두개가 중복되는순간 기본 서손2개가 겹치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겨버립니다. 법사들간의 딜량차이는 여기서 오는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2.얼음화살+얼음창+물정얼회
말그대로 이 세 기술을 동시에 쓰는딜이 꽤나 쌔게 들어갑니다.얼음 구슬의 쿨은 1분인반면 물정얼회의 쿨은 25초이다보니 얼음 구슬 이 돌아오는 텀 사이에 쓰면 꽤나 아픈딜로 들어갑니다.  굳이 이것 아니더라도 그냥 딜러 둘 얼리고 생기는 서손 2개로 얼음창 2개 넣는것도 괜찮습니다.


*메즈*

메즈는 단 하나 동결이며 필자는 도법힐을 주로했기에 필요할때 바로 쓸 수있는 동결이 필요하고 그러기위해선 물정얼회 같은게 없습니다. 예시를 들면 처음 도비터딜에서 얼음 구슬딜 다하고 그 다음 스턴점감이 끝나고 들어가는 소멸딜에 힐러메즈를 주로 동결로 시작하였는데 물정얼회만 쳐주면 바로 동결을 언제든 바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 메즈가 아니더라도 점사에 쓰는 동결을 바로 줄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물의정령 얼리기를 마법사 본인 드리블로 쓰는용도로는 비추이며 드리블시에는 얼음 수호물,마법사 본체얼회,냉기돌풍 이 세기술을 골고루 쓰는것을 추천합니다. 

 

모바일로 쓴 글이라 보기힘들고 어지러워도 양해부탁드릴게요 개인적인 생각들이고 스타일이다보니 틀린점있으면 바로 채찍질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