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llypoo 사냥꾼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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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안녕 난 Dillon이야 보통사람들은 나를 Dilly Dillypoo로 알고 있지


이번이 나의 첫 가이드 글이야.

 Balance 가 이 가이드를 쓰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어.


이번 가이드를 쓰면서 드군을 맞이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냥꾼에 빠졌으면 좋겠어.

이 가이드는 거의 사격냥꾼에 초점이 맞춰져있지만


다른 특성에 관한 이야기도 조금 들어갈 꺼야

특히 드레노어의전쟁군주로 들어오면서 


사냥꾼이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관해 설명할 꺼야

나는 8시즌부터 pvp를 시작해서 2200을 찍었어


하지만 10시즌 전까지는 별로 pvp를 진지하게 하질 않았어.


10시즌에 진지하게 pvp를 시작했지만 


1포인트 차이로 검투사를 달성하지 못했지

판다리아에 들어서면서 블리자드는 비룡쐐기를 주었고


 나는 사냥꾼의 가능성을 보았지

14시즌- 12시즌과 13시즌에는 게임을 안 했어 


14시즌에 바로 첫 시즌검을 Revo와 함께한 전냥힐로 달았어


15시즌- 3000점을 냥꾼 2개로 달성했어 3028이 본캐 3005가 부캐였지


본캐는 시즌검을 달았고 부캐는 친구들 검투사 달아줄려고 검투사만 달았어


또한 나는 2233을 만게임 넘게 달렸어


본선게임말고는 토너번트를 2번나갔지

첫 토너먼트 대회는 The second PVP live Armageddon 토너먼트였어


RevoTakenotez랑 전냥힐을 나갔지


그리고 다음 대회는 2014 블리즈컨 지역예선이었어 징냥사로나갔지







  • 드레노어에 들어오면서 받은 거

     

    비룡쐐기가 1.5초의 시전시간을 가지고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음

     

    덫이 준비되는 시간이 사라짐 

     

    덫이 더 이상 해제되지 않음

     

    레벨업퍽으로 위장술시 1초에 3퍼의 체력이 회복됨

     

    사격냥꾼에 경우 드레노어의 선물로 조준사격이 크리로 적중할시                                                                                                                            20의 집중을 회복함

     

    사냥의 전율이 조준사격에 발동됨

     

    신중한 조준이 아주 약간 바뀜                                              타켓의 체력이 80퍼 이상에서만이 아니라                                                                                                                                                            속사를 발동하고있을때도 발동됨

     

    키메라의 사격이 근처의 1명에 타깃에게                                                                                                                                                                  냉기나 자연데미지를 입힘(매즈가 풀리는걸 조심)

     

    여우상이 다시 돌아옴 3분쿨기 6초 동안 특화를 이동하면서도 발동시킬 수 있게 해줌 또한 강화사격도 됨 (곧 없어짐 ㅎ)

     

    조준사격이 이동하면서 사용가능할뿐더러 평타도 나감

     

    실탄장전이 더 이상 덫으로 인해 발동되지 않음 오직 검은 화살에만 발동

     

    검은 화살이 해제되면 쿨다운이 돌아옴

     

    2셋효과는 빙덫이 작동하면 50의 집중을 돌려줌

     

    4셋의 효과는 특성마다 다름                                                                        야수-펫과 점감공유                                                                                                                                                                                            사격-조준사격시 속사의 쿨다운 5초씩 감소

     

       생존-검은 화살이 받는 화염데미지를 2퍼 증폭시킴

     

    저승까마귀가 바뀜 쿨다운 과 지속시간이 반절로 토막 남                                                                                                                                       타켓이 사망하면 쿨다운이 돌아옴

     

    펫 되살리기와 펫 해제하기가 같은 단축키를 가짐



  • 잃은 거

     

    산탄 없음

     

    뱀덫 없음(대신 문양으로 생김)

     

    사냥꾼의 징표 없음

     

    침사가 사라지고 반격의 사격으로 대체됨

     

    매상이 없어짐

     

    독사쐐기는 생존냥꾼만 있고 나머지는 적절한 다른 스킬로 대체

     

    코브라 사격이 독사쐐기를 연장하지 않음

     

    스라소니의 일격이 삭제되고 쇄도가 생김

     

    치타의 상이 쿨다운을 발생시키지 않고 피해를 입을시 풀림

     

    속사는 사격냥꾼만 가지게 됨

     

    생존냥꾼에게 마격은 없다

     

    키메라사격시 얻는 힐이 문양을 끼지 않는 이상 없다

     

    올가미는 같은 점감을 드디어 가지게 됨

     

    과부거미의 독이 없어짐 악어나 전갈 새 종류만 치감을 가짐

     

    사격냥꾼의 특화 야생의 사격이 저격훈련으로 바뀜

     

    야격이 cc를 풀지 않음

     

    열정이 사라짐

     

    초점고정이 없어지고 특성으로 옮겨짐 추가 가속은 없어지고 집중 수급이 조금 올라감

     

    cc가 없어짐 거미펫빼고

     



  • 공격 기술(사격냥꾼 기준)

     

    고정사격

     

    키메라사격

     

    마무리사격

     

    글레이브투척

     

    조준 사격

     

    저승 까마귀

     

    이것들이 주된 사냥꾼의 공격 기술들이야

     

    거의 딜싸이클은 정직해

     

    키메라사격이랑 글레이브즈 투척을 쿨타임마다 써주고                                                                                                                                         집중을 수급하기 위해 고정사격을 써

     

    피가 20퍼나 사격냥꾼에 경우 35퍼일 때 마무리 사격을 날려줘

     

    극딜을 하고 싶으면 키메라사격과 글레이브즈 투척을 쓰고                                                                                                                                      조준사격도 날려줘

     

    일제사격은 거의 쓰지 않을 텐데 아예  안 쓰지는 않아

     

    나 같은 경우 술사의 토템을 부술 때                                                                                                                                                                     격냥은 죽시쏠수있는 스킬이 키메라 사격밖에 없기 때문에 간혹 사용해

     

    마지막으로 쿨기가 빠지면 까마귀를 써

                                                                                 웬만한 오프닝딜에 까마귀를 써 왜냐하면 장신구가 보통 첫딜에 발동돼서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야 

     

    만약 네가 인간이라면(내가 이번 확팩에서 거의 플레이하는)                                                                                               까마귀와 장신구를 묶는 매크로를 사용하도록 해

     

    까마귀를 쓸 때에는 장신구가 터지고                                                                                                                                                                     주 타켓에게 많은 압박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에 넣어

     

    모든 팀원이 이때 공격적으로 나가야 한다는 걸 기억해

     

    이때가 킬 타임이거든

     

    요약-저승까마귀>키메라사격>마무리사격>글레이브즈 투척>조준사격      > 고정사격

     



CC기술

 

산탄사격 침묵의 사격 펫 스킬이 삭제되었지만

 

즉시 덫이 생겼기 때문에 CC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어

 

구속의 사격-2번줄 특성스킬이야 구역을 지정하고                                                                                                                                                               구역에 들어온 상대가 벗어날려할때 발동돼.                                                                                                                         적들을 몰아넣고 쓰면 다중매즈가 가능하지

 

이것을 피하는 방법은 그냥 가만히 서있어서 스턴효과를 피하는 거야

 

하지만 폭발의 덫 밀치기를 사용해서 스턴을 보장할 수 있지                                                                                                                                                     

 

비룡쐐기-2번줄 특성스킬이야 6초 동안 수면을 주지(빙결의 덫과 점감)

 

1.5초의 시전시간을 가짐

                                                                                                                                                                           

충격포-우리가 가진 가장 좋은 스킬 중에 가장 과소 평가받는 스킬이야.

 

5초의 쿨다운을 가지고 6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지

 

40미터의 영원한 이감은 법사의 얼음화살을 제외하고는                                                                                                                                                         가장 강력한 이속감소스킬이야

 

하지만 시전을 해야 해서 충격포에 비할 바가 못 되지

 

적절한 타켓에게 끊임없이 지속시켜

 

PVP상황에서는 빙덫에 비교될만한 유틸기야

 

반격의 사격-24초의 쿨다운 과 40미터의 사거리를 가지고잇어

 

3초 계열짤 효과가 있어

 

판다리아때 야수냥꾼과 생존냥꾼이 가지고 있었고,                                                                                                                 사격냥꾼은 침묵의 사격을 가지고잇었어

 

드레노어에 들어오면서 침묵의 사격은 삭제되고                                                                                                                                                                 사격냥꾼도 이 스킬을 가지게 되었지

 

한 팀에 원거리 차단이 안 되는 밀리가 있을 때 빛을 발하는 스킬이야

 

상대힐러에게 cc가 더 이상 안들어갈때까지 아껴둬

 

시전을 못한다는 것은 많은데미지를 넣는다는 것을 의미하건든

 

반격의 사격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해

 

만약 꼴리는 대로 사용하게 된다면 결국 상대방은 쿨기를 아끼게될꺼야

 

예를 들어서 도법사를 상대할 때                                                                                                                                                                                            첫 얼화나 양변을 어떤 상황인지 파악도 안하고 사용하면

 

도적이 어춤을 꺼내 들어서 너의 힐러에게 비습을 넣고                                                                                                                                                           너도 비습을 넣고 손쉽게 CC를 사용하게 놔두게 되고

 

그렇게 되면 너의 힐러나 다른 팀원 아니면 너도 급장을 강요받거나 죽게될꺼야

 

이게 바로 생각 없이 반격을 사격을 사용할 때 일어나는 일이야

 

만약 네가 반격의 사격을 아껴서 너의 힐러에게 들어가는 양변을 잘라준다면

 

양변이 풀리고 우리힐러가 힐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지

 

가장 잘하는 사냥꾼은 적절한 상황을 위해 반격의 사격을 아끼는 거야

                                                                                                                                                                                                                                                               

빙결의 덫-가장 긴 CC면서 가장 상징적인 스킬이지

 

가장 강력한 CC기야

 

타켓이 8초 동안 얼어붙는 효과가 있어(비룡쐐기, 양변, 혼절, 마비 등등과 점감)

 

가장 효과적으로 빙덫을 넣는 것이 잘하는 사냥꾼과 아닌 사냥꾼을 구분지어

 

가장 좋은 상황은 매번 CC가 적절하게 필요한때마다 놓치지 않고 넣는 것이야

 

예를 들어서 상대방 쿨기가 모두 있어서 우리에게 큰 압박이 오는데,                                                                                                우리는 딜을 많이 하지 못할 때

 

이때 덫을 상대방 힐러에게 넣는 것은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니야                                                                                                                                               효과적이지 못할뿐더러 압박조차 넣을 수 없지

 

언제나 덫이 풀리고 그 다음 상대의 행동을 설계해

 

또한 CC연계를 통해 넣을 수 도있지                                                                                                                                                                                   예를 들어 회바나 공포 아니면 충격포를 사용하고 넣는 방법이 있어.

 

덫을 못맞출수도있는데 예를 들어 타켓이 도약을 받거나                                                                                                                                                      CC다음에 급장을 쓴다던가. 그런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럴 때 폭덫으로 밀쳐내 미리 깔려있는 덫에 맞게할수도있어

 

개인적으로 빙덫의 상향은 엄청난 거라 생각해

 

적에게 붙어서 갑자기 쓰는 덫은 엄청나게 피하기 어려워

 

이렇게 갑자기 붙어서 덫을쓰는것은 사냥꾼에게 큰 플레이가 될 거야

 

덫을 잘쓰는게 사냥꾼을 잘하는 거에 근접하게 될 거야

 

 

 

 

 

얼음의 덫

 

일단 이건 거의 사격냥꾼으로는 안써봤을꺼야

 

왜냐하면 보통 사격냥꾼은 빙덫으로 CC연계를 해왔거든

 

하지만 생존냥꾼에게는 이 스킬을 자주 사용하게되꺼야

 

먼저 쿨다운 이 다른 특성에 비해 상당히 줄었거든

 

즉 생존냥꾼은 카이팅하는데 사용하거나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데 사용할 수 있지

 

예를 들어 생존냥꾼은 사격냥꾼만큼 엄청난 폭딜은 못하지만                                                                                                                                                  상대가 공격적으로나 수비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게할수있지

 

 

 

 

폭발의 덫

 

PVP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문양이고 거의 모든 팀들이 사용할거라고 생각해

 

폭발의 덫으로 밀쳐낸다는거 자체가 엄청나게 유용해

 

공격적 수비적 모든 상황에서 사용가능하지

 

밀리들에게서 살아남기 위해서 사용할수도있지

 

전사가 돌진을 박을 때나 도적이 어춤비습을 하려올때도                                                                                                                                                       안전을 보장받거나 최소한 쿨기를 사용할 시간을 벌어주지

 

또한 밀리를 밀쳐서 우리 팀이 좀 더 공격적으로 나갈수있겠지

 

예를 들어 칼날투기장에 경우 넉백자체가 강력한 CC기가 될 수 있어

 

다리에서 한명을 떨어뜨려서 올라올 때까지                                                                                                                                                                         전장에서 이탈시켜 우리가 공격적으로 나갈 수 있게 해줘

 

또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게 타켓이랑 힐러랑 떨어뜨려서                                                                                                                                                       도적의 연막같은거와 연계할 수 있어

 

넉백으로 캐스팅을 취소할 수 있고 넉백으로 빙덫을 맞출수도있지

 

가장 잠재력 있는 스킬이고                                                                                                                                                                                                  개인적으로 추가된 기술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스킬이야




유틸 스킬

                         




속사-공격적인 주요 쿨다운 기야. 40퍼의 가속과 상대의 체력에 상관없이 신중한 조준패시브를 발동시켜

 

또한 우리의 4셋효과로 조준사격을 시전하면 5초씩 쿨다운이 줄어들어

 

오프닝딜을 할 때 가장 유용한 스킬이야

 

집중이 충분하고 장신구가 터지고 CC도 장전되있다면 치명적인 기회를 가진 거야

 

가속이 빨라지면 고정사격이 빨라지고 고정사격이 빨라지면 집중수급이 빨라지고 집중이 많아지면

 

신중한 조준의 효과를 받는 조준사격을 많이 쏠 수 있게 되지

 

 

 

평정의 사격

 

딱 이거 바뀌었는데 집중 50이라 자주 누르지는 않음

 

그냥 신속 지우거나 전사 격노 등등 마법을 근데 개인적으로 기대 존나 안함

 

 

 

섬광

 

이게 냥꾼이 은신조합 계산대라는 말을 듣는 기술이야

 

광역 10m로 은신을 밝혀

 

드루이드를 꺼내서 오프닝들을 하거나

 

도적이 재은신이나 은신을 찾는데(특히 네가 도적을 패든 도적이 너를 패든 중요한 스킬)

 

법사의 투명화, 사제의 유령가면후 뛰어와 공포를 쓰는 것에 유용하게 사용할수잇어

 

(예시로 칼날투기장에서 사제가 유가를 쓰고 뛰어올 때 다리에 쓰면 바로 은신이 풀려)

 

또한 다른 사냥꾼의 위장술을 해제하는데도 유용해

 

문양을 박은 위장술은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거든

 

쿨다운과 지속시간이 같으니 현명하게 사용해

 

 

죽은척하기

 

너에게 오는 캐스팅이나 대상을 풀어버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것은 만약 네가 캐스터의 타켓이 되었을 때 캐스팅을 끊을 추가적인 방법이야

 

또한 즉시시전기술같은경우에는 대상이 순간적으로 바뀌면서 엉뚱한 대상에게 스킬이 들어가

 

5.4패치일대 내가 JellybeansEsandies 같은 사냥꾼들을 상대할 때

 

내가 풀 덫을 상대힐러에게 넣으면 걔들은 힐러에게 날아가서 바로위에서 죽은척하기를 사용해

 

그러면 나 나 내 파트너가 딜스킬을 연타하다 순간적으로 대상이 바뀌어서 힐러의 CC를 풀어버리는거야

 

또한 순간적으로 타켓을 풀어서 네가 우리 힐러에게 날아갈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기도 하지

 

간혹 진짜로 죽은척하는 사람도 본적이 있는데 거의 없긴해

 

피가 1퍼정도 남았을 때 죽은척하기를하자 마지막 스킬로 진짜 죽였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어

 

이 결과로 사냥꾼 쪽이 승리하기는 했지만 이 상황은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는 것은 아니야

 

사람에 따라 먹히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도 있어

 

하지만 이런 게 pvp의 묘미야

 

사람들은 실수를 해

 

얼마나 잘하든 못하든 그 기회를 잡는것이 중요한 거지

 

 

 

 

위장술

 

이번 드레노어 레벨업 선물로 좋은 버프를 받은 스킬이야

 

1초마다 3퍼의 체력을 회복해

 

도트가 발려있지 않고 너의 힐러가 CC일때 


죽은척하기를 사용하고 위장술을 사용해서

 

생명을 건질 수 있어

 

전투중이라도 6초는 지속돼서 적은 때릴 수 없고, 


너는 꽤 많은 체력을 회복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원거리 직업상대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또 도적이 너에게 혼절시키기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할수도있지

 

움직이지않는다면 은신효과를 받을 수 있어

 

문양을 쓴다면 이동 중에도 은신효과를 받을 수 있어

 

죽은척하기 스킬처럼 나에게 시전 하는 스킬을 무시할 때도 사용할 수 있지

 

1초라도 대상을 씹는다면 살아날 가능성을 가질 수 있어

 

 

 

 

희생의 포효

 

난 일단 이 스킬을 사랑해

 

이 스킬 때문에 나는 고독한 늑대 특성을 PVP에서 사용하지 않아

 

이 스킬은 교활함 팻 특성을 필요로해

 

사격특성을 플레이할 때 이 특성을 탄 펫을 사용하도록 해

 

이것은 우리가 가진 가장 방어적인 쿨다운기중 하나야

 

왜냐하면 우리펫이 시전하는한 내가 스턴이어도 사용할 수 있고


우리 팀원에게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야

 

대상에게 치명타 면역효과를 부여하는 것은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어.

 

특히 도적, 법사, 전사를 상대할 때 효과적이야

 

이 기술을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해

 

예를 들어 도적의 어둠의 춤이나 마법사의 얼어붙은 구슬의 쿨다운 이 1분이고, 


우리의 희생의 포효도 1분인걸 이용해

 

치명적인 스킬에서 너를 구해줄수있지

 

아니면 전사의 무희때 쓰면 되

 

조심해야할점은 너무 일찍 이 기술을 사용해버리면 상대는 타켓을 바꿔버릴꺼야

 

하지만 너무 낮은 피에 사용해도 안 된다는 거야

 

포커싱을 받고 있는 타켓에게 적절한 시간에 넣도록 해

 

위에 말했듯이 어춤이나 구슬처럼 


저승까마귀나 사형선고도 같은 1분의 쿨다운 을 가지고 있으니 맞춰주면 좋아

 

또 기억해야할것이 


우리 힐러가 충분히 데미지를 커버할수있을때 사용하지 않는 것이야

 

적절한 포효는 게임의 흐름을 너에게 가져올 수 있어

 

 

주인의 부름

 

고독한 늑대특성을 사용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야

 

아군대상에게 이속감소 이동불가 효과에 면역이 되게 해

 

네가 사냥꾼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PVP에서 성기사를 상대해봤다면 


어떤 것 인지 이해하기 쉬울 꺼야

 

사냥꾼은 카이팅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어서 


다른 스킬들과 함께 너의 생명을 구해줄꺼야

 

비슷하게 이것 또한 공격적 방어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너의 밀리 팀원에게 자축효과를 부여해 데미지를 더 많이 입힐 수 있게 해주거나

 

너의 힐러가 특히 사제가 충격포등으로 이속이 느려져서 공포를 넣을 수 없을 때

 

주인의 부름을 줘서 공포를 넣을 수 있게 해줘

 

방어적으로는 6초 동안 손쉽게 카이팅을 할 수 있게 해줘

 

현명하게 써

 

 

 

 

여우상

 

역: 없어진다 고합니다 글 내려주세여

 

 

 

치타의 상

 

 

30퍼센트의 추가적인 이동속도를 부여

 

급가속 특성과 중첩되어 적용됨

 

엄청나게 빠르게 움직이게 해줘

 

나는 문양을 쓰는 것을 추천해

 

멍해짐을 없애주고 그냥 상을 풀어주거든

 

여우상을 제외하면 더 이상 상이 없기 때문에 거의 모든 시간동안 유지할 수 있어

 

이 엄청난 추가 이동속도는 밀리들이 너에게 붙는 것을 방지해줘

 

아니면 타켓을 추적할 때 문양을 쓰면 멍해짐도 없이 쫓아갈 수 있거든

 

 

포효

 

펫 스킬인데 30미터의 반경에서 마법흡수 토템을 파괴할 수 있어

 

(ㄹㅇ?)




종족

 

호드-오크>블엘>언데드=트롤=고블린

얼라-인간>드워프>나엘>드레나이

 

 

 

 

인간

 

인간의 종특은 자생력이야

 

급장을 빼고 정복 장신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

 

걍 장신구를 하나 더 낄 수 있게 해줘

 



나엘

 

종족특성인 그림자 숨기를 다른 스킬이 너에게 적중할 때 동시에 시전하면

 

맞지 않는 효과가 있어 하지만 이번에 새로운 서버지연 기술이 적용되면서

 

즉시 시전 스킬을 씹기는 거의 불가능 해졌어

 

하지만 아직 시전스킬에 대해서는 유용해

 

또 다른 죽은척하기라고 생각하면 되

 

신속함은 급가 같은 큰 스킬을 씹을 수도 있어

 

하지만 거의 이런 일은 기적과도 같아

 

또한 2퍼의 이속을 추가로 가지고 


낮에는 1퍼의 치명타 확률과 1퍼의 가속을 밤에 가져

 

 

오크

 

몇 가지 유용한 종족특성이 있어

 

먼저 피의 격노로 데미지를 더 입힐 수 있고, 


강인함으로 스턴을 10퍼덜 받을 수 있어

 

스턴 중에 희포밖에 사용할게 없는 사냥꾼의 입장에서 


스턴시간 감소는 죽음을 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종특이지

 

 

 

언데드

 

포세이큰의 의지가 언데드의 존재 의의야

 

하지만 판다리아만큼 공포가 위협적이지 않아서

 

언데드가 아주 좋은 종족에서 내려갔어.

 

무덤손길로 약간의 힐과 데미지가있지만 엄청 약간이고

 

시체 먹기로 상대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지

 

 

블엘

 

비전격류를 이용해서 네 면전에서 사용하는 캐스팅을 취소할 수 있고,

 

적힐러에게 다가가 cc연계로 킬 각을 노릴수도있지

 

2초 침묵뿐 만아니라

 

꽁자 집중으로 데미지를 더 입힐수도있어

 

침사나 깡마가 없어진 이상 블엘은 적절히 비전격류를 사용한다면 좋을 수 있어

 

 

 

드웦

 

돌 피부는 독 질병 이제는 마법효과까지 풀어버리고 10퍼센트 뎀감을 받아

 

그래서 스턴 직전에 사용하면 살 수 있지

 

또한 냥꾼이 도트데미지와 스턴에 약한 것을 감안하면 중요한 종특이지

 

 

 

고블린

 

로켓점프가있어

 

철수와 함께 쓰면 좋은 시너지를 볼 수 있어

 



문양

 

어떤 상황에서 무슨 문양을 선택할지는 너의 선택이야

 

 

 

폭발의 덫

 

이 문양은 모든 조합을 사용할 때 써야하는 문양이야

 

사냥꾼으로서 넉백을 가진다는 건 엄청나게 유용해

 

 

 

 

동물교감

 

적절한 10퍼센트의 힐량 증가를 가지고 있음

 

 

위안

 

도트데미지에 빙결의 덫을 안전하게 들어가게 해줘

 

어떤 조합을 하느냐에 따라 쓸지 말지를 정해야해

 

 

위장술

 

이 문양은 네가 위장술을 쓰고 움직이는 동안에도 은신효과를 부여해줘

 

난 투기장에서 이 문양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야성드루이드나 도적과 함께 조합을 짜서 게임을 할 때 사용해

 

특히 야드와 할 때 꼭 쓰는데 그 이유는 야드와 함께하는 야냥힐은

 

은신으로 시작되는 오프닝딜이 엄청나게 강력하기 때문이야

 

또 야드와 함께라면 앞에서 말한 위안문양도 꼭 사용하지

 

출혈로 덫을 풀면 안 되고

 

만약 점사대상이 덫을 대신 밟아주면 야드의 출혈이 풀려버리니까 말이야

 

물론 이 문양은 필드쟁 전장 깃전에서는 유용하지만 


이 가이드는 일단 거기와는 거리가 멀어

 

 

 

 

철수 문양

 

이 문양은 투기장의 몇몇 맵에서 정말정말 유용해

 

특히 너를 노리는 밀리 조합에 좋아

 

범의 봉우리나 달다란 하수구에서 내가 주로 선택해

 

달다란같은경우는 밑에서 철수로 위로 올라올 수 있고

 

범의 봉우리같은경우에는 단상 밑에서 위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야

 

기억해야할점은 이 문양은 밀리 조합을 상대할 때 상대가 너를 미는걸 어렵게 만드는 문양이야

 

보통 동물교감과 스왑을 많이 해

 

 

 

치타상의 문양

 

보조 문양 중에서 가장 쓸모 있어

 

이 문양으로 pvp에서 엄청나게 재미를 많이보고있어

 

 

불꽃놀이

 

재밌어 끝



 

특성

 

1티어-철수관련

 

 

 

 

 

급가속

 

패치이후 난 거의 이 특성을 다른 것보다 많이 선택하고 있어

 

60퍼의 이속증가를 8초동안줘서 많은 기동성을 부여해줘

 

또 이감이나 속박을 풀어줘

 

물론 주인의 부름처럼 면역을 만들어주지는 않아

 

그래서 주인의 부름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유용해

 

또 원하는 대상에게 뛰어가서 덫을 넣기에도 편하지

 

예를 들어 상대 밀리가 너에게 다가오면 상대 밀리 뒤쪽에 있는 힐러쪽으로

 

철수를 쓰면 이속증가 효과를 받고 바로 달려가 발밑에 덫을 깔아버릴수있지

 

드레노어에 들어오면서 이것을 얼마나 적절한 시간에 사용하는걸 


아는 것이 중요해졌어.

 

그래서 처음에 배울 때는 굉장히 많이 실패할 거야

 

 

 

 

 

 

 

위기모면

 

 

판다리아때 산탄 위기모면 덫이나 침묵 위기모면 덫

 

이런 식으로 적 힐러에게 확정적으로 덫을 넣기 위해 썼지만

 

산탄이나 침사가 사라지고 덫이 바뀌면서 급가속이 


공격적으로나 수비적으로 더 유용하게됬어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

 

 

이 특성은 몇몇 캐스터 조합 징기 조합 아니면 


다른 사냥꾼 조합에 쓸 만한 특성이야

 

이 특성은 특히 징기를 상대할 때 좋은 철수를 10초 쿨다운 으로 만들어줘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저가 2분이 된다는 거야

 

2분마다 오는 공저는 특히 캐스터 조합에서 살아남는데 좋아

 

또한 2분 쿨다운 의 공저는 2분마다 오는 징기의 날개를 상대할 때도 유용해

 

상황을 많이 받는 특성이지만 게임메타가 어떻게 되냐에 따라 다르니

 

절대 무시하지 말아야할 특성이야

 

 

 

 

 

 

2티어- CC

 

 

 

구속의 사격

 

이 특성은 드레노어에 들어와서 주류가 될 거야

 

물론 비룡쐐기가 너프먹은것도 있지만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이 변한것도있어

 

구속의 사격은 덫을 넣는데 유용해

 

예를 들어 죽냥힐이나 징냥힐을 할 때 30초 쿨의

 

파트너의 스턴을 써서 덫을 넣는 것을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또한 폭발의 덫과 연계할수도있지

 

 

 

 

 

 

 

 

위협-쓰지 마

 

 

 

 

 

비룡 쐐기

 

 

판다리아를 점령한 특성이지만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고

 

시전시간이 생기면서 예전처럼 많이 쓰이지는 않을 꺼야

 

하지만 아직도 2매즈를 하기에는 좋은 선택이야

 

예를 들어 도적, 전사, 야드랑 같은 조합을 짰을 때

 

다중매즈를 위해 좋을 수 있어

 

적절한 예시로 도적이 비습 급가로 타켓을 딜할때 2매즈를 성사시킬 수 있고

 

비점사에 비룡을 박고 적 힐러에게 뛰어가 덫을할수있고

 

반대로도 할 수 있어

 

 

 

 

 

 

 

 

3티어-방어

 

 

활기

 

쓰지 마

 

 

 

 

 

 

강철매

 

패시브로 10퍼의 뎀감을 줘

 

힐러랑 있을 때 사용할만흔 특성이야

 

특히 사냥꾼에게 폭딜이 들어올 때 사용하는 게 좋아

 

 

 

 

영혼의 유대

 

 

이 특성은 패시브로 힐을 줘

 

특히 사냥꾼이 전통적으로 모자랐던 부분이지

 

힐러가 없을 때 빛을 발하는 특성이야

 

또한 도트 데미지조합에 강해

 

예를 들어 생냥이나 고흑처럼

 

하지만 두명다 폭딜도 되고 파트너를 때릴 수 있어

 

그래서 거의 33에서는 강철의 매상이 사는데 도움이 될 거야

 

하지만 특정 33상황에서는 적절히 사용할 수 있어

 

 

 

 

 

 

 

 

4티어-집중

 

 

 

 

사냥의 전율

 

판다리아때는 열정을 사용해 폭딜을 넣거나

 

사냥의 전율을 사용해서 꾸준딜을 넣었어.

 

하지만 열정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는 초점고정이 들어왔어

 

내 생각에는 이거 말고 나머지는 쓰레기야

 

전율을 쓰면 적은 자원으로 조준사격을 쓸 수 있고

 

크리가 잘 터지면 거의 자원소모없이 조준사격을 사용할 수 있지

 

 

 

 

 

 

 

5티어-펫 데미지

 

 

 

 

 

 

저승까마귀

 

 

가장 강력하고 중요한 폭딜기야

 

거의 모든 상황에서 이 특성을 사용해

 

드레노어에 들어오면서 1분 쿨다운 을 가지고

 

특히 인간을 할 때 사효 장신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

 

효과가 남아있을때 대상이 죽으면 쿨다운이 돌아와

 

내 생각에는 다른 사냥꾼의 펫이나 물정을 잡을 때 유용하게 쓸수있을거같아

 

하지만 이런 짓을 자주하지는 않아

 

보통 상대 대가리를 쪼게 하거나

 

아 까마귀 개사기요라고 느끼게 만들어줘

 

 

 

 

 

 

점멸의 일격

 

 

이 특성은 판다리아때 술사의 토템을 빠르게 부술 때 사용하던 특성이야

 

하지만 까마귀가 폭딜을 차지하면서 별로 쓸 일이 없어졌어.

 

 

 

 

 

 

 

 

쇄도

 

 

쇄도는 특성스킬이 되었어.

 

내 생각에는 쇄도가 까마귀를 포기할 만큼 가치 있는 스킬이 아닌 거 같아

 

판다리아에서는 모든 특성의 사냥꾼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이었지

 

하지만 일단 딜은 많이 나오지 않았어.

 

진짜 유용한 점은 영절이나 공울 같은 게 


5타켓에게만 효과를 입히는 점을 이용해

 

공포를 막는데 사용할 수 있었어

 

또한 이게 왜 뱀덫을 pvp에 사용하는 이유야(근데 사격한테는 쓸모없어)

 

뱀을 많이 소환해 공포를 막아주거든

 

영절이랑 공울이 특성으로 들어가면서 


뱀덫이나 쇄도까지 쓸 만큼 공포를 막을 필요는 없어졌어.

 

그러니 까마귀를 써 까악까악

 

 

 

 

 

 

 

 

 

 

6티어-데미지

 

 

 

 

 

 

글레이브즈 투척

 

짧은 쿨다운, 즉시 시전, 15집중, 광역데미지, 슬로우와 적절한 데미지

 

CC를 풀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해

 

날아가는 동안 닿는 모든 대상에게 데미지가 들어가

 

특히 사격냥꾼에게 신비한 화살이 없어진 이상 적절한 즉시시전기를 줘

 

 

 

 

 

강화사격

 

조준사격보다 약간더 강해

 

또 넉백을 주지

 

하지만 폭덫문양이 더 강해보여서 별로 안 쓰는 특성이야

 

일단 가만히 시전하기를 요구하고 


45초의 쿨다운 이 별로 투기장에서는 별로 안좋다고생각해

 

물론 재미로는 사용할만해

 

 

 

 

 

 

탄막

 

괜찮은 데미지를 뽑아줘

 

하지만 투기장에서는 고려를 좀해야해

 

개인적으로는 33에서는 별로라 생각해

 

높은 집중소모로 채널링을 해서 하는 동안 취소하면 


데미지를 상당히 잃기 때문에

 

CC를 다른 특성에 비해 풀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별로라 생각해

 

그래서 글레이브즈 투척이 더 좋은 것 같아

 

 

 

 

 

 

티어7-100

 

 

집중사격

 

쓰지 마

 

 

 

 

 

 

고독한 늑대

 

 

 

내 생각에는 불쌍한 뉴비들을 위한 함정이라고 생각해

 

꽤 많은 데미지를 주는 게 pvp에서 좋을 거 같지만

 

희생의 포효나 주인의 부름이 투기장에서 


특히 33에서 없는 것은 끔직한 이야기야

 

아주아주아주가끔 도냥을 할 때 첫딜에 상대를 삭제시킬 때 사용하곤 해

 

하지만 첫딜에 터트리지 못한다면 


희포와 주부의 부재로 데미지를 고대로 다 맞게될꺼야

 

 

 

 

 

특수탄환

 

전체적으로 사격에게 100렙 특성은 고평가 하진않을꺼야

 

하지만 빙결탄환은 아주 유용해

 

평타에 슬로우를 주기 때문에 사냥꾼은 2명의 대상에게 


영원한 슬로우를 안겨줄수있어

 

점사대상은 냉기화살에 슬로우를 먹을 것이고

 

비점사대상은 충격포에 슬로우지옥을 거닐게될꺼야

 

특히 징기처럼 이감효과가 빈약한 팀원에게 딜을 할수 잇는 기회를 제공해줄꺼야

 

또 깃전을 할 때 글쿨도 사용하지 않고 밀리를 카이팅할수있게 해줘

 

22에서 우리 파트너가 슬로우를 걸 필요도 없게 만들어주지

 

또 다른 탄환들로는 맹독화살이 쓸 만해

 

특히 도적처럼 자동으로 슬로우가 걸리는 팀원이 있으면 데미지를 더 줄 수 있지

 

폭발탄환은 쓸모없어

 

그냥 냉기나 맹독을 써




 

마부와 스텟

 

이건 본문에 없긴한데 지나가다 방송에서 들은걸로 씀

 

사격

 

치명>유연>가속>특화

 

야수

특화>유연>치명>가속

 

생냥

 

특화>유연>연타>치명




고평 방송들

개인적으로 판다리아때 다른 고평 사냥꾼들의 방송을 보면서 게임 스타일을 배끼고

훌륭한 플레이들을 따라할려고 했어

이건 실력향상면에서 아주 좋은 일이고

너희들도 하면 좋을꺼야

젤리빈-시즌검

http://www.twitch.tv/jellybeansxo

토니-시즌검

http://www.twitch.tv/mrtony31


딜리푸-본인 시즌검 피카부 형

http://www.twitch.tv/dillypoo69/profile/past_broadcasts




키 세팅

 

키 세팅은 다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알려주는 게 의미가 없어

 

하지만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사냥꾼은 항상 유연하게 움직여야하기때문에

 

움직이는 것을 생각해서 키를 세팅해





조합

 

 

야냥힐(주로 사제)

 

전냥힐

 

죽냥힐

 

도냥힐

 

징냥힐

 

풍냥힐(역자: 야 이건 힐러랑 냥꾼이 부처여야하는거)

 

고냥힐




 

매크로

 

시전중지 구문을 2번써줘야 고정사격이나 조준사격이 취소 돼

 

 

영문 스킬명은 한글로 바꾸어서 써주세요

 

 

글레이브즈 투척

#showtooltip Glaive Toss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Glaive Toss

 

 

 

 

 

키메라사격

#showtooltip Chimaera Shot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Chimaera Shot

 

 

 

 

마무리 사격

#showtooltip Kill Shot

/cancelaura Hand of Protection

/cancelaura Deterrence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Kill Shot

 

이 매크로는 보축과 공저를 추가로 지워줘

 

킬 타임에 보축과 공저를 빠르게 지우고 마격을 날리는거지

 

 

 

#showtooltip Rapid Fire

/stopcasting

/stopcasting

/cancelaura Hand of Protection

/cancelaura Deterrence

/use Blood Fury

/use 13 (Human on-use PvP trinket)-이 구문은 장신구 위 13 아래 14봐서 하셈

/cast Rapid Fire

 

 

 

 

 

 

 

#showtooltip Freezing Tra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Freezing Trap

 

 

 

 

 

 

위장술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Camouflage

 

 

 

 

 

 

치타상(연타해도 안풀림)

#showtooltip Aspect of the Cheetah

/cast !Aspect of the Cheetah

 

 

 

 

아레나 1 2 3 충포

#showtooltip Concussive Shot

/stopcasting

/stopcasting

/cancelaura Deterrence

/cast [@arena1] Concussive Shot

 

 

 

 

반격의 사격 아레나 1 2 3

#showtooltip Counter Shot

/stopcasting

/stopcasting

/cancelaura Deterrence

/cast [@arena1] Counter Shot

 

 

 

 

주시 충포

#showtooltip Concussive Shot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focus] Concussive Shot

 

 

 

 

 

 

나 희포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target=player] Master's Call

 

 

 

 

팀원 희포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target=DPS NAME HERE] Master's Call




 

애드온

 

점감 계산을 해주는 gladiusSarena를 쓰는게 좋아

 














판다말 드군 극초기에 작성된거라 약간 누락되거나

문제있는 구간이 있을수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사냥꾼에대한 가이드는 앵간한건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