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힐링캠프 입니다. 최근 암사의 장식 선호도가 플레이 성향마다 조금씩 차이가 생기기 시작하는 것 같아 상위권 암사 유저들의 세팅을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1. 레이드보다 쐐기에 치중하는 암사 유저일 수록 푸른 비단 안감을 2개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전투 시작부터 끝까지 피통이 출렁이는 영웅 난이도 이상의 레이드에서는 사실상 체력 90% 이상을 유지하는 경우가 적어 업타임이 낮은 편입니다. 반면에 쐐기 컨텐츠에서는 특정 기술을 맞거나 패턴이 오는 경우가 아니면 만피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푸른 비단 안감의 업타임이 레이드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시즌 초에 2푸른비단 안감 효과가 중첩되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현재 상황으로 보아 픽스된 것으로 보여집니다.(필자가 직접 확인한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전시즌 레이더 최상위권에 있었던 Hypeboy, Twicks 유저가 2안감을 사용중입니다.

2. 레이드를 우선시 하는 암사 유저일 수록 암흑 불길로 담금질한 방어구 도구를 2개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영웅을 넘어 신화, 고신화로 갈수록 만피를 유지하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암흑 불길 장식을 두 개 달아 최대한의 딜링을 추구합니다. 2암흑 불길 장식은 중첩이 되는 것을 필자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시즌 + 현시즌 모두 로그 최상위권에 머물러 있는 Luceed, Aeoxy 등의 유저가 2암흑불길을 사용중입니다.

3. 최상의 효율을 뽑아내려는 것이 아니라면 1비단 + 1암불 조합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위에 제시한 상황은 조금 극단적인 상황으로, 보통 자신이 목표로 하는 컨텐츠에서 최고의 효율을 얻기 위해 하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적당한 속도로 레이드와 쐐기를 병행하면서 즐기는 타입이시라면, 위의 내용을 보고 골머리를 앓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4. 포자 망토를 사용하는 암흑 사제도 있습니다.
 => 보통 레이드보단 쐐기를 위주로 하는 유저가 종종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전시즌 랭커 Xanapriest의 경우 포자망토를 기용했는데, 26+ 이상의 초고단에서는 작은 사고도 치명적으로 작용하기에 생존의 문제로 타협한 것 같습니다. 그 외에 포자 망토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다른 유저에 비해 제작 장비가 한 개 부족한 유저가 종종 보이는데, 아마 포자 망토를 만들어두고 상황에 따라 스왑해서 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올가미줄은 아직 표본이 부족합니다. 아직 보홈이 부족한 시즌 초이기에..


요약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생각해보시고 끼고싶은거 끼셔도 괜찮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