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키마 하드 가막 관련 질문 글도 있고 해서 검색해보니 딱히 정리해놓은 글은 없는거 같아서.. ㅡ_-;

 

전사가 키마하드에 참여하게 되고 2탱이면 아마 가로막기를 활용하는 택틱으로 가실겁니다.

 

가막을 활용을 얘기하기 전에 키마이론 기본 스킬 및 버프를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아래 정리했습니다.

 

1. 핑클의 혼합물 (담즙로봇 800이 주는 버프인데, 담즙로봇이 움직일 때 활성화 됩니다.)

   - 생명력 1만 이상일 때, 아무리 큰 데미지를 받아도 생명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해줌

2. 깨부수기 - 1분동안 받는 물리 피해증가 + 치유효과 15% 감소

3. 이중공격 - 이중공격 버프가 카마이론에 걸리면 다음 공격을 두대 때림..

4. 대학살 - 모든 공대원들이 피가 1이 됨.. (핑클의 혼합물이 있을 때만 쓰기 때문에..)

5. 부식성 진흙 - 대상자와 6m 반경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무식한 데미지를 줌. (같이 맞으면 피해를 분산해서 맞음.)

6. 반목 - 담즙로봇 800이 고장나고 핑클의 혼합물 버프가 사라짐..

    (일반에선 이때 진흙만 던짐.. 하드는 평타도 때리고 이중강타도 때림)

 

키마이론은 평타가 강하고 느리고 핑클의 혼합물 버프 덕분에 평타 맞는 탱커에겐 피 1만 이상만 유지해주면 되는데, 이중강타 탱은 한번에 2대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중첩이 없는 상태로 생존기 없이 생자로 맞는다고 치면 13~14만 이상의 피(제가 정확한 평타 데미지를 몰겠네요.)를 유지해줘야 맞고 안 죽을 겁니다.

 

키마이론 하드모드는 일반 키마이론과 다르게 반목 중에도 키마이론이 평타와 이중강타를 치고, 반목 중에도 깨부수기 디버프가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의 경우는 평타탱, 이중강타탱이 고정으로 가능하지만, 키마이론 하드모드의 경우는 2탱일 경우 탱이 계속 로테이션을 해서 반목 때 디버프 없는 탱이 한명은 있게 되도록 해야 합니다.

 

 

1. 키마 하드 시 반목 때 디버프가 없는 탱이 있어야 하는 이유

- 반목이 아닐 때는 디버프가 있어도 1만 이상의 피가 있다면 20만 데미지를 받아도 1 이상의 hp가 남고 살지만, 반목 때는 핑클의 혼합물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탱킹과 동일해지기 때문입니다.

 

 

2. 키마이론 하드 2탱 시 탱 로테이션 및 깨부수기 디버프 돌아가는 형태

[아래에선 계속 보기, 전사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보기가 아닌 다른 탱커여도 상관 없습니다.]

 

1일 반 : 보기(평타탱-4중첩) - 전사(이중강타탱-0중첩)

1반 목 : 전사(키마이론탱-0중첩으로시작해서 2중첩쯤에 반목이 끝남.)

2일 반 : 전사(평타-2중첩으로시작4중첩되게됨.) - 보기(이중강타-4중첩)

이중강타 : 전사(3-4중첩) - 보기(4중첩) => 가막 필요 시점이고, 이 시점이 지나면 보기의 디버프는 지워집니다.

2반 목 : 보기(키마이론탱-0중첩으로시작해서 2중첩쯤에 반목이 끝남.) 

 

이런식으로 로테이션을 돌아가야 하는 이유는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깨부수기 디버프가 없는 탱커가 반목 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가막을 쓰는 이유

 

반목 후 처음 이중강타 시 이중강타탱이 되는 탱커는 4개의 깨부수기 디버프가 있기 때문에 생으로 키마이론의 2타를 맞게 되면 죽습니다. 하지만, 이중강타시에 전탱 1만이상, 보기도 1만 이상의 피가 있다고 가정하고 가막을 줬다고 생각하면 전탱 한대, 보기 한대 맞기 때문에 핑클의 혼합물 버프 때문에 1이상의 hp가 남고 살게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중강타 시 키마이론의 평타 두방의 데미지를 한대씩 나눠맞기 위해서 가막을 쓰는 겁니다.

 

 

4. 가막을 쓰는 타이밍 (위에 탱 로테이션에도 있지만, 반목 후 첫 이중강타시에만 가막을 넣어주면 됩니다.)

 

1. 전사(평타탱) - 보기(이중강타탱)

    반목 후 키마이론에게 이중강타 버프가 뜨면 전사가 보기에게 가막을 주고 보기가 도발. (탱커 어그로 저하가 없음.)

    (전사는 보기와 5m 내의 간격을 유지합니다.- 가막을 준 대상과 멀어지면 대신 안 맞아줌.)

 

2. 보기(평타탱) - 전사(이중강타탱)

    반목 후 키마이론에게 이중강타 버프가 뜨면 전사가 보기에게 가막을 주고 보기, 전사 아무도 도발하지 않고 보기가 맞음.

    (전사는 보기와 5m 내의 간격을 유지합니다.- 가막을 준 대상과 멀어지면 대신 안 맞아줌.)

 

 

5. 반목 시 키마이론 탱 할 때 생존기 로테이션

 

대학살 후에 반목이 오고 전사가 탱할 차례면 도발 후 방밀 넣어주면서 최저와 격재를 묶어서 돌려줍니다.

 

매크로로 만들면 편합니다.

/시전 최후의 저항

/시전 광전사의 격노

/시전 격노의 재생력

 

1) 반목시 이중강타를 반목 탱커 생존기 믿고 쌩으로 버틸 경우 뎀감기 순서

 

데미지 감소 생존기를 뭐 부터 켜야 되느냐가 T11 4셋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나뉩니다.

T11 4셋 효과가 있어서 방벽 유지 시간이 길 경우 - 방벽부터 돌리고 방벽이 끝나면 방막

                                                                     (방벽 지속시간이 길어서 이중강타 때 방벽이 살아있습니다.)

T11 4셋 안 될 경우는 - 방막 부터 돌리고 이중강타 때 방벽 (방막으로 안 버텨지면 방벽부터 키고, 이중강타 때 외부생존기.)

 

2) 보기 신기가 있어서 반목시 2중강타 때 보축이나 무적을 활용하는 경우 뎀감기 순서

 

방벽->방막으로 생존기를 이어 가시면 됩니다.

 

반목시 2중강타를 보축 무적으로 넘기는 방법

1반목 에서 이중강타 - 보기 무적 후 도발 (전사가 반목탱)

2반목 에서 이중강타 - 보기가 전사에게 보축을 준 후 전사가 도발 (보기가 반목탱)

3반목 에서 이중강타 - 신기가 보기에서 보축 준 후 보기가 도발 (전사가 반목탱)

4반목 에서 이중강타 - 신기 무적 후 도발

 

 

6. 반목 시 키마이론 탱의 위치

 

어차피 진흙은 1-2순위 어글자에겐 안 던져서, 공대원 뭉치는 위치로 가도 되고 안가도 됩니다.

 

저는 뭉치는 자리로 가는 걸 추천하는데, 왜냐면 그 타이밍에 탱커는 계속 생존기가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진흙 나눠서 맞아봐야 얼마 피 안 까입니다. 그냥 뭉치는 위치로 가서 나눠 맞아주는 게 힐러 힐부담도 줄이고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반목 진흙을 사제방벽으로 버티는 타이밍에 키마이론 탱이라면 뭉치는 자리로 가면 25% 뎀감 생존기를 덤으로;;

 

 

가막 쓰실 때 유의하실 건 본인 피가 1만이 되는 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보기가 평타탱일 때는 전사가 피가 1만 안 될 경우가 없는데, 전사가 평타탱이고 보기가 이중강타탱일 때 가끔 1만 안되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땐 가막 주고 2중강타 나올 때 까지 1만이 안되면 생석이나 치유물약 빠셔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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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냥꾼 끈기팻에도 가막이 있습니다. 반목 후 첫 이중강타 때 냥꾼이 끈기팻으로 가막을 넣어주면 전사처럼 넘겨짐.

* 반목시 이중강타를 탱이 쌩으로 버티고 반목 후 이중강타를 위에 반목시 2중강타로 넘기는 법처럼 해도 됩니다.

* 반목시 진흙 생존기 로테이션을 보기가 반목 탱하는 때 사제방벽이 되게 하고, 전사가 탱하는 때 천수가 되게 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