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스킬 사용을 이해해보자



이 전편에서 설명했듯이 죽음의 기사는


룬과 룬마력을 언제 어떻게 소모하느냐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이렇게 말해도


생소하게 느껴지실 분을 위해



이번에는


냉, 부죽의 스킬 사용을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기 논외)




먼저 공통적으로




★전문화별 강화능력은
전문화의 이름을 가진 룬 1개를 소모 합니다
(얼음 기둥, 어둠의 변신)


★영혼 쐐기는
현재 전문화의 이름을 가진 룬 1개를 소모합니다.




★룬마력의 소모는
냉죽은 냉기의 일격
부죽은 죽음의 고리
를 사용해서 소모합니다 (+ 변환)

※질식시키기는 혈기룬 1개를 사용하지만 어둠의 질식으로 바뀌면 룬을 소모하지 않음








그 외에 스킬들을 사용하는데 드는 룬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냉죽의 스킬 및 룬 사용 분포>
 - 죽음의 룬의 경우 모든 룬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따로 스킬을 적어놓지 않음





서로 다른 룬이 한칸으로 묶여 있는 경우는
두 종류의 룬을 각각 한개씩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팁 1) 냉죽은 룬으로 딜을 한다.

전장딜 냉양 기준

냉죽의 딜을 책임지는 가장 큰 스킬은 바로
작렬하는 분노와 절멸


이 두가지 인데요
이 두개는 모두 룬을 소비하고 특히 절멸은 룬을 두개씩 소비한다는 사실



따라서 냉죽은 룬 마력 보다도 룬의 활성화 상태가 딜을 결정짓는 요소가 됩니다.
































다음은 부죽인데요




<부죽의 스킬 및 룬 사용 분포>
 - 고름일격과 얼음손길의 경우 죽음의 룬을 활성화 시킴








사실 죽기를 어려워하는 거의 모든 부분이 바로 부죽의 룬 사이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냉죽은 설명할 필요 없는듯)









부죽의 딜을 책임지는 건


1. 질병
2. 스컬지 일격
3. 구울의 공격




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순위에는 없지만 가장 중요한 스킬은

바로 고름일격 입니다.





질병과 구울의 공격을 사실 룬과는 크게 상관 없는 요소라고 하지만

스컬지의 일격은 부정룬 1개를 소모하는데요


고름일격은 스컬지의 일격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름 일격은
혈기룬 1 냉기룬 1을 사용해


죽음의 룬으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고름일격을 사용해서
최대한 죽음 룬을 많이 만든 부죽의 룬 상태는






이렇게 됩니다.




죽음 룬은 모든 룬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스컬지의 일격을 6번 시전할 수 있는 룬 상태인것이죠

따라서 가장 강력한 딜을 몰아넣을 수 있게 됩니다.





팁2)  부죽은 왼쪽 네개 룬을 많이 돌려라




부죽의 룬 사이클을 큰 그림으로 생각해보자면


(혈기 혈기 냉기 냉기) / (부정 부정)
이렇게 룬을 나누어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왼쪽의 네개 룬을 가지고 고름일격을 사용







왼쪽의 4개 룬을 죽음의 룬으로 돌리고
부정룬(과 죽음의 룬)으로

스컬지 일격을 친다.




이게 부죽이 룬을 운용하는 큰 그림입니다.





특성은 쓰다가 다 날라가서
귀찮으므로
짧게 설명



1티어 특성은 역병착취 - 냉죽의 경우는 룬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에 필수
2티어 특성은 리치의 혼 고정
3티어 특성은 어질과 동창 (어질은 물리판정 원거리 스턴이기 때문에 사기스킬)
4티어 특성은 냉죽은 혈기전환 고정 부죽은 혈기전환과 룬부패 중에 생각
5티어 특성은 죽음착취만 쓰지말고 나머지 개취
6티어 특성은 고어핀드와 더럽혀진 대지 중 선택
7티어 특성은 나와봐야 암




3줄요약


1. 냉죽은 색깔이 다른 룬 2개가 있으면 절멸을 칠 수 있다
2. 부죽은 왼쪽 네개 룬을 죽룬으로 만들고 스격을 쳐라
3. 이게 의미가 있나 모르겠네






이 다음편에서는
직업별 대처에 대해서 써볼 까 했는데

100레벨 열리는 시점이 몇일 남지도 않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질문만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