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의 요새

 

1. 할푸스 웜브레이커

 

난이도 :  풉(!)

 

추천 특성 : 속죄 수사(보막 수사, 신사도 무난하긴 합니다)

 

공략 : 힐 구성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복술/신기/사제라면 보통 사제는 쫄탱 + 공대힐을 맡게 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점은 보막과 회기는 할푸스의 치감효과를 무시합니다. 쿨마다 던져주면 좋겠지요.

 

         전투가 시작하면 탱커에게 보막을 감고 용이 풀려나기 전에 최대한 사도효과를 모읍니다.

 

         그리고 용이 풀려나고, 속박이 되면 바로 날개를 펴고 자신에게 마주를 넣은 후 담당탱커에게 폭힐을 넣습니다.

 

         공략을 아는 탱커라면 탱커가 먼저 큰 생존기를 돌릴겝니다.(방벽급 생존기)

 

         해당 생존기가 끝나면 바로 고억을 지원한 후에

 

          계속 힐을 부어넣습니다. 할푸의 공략은 초반 2~3분 정도입니다. 엠을 아까지 말고 부어넣읍시다.

 

          중간중간 공대 전체에 피해를 주는 브레스가 날아옵니다.

 

          브레스가 무시하긴 좀 아프긴 하지만 그래도 탱 피가 안정적이지 않는 한은 걍 탱힐에만 신경 씁시다.

 

          아프긴 해도 회오리가 터지지 않는 한은 그거에 죽지는 않아요. 마귀는 초반에 미리 써둡시다.

 

          용이 다 누으면 곧 포효가 들어옵니다. 잽싸게 탱과 자신에게 보막을 감아두고 포효를 맞습니다.

 

          노멀과는 다르게 포효자체 데미지도 꽤 아픕니다.

 

          운 나쁘게 포효 3틱 맞고 있는 동안에 화염구 맞으면 훅 갈 정도로요.

 

         사실 여기까지 왔으면 할푸는 잡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신불을 이용한 속죄 힐이 크리 터지면 한 방에 10만이 넘으니 잘 활용하도록 합시다.

 

          덤으로 중간중간 들어오는 원시 고룡의 브레스는 틱당 데미지로 취급하기 때문에

 

          회기를 뿌려놓으면 힐량을 톡톡히 뽑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초반에 최대한 효율적 딜을 위해 용과 할푸를 중앙에 모아서 탱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회기가 정말! 정말! 뽕 뽑고도 남을 만한 힐을 뽑아줍니다.

 

         앵간히 급하지 않는 한은 글쿨 1초를 아까워하지 말고 회기를  뿌려줍시다

 

2. 발리오나와 테랄리온

 

난이도 : 도적 빨

 

추천 특성 : 신사(수사도 나쁘지 않긴 합니다)

 

공략 : 탱힐은 신기한테 전담하고, 엠과 힐에 여유가 생길 떄 탱힐을 지원합시다. DBM설치는 필수.

 

        DBM에 황혼 폭발 체크해 두고 자신에게 떨어지는 황혼 폭발은 꼭 피합시다. 2~3만의 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노멀에 비해서 의식 상실의 데미지가 꽤나 아파졌습니다. 의식 상실 이후 공대원의 피를 빠르게 복구해줍시다.

 

        신사가 발리 하드에서 좋은 점은, 수호영혼 하나로 의식상실 1회를 씹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쓰지는 말고,

 

        발리->테랄 넘어가는 중에 터지곤 하는 3번째 의식상실을 수호영혼으로 해제합시다.

 

       사실 크게 도움이 안되긴 하지만, 황혼 이동하는 도적에게 소생과 보막이라도 감아주고 보냅시다. 

 

        황혼 이동 후에도 빛샘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적에게 살고 싶으면 빛샘이라도 마시라고 강요합시다.

 

        아, 또 테랄 페이즈에 탱 및 일부 공대원들이 모이는 곳 옆에 빛샘 깔고 살고 싶으면 빨라고 당부해둡시다

 

        안 쓰시는 분들은 잘 없겠지만, 무빙이 많고 난전이 되곤 하는 발리 하드는 회기, 치마 문양이 정말 큰 도움이 되요.

 

        회기, 치마 문양은 꼭 사용하도록 합시다.

 

        또 하나 신사가 좋은 점은 육체와 영혼(이속 60%증가 버프)버프입니다.

 

        사마 걸려서 멀찍히 떨어져 있다가 테랄->발리 직후 들어오는 의식상실 받고 어버버 하는 공대원이 있다면

 

         육영 보막 혹은 신의의 도약을 이용해 무빙을 도와줍시다.

 

         사실 테랄과 발리는 정상적인 진행이 이루어진다면 말라 죽을 수는 있어도, 끔살은 잘 안 나는 넴드입니다.

 

         하드 치곤 평타도 그렇게 아픈 편도 아니구요.

 

         브레스, 깊은 숨, 현란한 폭발 등 안 맞아도 될 기술에만 절대 맞지 맙시다.

 

         특히 발리 브레스는 뭐 2~3틱 맞고도 어찌어찌 버티는 노멀의 브레스랑은 수준이 다릅니다. 꼭 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