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 오궁도화입니다.

뒤늦은 4탄입니다.

3탄까지 적어놓은 것을 보니 너무 오래전 메타, 실전 테스트없이 뇌피셜로만 적어놓은 내용들이 많아 최신버전으로 써놓으려 합니다.

오래전에 쓰다 만 글임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등 여러 귓말 혹은 감사의 표시를 받아 글을 다시 써볼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물론 오늘 쓰게 될 내용도 정답은 아닙니다.

알려드릴테니 활용하려면 하시고 싫으면 님이 짱이니까 안따라하시면 됩니다.

23단 이상 기준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내게끔 하는 세팅과 개념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특성 ) 어떤 던전이던 어떤 어픽스건 태광 불악 어붕 환마 고정

결속 ) 에어미르 . 수혈도관 정분도관

폭군인데 왜 굶공 메렐리트 안찍?

어차피 3분 언저리 넴드 전투이고 넴드전에 풀 쿨기로 시작한다면 두번 풀쿨기를 돌릴 수 있다. 총 디피 차이가 크지 않다.

메인 딜 덜그럭이 지속시간은 20초이며 스택 쌓는 동안 대기 후 5초 뒤에 방출을 키면 15초동안 덜그럭 딜이 폭발하기 때문.

굶공 메렐리트 굶공 에어미르  태광 메렐 태광 에어미르 수십판씩 돌아봐도 가장 총 디피가 잘나오는 조합은 태광 에어미르

에어미르 치명 18퍼 버프를 잘 활용하면(위크오라 사용 요망)

단일 차이가 넴드전 종료시 기준 1~1.5k정도
광 차이는 풀쿨기 기준 10k이상 블러드시에는 더 큰 차이

나페는?

사실 여태까지 굶공이 메인 특성이고 잘 모르면 굶공 찍으세요 태광은 심화단계에요 라고 인식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나페는 분광경이 필수이고 공허 상태에서는 정분 쿨이 줄어드니 굶공을 찍고 공허를 최대한 길게 유지하고 정분을 최대한 날려서 분광경 뽕을 뽑아야 하기 때문이었음

수십개 버전의 2차 세팅으로 드림위버로 코레인으로 니야로 키드루 가속 버프도 받아보며 돌아보고 내린 결론은

코레인 효과를 뽑아먹기 위해선 흡손바를 시간 없이 불악스타트를하기 때문에 전투 시간 길어질수록 비효율적

니야 특화 버프는 유지시간도 길고 수치도 높지만
니야 성약특성 마지막 줄 효과를 받기 위해선 무빙이 강요된다.
페이수호자가 딜 쿨기가 되기 때문에 쿨기 배분 계산 난이도가 높아진다.
귀신같이 쿨기가 딱딱 맞아 떨어져도 별로 안세다.

드림위버 18초 동안 바닥 위에 서있을 수 있는 경우 거의 없다.
바닥 빼면 씨앗밖에 이점이 없다.
씨앗 될 상황을 안만들면 된다.

가장 큰 문제점은 5타겟 광을 치더라도 분광경 효과를 위해 정분 죽음 치는것보다 불악 딜이 세다는 아이러니.
굳이 환마를 오래 유지시켜 광기 수급 안해도 정불만 꽂고 있어도 풀광기인 상황에서는 노전설이라는 것.
광에서는 "이럴거면 분광경 왜꼈지..?","아 공활 날려야돼 불악쳐야돼 공허 시간 늘리는게 이득인가..?"
단일에서는 "와 매듭 개잘떴다 근데 딜이 왜이래?"
와 같은 상황이 발생

왜 정분도관?

쐐기 몇반 돌고 계산 해봤음
정분도관 끼면 정분딜 약 10퍼 증가 파역딜 약 정분횟수/10 더 쓴 만큼 증가
수혈도관 대충 수혈뎀 30퍼정도 증가
공활도관 굶공을 안찍는데 굳이?
마귀도관 마귀평타뎀 40퍼정도 증가에 파역불악 딜 약간 증가 정도로 보면 되나?

걔인적으로 태광마주루비 타이밍에 정분도관 꽁 파역 몇번 떠주는게 무빙적으로나 최대 딜기댓값이 높다고, 수혈도관이나 마귀도관이나 비슷한 효율을 보여주지만 광기가 오버되는 상황이 발생할수 밖에 없으니 쓰기 편한 수혈도관을 쓰기로 판단했음

태광 딜싸이클

단일 )흡손 고통 마주루비성약 정분 마귀 파역 방출 어붕 정분 공활 파역~~
광 ) 쫄이 이쁘게 모일때까지 흡손바르고// 성약마주루비마귀 정불1불악 방출 어붕 불악질
마귀안써도 광기 넘칠것 같으면 마귀는 킵

마주루비덜그럭과 방출 지속시간이 동시에 끝나도록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

가속 30근처 )
29.99나 30.00이나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30에 목매지 마세요.
30초과 점감을 받더라도 4타겟 이상 광딜에서 심크는 무조건 가속 손을 들어주지만 단일에서 딜 손해가 커서 30까지만 맞춥니다.
33이상 넘어가면 1정불 3불악 치기가 힘들어집니다.
분비선으로 올라가는 가속 수치는 점감 손해 없이 가속이 올라갑니다.

치특유 )
가속을 맞춘뒤 최대한 특화에 몰빵.
켈투쟝신구, 분비선, 변신수 뭘 껴도 가속을 제외하면 특화가 광,단일에서 제일 좋다고 심크는 말합니다.
하지만 심크는 공허키고 딜하는것만 나오는거고 우리는 공허 없이 빅풀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죠.

또 말이 길어져서 오늘은 이만..

0106
사실 사제 게시판에서 이 글 읽을 정도의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만한 것은
흡손 몇개나 발라야돼요
흡손 딜 비중은 던전 총 디피에서 몇 퍼센트나 차지하나요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쁘게 모일때까지 흡손을 바른다는 말은
가) 방출 마주가 있을 때
1. 불악사거리에 5타겟이상이 들어와있다.
1-1. 전투시간이 흡손을 다 바른 뒤에도 온전히 쫄들이 살아남아 20초 이상 이어질 것같다 > 쫄들이 20초동안 나의 방출마주 불악질을 버틸 피가 남아있을때까지만 흡손 바른다.
1-2. 흡손 바르는 동안 냥꾼 등 5타겟 폭딜러들이 10타겟 쫄을 순식간에 녹여 5타겟 광으로 바꿔 버릴것 같다 > 바로 풀쿨기 불악

*흡손이 대다수의 쫄에게 발려있으면 그리고 마주타이밍 이후로도 쫄이 살아있을것 같다면 딜사이클에 2불악마다 공활을 넣으세요.
특화×3만큼의 딜 증가효과는 방출때만 효과를 받는 것인데
방출이 끝났을때 기껏 발라놓은 흡손이 다 없어져있으면
특화×1만큼의 효과만 받음
불악 중간중간에 공활을 써주었다면 방출이 끝났을때도
특화×2만큼의 효과는 받을 수 있음
마주방출 타이밍 안에 전투가 끝날 것같으면 노공활닥불악

나) 노 쿨기
흡손 바르자마자 바로 쫄이 죽을 것 같지 않으면 업타임 100퍼를 유지해준다. 어차피 쿨기 없으면 불악 칠 광기도 없다.
*노 쿨기 상태로도 무한 불악이 유지되는 빅풀인데 노 쿨기로 전투시작해야되는 상황이 온다? > 그냥 불악질.. 근데 그런 상황이 안오게끔 계속 머리를 써야하고 탱과 소통해서 쿨기 조절

무빙 강요되는, 불악도 흡손도 쓸수없는 상황이 오면 일일이 고통이라도 발라둔다.
"불악치면 한방에 다 발리는데 뭐" 라고 생각하기엔 고통이 이미 발려있는 쫄에는 불악딜이 두배

보통 딜내역에서
고투 승천은 흡손딜이 1등 파역이 2등
나머진 불악이 1등 흡손고통이 2or3등

0110추가

현재 2799점.. 내 1점 어디갓누?

굶공 고단 개념

위에 내용에서 수정하여 역병은 굶공 찍는것이 무조건 좋다.

고투는 1,선혈토막,막넴 블러드타이밍 그리고 쿨타,자브 증뎀버프타이밍에 딜 몰아칠 자신있으면 태광 . 그게 아니면 굶공 양자선택

역병 슬라임 바닥 깔리고 블러드에 풀쿨기를 털겠죠

가속 수치는 100이넘어갈겁니다.

정분 파역 공활 쓰는것도 글쿨이 밀릴것이고 오버가속으로 오히려 약간 딜싸이클적으로 손해보는 느낌이 들때도 있음

그럴땐 정분정분공활 파역파역공활 방식으로 같은 스킬두번 써서 2글쿨 소비후 공활 날리면 깔끔해짐

단일 ) 마귀 방출 공활 성약마주루비 정분 파역 공활 ~
광 )
흡손 많이 발려있으면
1악 어붕 방출 공활 성약마주루비 악악 공활 악악 공활 ~
흡손 못발랐고 금방 녹을것 같으면 태광찍을때와 같이
성약마주루비마귀 방출 어붕 악악악악

굶공을 찍었을때 광에서 이득을 보려면 공허 상태를 오래유지하여 발려있는 도트의 딜이 강하게 만드는것
오래 유지되는 전투가 아니라면 굶공 메리트는 단일뿐

탱 드리블시 끄트머리 맨앞에 있는 쫄에게 빨대꽂고 불악치지 않게 주의.

불악 범위 그닥 넓지않음. 풍운이나 야냥이나 소환수 클래스의 심화단계는 소환수 위치선정임

암사는 그냥 줄줄이 기차하고있는 몹들중에 가운데 있는 애 클릭 후 불악질만 하면됨

에어미르 특성중 피 많은 몹 치면 특화 높은 수치가 5중까지 쌓임
5초 지속

그러므로 심크로 유특 조절할때 특화 낮추고 유연 챙겨도 ㄱㅊ

특화는 위의 에어미르 특성으로도, 용증으로도 챙길 수 있음(용증이 특화가 되기위해선 치명이 낮아야함, 켈투장신구 루비가 좋은 이유)

같은 지능일때 유연은 딜의 베이스 역할

예를들어 1에는 무슨 수를 곱해도 1임

유연이 높다는 것은 베이스 1을 2로 높인다는것

장신구 얘기를 덧붙이자면,

분비선 신봉자들 왈 :
1)심크는 신이고 황제고 나는 무조건 분비선만 낀다.
2)2차스탯 세팅이 안돼서 분비선 안끼면 불편하다.

잔잔한 두세마리 풀링이나 위험하지 않은 구간에서는 당연히 100퍼센트 가치있는 존재 유지하기 쉽다.
막상 마동석 할키아스 학카르 자이엑사를 포함한 넴드전 등등
가장 딜을 뽑아내어 위험 구간을 빠르게 넘겨줘야 할 타이밍에 50퍼 유지가 안될 확률이 높은것임
살창이나 힐샤워 케어를 통해 유지하려면 할 수 있겠지만
언제나 모든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위험구간 내내 가치있는 존재 유지..? 모르겠음

쓸데없을때 가치있고 정작 중요할때 가치없을 확률이 있을 바엔
가치있어봤자
단일 10000 10030
광 50000 50150
정도의 차이라면
님들이라면 어떤선택을?

2차 스탯 세팅이 안 되어있으면 레이드도 가고 쐐기도 가고 파밍을 한 다음에 갱신 도전

가특 몰아서, 유연 되는대로 챙기고 장신구로 치명 챙기는게 낫다고 생각.
심크는 용증이나 분비선등 아군 힐러의 역량에 크게 좌우되는 변수는 계산 안해줌. 그 드롭티마이저 쓰면 해주려나. 근데 탱커 루트에 따라 달라지는 령먹는 타이밍은?

오늘 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