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arenajunkies.com

번역 허접해도 양해좀



0. 서론

많은사람들이 방특의 영광에 눈이 멀어있는데, 친애하는 전사 동무들을 좌절로부터 구하기 위해 가이드를 쓰기로 마음먹었어.


0.9. 검투사 태세

검투사 태세는 드군에서 생긴 우리의 새로운 100렙 특성이야. 이건 우리로 하여금 방특으로 좀 더 딜에 치중된 짓거리를 할 수 있게 해주지.이 특성을 찍음으로서 방태를 갖다버릴수 있지. 운좋게도 우리의 스킬들은 태세 제한이 없어. 우리는 판다 무분과 비슷한 스킬들을 지녔고, 생존기는 더 많아졌어.유일하게 없어진 건 치감인데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진지 오래야.



안타깝게도 이 특성을 쓸 일은 없어. 방태나 쓰셈.



1. 딜사이클과 스킬들

닥치고 하루종일 방태나 유지하고 전태는 무의미하니까 절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스왑하지마.

운좋게도 우리 스킬들은 매우 간결해. 걍 딜이야, 생각할것도 별로 없지. 어떤 스킬들은 딴 스킬들의 쿨을 초기화해주기도 하지만 일단 건너뜀.

마격>방밀>복수>압도

무력화, 영격, 수방 외에는 분노 쓸일도 없으니 진짜 실낱같은 위기상황에 쥐젖만한 보호막이 필요한게 아닌이상 주구장창 영격만 써도되. 확실한 씹딜기회를 마련하는게 아닌이상 분노만땅되는걸 피하고 영격이나 써.

방특이니까 천둥벼락이 공짜야. 5.5초 정도의 쿨로 슬로우와 치명상을 뿌리지. 그 똥을 뿌려서 무분마냥 깝쳐보던지.



2. 특성

아, 특성. 선택지가 많은데 어케 고르지?

전사는 몇몇 상황에서 희대의 똥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지. 그나마 방특은 아주가끔 적절한 상황이 오기도 하지만.

ㅇ1티어

우리의 기동성은 특정상황에서 충격과 공포지. 게임 존나하며 얻은 결론인데

1) 벗바 상대로는 이중돌진(+거친방해문양까지)

2) 그외엔 전쟁인도자(2밀리 상대로 대공세문양까지)

개나소나 자축을 쓰다보니 스턴외에는 쓸게 없어. 물론 발이 좀 병신스럽지만 스턴 넣는게 꿀일때가 있어. 벗바 상대로는 이중돌진을 추천하는게 타속과 점멸을 상대해야하잖아(+서회에 스칠수도). 야드 상대할때도 갠찬지만 스턴이 개중요함. 절.대.로. 징냥조합 상대로 이중돌진쓰지마.

ㅇ2티어

재기가 너프되고 격재외엔 쓸게없어. 다행히도 격노 제한같은거 없어지고 전투피로 사라져서 꽤 쓸만함.

웃긴 거 : 격재랑 최저는 체력비례니까 전투외침 쓰고잇으면 얘네 쓰기전에 피통외침으로 스왑해라

웃긴 거2 : 최저는 재집이랑 달리 지속이 끝나고 피뻥이 안사라져서 10만정도의 힐인셈

(역주: 하나도 안웃김)

ㅇ3티어 

방특으로 마격은 분노보정이 없어서 항상 최대데미지라 그나마 젤 센 스킬이야.

불굴의 일격은 묘한데 분노제어가 이걸 씹는거같아. 다른 말로 너의 영격이 분노를 얼마 쓰건간에 쓸때마다 쿨을 1초씩 줄여줘. 덕분에 꽤나 쿨을 빨리 줄여줘서 급살과 경쟁하게 해주지. 이게 의도된건지 버근지는 모르겟음.

하지만 다시 한번 이건 네가 먼 조합을 하는지 여하에 달려잇어. 전사로서 우린 똥같은 발을 지녀서 신중하지않으면 불굴의 중첩이 끊길거야. 

우린 검태 안쓰니까 나머지 하나는 건뛰.

ㅇ4티어

드군의 주요 변경점중 하나가 폭망과 충파가 한 티어에 잇단거. 이건 정말 네 조합따라 달라. 알아서 써.

네가 만약 냥과 하고 덫던지기를 도우려면 폭망을써. 하지만 만약 이중돌진을 쓴다면 누군가에게 돌진하고, 충파쓰고, 다시 돌아오는 등 충파는 뭔가 큰 기회가 올 수도 있어.

한가지 중요한건 두스킬모두 분노제어가 적용이 되서 영격 존나쓰면 막 18초 폭망 12초 충파 이런것도 볼수 있어. 점감 조심해라.

ㅇ5티어

수비대장 너프되서 특정 특성을 고정할건 없고 상대에 따라 스왑해라.

대주반은 더러운 벗바를 상대할때 좋고 그게 아니어도 대상무관 메즈씹으면 개꿀이지. 덫씹으면 뽕맛쩜. 대주반이 주반 대체해서 쿨이 30초니까 진짜 신중히 써야해.

수비대장도 복술만 보면 눈 뒤집어지는애들 상대로 30초쿨 20퍼뎀감이라 좋은데 니 파트너듸질때 널 보면 대개 발고자상태일테니 무의미할때도 있어.

경계는 징냥사처럼 쿨터는 애들 상대로 좋아.

개나소나 도법드인 지금 난 복술과 함께해서 수비대장을 찍고, 그뿐아니라 밀리멧돼지들 많을때 개좋음. 냥꾼상대로만 대주반쓰는데 뭐 하도 사거리밖에서 발묶여잇다보니 그닥.

ㅇ6티어

분노제어쓰다보니 투신,피범벅 모두 2분사효와 시너지가 똥이야. 투신 쿨이 1.5분되고 사실 피범벅이 좋은경우를 찾기 힘든데 드리블 쩌는 애들 상대로 갠찮음.

조합무관 투신 짱짱맨이긴 함..칼폭은 쥐젖데미지라 논외.

ㅇ7티어

검태 꺼져 분노제어 가자.



3. 문양

ㅇ필수

방밀 : 딜사이클만 굴려도 정화만된다구? 개꿀

영도 : 오래된 4셋효과. 영도시 3초간 70퍼 이속증가

ㅇ선택

대공세 : 3스턴/이불 가자.

거친 방해 : 캐스터 조질일이 많다보니 재미잇는 선택지가 될수잇어. 감히 시전을 당기다니?! 난 거의 이걸 고정하는데 2밀리를 상대하는게 아닌이상 쓸일 개많아.

긴 돌진 : 잘 튀는 애들 상대로..

저해의 일격 : 재변하는 드루들은 쳐맞기전까지 이해하지 못할거야



4. 종족

드군와서 종특이 엄청 바꼇지. 최근에 피비피 장신구가 너프되고 인간이 이전에비해 똥된줄 알앗는데 또 6.1되고 개버프되네? 즉, 인간해라.

호드는 기억속에서 사라졋지(역자 주:드군되고 북미 PVP유저는 죄다 얼라이주). 

만약 내내 발묶여서 빡치고 기사랑 하는게 아니면 노움이나 키워. 데미지가 좀 약해져도 1분쿨 탈명은 개꿀잼 .



5. BIS

추가 방어도가 붙은템 먼저. 그리고 장신구. 그 이후에 점수 더 비싼걸 사면됨. 다리, 그다음 허리, 등등. 유연성/특화 다리+4셋을 4셋으로 추천함.

680 추가방어도 전설반지를 쓰렴.

아이러니하게도 셋효과부위가 어깨외엔 다 똥이야. 즉 시즌 막바지에는 4셋용 세팅, 2셋용 세팅 모두 구비하렴.



6. 스텟 우선도

추가 방어도 = 힘 > 유연성 > 특화 > 치명타 > 가속 > 연타

1힘 = 1추방 = 1전투력이지만 추방은 물리뎀감도 주다보니 쪼금 더 좋지. 하지만 5퍼센트 힘보너스 패시브가 있어서 미세한 딜상승 VS 제법되는 물리뎀감인 셈이야.

아래 수치는 피비피시 치타 연타 너프가 적용된 결과야. 가속도 살짝 낮췄는데 현실에선 존나 드리블 당하기 때문에 ...

추방 4.39
유연성 1.5
특화 1.44
크리 0.98
가속 0.96
연타 0.85



7. 보석

그런거 없다



8. 글을 마치며

방특은 미친듯이 무난해. 베타에서 5달동안 놀아봣는데 괜찮더라.

너는 전야, 전흑힐 등등을 할텐데 즐겨라. 상대는 빡칠텐데 왜냐면 걔넨 널 죽일수 없거든. 걸어다니는 똥덩어리가 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