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촌형님의 징벌기사 PVP 입문 가이드 5.4

 

안녕하세요 !?

하이잘 얼라이언스, 아즈샤라 호드에서

성기사를 플레이하고 있는 사촌형님입니다!

우연찮게 통전게에서 징벌기사 PVP 가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그런 글을 보고 이렇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뜻에서

작성 해봅니다. 저도 잘 못하지만 이제 막

징벌기사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죄송...

누구나 보기 쉽게 쓰려고 노력했는데 글이 좀 많아져서

1부 2부로 나누었어요.. 문제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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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VP 컨텐츠에서의 징기의 입지?

 

    우선 와우속의 PVP컨텐츠는 필드쟁과

   

    투기장,전장 이런식으로 크게 나뉠수가 있겠네요..
     
    그렇지만 징벌기사는 전장이나 또는 투기장에서

  

    크게 환영 받지 못하는데요...참 안타까운 사연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서포트형 딜러라는

 

     엄청난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존력이 굉장히

 

     후달리기 때문인데요. 징기를 10년동안 하고 있는

 

     저 역시 투기장 또는 전장에서 징벌기사를 만날경우

 

     '그래 이건 징기야!' 라며 징기를 때리곤 합니다.

 

      그건 말만 무적인 젖갈같은 '천상의 보호막'

 

      가호는 개뿔 '신의 가호' 라는 스킬 때문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은 아주 쉽게 전사와 사제에게

 

      삭제가 되는 그런 생존기이구요...게다가 천상의 보호막을

 

      사용할경우 징벌기사는 데미지가 50프로 감소 되게 됩니다.

 

      그래서 '천상의 보호막을' 사용한채 취소하지 않고

 

      물방망이 를 휘두르며 오는 징기를 보면 피식 웃음을 짓고는 합니다.

 

      그렇지만 강력한 아군들과 함께라면 적당한 서폿과

 

      딜링을 할때 같이 몰아줌으로써 '아 저거 가만히

 

      놔두기에는 좀 그렇고 죽이기는 좀 귀찮고...' 라는

 

      이런 갈등을 적에게 만드는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고민하게 만드는 것이죠.

  

      이점을 이용한 징벌 기사야 말로 정말

 

      좋은 징벌 기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딜에 너무 욕심도 힐링에 너무 욕심도 부리지 않는

 

      그런 것이죠.

 

2. 특성,문양

 

- 징벌기사의 특성은 이렇습니다.

 

 15랩 : 빛의 속도 , 법의 위세, 심판의 추격

 

  ㄱ. 빛의 속도 : 8초동안 이동속도가 70프로 순간적으로
      

       매우 빨라지는 스킬입니다.. 쿨이 45초라 한번쓰고 나면
      

       손가락을 빨아야하는 그런 스킬이기에 쓰는 사람을
      

       전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원하시면 써보시길..)
  
  ㄴ. 법의 위세 : 심판이란 스킬을 사용할 경우 3초동안
      

       이동 속도가 45프로 증가하는 징벌기사의 순간적인

       추격기 입니다. 물론 무빙으로 드리블치며 생존을

       할경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심판을

       사용하였을 경우에만 이속이 빨라지는 것이기에

       점사를 자주 당하는 징기이기이니 딜링시 심판을

       너무 난발하여 딜링을 하다 점사를 당하게 될 경우

       도주를 하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나오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딜링이 몰릴 것을 예측 해주시면서 심판쿨을

       계산해주시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ㄷ. 심판의 추격 : 기본 이동속도가 15프로 증가하게 되고
       

        버블을 모을 경우 버블 하나당 이동속도가 추가로 5프로씩

        증가하게 되어 총 3버블을 모을경우 15프로가 추가로

        이속 증가가 되게 됩니다. 무빙 플레이를 잘하시는 분들의

        경우 도망갈때 백샷으로 심판질과 퇴마술만으로도

        버블을 증가시키며 쉬운 도주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큰 장점은 기본 이속증가 15프로가 있기에

        투기장에서 하나의 기둥을 두고 도주 중일때

        심판질을 하지 않아도 이속이 15프로 빠르기에

        기둥플레이에서 좀더 쉬운 이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30랩 ; 심판의 주먹, 참회, 사악하면 다 악령

    

     ㄱ. 심판의 주먹 : 1분쿨을 가진 심판의 망치라는

          성기사의 스턴기를 쿨을 30초로 줄여주고

          스킬 사정거리를 10미터에서 20미터로 올려주는

          징벌기사의 인기 특성입니다. 3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게 되면서 징벌기사의 3:3 주된 파트너 딜러인

          법사와 냥꾼의 매즈기와 쿨이 같아져 30초마다

          동결, 심주 이런식으로 투메즈가 들어가게 되어

          호흡이 잘맞을 경우 좋은 상황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ㄴ. 참회 : 시전을 해야하기에 바쁜신 징벌기사님께서는
         

         선호 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가끔 2:2 징기로 할때

          아군이 PVP실력이 상당히 상상이하로 좋지 않을경우

          혼자서 심판의 망치를 넣고 혼자 참회 넣고 혼자

          눈뽕 넣고 할때 사용을 하곤 합니다.

          저같은 경우 아프리카 TV 투기장 교육방송할때

          이런식으로 플레이 해본적이 있네요...4차원적인

          사제가 있었죠...아참 참회는 때리면 풀립니다.
    

     ㄷ. 사악하면 다 악령 : 이것 역시 시전이기에 징벌기사에게서
         

          크게 좋은 점을 전 찾지 못하겠네요...

 

         악령퇴치를 적에게 사용가능하게 하여 공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회 같이 같은 아군이 매즈를 전혀 해줄 수 없는

          파트너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을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전장이라면 재미가 있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45랩 : 관대한 치유사, 영원의 불꽃, 성스러운 보호막

    

        ㄱ. 관대한 치유사 : 국민 특성이지 싶습니다.

         버블을 모으기도 하고 딜링 스킬인 심판스킬을

         사용하면 생기는 중첩특성입니다. 1~3중첩까지 쌓이며

         중첩마다 빛의섬광의 시전속도가 빨라지고 마나소모량

         감소하게 되며 3중첩이 되엇을시 즉시시전에 마나가

         소모되지 않는 효과가 있으며 자신이 아닌 아군에게

         사용시에는 치유량이 20프로나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중첩시 시전시간이 거의 1초?? 정도이기에

         딜링을 하다가 2중첩이상일땐 아군또는 자신에게 힐링후

         딜링을 이어나가도 무난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요...
        

     ㄴ. 영원의 불꽃 : 영광의 서약이 도트힐로 변하는
         

         특성으로 서약힐이 미미한 징기로써는

         추천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ㄷ. 성스러운 보호막 :  저는 아예 안써봐서....
          

          다른분들이 댓글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60랩 : 정화의 손길, 불굴의 정신력, 온화함


      ㄱ. 정화의 손길 : 적들에게 당한 도트데미지
        

         감소시키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이특성을 찍으면 '정화의 손길' 이라는 스킬이

         추가적으로 생기게 됩니다. 스킬이 하나 더생겨

         처음에는 적응이 조금 되지 않지만 투기장에서

         부죽,고흑 조합을 만날때를 대비해 익숙해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ㄴ. 불굴의 정신력 : 천상의 보호막, 신의 가호, 신의축복,
        

         얘들을 사용 대기시간을 50프로 말그대로 줄여줍니다.

         투기장에서 서폿을 많이 해야하는 징기에겐 이것을

         찍을시 국민특성인 온화함을 찍지 못하게 되어

         마법해제가 가능한 '희생의 손길' 그리고 아군의

         발을 자유롭게 해주는 '자유의 손길'을 쿨마다 한번씩

         만 사용하게 되어 팀플시에는 부적합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깃전 또는 전장,필드에서는

         써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ㄷ. 온화함 : 국민특성입니다. 징기의 서폿능력
        

        보여줄 수 있는 마법해제 효과와 데미지를 같이

         아파해주는 '희생의 손길' 아군의 발을 자유롭게 해주는

         '자유의 손길',물리 메즈 또는 물리 데미지에서 보호해주는

         '보호의 손길'을 쿨동안 2번사용하게 해줍니다.

         이 스킬들을 응용을 하여 데미지를 입으면 풀리는

         법사의 양을 내가 매즈를 당하고 공격 당할것 같은 아군에게

         '희생의 손길'을 걸어 에서 풀려날 수도 있고

         상대 딜수도가사 아군에게 업보를 걸어 쥐어팰때

         아군에게 '보호의 손길' 을 걸어 업보를 해제 하고

         딜수도사를 후둘겨 팰 수도있고 죽기의 동창??

         중첩쌓이면 꽁꽁 어는 그것을 '자유의 손길'을 아군에게

         걸어주어 스턴기에 걸리지 않게 도움을 주는 등등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징기는 그 중첩때 '해방' 스킬을 이용해서 중첩을 지울 수 있습니다.

 

         대략 한 2번 중첩 어느정도 쌓일때마다 써주면 벗어 날 수 있습니다.

 

         귀찮으시면 '자유의 손길' 사용 하시면 됩니다.

 

75랩 : 신성한 복수자, 축성의 분노, 신성한 목적

       

          ㄱ. 신성한 복수자 : 18초동안 제법 강한 데미지를
         

         꾸준히 입힐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스킬을 사용시

          버블을 모을 수 있는 공격 스킬을 사용시 버블이

          하나가 아닌 세개가 모이게 되어 바로 '기사단의 선고'

          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성격-선고-심판-선고-퇴마-선고

          이런식 으로 말이죠. '응징의 격노' 또는 '고자왕'과 함꼐

          사용시 뇌를 터트리는 데미지를 선물해 줄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사의 무막 생존기를 켰을땐 스턴기를 입히지

          않는 이상 '선고'를 때려박기가 매우 힘드니

          끝날때까지 잠시 넣어둡니다....
 
         ㄴ. 축성의 분노 : 1:1시에 제법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을 50프로 증가시켜주고

          '천벌의 망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프로 줄여주게 되는데요.

          캐스터들이나 냥꾼을 상대로 쫓아가기가 힘들떄

          사용하게 되면 제법 좋은 효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전 썩 좋아하는 특성은 아닙니다.

 

          ㄷ. 신성한 목적 : 최근 제가 많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버블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시 일정확률로 3버블효과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발동형 특성입니다.

          예를 들어 3버블이 모여 상대에게 '기사단의 선고'를

        날렸는데 발동되어 또한번 '기사단의 선고'를 선물해 줄수

        있는 그런 특성입니다. 연속으로도 발동 가능하기에

          전생에 좋은일 많이 하셨던 분은 연속 5회발동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서약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착한사람들은 1버블 서약힐에도 발동하여

          3버블 서약힐을 시전을 하여 치유 하실 수 있습니다. 

 

 

 90랩 : 성스러운 빛기둥 , 빛의 망치, 사형 선고

          

          ㄱ. 성스러운 빛기둥 : 쿨이 20초이기에

            공격스킬이 몇개 없는 징기이기에

            심판, 성격, 퇴마술, 천망 이 사용불가있때 손가락을

            빨지 않게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가지고 있다가

            쿨이 다 돌고 있어서 평타를 치고 있을때 사용해주면

            공짜 '퇴마술'이 뜨던지 '성격' 또는 '심판'이

            돌아와 다시 한번 딜싸이클에 균형을 맞추어주는

            효자같은 스킬입니다.

 

       ㄴ. 빛의 망치1분짜리 쿨을 가

 

            이감을 거는 범위 공격또는 범위 힐로써

            응징의 문장을 사용을 PVP 많이 사용하게 되는

            징기로써는 크게 추천은 아닙니다.

            레이드템 입고 필드에서 아이들을 학살할때는

            이용하기에 괜찮겠군요.

 

        ㄷ. 사형 선고 : 1:1을 할시 제법 좋은 스킬입니다.

 

             딜링에도 강하고 힐링에도 제법 좋기에 상대 매즈를

             예측하여 자신에게 사용할 경우 꾸준히 힐이

             들어오기에 매즈가 풀리기까지 죽지 않는 높은 생존률을

             보여줍니다.

 

3. 템셋팅, 2차스텟,적중,숙련

 

 - PVP템을 구매할때 일차적으로 가속이 붙어 있는 장비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징기에게 있어서 가속이란 능력치가

    너무너무나도 좋기 때문이죠. 가속이 상승하게 되어 생기는

    이점으론 우선 주딜링 스킬인 심판, 성격, 퇴마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므로써

    꾸준한 딜링 또는 버블 수급에 도움을 주게되고 징기의 가장

    강력한 스킬인 기사단의 선고를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가속으로 인해 글쿨까지 줄어듬으로써 스킬을

    자주 누를 수 있게 해주고 자동 공격 속도 역시 빨라지게

    해줌을써 퇴마술 재사용 대기사간을 초기화 시켜주는

    전쟁의 기술이 자주 발동 하게 되어 이 역시 딜링과 버블수급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2차 스텟으로는 치명타와 특화중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앞서 징기의 입지에서 말씀 드렸듯이 징기는 서포트형 딜러이기에

    서브힐을 자주 하게 됩니다. 이 서브힐을 크리로 띄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2차스텟으로는 치명타를 추천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가속과 특화력이 붙어있는 방어구를 재연마하여

    특화력에서 치명타로 바꾸는 것을 말하는 거죠.

    저는 2차스텟을 치명타로 하는것을 좋아하는데요.

    특화력도 장점이 있습니다. 징벌기사에게 있어 특화력은

    딜링 스킬중에서 '성전사의 일격' 과 ' 기사단의 선고' 그리고

    마격기인 '천벌의 망치' 의 데미지에 추가 신성데미지로 '빛의 손'

    이 추가 피해로 들어가게 됩니다.

    순간딜링에 상승 효과를 주게 되죠.만약 팀플시 자신이 서폿트 역할을 할 이유가 많이

    줄어드는 팀일 경우 2차스텟을 특화로 가져가는것 또한

    장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징기의 적중은 3프로 이구요. 숙련은 저같은 경우

    10퍼센트 이상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유는 무막 때문인데요.

    힘이 올라갈수록 무막 확률이 상승하게 되는데 제 체감으론 전사와 죽기 무막이

    욕을 내뱉게 만듭니다. 이는 물론 뒤를 잡으면 무막이 안뜨지만 어느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계신분들과의 대결에선 어쩔수 없이 정면을 보고

    딜링을 해야할 일이 허다합니다. 그래서 전 10프로 이상을

    추천 해드리는데요 만약 무막을 당하게 되면 버블을 수급을

    하는데 필요한 성전사의 일격이 무막당할 경우 버블조차

    모이지 못하는 그런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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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부에선

 

 - 각 상황별 딜싸이클

 

 - 전장에서 징기의 운영

 

 - 투기장에서 징기의 운영

 

이런식으로 다룰 예정인데

 

혹시나 다른 내용 원하시는게 있다면 아직 작성중이기에

 

참고를 하겠습니다 답변 달아주세요!

 

곧 방송하니 방송오셔서 말씀 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