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밑에있는 질문글에 길게 답변해주긴 했지만
설명이 좀 빈약한 부분도 있고 조금 더 많은 회드들이 봐줬으면 해서 걍 글로 씀.

우선 버티는 방법은 내 플레이를 토대로 했고
상대의 딜러는 투밀리 멧돼지조합(대표적으로 전죽)상황을 가정해두고 쓰겠음.(조합이 많아지면 그만큼 대처하는 상황도 너무 많이 써야됨)

기준 투기장은 33투기장이므로 자신의 조합에 따라 공생을 적절하게 사용해야함.
생존에 필요한 기술을 주는 클래스: 법사 죽기 흑마 술사 냥꾼 수도사.
생존을 위한 공생의 우선순위: 법사>>>죽기=수도>>>냥꾼>술사>흑마(상황에따라 흑마는 냥꾼보다 좋음)


그럼 이제 문양&특성으로 넘어가보겠음.
15티어 특성: 야탈.
쿨이 30초로 조금 긴편이지만 드루자체가 발이 자유롭고
야탈에 붙은 이속증가가 매우 좋음.

30티어 특성: 세보vs소생
세보의 경우 30초쿨+깡마에도 발동, 타인 힐업가능으로
상대가 타겟을 자주 바꾸거나 깡마를 가진 조합(죽기가 미친척하고 동창찍을경우에도 사용)일경우 사용.
그 외에 나만 계속 올거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었다면 닥소생.
45티어: 요불vs뿌묶vs태풍
개인의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
요불의 경우 해제불가 이감을 걸어서 밀리의 거동을 불편하게 할 수 있음.
뿌묶의 경우 자연의 손아귀와 점감을 먹지만 상대 전죽이 "발발발발"을 외치게 할 수 있음.(75티어가 우르솔일경우 시너지)
태풍의 경우 강제로 거리를 벌리는 플레이가 가능.
응용:기둥돌때 태풍 밀치기 or 돌진박은 전사에게 태풍으로
순식간에 2돌진 or 돌진영도를 뺄 수 있음.
죽기의 경우 죽손에 태풍을 주면 순식간에 2죽손을 뺄 수 있음.
쿨이 30초이기 때문에 야탈과 궁합이 잘맞음.

개인적으로는 태풍을 추천함

60티어: 화신vs숲영.
드리블이 자신이 없어서 빡힐로 살겠다: 화신
드리블에 자신이 있다: 숲영
정신력이 높다:화신
정신력이 낮다:숲영

개인적으로는 숲영을 추천하는 바임.
자세한 설명은 뒤에서 하겠음.

75티어:혼포vs우르솔
혼포의 경우 쿨이 짧고 전죽이 따라왔을때 거리를 벌리기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해줌
우르솔의 경우 힘겹게 붙은 전죽의 머리채를 끌어당길 수 있음.
여기에 45티어  뿌묶을 끼얹으면 상대팀의 딥빡 유도 가능.

개인적으로는 혼포를 추천함.
쿨이 30초이기 때문에
야탈+혼포+태풍 콤보 가능
혹은 쿨계산을 잘해서 스킬을 분배하면 10초마다 로테이션 가능.

90티어: 야정vs자경
단순 힐량으로는 자경이 야정에 비해서 매우 좋음.
난 힐업이 고자다or힐만 쎄면 된다:자경
힐업도 고자인데 피통도 고자이고 쳐맞을때 정신을 못차리겠다: 야정.

야정의 경우 지능6%뻥튀기+체력 6%뻥튀기
곰폼변신 방어도증가+근접공격 피치명확률증가.

솔직히 취향존중.
아군의 조합을 보고 판단하길 바람.
도,법,냥의 때리면 깨는 메즈의 경우 야정을
그 외엔 자경을 추천함.

그러면 이제 문양편으로 넘어가보자.

필수문양: 꽃피우기.
꽃피우기가 필수인 이유는 드루의 핵심즉시힐업기인 신치의 힐뻥20%가 붙어있기 때문.
그 다음 문양: 껍질.
피치명 25%가 붙어있기때문에
크리뎀이 많이 아픈 직업(전사의 무희해깃딜,죽기 가고일크리)에게 쳐맞을때 조금 더 살 수 있음.
3번째 문양: 우르속vs재생.

숲영회드의 경우 우르속을 추천하고
화신회드의 경우 재생을 추천함.

화신회드는 우르속이 최후의 생존기가 아니기때문에
재생문양을 박아서 100%크리 재생으로 살아있는씨앗을 노려봄.
숲영 회드의 경우 폭힐이 화신회드에 비해 빈약한 편이므로
우르속문양을 박아서 소생과 같이 매크로로 묶는다면
피통 80만의 곰성병기를 볼 수 있음.
이때 야정을 곁들이면 피치명+방어도증가로 더 오래 버티기 가능.
피가 40만이 될때까지 곰폼비비기를 하는 이유: 우르속은 변신을 풀면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우르속의 효과를 최대한 오래봐서 조금이라도 더 버티기 위해서.


이제 본격 투기장 내에서 드리블+버티는 팁을 주도록 하겠음.
모든 상황에는 예외나 변수가 존재할 수 있고
내 경험+플레이를 토대로 쓰는 글이므로 허점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생길 수 있음. 그럴땐 댓글로 지적해주면 고맙게 받아들이겠음.

회드의 조합을 기준으로 전죽의 딜을 버티는 상황을 가정해보겠음.

@법드 조합: 회드가 받는 공생스킬: 얼방.
전죽의 첫딜은 대부분 죽기의 회드죽손+전사돌진+어질 씹딜콤보로 들어옴.
죽손이후 전죽의 타겟이 회드라면 곧바로 나껍을 몸에 감아두고 어질을 최대한 아군의 지원으로 버팀(만약 사이즈가 안나오면 여기서 급장을 줘야함)
이후 야탈>기둥돌기.
전죽이 따라붙는다면 대부분 이러함.
기둥을 꺾었을때: 전사의 영도 돌진> 죽기가 슬금슬금 따라옴.
기둥빨던 회드는죽기와 전사에 둘러쌓임.
여기서 회드는 혼포를주고 캣폼or순록폼으로 ㅌㅌ.
결국 돌진,죽손 다빠진 전죽은 회드를 버림or어기적어기적 기어옴
기둥을 못꺾었을때:전사 돌진+짧은 스턴+따라온 죽기의 핵빳따질. (기둥을 도느냐 못도느냐에 따라서 따이냐 안따이냐가 판단될 수 있음)

법사조합이므로 위험할땐 쿨하게 얼방을 줘도 됨.
피어남문양이 없으므로 피생리필이 그리 빡쎈편이 아니므로 글쿨이 약간은 널널함.

어찌됐든 핵심은 야탈 한방으로 기둥안에 들어가느냐 못들어가느냐에 달려있음.

기둥안에 들어갔을땐 피를 복구하고
전사가 기둥을 돌아 들어오는 타이밍에 혼포를 바로 줘서
확실하게 3초의 시간을 벌어줘야함.

@법드일땐 얼방이 있으므로 조금 널널한편임.

@죽드조합의 경우.
전체적인 생존방법은 비슷함.
야탈 한방에 기둥을 돌 수 있느냐 없느냐가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침.
대신 스턴을 풀 수 있는 얼인을 가지고있으므로 초반에 물렸을때 빠른대처(피생옮기기)가 가능.

@풍드 조합.
공생으로 강화주를 받음.
20%뎀감+20%피뻥이므로 첫딜에 반응이 늦더라도 그 다음 강화주로 대응이 가능함.
전체적인 생존방식은 @법드와 비슷함.
야탈 한방이 드리블을 좌우함.

@흑드 조합: 흑마에게 소환진이동을 공생으로 받음.
드루의 공간지각능력+살기위한몸부림+기둥빨기에 따라서 드리블이 천차만별이 됨.
장점:야탈을 기둥에 박거나 야탈 한방으로 기둥을 못들어가도 소환진이 있기때문에 조금 더 안전하게 드리블이 가능
ex)전죽의 영도,죽손,돌진을 뺀 상태에서 소환진 반대방향으로 드리블+ 이후 소환진 뿅으로 농락가능.


드루의 조합이 섞여서 공생선택에 고민이 생긴다면?
취향존중+위에 써놓은 비교목록을 읽길 바람.


조합에 따른 초반 버티기팁은 이정도.
이젠 버티기 중급자 과정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음.

우선 가장중요한건 야탈을 이용한 기둥꺾기의 유무.

근데 만약 야탈을 써도 기둥을 못돈다 혹은 기둥과 기둥사이의 거리가 멀때는?

여기선 하나의 스킬만 더 곁들여주면 충분히 드리블이 가능해짐.
위에 특성에서 선택했던 스킬중 사용하면 되는데
야탈은 일단 필수로 써줘야함.
그 이후 죽기의 죽손 or 전사의 돌진이 박혔을때 태풍으로 밀친다거나 혼포로 메즈해두고 남은 거리를 살기위해 도망치면 됨.
그리고 다시 기둥으로 쏙 들어가서 피를 복구함.

이런식으로 야탈+혼포 or 야탈+태풍으로 거리를 벌려주면서
숲영재생으로 피를 복구해주셈(피어남을 안박았기때문에 재생만으로도 피생 리필 가능)

혼포를 주는 타이밍: 혼포는 상황에 따라 별5개짜리 생존기가 될 수 있음.
혼포를 주게되는 타이밍은 거의 정해져있음.
1. 죽손or돌진.
2. 기둥안으로 들어온 전죽
3. 아파서 살아야되는데 쓸게 혼포밖에 없을때.

(왜 기둥안으로 들어온 전죽에게 혼포치나요?
들어오기 전에 혼포쓰는게 더 좋을거같은데? 에 대한 답변.
기둥안으로 들어온 전죽을 좀 더 애타게 만들 수 있음. 순전히 심리적인 요인임....  보다는 기둥에 꺾여서 가끔 혼포가 삑나는상황이 일어나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속증가스킬을 이용한 드리블&이속증가기술 로테이션.
우선 야탈이 쿨이 제일 짧기때문에 야탈로 거리를 벌림.
그다음에 추격해오면 질주를 이용해서 거리를 벌림.
이러면 다시 야탈이 돌아와있는 경우가 많음- 다시 야탈
또 따라붙으면 쇄포(야탈+쇄포+인간폼이면 준 니트로급 속도를 낼 수 있음)
저스킬들 사이 사이에 혼포, 태풍, 자손등을 넣어주면 더욱더 완벽한 드리블이 가능해짐.


드리블시에 재생을 올리는 타이밍:
전죽이 더이상 붙을게 없을때 나와의 거리가 정얼or자루사거리 밖이라면 그때 빠르게 신치재생을 올리면 됨.

짤릴 위험이 없을때 올리는 폭힐: 신속치손의 크리를 노리는 로또힐업 or 재생+신치+재생 으로 순간폭힐.

껍질은 아파 죽겠거나 스턴이 들어왔을때 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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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작성이라 조금 난잡하기도 하고
다듬어진 느낌이 안날것 같음.

일단 전체적인 회드의 드리블택틱은 설명을 해준 것 같음.
혹시 따로 설명을 필요로 한다면 쪽지or댓글을 부탁함.

위의 방식이면 무조건 살아남! 이런게 아니고
그냥 조금 더 오래 버틸 수 있다는것, 그리고 그 버티는동안 아군이 상대를 터뜨려주길 바라면 됨.

기둥 안으로 들어간다는건 그만큼 진영을 우리쪽으로 땡긴다는 것이고 이러면 자연스레 상대 힐러도 따라들어옴.
프리한 아군은 힐러메즈+기둥안으로 들어온 딜러 씹딜>잠금해제 가 가능하다고나 할까....

아무튼 버티기팁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음.

회드 꿈나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추천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