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인벤서 전게가 가장 정감 가고, 그간 전사 형님들에게 도움도 많이 받아 개인사 소소하게 공유코자 글 끄적입니다. 

 복귀자 신분으로 시즌 1부터 쐐기 비비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전 우여곡절 끝에 32,00점에 도달하였구요.  비록 남들한테 소문내면서까지 자랑할 점수는 아닐지언정 저 자신에게 있어 뜻깊은 점수라 감회가 조금 새롭네요 ㅠ (인벤 쐐게 발언권 기준이 3,200점이라면서요?!) 다른 건 모르겠지만 이젠 남들한테 내가 '쐐기서 1인분 탱은 충분히 한다고 얘기할 정도는 되지 않나'라는 착각이 살짝 들게 되었습니다. 

점수판 보니 용군단 처음부터 지금까지의 여정이 떠올랐습니다. 

기초 없이 경험만 쌓으면 되는 줄 알고 민폐 짓 많이 한 기억부터 (ex: 남의 돌 깨먹기, 개념 없는 풀링으로 지옥열차 관람시키기 등), 실력 없는 탱으로 낙인찍혀 은근슬쩍 무리 안에서 괄시 받아본 기억, 길드가 더 불편한 나머지 글팟서 내 돌로 헤딩하며 홀가분해 했던 기억, 저의 부족한 재능 및 실력이 뼈져리게 느껴져 무력함에 분하고 서러워했던 기억, 1인분이라도 해보겠다는 심정으로 맨땅서부터 혼자 쐐기/텡 공부했던 기억, 첫 올포탈 달성 후 나도 이게 되는구나 하고 혼자 근자감에 뽕찼던 기억,  어느새  mdt 루트를 찾아보면서 고단 시클을 갈망하던 기억, 그리고 남 얘기 같았던 3000점 찍은 순간의 기억까지..

개인적 감상이긴 하지만 쐐기는 가면 갈수록 딜/힐 역량이 더 크게 영향을 끼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개인역량 대비 높은 단수를 정복 할 수 있었던 것 같구요. 그리고 클래스 선호도를 직/간접적으로 느끼기도 했습니다 ㅠㅠ 당연히 이해는 가지만... 22-23단 이상부터 전탱은 글팟서 '간택'을 받아야 돌 수 있네요 .. ㅠㅠ

아직 시즌 기간이 남아있기에 얼마나 더 점수가 갱신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올 25단 까지는 한번 도전해 보고 그 다음 목표를 세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즌 4에서도  이런 점수를 찍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역량이 안되서.. 

이미 고수분들 많으시지만.. 전사, 특히 전탱으로 쐐기 등반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짐짝 취급 받던 탱도 꾸준히 경험하고 노력하면 1인분까지는 어케 비빌 수 있다는 모습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저같이 쐐기로 스트레스 받으시는 복귀자/뉴비 분들이 계신다면 그분들에게도 격려 혹은 응원으로 비치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제가 그리 높지 않은 인생 점수 찍어 자랑하고 싶었습니다..) 

슬프게도 개인 간 실력 고점은 존재할지언정 저점에는 큰 구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먼 고점을 목표하기 보단 현재 미흡한 부분을 먼저 하나씩 자각하다 보면 조금 더 넓은 시야로 본인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발견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럼 자연히 저점은 올라갈 거 생각합니다.. 적어도 저는 그랬습니다. 그러다 보면 고점 역시 경험해 보고 싶어질 겁니다. 

이미 궤도에 오르신 분들 혹은 와우를 계속하고 계시는 분들께도 바라옵건데, 의외로 세상이 '알잘딱깔센'하게 성장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위 뉴비/복귀자가 다소 '답답하게' 플레이하고 있다고 느껴지신다면 혹은 그들이 당신에게 무엇을 물어본다면, 단순히 영상 찾아봐라 인벤서 정보 찾아봐라 하는 식의 조언도 물론 좋지만, 조금 더 구체적인 부분을 언급해 주고 이런 부분에서 아쉬움을 느낀다는 식의 조언을 주면 조금 더 건설적인 피드백과 성장이 주고받아질 것 같습니다. 

무얼 찾아봐야 할지 어떤 키워드 중심으로 찾아봐야 할지도 모르니까 뉴비고 복귀자 아니겠습니까 (그게 저였거든요). 채팅도 결국은 사람이 치는 거라 알게 모르게 감정이 스며들어 있고 그것을 받는 이도 은연중에 화자의 감정을 캐치 합니다. 같은 사람간의 대화니까요 결국에는..

저도 모르게 이런  저런 감정을 전게서 배설하게 되었네요.. 출신이 복귀자 출신이라 그런지 그간 복귀자의 시선서   느끼던 현재 와우의 단편적 감상도 섞여버렸습니다. 

남은 기간이라도 전사 형님들의 전설 득을 기원합니다. 어줍짢은 일기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별 높지도 않은 점수로 유난 떨어서 끝에 현타 오네요..  그냥 전게 활성화 되면 좋으니 좋게 봐주세요 

전탱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