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글들 봐도, 로그 통계를 봐도 운무,용힐,회드에 신사가 레이드 힐량 밀린다고 하는데 나름 신사로 최대한 힐파이를 잘 먹을 수 있는 짧은 팁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신사는 직관적으로 힐하는 컨셉이고 후속대처형이라 넴드별 타임테이블을 잘 몰라도 광딜 들어오는 스킬, 시간을 어느정도만 알아도 비교적 대처하기 쉽습니다(수사같은 경우는 미리 설계해야돼서 타임테이블 숙지 필요)

다들 아시다시피 신사의 공생기는 두갭니다. 영웅 라자나 신화 테로스 정도 가면 공생기를 정해주지만 나머지는 대부분 자유롭게 쓰게 놔둡니다. 다른 힐러분들이 공생기 언제 올리는지 눈치 싸움도 중요하지만 넴드별 광딜 타이밍을 알고 공생기를 잘 분배하는게 중요 합니다. 공생기를 어떻게 운용하냐에 따라 전체 힐량 1등을 할수 있냐 없냐가 결정 됩니다.

구원은 힐+회기+소생으로 인해 순간힐과 더불어 안정적인 유지력을 갖게 해주고 힐파이도 많이 가져가는 스킬 입니다. 아래 영웅 라자 힐 로그도 올리지만, 힐량에 소생이 3위를 차지 합니다. 소생을 따로 누른적은 없고 오로지 구원으로 들어간 소생이니 참 쏠쏠 한걸 볼 수 있습니다. 구원을 초반에 털고 신성화 평온 잘 소모해주면 대부분 넴드에서 한번 혹은 두번 더 쓸수 있기 때문에 구원을 두번쓰냐 세번쓰냐가 큰 차이로 작용합니다. 예를들면 신화 테로스의 경우 공대장님이 구원 두번 정해주는데 신성화 평온 쿨 잘 줄여서 돌리면 사이에 한번 더 쓸수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하다가 공생기를 제 타이밍에 못올리면 안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경험과 쿨 감소 계산을 충분히 익힌 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천찬의 경우는 자체 힐량이 엄청 큰건 아니지만 치유버프로 공대 안정성이 올라가구요. 끝까지 땡기면 힐파이도 은근 달달합니다.
천찬을 풀로 땡기면 치유버프가 들어가 있으니 아직 피가 덜 찬 인원 찍어서 평온 주면 좋습니다.

후광은 공생기는 아니지만 광딜타이밍에 넴드 시전바에 맞춰서 써주면 공생기에 준하는 힐량을 보여줍니다.광힐도 괜찮고 빛의 반향을 다 발라줘서 좋습니다.

필러스킬인 치기+치마+회기와 더불어 광딜 타이밍에 강화 신성화, 신성화 평온 평온하면서 구원 쿨 줄이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우선순위는 회기-치마-후광(광딜)-강화 신성화-신성화-생명(켜지면)-평온-평온-치기,치유,순치 이고 마나가 남아돌것 같을때는 빛의반향 바르는 용도로 회기,치마 즉발 써주면서 치기 난사해주셔도 무방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염두해야될 스킬은 역시 빛의 반향 입니다. 아마 대부분 신사님들이 레이드에서 힐량 1순위가 빛의반향일 겁니다. 스킬들에 빛의반향이 묻는다는 사실을 기본으로 인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2차 스텟과 장신구 얘기를 좀 하면
2차 스텟은 특>치>유>가 가 제일 좋겠지만 이런 세팅은 쐐기에서 너무 쥐약이고, 레이드와 쐐기 각각 템을 맞추는건 사실상 어렵다고 봅니다. 저는 쐐기도 즐겨하는 편이라 가 25 특 20 치 20 유 15 정도 인데 레이드 갈때는 반지 한개 정도만 특치 반지로 바꿔끼고 갔습니다.
장신구는 취향에따라 많이 갈리겠지만, 혹한구는 꼭 끼시길 추천 드립니다. 마나가 65% 이하부터는 1분마다 거의 마나물약 하나 먹는 수준의 마나 회복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마나 수급이 너무 좋아집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운영하시면 타직업 힐러들에게 비벼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운무 재활, 용힐 되돌리기는 너무 사기 ㅠ)

저 보다 훨씬 잘하시는 사제분들이 많지만 로그 인증, 영웅 라자 힐량 로그 그리고 특성 공유 드리고 마치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모든 대사제 분들 레이드도 쐐기도 화이팅 입니다.
(특성은 와우헤드 레이드 PoE 특성 퍼왔는데 천찬힐량과 버프가 빡세게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는 천찬 힐량,버프 특성 두포인트를 빼고 나루의빛과 조화의장치를 풀로 찍어서 구원 사이클을 빠르게 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