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알려드린바와 같이, 7.2 패치 회드 간략 가이드 글 하나 올립니다.

 

저는 일단 세금계산-아즈샤라 라는 아이디로 플레이하는 회드 유저입니다.

 


 

이 가이드를 올리는 이유는, 제가 초보였을 때, 회드관련 공략글이 거의 없어서, 너무 답답했던 경험이 있어서, 회드 하시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리는거니, 나쁘게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본격적으로 가이드를 쓰기 전에 일단, 저도 7.2 패치되고 나름대로 이것저것 다 해보고 나서 저의 경험에 근거하여 내용을 쓰기 때문에, 제가 말하는것들은 정답이 아닙니다. 중간중간 사실이 아닌 것들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참고하겠습니다.

 

 

이 가이드글은

 

1. 마우스오버 vs 마우스 클릭

2. 회드 힐에 대한 이해

3. 특성 명예특성

4. 매크로

5. 미립자 팁.

6. QnA

 

에 대한 순서로 진행됩니다.

 

1.마우스오버 vs 마우스 클릭

 

 

마우스 오버

장점 : 클릭을 안해도 힐 가능, 상황에 맞춘 빠른 반응 가능(힐해야되는 상황에만)

단점 : 마우스의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함.

 

마우스 클릭

 

장점 : 마우스의 움직임이 자유로움

단점 : 마우스 오버보다 반응이 상대적으로 느릴수 있음.

 

 

일단 저는 무조건 마우스 클릭으로 힐해야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레이드를 한적이있어서 레이드를 할때는, 마우스 오버로 힐하는게 마우스 클릭으로 힐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 같긴 한 대, 투기장은 우리편만 클릭하는게 아니라, 상대방도 클릭해야되고, 화면 전환을 빈번하게 해야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회드를 하실꺼면 마우스오버 안하시는걸 추천드려요.

 

2. 회드 힐에 대한 이해.

 

 

회드 힐은 기본적으로 도트 위주이고, 한방 힐이 약한게 특징입니다. 생존기도 100% 확실한 생존기가 아니구요, 회드힐을 처음하시면, ‘씨발 뭔데 이렇게 피가안차?’ 라는 느낌을 받으실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더욱더 회드 특화에 대한 개념을 이해 하시는게 중요한대, 회드 특화는 걸려있는 도트 마다 치유량 15%씩 증가 시켜줍니다. 쉽게 예를들면 이렇게되는거죠

 


회복 1개



회복 2개

 

이걸 보시면, 회복이 1개 걸려있을 때 틱당 54333 씩 들어가는데, 회복이 2개가 걸려있으면 틱당 59939 씩 들어가게 되죠? 도트가 많이 걸리면 걸릴수록 자동으로 걸려 있는 모든 도트힐까지 다 쎄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회드힐을 쎄게하고 싶으면, 최대한 도트를 많이걸고 힐하셔야된다는 말이죠, 회드가 걸 수 있는 최대 도트의 개수는 6개고요(세수포함, 버섯 미포함), 6개를 걸면 90% 힐량 증가되서 모든힐이 다 들어가겠죠?

 

그럼 회드힐의 효율을 제일 늘리기 위해선 가능한한 많은 도트를 박으셔야 된다는 결론이 나오겠네요.

 

그리고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걸 설명해드리면 광포한 재생력’ ‘꽃피우기(버섯)’은 회드 특화 적용을받습니다.

 



광재 도트 X - 72566


 

광재 도트 O - 97601



받죠?

 

그리고 그아니르의 수호자라는 스킬에 대해서 좀 제대로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아니르의 수호자 는 도트힐 치유속도를 2배로 올려줍니다. 다음 사진을 한번 보시면

2.6초마다 들어가는힐을, 1.3초마다 들어가게 바꿔주죠






 

그말은 도트힐 1개를 쓰고 그아니르를 쓰면 도트힐 2개분의 힐이 들어간다는 말과 같겠죠?

그럼 도트5개걸고 그아니르 쓰면 도트힐 10개걸린 힐량이 들어간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아니르 힐은

 

도트를 걸고 쓰던, 쓰고나서 걸던, 똑같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그아니르힐을 최대한 잘 활용하기 위해선, 도트를 다 걸어놓고, 그아니르를 쓰는게 좋습니다.(중요함)

 

거의 생존기급 스킬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좋을겁니다.

 


3.특성 명예특성

 

아마 많은분들이 잘 알고있으면서 동시에 궁금해 하실수도 있는 특성 부분입니다.

 

일단 간략하게 설명을 하나씩 해드리면서, 간략히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냥 특성부터갑니다.

 

{특성}




[15]

 

번영 : 신속한 치유를 2번쓸 수 있는 건 매우 좋은 특성 같아보입니다만, 요즘 저는 거의 쓰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숲의 영혼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세나리온의 수호물은 그아니르의 효과를 받고 특화의 효과를 추가 시켜줄 수 있지만 신속한 치유는 그게 안되기 떄문이죠.

 

아예 안쓰는건 아닙니다만, 저는 잘 안씁니다.

 

세나리온 수호물 : 거의 반고정 특성입니다. 세수는 일단 상대방이 해제를 할수 없습니다. 지워지지 않고요, 뺏어 갈수도 없고요, 힐량도 쎕니다. ‘전고상대로는 거의 고정으로 씁니다. 고술이 자꾸 힐을 지우거든요.

 

풍요 : 풍요특성을 찍으면, 명예 특성에 있는, 육성을 찍으시는게 좋고요, 육성을 찍으시고 힐 치손쓰실꺼 아니면 왠만하면 안찍는게 좋습니다. 세수가 너무좋거든요.

 

[30]

 

소생 : 조드라면 써볼만 하겠습니다만? 쓰레기입니다. 수고

 

야수 탈주 : 고정입니다. 그 어느 상황에서도 이게 제일 좋습니다.

야생의 돌진 : 드군3시즌에 야돌충이라는 분이 계셨는데, 그 분 아이디를 보면서 이걸 쓰면, 새로운 회드의 유행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잠깐 해봤지만, 야탈이 너무 좋습니다. 수고

 

[45]

 

조화 친화 : 조화 친화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부엉이 변신이 가능하고요, 날갯짓도 가능해집니다. 변이와 사술에 면역이 되고요, 사거리가 5m 늘어납니다. 그러나 조드 폼은 도트힐을 감으면 바로 지워지구요, 재생,해제,회바때는 유지가 가능하지만, 다른힐을 할때는 풀린다는점, 광포한 재생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저는 씹 개 거품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naver 찍지 않습니다.

 

야성 친화 : 22에서 내가 딜을 더해야할 때, 내가 딜안하면 못잡을 때, 찍습니다만, 33에서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수호 친화 : 이거 그냥 고정하시면 됩니다. ‘광포한 재생력’ 6%의 데미지 감소는 정말 꿀이죠.

 

[60]

 

거센 강타 : 참 좋아요, 두 번쓰세요.

 

대규모 휘감기 : 이건 좀 계륵같은 특성이라고 해야되나, 좋을 때도 있어요, 전 이걸 풍흑드나 징냥드 상대할 때 쓰기도 합니다만,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거강이나 대뿌 골라서쓰세요.

 

태풍 : 회드왕 갓잠키님 께서는 이 특성을 자주 쓰십니다. 본인이 멧돼지 당하실때요, 하지만 저는 잘 못쓰겠어요. 고로 여기라인 특성들은 그냥 취향입니다.

 

[75]

 

*75 특성 라인이 제일 고민되는 라인중 하나일겁니다.

 

숲의 영혼 : 숲영 특성은 사실 되게 좋은특성입니다. 과성장과 묶어서 사용하면 생존기급 힐뻥이 가능하고요, 신속한 치유가 30초마다 오기 때문에, 30초에 한번씩 사용이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나 요즘 메타는 한번 살린다고 만사 해결되는게아니고, 꾸준히 아프기 때문에 저는 특정한 상황이 아니라면 찍지 않습니다.

 

ex) vs 도법힐 , 고악힐 정도가 있겠네요, 근데 7.2와서는 찍지도 않습니다. 취향 타는 라인이기 때문에 원하시면 찍으셔도됩니다.

 

화신: 생명의 나무 : 드군 3시즌때 제가 회드를 아는 휴즈/투아그라는 전사님 한테 배웠는데, 그때 허접들이나 화신 찍는거라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은적 있는 것 같습니다만, 군단에서 화신은 입지가 좀 다른거 같습니다. 좋은거 같아요 15% 힐량이 증가하고, 재생이 즉발로 나가고... 그러나 최근에는 인찍어도 되는거같습니다. 그냥 취향인거같아요,

 

이걸 찍는 경우는 보통, 제가 가진 생존기와, 우리 딜러의 생존기가 없는 그상황에 우리 딜러가 죽는 경우가 많을 때, 그 빈 간극을 채우기 위해서 씁니다.

 

재배 : 해외 드루들을 봐도 그렇고, 그냥 재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재배는 회복이 걸려 있는 대상이 피가 60% 이하로 내려가면 그냥 자동으로 걸립니다. 그럼 특화 15%가 피 60%이하 일 때 계속~ 걸려있게 되고, 15% 힐량 증가가 계속 걸려있는거죠? 짱좋음


[90]

 

봄꽃 : ㅆ ㄹ ㄱ

 

내면의 평화 : 레이드할거아님

 

싹틔우기 : 고정하시면됩니다.

 

[100]

 

청명의 시간 : 이 특성은, 저는 상대가 암사나 흑마가 나오면, 간혹가다 쓰는 특성입니다. 그 이유는, 암사 + @ 딜러가 상대로 있으면, 껍질 박고 한번산다고 능사가아니라서, 마나가 많이 드는데 청시는 되게 자주 뜰 뿐만아니라, 재생 힐량도 15% 증가시키기 떄문에 , 좋은거같아요.

 

돌나무 껍질 : 걍 이견이 있을수가 없는 반고정 특성, 짱좋

 

번성 : 레이드할껀가요?

 

 

{명예특성}



 

검투사의 메달 : 회드킹 코딩님 께서는, 제가 본바에 의하면 항상 검투사의 메달을 쓰십니다. 단순 그이유 뿐만아니라, 검투사의 메달이 제가볼 때 제일 좋은거같아요, 상황적응은 상대방의 매즈에 의해서 컨트롤 당하는게 가능하고요, 막상 필요할때는 급장이 제일 좋거든요. 물론 이것도 취향입니다. 원하는거 쓰시오.

 

상황 적응 : 이것도 좋은거 같아요. 근데 참... 애매모호해요 이건, 그냥 상황별로 달라서 뭐라 말을 하기가좀 그렇네요.

 

가혹함 : 이것도 참 좋은거 같아요.. 근데 애매모호해요 상황별로 달라서...

 

단순하게 정리하면, 매즈가 너무 심하게 계속오면 가혹함이나 상황적응이 좋은거 같고요, 내가 급장으로 한번 살려주면, 우리팀원이 드리블 및 생존기로 살수가 있으면 메달이 좋고, 상대팀이 날 자꾸 쳐죽이려고 한다 계속 멧돼지만 온다 싶으면 급장이 좋은거같아요. 걍 편한거 쓰시면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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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자의 수호자 : 본인이 자주 맞거나, 아니면 도트딜러가 많다, 싶으시면 이거 박는게 좋아요.

 

활기와 원기 : 활기와 원기를 거의 반고정으로 찍습니다. 회드는 자기 피 채우는게 쉽고, 드리블이 상대적으로 쉬우니까, 오랫동안 유지하는게 가능하거든요

 

내면의 소생 : 솔직히 아무도 안찍죠? 근데 저는 저번시즌에 몇 번 찍은 기억이있네요, 게임이 너무 길어지는데, 내가 탐하는게 힘들 때, 썻던거 같아요.

 

*여기 라인도 솔직히 개인 취향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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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 꽃피우기(버섯)이 치유를하면 아군한테 걸린 이동 감속 효과를 없애는 특성인데, 일단 이 특성이 개병신같은 이유를 몇가지 설명해드리자면, 이걸 찍는 경우는 상대가 원거리인 경우 밖에 없습니다. 가시가 참 좋기 떄문에죠? 근데 더 병신같은건, 버섯이 마나가 많이드는데, 간혹 가다 안지워지는 이감효과도 있습니다.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존나 애자 같은 특성이에요. 걍 버리셔도 좋습니다.

 

가시 : 가시는 근거리 딜러 상대로 참 좋은 특성입니다. 존나좋아요, 문제는 내가 쓴 가시는 약해보이지만, 상대가 쓴 가시는 존나쎄보인다는게 문제죠.

 

 

발톱의 드루이드 : 이 특성은.. 좋은거 같으면서도, 가시 때문에 쓰기가 좀 뭐한 특성인데, 본인이 가시를 효율적으로 못쓸거같으면, 이거 쓰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전 잘 안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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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오리바람 : 갓 특성 고정 필수

 

침범하는 덩굴 : 저번시즌에 이거 찍을까 하면서 고민해본적이 있는데요, 걍 안찍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깊은 뿌리 : 이건 진짜 병신같은 특성입니다. 그이유는 대규모 휘감기 스킬에는 적용이 안되고, 회드가 시전하는 뿌리스킬에만 적용이 되거든요. 그냥 버리시는게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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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무쇠껍질 : 2캐스터 상대로 쓰기 좋습니다. 무껍뎀감이 거의 50% 까지 되고 쿨이 45초로 줄기에 참 좋죠.

 

육성 : 육성은 치손 트리 전용 특성이구요, 치유의 손길을 쓸 때, 도트힐이 하나씩 걸려서 7.1.5 초반까지 갓 특성이였지만, 지금은 좀....

그런데 제가이걸 쓸때가 있어요, 암사낀 조합이나, 정암힐 같은 애들있으면 간혹가다 쓰기도합니다.

 

육성 트리를 쓰시려면 다음특성을 고정으로 같이 써주시는게 좋아요,

육성 + 약자의 수호자 + 풍요

 

그런데 이 특성은 엄청난 단점이 있으니, 짤을 많이당하면 ㅂㅅ처럼 죽을수도 있다는점입니다.

 

활력 : 치손트리가 너프되고 걍 근딜하나라도 있으면 반고정하셔서 쓰시면됩니다. 말이더 필요없는 갓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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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성장 : ㅆㄹㄱ

 

새봄 : 솔직히 새봄 특성은 급속성장이 즉발로 나가기에 참 좋은거 같으면서도, 과성장이 너무 좋기 때문에 안찍는 특성입니다. 걍 버리셔도좋아요.

 

과성장 : 고정.

 

 

위의 스킬 설명들을 참고하시고 다음은 제가 보통 찍는 특성 트리 스샷입니다. 확인만 하시면 될 듯.

 



상대가 2근접 or 근접 + 캐스터 조합인 경우.



 

상대가 2캐스터 조합인 경우


 


치손 트리를 찍고싶은 경우


 *치손 트리쓸때 화신 껴넣는 이유는, 짤리면 ㅈ되기 때문입니다...

 

 

 

4. 매크로

 

저는 매크로를 아레나 회바랑 딜특성 몇 개빼고는 사용하지 않구요

 

제 방송 보시면서, 곰변에 광재 묶어서 쓰는거 아니냐고 물어보시는분 있었는데

 

저 그냥 곰변하고 버튼 클릭해서 사용하는겁니당.

 

매크로 부분은 제가 사실 잘 모르고, 안쓰셔도 무방하시기 때문에,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5. 미립자 팁

 

이건 모든 회드분들이 다 알고있을 수도 있는 미립자 팁인데요,

 

멧돼지 당할 때


-> 저는 이게 항상 그런건아니지만, 제가 맞을거 같 때 스턴먹기 바로직전에 곰변해서 광재하나 미리 누릅니다. 그러면 저 곰변하고있어도 광재 때문에 피가차서, 스턴먹는동안에도 힐안감아도 약간 피가 차거든요.

 

이 영상이 좀 예시가 될수 있을라나

참고만 하세요


 

일반적으로 힐을할때

-> 회드힐의 장점은 캐스팅을 적게해도 된다는점이죠? 피생 도트가 끝나기 3~4초 전에 피생 리필하면, 피생 막틱도 터지면서 힐들어갑니다. 이걸로 캐스팅힐을 대체할때도 있어요.

 

회드 우르솔에 대해서.

-> 우르솔은 야탈이나 운무 해탈 전사 영도나 돌진을 씹을수 있는 좋은스킬입니다. 실제로 이걸 100%는 아니지만, 예측해서 씹기도 하거든요. 냥꾼 작살도 씹을수있구요, 전사 영도도 씹기도하고, 야탈도씹기도합니다, 제가 이걸 타이밍맞춰서 칼같이 써보려고했는데, 드루가 야탈을 쓰는 순간에 우르솔을 쓰면 야탈이 더 빨리시전되서 안씹히고, 쓰기바로직전에 적용시켜야 되는거같아요, 여튼 예로 몇 개 클립을 보시면 이해가되실거같아요. 영상만 보고 참고만하세요.

 

우르솔로 해탈씹기


 

우르솔로 작살씹기

 


 https://clips.twitch.tv/HorribleUglyLEDFutureMan

 

6. Q n A

 

17424일에 제가 글하나를 올렸었고, 거기에 달린 질문글에 답해드릴려고 쓰는 항목입니다.

 

 

Q : 빵구마려 : 22,33 어떤조합에 계급장을쓰고 상황적응을쓰는지

고흑조합을만났을때 불통발리면 바로해제하는지, 불통안발려도 고통중첩이높으면 해제하는지 고흑조합때 해제언제마다하는지

스턴다쳐맞고 피가20%내외일때 최우선으로 쓰는스킬이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 : 22는 계급장보다는 상황적응 아니면 가혹함을 쓰구요, 고흑조합을 만났을 때, 해제를 매번하는건 아니고, 불통한 3개 정도 발린 팀원을 해제하거나 합니다. 고흑 상대로 해제는 정해져 있는게 아니구요, 고흑이 도트가 많이발린상태로 영혼흡수인가? 그거 꽂으면 좆되기 때문에, 영흡 꽂히기 직전에 해제를 한다던지 하시면됩니다.

 

스턴 다쳐맞고 피가 20% 내외면, 과성장을 먼저 쓰시는게 맞구요, 신치를 쓰기도 하구요 없으면, 근딜들이 붙어서 때릴 때 제일먼저 거는 도트는 회복입니다.

 

 



Q 마리앤마레 : 회바는 왜 올리는건가

 


A : 저는 공격적인 회바충이기 때문이죠.

 

 




Q : 타조가좋아 : 도벽쓰는 도법사상대할때

저는 그밟급가를 맞았고 상대 사제가 아군힐을 다 지운상황에서

힐업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도벽으로 뺏기더라도 과성장을 쓰는게 맞을까요

세보-그하니르 만으로는 못살리겠더라구요

 



A : 일단 급가를 맞기전에 도트가 몇 개 감겨있을거에요, 그리고 급가를 맞을 때 곰으로 맞으시면되고, 곰으로 못맞았으면, 양변하러올겁니다. 양변당하면 영절당하고 D지겠죠?

 

여튼 급가를 인간으로 맞던 곰으로 맞던, 상대방이 급가쳤으면, 쿨기를 키고 때릴꺼에요, 그럼 딜러생존기를 줘야해요, 그리고 바로 죽을거같으면 과성장을 날리셔야하지만, 도벽으로 뻇어가도 과성장 힐 때문에 피가 어느정도 차서, 무껍주고 힐하시면 살수있을겁니다.

 

도법상대로 회드가 못살리는 경우는, 인간폼 급가를 맞아서 후속매즈를 막지못해서 영원히 매즈강간당해서 죽는거 말고는 없을거에요.

 

 



Q 소리굽쇠 : 평힐로 셋다 빠지는 도트딜러들 조합 평딜을 상쇄하기..

예를들어 야흑같은조합만나면 야드한테 물리는대상한테 무껍세보를 준다치면 다른팀원한테는 과성장은 잠깐이고 평힐로 버티기가 힘드네요.. 빠지라고 콜을하자니 쌈싸먹히는 그림도 자주나오고

 




A : 이건 좀 본인 스킬로 우리팀원을 어떻게 살릴건가를 잘 계산하셔야되는데, 가령 상황 하나를 예로 들어보면,

 

(회드) 는 박스쪽에서 딜러들을 힐하고 있어요.

우리딜러들은 적이 있는 박스쪽에서 상대편 딜러를 때리면서 죽어가고 있어요.

 

그럼 일단 님은 버섯을 님쪽에 깔아두고, 딜러들을 힐하시면서 도트를 지우시면되요.

 

근데 상대 야드가 님을 매즈를 하고, 화신을 키고 존나쎄게 물어뜯으면, 님이 가지고 있는 껍질을 한명한테 주고, 다른사람에게 과성장을 쓰고, 그아니르를 써서 힐을하면, 죽지않을거에요, 절대 2명이 동시에 죽을수 없어요,

 

2명이 동시에 죽는건 둘중 하나에요, 힐을 제대로 못했거나, 딜러들이 생존기를 안줬거나.

그리고 너무아프면 빠지라고 하셔야해요. 그리고 님 쿨기를 다썻는데 우리팀원이 죽으면 그건 맞지 말아야할 딜을 맞은 상황인거라고 생각하심되겠네염.

 

 



Q. 주문도적 : 페이크 타이밍 잡는 법 좀

 

A : 넘나 어려운 질문인데요, 힐 훼이크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치시면되요.

전투를 이제막 시작할 때, 짤을 미리 빼고싶거나, 아니면, 짤 맞아도 크게 상관없는 경우.

 

이건 근데 솔직히 연습 밖에없어요, 연습하세요. 투기장을 좀 하시다보면, 언제 상대방이 짤을 치는지, 내가 언제짤리면 좆되는지가 감이 오실거에요. 이건 경험으로 익히셔야됨.

 





Q. Cornell : 죽어 라고 하면서 누르는 세나리온의 수호물의 힐량 기대값

또 세수가 그하니르 유물스킬에 영향을 받는지

 

기본 감는힐량의 hps

은근 힐스킬이 많은 클래스므로 힐쿨기중에 가장약한것부터 쌘것 순으로 정리

(ex 화신, 그하니르 풀도트, 세나리온수호물, 무껍 풀도트힐 들의 힐량비교)

 



A : 일단 이런걸 계산하면서 힐해본적이없어서 1초당 힐이 얼마나세게들어가는지만 말해드릴께요.

 

회복(18초동안 391,354) => 1초에 21,741(2.8초마다 힐들어감)

피생(15초동안 310,498 막틱 힐량제외) => 1초에 20,699 + 막틱 힐량 252,221

재생(12초동안 49,644 첫 재생힐제외) => 1초에 4137 + 첫힐량 266008 + 극대화시 살아있는씨앗

세나리온의 수호물(8초동안 728,145) => 1초에 99,768

급속성장 (7초동안 197,058) => 1초에 28,151

 

그아니르 쓰면 저기다가 그냥 x2하시면될거같고.. 나머지는 계산안해봐서 모르겠어요.

 

근데 이게 단순한 숫자계산이라서, 실제 인게임에서는 수치가 약간씩 다르네요. 툴팁이 제대로반영이안되있다던지 뭐 그런문제인 듯.

 



Q. cyad: 맷집너프 너무 심하게 됬는데 언제 버프되는가

 

A : 블리자드에 문의하세요.

 



 

Q. 복실장 : 흑암 상대로 해제는 어떤 주기로 눌러야 하는 가 - 매 쿨마다?

 

A : 불고 너무많이박히고 영흡 꽂일 때, 공포 해제해줘야할 때, 죽고 해제해줘야할 때, 내가 탐해야될 때. 보통 이정도?

 

Q. 힝님 : 명특,특성관련해서 조합별 스왑

이거 요새 명특 참고 못하는탓에 방송같은거 안보는사람은 알기도 힘들더라구요

 

A : 위의 글을 참고하세요.

 



Q. 슈퍼키드 : 세금님이 생각하는 33

가장좋은 회드조합 and 회드가 가장편한조합

 

A : . 회드가 가장편한조합같은거 없구요. 제가 볼때는.. 본인 드리블 실력하구, 힐하는 실력을 늘리시려면 2밀리랑 하시구요, 칼같이 계산적으로 매즈 풀레이를 하고싶으시면, 도법힐을 하시구요, 근접들이랑 못하시겠으면 2캐스터랑하시구 하시면되요. 이건좀... 머랄까... 취향도 많이타고 그런 부분이라서.. 걍 이것저것 다 하시면서 본인이 찾는게 더 나을 듯.

 



Q. 아살라만

1.22 에서 상대 조합(+근딜 / +원딜 / 원딜원딜 / 근딜근딜 /원딜근딜)

별 노하우 및 특성,명특

2.상대 딜러마다 어떤 쌘딜에 생존기를 넣어야 하는가

3.징기새끼 드리블 치는 법

4.회오리 잘 넣는법 (상대놈들 내 쿵쿵따회오리 다 피함, 거강회오리도 다피함)

5.그냥 총체적으로 숨쉬는거 까지 모두 다 부탁~~~~~~~해용~

*안그래도 지금 세금계산님 트위치 예전 투기장 동영상 겁나 보며 투기장하는중...

안그래도... 통전게에...글 쓰려했는데

세금계산!! 이 글을 본다면!! 회드들을 위해 회드 노하우 글 올려주라!! 부탁이다!!

라고.... 암튼 고맙구 트위치 방송 자주좀해주랑......

 



A : 일단 하나씩

 

이런건 답해드릴수 있는게 아니에염. 마치 투기장 잘하는법 알려주세요 라고 물어보는거, 수학 잘하는법 알려주세요 라고 물어보는것과 같음, 좀더 구체적으로 물어봐주셔야 대답가능.

2. 도적은 원한,어칼 때 , 법사는 냉정,발화,신마강때, 전사는, 투신,전함때, 징기는 날개때, 죽기는 얼음기둥때, 풍운은 절명,폭대불,쉬엔 때, 흑마는 탈키엘 때, 또 딜러 뭐있찌, 여튼 그럼. 이 질문도, 상대 딜러스킬에대한 이해도를 높이시면 해결될 문제인거같아요.

3. 징기는 그냥 야탈이나 질주한번쓰면 그냥 드리블가능합니당.

4. 회오리를 잘 넣는법... 이건 저도잘못해서 zzzz

 

 



Q. 천화설향 : 1.탐은 언제 해야하는가

 

2. 가정 i) 회드쿨기다빠짐

ii) 딜러1생존기다빠짐

iii) 딜러2긴메즈

상대 딜러가 쿨기켜서 딜러1을 깡재생으로 살려야 하는 하는경우에,

재생10번시전에 15초 기대회복 500만이라고 설정하면(테스트안해봄)

적회오리를 올리러 20M 사거리를 줘야하는가, 아니면 깡힐로 마나 50만 태워가며 일단 살리고 봐야하나

 

A : 탐은 우리팀원이 상대방을 밀고있을 때, 혹은 우리팀원이 생존기가 있고 나는 마나가 없을 때 이럴떄하시면되고요.

 

깡재생으로 살리는 경우는 많이없어요 보통, 다른 도트힐을 리필해야되거나 그럴꺼고. 투기장은 33게임이라서 님이 모든걸 다해야되는 경우의 수는 거의없어요, 딜러가 너무 무기력 할 때, 저같은 경우에는 딜끊으려고 강타를 치거나, 아니면 힐로 살릴수가없으면 회바를 치러갑니다.

 

회드 쿨기가 다빠진경우에는 딜러쿨기를 주거나 딜러가 돌아야되는게 맞구요.

딜러 1생존기가 다빠졌으면, 회드 쿨기로 살리거나 딜러가 돌면되고요

딜러2명이 다 긴메즈를 당하면... 님이 맞는경우일텐데 이건 이해가잘안되네용.

 

가령 전고가 우리흑마를 뚜까패러오면, 일단 쿨기하나 던지고 피만복구시켜놓고 저 바로 회바쳐서 딜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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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7.2 회드 가이드 글입니다.


부족한점도 많고, 


이게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으나, 회드에 대한 최신 가이드글이 좀 없어서 쓰는거니


좋게봐주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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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에서 방송도 하고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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