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냥꾼 공략을 할까 법사공략을 할까 고민하다가

직접 좀 레벨링도 해보고 투기장 전장도 더 격렬하게? 달렸던 화법...

정말 너무 좋아서 지난번까지 공략글적은 징기,신기 부죽 흑마(고흑,악흑)에 이어서

화법에 대해서 좀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 화법에 대한 이야기 잠깐했더니 모르고 있던 친구들이 좀 있더라고요

그 사기성을......

암튼 PVE에서도 최상위 1,2위 다투면서 PVP역시 씹어먹고 있는 화법님에 대한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은 명예특성부터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특성쪽은 지금도 적용이되고 직접해볼수 있으니..

뒤에 설명하기로하고 우선 명특갑니다



첫줄

자 특성... 첫줄은 모든 케릭 동일한 부분입니다

급장관련된 부분이죠... 지난번까지는 크게 언급을 안했지만 이번엔 좀 심도깊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검투사의메달

이건 걍 일반급장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그럭저럭 쓰이는 그장이죠 

-상황적응 (급장쿨1분이지만 오토급장이됨 5초이상의 메즈걸리면 바로 자동사용)

이건 종특따라서 선택하곤 합니다 인간처럼 스턴을 푼다든지 포세이큰처럼 공포를 푼다든지 

여튼 자신이 어떤 메즈에 대응할수있다 능동적으로 할수있다는 분들은 급장쿨 1분을 위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난 부죽공략때 얼인이나 대마보가 있는 죽기의 경우 종종선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가혹함(받는 군중제어 지속시간 25퍼 감소) 오크일경우 초초초강추

첨엔 쓰레기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북미의 시즌검들이나 고평 트위치 방송인들이 하나같이 오크를 선택하고

이어서 이 가혹함을 찍는게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오크는 기절시간 감소25퍼가 있는 상황인데...이 가혹함까지 찍을경우.. 사실상 급장이 필요한가?

싶을정도로 매즈시간이 짧습니다..

또한 단순 기절감소가 아니라 군중제어 전반에 다 적용되는 상황이라 풀매즈를 당했다하더라도 약 5~6초정도의

짧은 매즈시간을 당하기 떄문에... (그리고 무엇보다 2차로 당하는 매즈는 더더욱 짧아지겠죠 )

이로인해서 현재 피격으로인 한 딜뻥과 기절시간25퍼감소를 패시브로 가지고 있는 오크가

인간 쌍장신구 리즈시절에 모아갔던 하이레벨 유저들을 대거 호드로 복귀시키고 있습니다..

사실상 너프가 없다면 딜러진들이 오크를 고르고 가혹함을 찍고 개돌하는 경우가 대세가 되지 싶습니다

(힐러는 아무래도 급장이 존재해야겠죠?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오크 술사경우 가혹함 찍기도... )


두번째

-생각의 흐름 (공격력 15퍼증가, 공격받으면 8초간 효과해제 )

사실상 개프리딜 하는 경우 아니면 쓰기 어렵습니다..

언제쓰느냐?

비법이 대장간 나무뒤에 짱박혀서 투사체 날라가는게 안보이는 비작으로 슈팅하거나 할때 그럴때 씁니다..

한대라도 쳐맞으면 걍 없는 특성이 되는 꼴이라..사실상 조금 비춥니다 

-민첩한 정신 (가속 6프로)추천

가속을 6프로 올려줍니다.. 

화법의 경우는 시전딜이 화염구정도뿐이고 이역시 아래나올 특성때문에 50프로 시전시간 감소가 일정주기

존재하기 때문에.. 화염구를 위해서 쓰기보다는 양변 캐스팅을 빠르게 하기위해서 사용됩니다

허나... 다음에 나올 개전과 번갈아 사용해본결과... 개전쪽으로 살짝 더 관심이 흐릅니다 ..

둘중하나를 택일하면 되겠습니다

-개전 ( 생명력80프로 이상의 상대에게 크리율30프로 증가)추천

사실상 투기장이든 1:1듀얼이든 화법의 오프닝 화염구는 아래에 나올 특성들의 시너지를 받아서

정말로 강력합니다...카볼수준으로 보심됩니다..

이걸 거의 굉장히 높은확률로 크리를 내주고 화법특성상 크리시 몰열작업이 수월하니..

투기장이든 듀얼이든 굉장히 유용한 특성이 됩니다

개전때문에 화염구+화작시 100프로에 가깝게 몰열이 완성되는데.. 이 두방으로 상대피를 굉장히 많이 내려버립니다

아주 강력한 특성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투기장에서도 상대방이 힐을 꾸준히 받기 땜에

실질적으로 즉시시전 위주의 화법에겐 딜을 많이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세번째

-황천바람 갑옷(치명타 및 극대화 공격받을 확률이 15퍼감소)

뭐 괜찮은 특성입니다만..상대방이 마법류의 차단기를 가진 존재라면 후에 나올 굴절이 너무좋아서

번갈아 쓰게 됩니다

-불타는결의 (시전방해후 8초간 시잔방해면역)

계열 마법을 활용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무슨소리냐면 차단이라는것은 대부분 그 계열을 못쓰게 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화염구를 땡기는데 마차가 들어왓다면 이후 

비전마법인 양변시전시 8초간 시전방해 면역이라는 소립니다

즉..일종의 심리전에 이용할만한 특성이고 양변짤리고나서 화염구 프리딜을 하기도 하는 특성입니다

-굴절의망토(점멸 시전후 1.5초간 자신에게 오는 마법 100프로 회피)강추천

본인이 가장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일반특성의 일렁임과 함께 했을때 그야말로 굉장한 시너지를 내는 엄청난 특성이죠

일렁임으로 2점멸을 보유하게 되면 캐스팅중에 점멸을해도 캐스팅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하여 이것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마법류의 짤을 가진 구성이라면

그냥 과감하게 앞점멸하면서 굴절로1.5초 마법면역을 부여받고 깡양변을 해버릴수가 있다는 소리죠

그래서 이 특성땜에 법사의 양변을 막기란 정말로 힘들어지게 됐습니다

그냥 대놓고 눈앞에서 양변시전하면서 점멸 해버리면 (일렁임을 찍을경우 캐스팅중 점멸가능)

마법류 짤에대해서는 자체 오숙이나 마찬가지라 그야말로 활용하기 따라서 

오숙?같은 느낌으로도 쓰고 심지어 카볼같은게 날라온다면 점멸로 뎀을 씹어버릴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공포나 양변을 시도할때 점멸로 매즈도 씹어버릴수가 있죠.. 개꿀 특성입니다 

(여기서도 고통받는 징기는 심망이 마법류라서 점멸빠졌다 ! 하고 신나서 심망박다가 삑살나서

쿨1분동안 광광우럭따 할수도 있으니 법사가 점멸빠졌다고 무작정 스턴(심망)박던 버릇은 버리셔야 합니다

최소 1.5초 뒤에 박아넣으세요 )


네번째

-시간의 보호막(4초동안 지속..4초동안 받은뎀지가 4초이전으로 복구 -예전의 시돌과 유사한 효과)

좋아보이는데 똥입니다

왜냐하면 얼보와 쿨을 공유합니다..

네..지금의 얼보는 모든 법사가 가지고 있는 기본스킬인데 흡수량이 상당합니다 

뛰어난 흡수량이라 왠만큼 버텨주는데.. 고작 4초의 효과를 보기위해서 얼보쿨을 날려버리는 상황이 오기땜에

그냥 얼보를쓰지 이걸쓰진 않습니다...4초만에 어마어마한 뎀지를 받을 상황이라면 좋지않은가?

하겠지만...아시다시피 마훔이나 해제등이 가능한 시보라서.. 효율적인 사용은 불가합니다

차라리 얼보를 걍 쓰세요

-두꺼운 얼음(얼보의 흡수량60프로증가, 물리뎀지만 흡수로 변경)

상대방이 절대적인 물리형 공격구성이면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네번째 줄의 특성에서는 정말로 법사 사기의 꽃이라고 할만한 슈퍼특성이 있어서

실제로는 이걸 쓰지는 않습니다... 혼자 전장가서 놀거나 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도벽(마훔이 15초 쿨이생기도록 변경되지만 한번에 상대방의 모든 마법효과를 훔칩니다) 강!!!!!!!!!!!!!!!!!!추천!

솔직히 미친특성입니다...너프되야 하고요

안되고 나온다면 진짜 뭐.. 법사상대로 악몽을 보게 될겁니다

자 .. 간단하게 상황설정좀 하겠습니다

3:3상황에서 상대방 도법힐이 아군 회드에게 공격을 시도합니다

회드는 놀라서 부랴부랴 몸에 도트감고 막 이것저것하고 징기는 놀래서 아군회드에게 보축! 했습니다..

그렇게 도트형 힐과 버프가 한 6~7개됐다고 칩시다..

그런데 이때 마법사가 마훔 굴쿨한방에 그모든것을 싸그리 훔쳐가면서

회드는 버프,힐이 0이되고 맨몸뚱아리가 되면서 도적이 스턴박고 화법이 폭딜로 폭파시켜 버립니다..


반대로 아군힐러가 매즈당했습니다

아군딜러가 물렸네요 근데 힐러가 센스좋게 물리기전에 막 도트힐 잘감아놨습니다 

마법류 생존기까지!줬네요! 힐러가 매즈풀리때까지 살수있겠죠?라고 생각하는 찰나에

이특성을 직은 법사가 힐러양변하고 점사대상에게 딜을 넣습니다

딜을 당하던 징기는 버티지 못하고 복수의 방패까지 돌리면서 저항하는데

법사가 마훔한방에 그모든 버프와 힐과 생존기를 다 훔쳐가고 맨몸뚱아리가 됩니다

그리고 도법의 폭딜에 순삭되겠죠

말그대로 글쿨한번에 모든 마법류를 디스펠하면서 자기에게 훔쳐가는 이 특성은...

불과 쿨이 15초가 될뿐 큰 패널티가 없습니다

지금 화법이 군단에서 좋은 소리 드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화법은 즉시시전류의 폭딜이 가능해서 딜을 막기가 어렵고

이 마훔특성때문에 법사가 상대방 어떤 딜러건 힐러건 벗겨버리는게 큽니다

마훔자체가 마나소모가 큰스킬이라 이특성을 찍지않는다면 마훔몇번에 엠뽕나고 글쿨은 돌아서

딜타이밍 놓치고 손해가 큽니다만..

이특성으로 인해서 그런걸 완전히 상쇄합니다... 마법류의 힐과 버프가 굴쿨한번에 상대방에게 넘어가버린다?

끔찍한 일이죠...

그래서 더는 더미버프라는 노력이 의미가 없습니다 더미버프 백날 만들어놔도 글쿨한번에 ㄳ 하고 훔쳐갑니다

징기가 그래서 또 똥이됩니다..

징기의 장점은 아군힐러에게 강족 축(보축 자축 성축)등으로 도움을 주는 점도 큰데

이 특성의 법사는 보축보면 호~하고 클릭한번에 100프로 보축을 벗겨버리게 되는것이죠

그래서 지금의 화법이 낀 조합이 힐러를 가든 딜러를 가든 굉장히 빠르게 딜압박을 하게 됩니다

상대방의 방어수단을 무력화 하는게 너무나 쉬운 글쿨1번이니까요

또한 수비시에도 좋은게 .. 상대방의 딜러가 쿨기...

예로 발화를 키고 폭딜을 하려고 할때

원클릭으로 발화같은 쿨기를 훔쳐가버리게 됩니다..

냉죽이 막 도살기같은거 열라 띄웠는데 한방에 싹 훔쳐가면 점사맞는 힐러에게도 큰 도움이되죠..

여튼 사실 하면서도 넘나 말도안되는 특성이라...좀 의아한 특성입니다 

투기장에서 갠적으로 거의 고정적으로 씁니다 


다섯번째

-불쏘시개( 화염구를 8초간 시전하지 않으면 다음 화염구의 공격력이 30프로 증가하고 시전시간은 50프로감소) 강추!

지금 군단의 화법은 가장 강력한 스킬이 이 불쏘시개 버프와 아래나올 화염포조합을 받은 화염굽니다

불작크리가 듀얼시 약 15만쯤 나온다면 이 특성으로 인한 화염구 크리가 40만에 육박합니다

여기에 불안정한 마법까지 터진다고 생각하면 20만뎀 추가되며 작열도트까지..해서

사실상 개전특성으로 거의 백프로 크리날시 초반 화염구 한방( 캐스팅 약1.5초안으로 줄어듬 )+화작 불작

이콤보로 순식간에 상대방의 피통을 30~40프로는 날려버리는 스킬이 완성됩니다..

초반 화염구한방후 막 뿅뿅거리면서 즉시시전 딜을하다가 불쏘시개 버프를 띄워서

화염구한방갈기면 엄청난 폭딜이 완성되지요.. 갠적으로 고정적으로 씁니다


-불타는 세계 (불기둥 시전시간3초감소+공격력30프로증가)

불기둥 캐스팅이 약 0.5초정도로 짧아집니다

또한 화법의 유물에는 불기둥을 쓰면 불기둥이 1회추가발생하는 특성이 유물특에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불기둥은 무조건 2방이 나갑니다

몰열로 불기둥을 즉시로 쓸수도 있기 때문에... 이특성을 찍고 그냥 불기둥 광때리는 화법이 잠깐 유행한적이

있습니다...진짜 상대방이 모여있다면 펫과 더불어 싸그리 몰살할수준이었고

또한 전장에서 굉장한 광역딜링을 보여줬습니다..

화법의 불기둥은 상대방 이감 50프로까지 붙어있기 때문에 불기둥 자국이 남는 화염파편과 더불어서

상당히 활용도 가능했던 특성입니다

다만 너무 이걸로 난장판을 만드는 바람에... (투기장에서 이특성으로 3명동시에 피통을 걸레만들기도 했음)

너프를 먹고 딜이 좀 약해졌습니다 해서 그냥 무난하게 불쏘시개를 쓰는걸로 다시 대부분 선회했고

이특성은 전장 광딸로 쓸만하게 됐습니다

다만.. 불기둥은 몰열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빛오름(화작1충전더추가 , 작열이 걸리지 않은대상에게 화작사용시 화작 돌려받음)

앞의 두가지가 워낙 뛰어나서 이건 좀별로일까? 했지만

역시 이건 전장에서 굉장히 쓸만합니다

멀티타겟이 되시는분이라면 작열이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마우스오브 화작으로 화작소모없이

몰열을 마구마구 띄워버릴수 있습니다 ...근데 앞의 두가지보다는 크게 좋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습니다


마지막특성

-화염 촉발 (화염구 시전시 발화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감소)

발화라는 화법의 100프로 크리보정 쿨기를 쿨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뭐 2분쿨의 발화가 그렇게 늦게 오지도 않으며 화염구를 그렇게 대놓고 땡기는 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갠적으로 크게 좋다는느낌을 못받았습니다

다만 pve특성의 크리시 발화쿨 줄이는 특성과 같이 조합되서 발화쿨을 비약적으로 줄일수도 있기 때문에..

전장에서 둘을 같이쓸땐 재법 괜찮았습니다 .. (발화를 엄청 자주쓸수있었음)

-화염포(전투중 2초간 움직이지 않으면 최대생명력5퍼, 공격력5퍼 증가 3중첩가능) 강추

사실상 개꿀특성중 하나고 화염구를 카볼로 만들어주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전투중 잠깐 2초만 서있으면 바로 버프가 생기며 이 버프가 5초정도 유지되는데

3중첩까지 띄워서 불쏘시개가 뜬 화염구를 날리면 화염구가 카볼급 데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해서.. 막줄에선 핵심특성이 되겠습니다


-상급불덩이작열( 상대방의 최대생명력의 25퍼 데미지)

체력비례 데미지로 25퍼의 데미지를 줍니다만 캐스팅이..4초에 육박하는 그냥 예능스킬입니다

투사체가 날아가는 속도도 느려서 그다지..





15레벨

-광기의 화염술사(몰열이 활성화되어 있는동안 불작, 불기둥 사용시 몰열발생)

말그대로 로또 특성입니다 근데 8퍼센트 확률이라기엔 생각보다 잘터지는 편이고

상당히 무난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거대한 불길(화염구 사용시 추가도트, 확률적으로 주변피해 )

실제 일정부분 화염구에 도트가 좀더 추가되고 주변광역까지 피해를 줄수있어서

전장등에 많이쓰입니다... 하지만 실제 화염구를 프리딜하는 상황은 크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앞의 특성과 비교해서 본인이 맞는거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방화광 (피통 85퍼 이상의 상대에게 화염구 항상 크리)

명특의 개전이 있기 때문에...크게 쓰일일은 없고

pve에서 아마도 용맹의전당의 막넴의 경우 피통70프로면 끝이기 때문에

이런 몹을 상대로 쓰이지 않을까 합니다


30레벨

-일렁임 (점멸 2충전 15초 재충전 캐스팅중 글쿨적용없이 사용가능, 다만 스턴해제 불가)

점멸이라하면 스턴을 푼다는 점에서 법사의 트레이드 마크같은 스킬이었습니다만

일렁임은 이 스턴해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에 언급한 굴절의 망토등과 결합하면 엄청난 시너지가 납니다..

여기서 하나더 중요한것은 "화법"의 경우 유물특성에 점멸 사용시 최대체력 15프로 회복

이라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해서...이 일렁임이 더더욱 극대화가 됩니다

화법만이 점멸사용시 힐링특성이 유물에 있습니다...

굴절의 망토와 유물특성 때문에 일렁임으로 점멸을 좀더 자주 많이 쓸수있다는것은 대단한 메리트가 됩니다


-소작 (죽기전에 35프로 피통회복 6초에걸쳐 28프로 소실.. 이속150프로 증가및 자축효과 받음 2분에1번 발생)

뭐 기존의 소작 강화판입니다 

자축이걸리면서 150프로 이속이 된다는것이 장점이나... 앞의 일렁임이나 뒤의 매한에 비해서 그닥

활용되지 않습니다


-매서운 한파( 얼방2충전 ,1초마다 3퍼씩 피회복)

익히 아시는 그 매한입니다 여기에 얼방때 피회복 되는 문양효과가 결합되어 있는 스타일입니다

피회복기가 없는 냉법의 경우 좀 쓸만한데... 화법은 점멸에 피회복이 되며

비법은 많은 점멸과 변위로 압도적인 모빌리티를 가지기 때문에... 잘선택되지는 않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얼방쿨이 무려 5분인 군단에서 선택적으로 쓸수는 있습니다


45레벨

-환영복제(40초유지 환영3마리)

익히 아는 그겁니다

-마력의 룬 (40초 충전 최대2충전 지면에 10초 유지 마력룬 생성 마력룬 위에 뎀뻥50프로 )

굉장한 수준의 뎀뻥을 보여줍니다 주로 pve에 쓰이고

투기장에서 대놓고 마룬깔고 올라가면 개쳐맞고 방해받기 땜에.. 함부로 쓰기 어렵습니다

유지도 10초라...사실상 전장같은데서 짱박히거나 다수의 입장에서 상대방 저걱할때나

깃수 킬링용으로 엄청나게 좋습니다

참고로 전장에서 광폭먹고 마룬깔고 앞에 설명한 불쏘시개특성과 화염포 결함한 화염구 한방날리면

카볼싸대기 때리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만.. 투기장에서 쓰기어렵고 전장에서 특수하게 쓸만합니다


-주문술사의흐름( 10초에 걸쳐서 공격력20프로~4프로로 왔다갔다함)

대부분 무빙하면서 싸우기에는 이게 젤 무난합니다

어차피 싸돌아다니면서 때리는게 화법이고 잠깐식 불쏘시개 화염포 특성을 이용한 강력한 화염구로

딜을 넣는 스타일이라.. 실상 거의 주로 찍는건 이거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60레벨

-화염폭풍 ( 4초간 이속감소 70프로 쿨25초 )

화법은 지금 불기둥말고는 이감기가 없기 때문에... 그나마 있는 이감기는 이 화폭입니다

다만 유지시간이 너무나짧고 이 라인에 꿀스킬이 있어서 잘쓰이지 않습니다


-꺼지지않는 불꽃( 쿨45초 화작 2충전시켜줌 ) 추천

몰열이라는게 화법의 주요 딜링버프인데 화작은 100프로 크리스킬이라

이몰열을 발생시키는 주 스킬입니다... 

발화를 켰는데 즉시즉시 스킬로 불작을 던져야되는데 화작쿨이 돌고 그러면 답답한 순간이 올수있죠

그럴때 이 스킬로 도움을 크게 받을수 있습니다..

pvp pve양면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화상억제 (열기효과를 10프로 확률로 몰열로 바꿔줌)

로또 특성입니다

열기가 크리한번더나야 몰열이 되는데

이때 10프로 확률로 로또터진다는 소리죠

운좋으면 화작한방에 막 몰열 몰열 터지는 수가 있는데 운나쁘면 또 더럽게 안터집니다..

해서 본인이 운영할수있는 미가 있는 꺼지지않는 불꽃을 추천합니다


75레벨

-얼음발 (20초 3회충전 주문시전중 사용가능 글쿨없음 )

이동하면서 마법을 쓸수있게 하는 스킬입니다만

사실상 레이드특성으로 많이 쓰입니다..

뭐 궂이 써보겠다하면 불태로 이속증가 (유물에 불태시 이속5퍼씩 증가하는거 있음 최대 25퍼증가 )

하고 뭐 달리면서 화염구나 양변등을 할수있지만..

실제 화염구는 불쏘시개나 화염포 뎀뻥을 받고 쏘기위해서 잠깐식 멈춰서 버프띄워 쓰는게 중요하므로

궂이 이동하면서 쓸필요가 없습니다..해서 pve특성에 가깝다고 봅니다

양변시전중 발차기 맞을까봐 겁난다면 일렁임찍은 상태로 양변시전하는데 도닥이 달려올때 점멸해버리면

해결되기도 하고요 ..


-서리고리 

그 서리고리 맞습니다


-얼음수호물 (얼회2충전 )

화법입장에서는 쓸만합니다..

특히 혼자놀거나 전장등에서 매우 쓸만하며

실제로 야드같은 경우 재변이 막혀서 변신을 풀고 다시 변신하는 틈을 만들어서 팰수도 있습니다

얼회가 2충전이 된다는 장점이 생기므로 화염구가 짤렸을때 침착하게 얼회와 얼보를 쓰면서 이격하고

존나쌘 화염구를 먹여주는 상황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해서 쓰면 쓸수록 괜찮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만 이건 혼자노는 전장이나 듀얼의 경우고

투기장에서는 아무래도 서리고리가 범용성이 높습니다


90레벨

-살폭 ( 4초후 터지는 폭탄, 주변에 전염됨)

전장에서 광딸치면서 난전벌일때 쓸만합니다

다만 쿨이 존재해서 예전처럼 막걸어서 화작으로 퍼트리는게 아닌

스스로터지면서 번지는 효과인지라

난전중에 적적하게써야곘죠

전장용으로 매우쓸만하고 pve에서 많이씁니다 


-불안정한 마법(화염구 적중시25퍼확률로 50프로 추뎀 광역으로 들어감)

갠적으로 매우 선호합니다

아까 설명했듯 화법의 화염구가 강력한 지금 시점에서

이 불마가 터지면 50프로 추뎀이 대단히 크게 들어갑니다

대충 40만짜리 화염구가 박히면서 이게터지면 60만의 딜을 박게되지요

그래서 단일딜용으로는 압도적으로 좋은 특성이고

pvp에서도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화염파편 (불기둥이 자국이 생겨서 장판뎀지줌)

아까 잠깐 설명했듯이

불기둥이 화법은 2타가 들어가는데 (유물특) 그렇기 때문에 불기둥 시전 3초감소스킬과 함께

전장에서 아주 좋게 쓰였습니다

하나 뎀지부분 너프가 좀 있었고 해서.. 효율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전장광딸에는 상당히 훌륭합니다 


100레벨

-덧불( 화염구 불작 화작이 극대화 효과를 받으면 발화쿨 1초감소)

명특의 화염구 시전에 발화쿨 10초감소되는 특성과 함께면 시너지가 대단합니다

하지만 뭐 ...그정도까지 화법이 발화에 목맬 이유가 없습니다 

어차피 군단의 발화는 크리율만 100프로 올려주는 역할이라 ..화작과 유물스킬조합으로

이부분 많이 상쇄가능합니다..pve에서 주로쓰입니다


-잿불폭풍

잉여폭풍이라고....여튼 거의 안쓰이는 특성입니다


-유성 ( 주의점이 유성은 총데미지가 고정이고 그뎀지를 여럿이 맞으면 공유하게 됩니다 )

유성은 단일로 쓰이면 상당히 좋은 데미지를 보여주지만

다수가 맞으면 골고루 데미지를 분배하기 때문에...

(말하자면 정신고리적용된 대상에게 때리는 느낌..)

사용시 단일로 딜을 넣으려면 각을 잘보고 쏴야됩니다

하지만 단일로 들어갈땐 상당한 데미지를 보여주니 pvp에서는 주로쓰게 됩니다

pve에서는 데미지 기대값이 좀 낮아서 자주 쓰이지 않습니다




화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제 곧 군단이네요 거의 2주도안남았는데 

이젠 별 변화가 없이 나오지 싶습니다

해서.. 이대로 나온다면 화법은 매우 높은 티어를 차지하는 케릭터가 될터이고

수많은 법사들이 몰려들어서 개천민 시대가 열리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미리 특성들 짜보고 시뮬레이션 해보신다면 좀더 빠르게 적응하고 좋은 플레이를 하실수

있지 않을까 해서 리뷰남깁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케릭 리뷰요청들을 하셨지만.. 저도 시간이 시간인지라 ㅎㅎ

모든 요청에 응하지 못한점 미리 양해바랍니다




추가 tip!!

군단의 요리는 압도적인 성능의 요리가 많습니다

기존의 스텟요리들 말고

아래 두종류의 요리는 정말로 대단한데

이 요리들은 101레벨부터 섭취가능합니다

101레벨에 비전투시 체력,마나 회복률 1000퍼센트 증가요리를 먹으면

사냥시 따로 탐이 없는 수준이 되며..

심지어 이 요리는 필드쌈에서도 엄청납니다


특히 도적이 이요리를 먹으면 잠깐 소멸하면 만피 보장합니다... 

체력 1000퍼센트 회복이라는게 임의로 전투를 풀수있는 케릭이 먹게되면

그야말로 빵먹는이상의 회복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법사의 투명화나 소멸 죽척 그숨등과 연계했을때 말도안되는 효율을 보여주는 요리가 됩니다



이거 먹고 필드싸돌아 다니면 매우 든든해집니다 

초반부터 요리 도안 배워서 먹고다니세요 요리 재료는 생선이라 힘들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겠지만

이 생선은 시작점을 발샤라를 선택했을때 발샤라 약우 어깨마부가 몹에게서 생선과 약초가 가득들은 주머니를

주기땜에 약초는 팔아먹고 생선은 요리해먹으면 됩니다...


담요리


이 요리가 어마무시하게 사기요립니다

발동율이 진짜 미친수준인 요리인데...1분간 서너번? 심하면 화염구에 1번 화작에1번 불작에1번

이런식으로 미친듯이 터짐...

후추숨결이라는 약 1만~2만뎀지의 소형화염구가 4발씩 발사되는데..

그야말로 핵사기 수준의 요립니다

이거먹고 몹잡으면 사냥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여튼 ...소군단에 뻘짓하지말고 요리라도 올려두시는게 어떨까요!!

참고로 전장에선 요리적용됩니다 하하

이만 마치겠습니다 ~ 




아.. 항상 말하지만 이건 개인의 경험과 주관에 바탕을 둔 리뷰입니다

난 달라 달라 ! 하시는분도 있을수 있고 패치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