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패치가 간간히 올라오잖아. 조금씩 조금씩 변경되서 말이야.

 

그래서 그동안 있었던 패치노트를 정리해봤음. 물론 pvp유저들이 가장 신경쓰는 직업변경점만!

 

몇까지 빠진것도 있을꺼임. 뭐 퍼센트로 복잡하게 바뀌는건 다 뺐어.... 미안.. (몇개 있지도않어 수도쪽으로..)

 

뭐 나중에 한번에 패치노트가 올라오긴 하겠지만 말이야...

 

문득 아.. 뭐 변경됐더라? 뭐 변경됐더라 하면서 찾아보기도 귀찮아서 말이야...

 

그런 가이들을 위해서 정리해봤음.

 

정리는 갈끔하지 못함. 실시간 유저정보에 있는거 긁어모았거든. 정확하지 않아도 이해점.

 

대충 이렇게 변경된다라는 것만 알아볼 수 있게 적음.

 

 

 

 

아이템

690 사용효과 장신구 : 사용시 유연성 1924 증가 (15% /힐 증가) / 착용시 주스텟 322

690 발동효과 장신구 : 발동시 1146 주스텟 증가 / 착용시 322 유연성

675 사용시 생명력 증가 장신구 : 182800 생명력 증가

690 사용시 생명력 증가 장신구 : 210000 생명력 증가

야성적인 검투사와 야성적인 전투원의 휘장(사효)이 이제 2분의 쿨을 가집니다. (1분에서 증가.)

도적

전투 도적의 PvP 4셋 효과는 재설계되었습니다. 소멸을 사용하면 즉시 5의 연계점수를 생성하고 다음 매복, 절개, 약점 공격이나 사악한 일격을 치명타로 적중시킵니다.

질주 -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죽음의 내리꽂기 -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암살 도적의 경우, 이 특성이 독살의 지속시간도 연장시켜줍니다.

착취 독 - 활성화된 동안 10%의 생기흡수 효과를 얻고, 대상에게 더는 독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독칼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죽기

 

문양: 룬마력 - 생성량이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티어 17 부죽 2세트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어둠의 변신시 펫의 딜량이 40% 증가.

PVP 혈죽 4세트 - 대마법 보호막이 2명에게 적용에서 1명에게 적용으로 감소.

 

혈죽의 PvP 4셋 효과는 이제15미터 안의 아군 한명에게만 추가로 대마법 보호막을 적용시킵니다. (2명에서 감소)

신드라고사의 숨결 - 최초 룬 소모량이 삭제됩니다.

그리고 신드라고사의 징표 효과로 피해량의 10% 치유하는 것이 혈죽에게만 작동합니다.

죽음 착취 - 치유량이 입힌 피해량의 335%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파멸 - 위에 서 있는 적이 시전자에게 10% 감소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혈죽에게만 작동합니다.

파멸 - 주술사의 마법무효화 토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괴저역병 -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괴저역병이 걸린 대상에게 맞으면 룬마력이 차는것이 혈죽에게만 작동합니다.

드루이드

 

문양: 집중된 별 - 문양: Untamed Star로 바뀌고 보조 문양이 됩니다

문양: Untamed Star은 별똥별이나 태양비가 사거리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떨어지도록 합니다.

수호

뻣뻣한 털(수호) -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엘룬의 수호자(수호) - 야생의 방어의 분노 소모량도 기본 회피율에 따라 감소시킵니다.

야성

달빛섬광 (야드) -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조화

조드 PVP 2세트 - 휘감는 뿌리로 별빛쇄도의 주첩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를 알려주는 시각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조드 PVP 4세트 - 별빛쇄도가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는 경우, 별빛섬광의 시전시간이 30% 감소하고, 천벌의 공격력이 6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항성의 섬광(조화) - 피해량이 16%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20초에서 24초로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조화) - 자신에게 시전하더라도 치유량이 50%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제 조화 드루이드는 38렙에 Nature’s Bounty라는 지속효과를 습득합니다.

Nature’s Bounty :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잡은 후, 8초 이내에 시전하는 다음 치유의 손길이 항상 치명타 효과를 발휘하도록 합니다.

별똥별과 태양비(조화) - 달빛섬광이나 태양섬광에 걸린 적에게만 피해를 입힙니다.

 

별똥별 - 피해량이 16.6% 감소합니다.

회드

세나리우스의 꿈 (회드) - 연속타격에도 적용

청명의 시간(회복) - 지속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합니다.

무성한 성장(회복) -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도 20% 증가시킵니다.

자연주의자(회복) - 주문과 기술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야생의 정수(회복) - 주문 피해량 증가 효과가 200%에서 150%로 감소하고, 표범으로 변신했을 때의 민첩 증가량이 11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발생력(회드) - 60미터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적용되고 더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연의 치유력(회드 ) - 자연 게열 주문으로 분류됩니다.

무쇠껍질 (회드) - 침묵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연의 치유력 (회드) - 더 이상 동물로 변신 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드 PVP 4세트 - 세트 효과가 재설정 됩니다. 무쇠껍질의 쿨타임이 30초 감소합니다.

공통

짓이기기 - 피해량이 315%에서 400%로 증가.

자연의 군대 - 피해량과 치유량이 35% 증가하고, 방어도와 전투력이 80% 증가합니다.

소생 - 치유량이 22%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야수 탈주 - 비전 계열 주문으로 분류되고 침묵 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짓이기기의 피해가 27% 증가합니다.

흉포한 이빨 -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달빛 섬광 - 소모 마나가 55% 감소합니다.

칼날발톱 -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난타 (표범 폼) -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갈퀴발톱 -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휘둘려치기 -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사냥꾼

 

바실리스크(사냥꾼 펫) - 돌 비늘이라는 펫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가집니다.

히드라(사냥꾼 펫) - 더 이상 과도하게 커지지 않습니다.

야수 정령 - 추가로 치명타 및 극대화률도 5% 증가시킵니다. 다른 치명타 및 극대화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탄막 - 피해량이 21% 증가합니다.

활력 - 치유량이 22%에서 30%로 증가합니다.

글레이브 투척 -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강화 사격 - 피해량이 62% 증가합니다.

쇄도 -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합니다.

덫 숙련(생냥) - 더 이상 검은 화살과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지 않습니다.

검은 화살(생냥)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감소합니다.

향상된 덫(생냥) - 덫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50%에서 33%로 감소합니다.

야냥 - 야수의 광기 1중첩 당 전투력을 8% 증가시킵니다. (5%에서 증가.)

격냥 - 고정 사격, 일점 사격, 조준 사격의 크리률을 50% 증가시킵니다. (60%에서 감소.)

키메라 사격(격냥) - 피해량이 30.4% 증가합니다.

저격 훈련 -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마법사

 

문양: 얼음불꽃 화살 - 문양: 작열로 대체됩니다.

문양: 작열은 작열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키게 합니다.

무의 존재는 이제 더 많은 효과들에게서 보호합니다.

시간 돌리기 - 재사용 시간이 1.5분에서 1분으로 감소합니다.

냉정(비전) - 변이 주문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초신성(비전) -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화법의 17티어 4셋 효과는 이제 분당 0.7회의 발동확률을 갖습니다. (분당 1번에서 감소)

화염구(화법) - 얼음불꽃 화살을 대체합니다.

화염 폭풍(화염) -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냉기 마법사 - 환영 복제로 소환되는 환영이 사용하는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동결(냉법) - 기절 효과가 얼음창에 의해 항상 풀리지만, 다른 주문으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동결 - 얼음창뿐만아니라 서리회오리에도 풀릴 수 있습니다.

서리 회오리 (냉기)는 이제 대상을 기절시키는 대신 발을 묶지만, 점감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서리 회오리(냉기) -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냉법 PVP 2세트 - 냉기 돌풍이 대상 지역에

얼음 조각을 남겨 안에 있는 적들의 이동 속도를 6초간 50% 감소시킵니다.

냉법 PVP 4세트 - 발이 묶이지 않은 대상에게 사용하는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30% 증가시키고,

발이 묶인 대상에게 사용하는 얼음 화살의 피해량을 50% 증가시킵니다.

혜성 폭풍(냉기) - 피해량이 94% 증가합니다. 그러나 PVP에서는 33.3%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갈라지는 얼음 - 추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의 거리가 60% 증가합니다.

그러나 더 이상 매즈된 대상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수도사

 

문양: 후려차기 - 다시 생깁니다.

기세등등 - 최대 마나를 20% 증가시키는 대신 정신력을 10% 증가시킵니다.

기의 파동 - 피해량이 51% 증가하고, 전문화에 따라 피해량과 치유량이 달라지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기공탄 - 피해량이 150% 증가하고 치유량이 42% 증가합니다.

평화의 고리 - 행동 불가 상태 효과가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선의 구슬 - 구슬의 폭발 피해량이 97% 증가하고, 폭발 치유량이 70% 증가합니다.

하지만 주기적인 치유량은 39% 감소합니다.

또한 전문화에 따라 피해량과 치유량이 달라지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해오름차기 - 주변 8미터 모든 적이 15초간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10%에서 증가.)

양조 T17 4세트 - 중간 시간차이상의 피해를 정화주로 지울 경우, 묘주 1스택을 얻습니다.

묘주(양조) - 15중첩이 되는 경우 강조 표시됩니다.

양조의 PvP 4셋 효과는 이제 15미터안의 아군 한명에게 추가로 방어 자세를 적용시킵니다. (2명에서 감소)

풍운 PVP 2세트 - 4세트 보너스 효과가 됩니다.

업보의 손아귀의 이전 피해량이 수도사의 최대 체력의 50%를 넘을 수 있게 됩니다.

풍운 PVP 4세트 - 2세트 보너스 효과로 변경됩니다.

소모한 호안주의 중첩 당 2%만큼, 20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풍운 선풍각(풍운) -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기 폭발 (운무) (전략) 태학지세에서의 치유량은 33.3% 감소합니다.

옥룡의 숨결(운무) -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기 폭발(운무) - 옥룡자세에서 쓰면 치유량이 40% 증가하고,

위안의 안개를 사용하기 위해 정신집중 하는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나 차(운무) - 마나 회복량이 최대 마나의 4%에서 기본 정신력의 3배만큼 회복시켜줍니다.

 

 

성기사

 

문양: 석고 방패 - 삭제됩니다.

문양: 가혹한 서약 - 신박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문양: 심판 - 25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배웁니다.

즉각적인 진실 문양은 이제 징벌 성기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빛의 섬광 - 더 이상 봉화 대상자가 이 문양의 효과로 이득을 얻거나 효과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강화된 문장 (보호, 징벌) (전략) 우서의 통찰은 이제 3초 마다 성기사의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시킵니다. (2초 마다 1%에서 증가)

천벌의 망치 - 피해량이 주문력의 200%에서 주문력의 240%로 증가.

사형 선고 - 아군에게 쓸 때,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정화의 손길 - 피해 감소 효과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빛나는 수호자 (보호) - 자신의 연속타격과 같은 확률에서 자신의 연속타격의 두 배의 확률로 변경.

진실의 문장 - 보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실의 문장 대신 정의의 문장이 지휘의 문장을 대체합니다.

강화된 문장 (징벌) - 통찰의 심판이 20초동안 2초마다 생명력 회복에서 21초동안 3초마다로 변경.

강화된 문장(보호, 징벌) - 정의의 심판의 가속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하고,

통찰의 심판의 치유량이 최대 치유량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최후의 선고(징벌) - 천상의 폭풍 사거리 증가 효과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성스러운 보호막(신성) - 마나 소모량이 34% 감소합니다.

선고(신성) -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신성 충격(신성) -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통찰의 봉화(신성) - 치유량 증가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하고,

아군에게 전달되는 조건이 체력 완전 회복에서 90% 도달로 변경됩니다.

신박 PVP 2세트 -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신박 PVP 4세트 - 영원의 불꽃이나 영광의 서약이 소모한 신성의 힘 1마다

대상이 받는 피해를 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오직 PvP에서만 발동합니다

 

사제.

 

상서로운 영혼(암흑) - 더 이상 그림자 원혼이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만들지 않습니다.
그 대신 그림자 원혼의 피해량을 소모한 어둠의 구슬 1개당 100% 증가시킵니다.

 

정신 이상(암흑)이 정신 불태우기에도 적용됩니다.

 

천상의 별(암흑) -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어둠의 쇄도 - 발동 확률이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공허 침식(암흑) - 피해량이 80% 증가합니다.

 

환각의 마귀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목적의 명료함(신성) -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타고난 희생심(수양, 신성) - 치유량이 50% 증가하지만,
나중에 시전하는 치유 주문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이 특성은 즉시 주문으로 바뀌지만, PVP 전투에선 효과가 감소합니다.

 

타고난 희생심(수양, 신성) - 최대 중첩 횟수가 6번 중첩으로 감소

 

공허 촉수 - 생명력이 30% 증가합니다.

 

후광 - 어느지점에서 가장 효과적인지(25미터)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퍼져나가는 이펙트랑 싱크로를 높여서, 이제 이펙트를 케릭터가 통과하는 순간 힐이 들어갑니다.

 

갈래 물길 - 한 대상에게 2번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총 치유량이 증가할 수도 있게 됩니다.
하지만 조정을 위하여 치유량이 35% 감소합니다.
하지만 20인 레이드의 경우 기존보다 치유량이 약간 더 높을 것입니다.

 

영혼의 절규 - 쿨이 30초로 감소합니다. (45초에서 감소.)

 

신의 권능: 보호막 - 흡수량이 10% 감소합니다.

 

주술사.


마법 무효화 토템 - 공대원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더 이상 조롱이나 사냥꾼 펫의 도발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고대의 인도 - 직접 피해와 치유만 대상으로 삼지 않고,
연속타격을 포함한 모든 피해와 치유를 대상으로 발동합니다.

 

폭풍의 정령 토템 - 피해량과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복술 PVP 2세트 - 유연성이 780에서 975로 증가합니다.

복술 PVP 4세트 - 발동 조건이 35%에서 50%로, 대지의 보호막의 소모량이 3에서 4로 증가합니다.

 

자연의 전류(복원) - 화염 충격, 용암 폭발 그리고 번개 화살의 마나 소모량을 없애주고, 피해량을 100% 증가시킵니다.

 

복술 - 레벨 10때 배우는 지속효과로 인한 치유량 증가가 40%로 증가합니다. (30%에서 증가.)

 

향상된 연쇄 번개(정술) - 연쇄 번개나 용암 광선을 3 이상의 적에게 맞출 경우,
다음에 시전하는 지진의 공격력을 300% 증가시킵니다.
(맞은 대상당 60% 증가에서 변경.)


정기의 메아리 - 정기의 메아리는 지진, 불꽃 회오리, 용암 폭발, 용암 채찍, 성난 해일, 정신의 고리 토템, 폭풍의 일격 그리고 생명 폭발을 2회 축적 가능하도록. 이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주던 능력들은 이제 해당 기술의 중첩을 1 올려주게 됩니다.


강화된 연쇄 번개가 이제 지진을 즉시시전

 

얼음 강화 - 더 이상 얼음 강화가 정술의 특화에 발동되지 않습니다.
얼음강화가 이미 걸린 대상에게는 정술의 특화 발동이 잠시 멈춥니다.

 

정술 티어 17 2세트 - 중첩당 연속타격의 공격력 증가량이 1%로 감소합니다. (2%에서 감소.)

정술 티어 17 4세트 - 효과를 위한 번개 보호막 소모량이 12로 감소합니다. (18에서 감소.)

 

 

흑마법사.

 

어둠의 영혼:지식 (악흑) - 특화 증가가 22.5%에서 30%로 증가.

 

악마의 화살(악흑) -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대재앙(고통) - 불안정한 고통도 겁니다.

 

까맣게 탄 시체(파괴) - 소각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6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흑마법서: 희생(고통, 파괴) -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서: 봉사 - 두 번째 악마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킬제덴의 교활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5초로 감소합니다.

 

전사

 

투신 -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1.5분으로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24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재기의 바람 - 생기흡수 증가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공성파쇄기(무기, 분노) - 피해량과 밀쳐내는 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격돌(무기) - 피해량이 43% 증가합니다.

천둥벼락(무기, 방어) -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PVP 전투에서는 6초에서 10초나 8초로 증가합니다.

무기 전사의 17티어 셋 효과는 이제 거인의 강타가 20의 분노를 생성하게 합니다. (30분노에서 감소)

마무리 일격 - 피해량이 11.4% 감소합니다.

수호방패 - 흡수량이 24.4% 증가합니다.

향상된 방어 태세 (방특) - 방어도가 10% 증가합니다. (5%에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