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이 있어서 써봄



우선 전흑술은 어떤 조합인가??????

상대 메즈 타이밍을 최소한의 외부 지원 생존기와 흑마와 술사의 드리블로 극복하면서

딜을 누적시켜서 적 힐러에게 공황장애를 선사하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음

메즈보다는 딜량이랑 메즈 차단, 힐 차단등 기본기 of 기본기가 좋을수록 좋은 조합인듯함....

전흑술 많이하면 상대가 어느 타이밍에 뭐 시전할지 예측이 대부분 가능하다.....알고도 지는게 문젠대.....어쨋든

전흑술의 파티 생존기는 흑마의 관문과 소환진 어재를 일단 제외하고

경계(대주반), 재집결, 정신고리( X2), 치토, 바람걸음, 지배력힐, 나그네힐, 종특힐 (오크) 정도라고 볼 수 있당

이 중에서 전사의 경계는 힐러가 메즈를 당해도 힐러의 급장을 사용않고 아군을 살려주는 생존기이다.

그러니깐.....이 경계를 알맞은 상황에 사용하면 아군 힐러의 급장 운용에 굉장한 여유를 선사해줌

예를 들어서.....오프닝에 속수무책으로 당해줘야하는 도법드를 살펴보자

vs도법드에서 초반 전사와 흑마 술사의 상황은 대강 이렇다

전사 - 비습맞음, 흑마 - 급가맞음, 술사 - 절or동결양 맞는중

이 상황에서 전사가 급장에 도적+@ 위협을 주면

도적의 급장이 나오거나 위협을 그냥 깡으로 맞게되어 상황이 종료가 된다.

전자의 상황은.....도적이 급장을 쓰고 소멸 목졸이라든지 하여간 어떻게든 흑마를 줘패는대....

복술이 급장힐로 흑마를 살릴려다간 실명을 맞고 이어지는 반 회바등에 농락당한다.

복술에겐 급장 사용하지 말라고 미리미리 말을 하고나서

전사가 경계를 주어서 흑마가 묶여있는 타이밍을 버티게 해주고

흑마가 어재 생석 소환진을 이용하여서 법사의 시야에서 빠져나오면

우리 술사의 급장과 정신고리 지배력 바람걸음과 흑마와 술사의 급장은 그대로 남아있고

상대 도적의 급장과 법사의 동결쿨 때문에 도법드는 돌아오는 동결쿨까지 그냥 샌드백이 되고 만다.


다른 조합도 비슷하게 
전사의 경계는 상대방이 메즈와 딜이 동시에 되는 타이밍에 맞는 아군에게 사용해주거나
징벌ㄹ...의 날개 타이밍처럼 한 타이밍 강력한 조합의 쿨기에 맞추어 사용



다음으론 폭망

기본적으로 힐러에게 주며 타이밍은 흑마가 악영을 켰거나 유출이 적에게 시전됬을때 폭망을 집어던진다

근데 돌발적인 상황에선 다양하게 사용하는게 가능한대 이런 상황 중에 하나.....

vs법암기 - 아군 술사가 급장도 없는대 동결을 맞게 되었다.
 
법사에게 달라 붙어서 양변을 짜르고 있는대 암사가 동결에 영절을 이을려고 뛰어간다.

이럴때 암사에게 폭망을 던져주면 동결 시간이 지나서 복술이 드리블을 하거나 진동 토템을 깔 수 있다.

메즈 타이밍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이렇게 메즈 연계를 끊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근데 힐러 폭망 안주고 메즈 끊을 궁리에만 빠져 있으면 흑마가 암에 걸린다........잘 생각해서 주는게 좋다......



어떤 타깃을 물어야 하는가?

흑마의 유출이 적 대상에게 박히면 유출맞은 상대를 때려준다.

역으로 생각하여 전사가 때리려는 대상에게는 유출이 박히거나 못해도 흑마의 3도트가 발려야 한다.

자기가 보기에 지금 얘 물면 딱인대.....싶으면 흑마에게 도트와 유출을 주문해보고

가능한지 유무를 계속 상의해서 타깃을 바꾸면 된다.

vs도법드 - 동결쿨을 계속 보면서 미리미리 법사에게 달라 붙던가 짤로 양변만 막고 도적을 팬다.
             메즈 욕심에 가득찬 회드가 회오리를 당길려고 우리쪽으로 깊숙하게 들어오면 회드를 패서 내쫓고
             만약 회드가 야탈이 없고 흑마의 콜이 있으면 회드를 죽인당

vs법암기 - 법사와 암사를 패는대 공포 점감을 이용하여서 팬다.
             법암기는 자신들의 메즈 타이밍 외엔 흑마를 견제할 차단기가 사실상 법사의 마반뿐이다.
             법사를 깔 경우에 흑마에게 적 암사에게 3공포를 넣고 법사에게 유출을 박게하고
             3공포가 끝나면 암사를 물고 법사에게 3공포를 준다......
             그러다가 힐업이 안되는 쪽을 두들겨 패면 된다.
             근데 보통 공포 능욕 안당할려고 아예 빠져서 사리는 경우가 많다........

vs전흑술 - 흑마와 술사를 팬다. 자신에게 유출이 박히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지면 아군 복술에게 시야를 준다.

vs전고힐 - 적이 흑마를 팰 경우에 초반에 전사를 때리고 술사를 팰 경우엔 고술을 때린다.
             꾸준히 무력화를 박고 전사가 돌진, 영도 없이 흑마에게 붙기 어렵게 만들다가 
             상황이 여유롭고 적 힐러가 오랫동안 전사에게 맞게되는 자리에 오면 힐러를 때리러 간다.

vs도냥힐 - 냥꾼을 패면 된다. 그런데 조심해야 되는게 도냥은 순간적으로 타깃을 바꾸어서 
             죽여버리는 딜을 굉장히 짧은 시간내에 뽑기 때문에
             상대의 쿨기를 유심히 보다가 누군가 쌔게 맞을 타이밍에
             아군 복술과 상호 생존기 공유가 되는 사거리에 빠져준다.






사실 타겟팅은 전사 입장에서 대국적으로 뭘 물어야 하는지 헤깔린다.
쨋든 나머지는 노오력으로 극복하는 전사가 되도록 하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