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 계산 법~

 

 

지속 시간/틱 간격 시간 = 틱수

 

12초 지속에 3초의 틱 간격을 가진 소생

8초 지속에 2초의 틱 간격을 가진 찬가

 

둘 다 똑같이 4틱인겁니다

 

 

그러면 이를 5틱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가속으로 5틱으로 늘려줘야하는 것이 아니라, 4.5틱을 맞춰주기만 하면 5틱이 나옵니다

(오오 반올림 오오)

 

 

 

 

~그러면 필요 가속 %는 어떻게 구하는 법은?~

 

 

[(목표 틱수 / 기본 틱수) - 1 ] × 100% = 필요 가속 %

 

즉 우리가 소생이나 찬가 4틱짜리를 5틱을 보고 싶다면...

 

4.5/4 = 1.125 , 즉 12.5%의 가속이 필요한거지요

 

6틱은, 5.5/4=1.375, 37.5%

 

7틱은, 6.5/4=1.625, 62.5%

 

 

참 쉽죠?

 

 

 

 

~가속 수치에 따라 올라가는 가속도 %는?~

 

 

 

캐스팅 시간 = 툴팁 시간 / 1 + (가속수치/32.68/100)

 

85렙 전투 척도 상, 1%의 가속을 올리기 위해서는 128.05701의 가속이 필요합니다

(비선형 곡선이므로 약간씩 수치변화는 있습니다)

 

 

 

 

 

~그럼 수치 계산은 어떻게 하는가?~

 

특성이나 시너지가 없는 경우는 그냥 위의 128.05701로 계산하면 됩니다

 

다만 문제는 특성과 시너지에 의한 가속 보정이죠

 

특성이나 종족특성에의해 올라가는 가속 수치는 보기에는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필요수치는 비율증가입니다

 

소생/찬가 5틱을 위한 필요 가속 수치입니다, 암흑특성 가속3%, 가속 시너지5%의 유무에 따른 필요 요구치이지요

①노시너지, 노특성 - 1600
②암흑 특성 가속 3% - 1182
③공대 가속 5% - 915
④특성 3%, 가속 시너지 5% - 516

하나씩 검증해봅시다

 

 

①노시너지, 노특성 - 1600/128.05701 = 12.4944.....

얼추 맞죠?


②암흑 특성 가속 3% - 1182가 필요합니다만,

이 계산을 할 때는 12.5% - 3% = 9.5%를 계산하는게 아닙니다

9.5 × 128.05701 = 1216.54... 안 맞는걸 알 수 있죠

위 에서도 말했지만 저 특성이나 버프는 비율 감소입니다...그런고로 정확한 계산은

1.125/1.03 = 1.092233....

9.2233...% × 128.05701 = 1181.1083... 위의 1182 수치와 맞지요?

 

 

③공대 가속 5% - 915

1.125/1.05=1.0714285.....

7.14285....×128.05701 = 914.692928... 넵 915 맞습니다

 

 

④특성 3%, 가속 시너지 5% - 516

1.125/1.03/1.05= 1.0402219...

4.02219... × 128.05701 = 515.069804.... 넵 516 맞습니다..맞고요

 

 

(목표 가속 수치 / 모든 증가 수치 비율) × 128.05701 = 필요 가속 수치

7틱 필요 가속은 62.5, 마력 주입과 특성 3% 시너지 5% 트롤 광폭화가 있다고 하면...

 

1.625/ 1.20(마력주입) / 1.03(특성) / 1.05(시너지) / 1.20(트롤 광폭화)   × 128.05701 = 필요가속 수치

 

 

 

자 이제 당신도 해봅시다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