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보내기 겸으로 간단? 하게 써봤습니다.

음음 .. 뭐 다들 알고 계시는것들이고 수사에 입문하시거나

스킬들에 대한 이해가 떨어지신다는분들을 완벽하게 이해시키자는건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윤곽은 보시게끔..

하고자 쓴 글이구요. 절대 월요일이라 일하기 싫어서 쓴거아닌비다.

빠진부분이 있을수도 있고, 틀린부분도 많겠지만 고수분들은 너그럽게 봐주시고, 초보분들도 그냥 대충보세요....

저부터도 본캐가 수사인데 1하드하고 놀고있습니다 ㅠ_ㅠ 레이드는 지인들이랑 가야재밌단말이에요...

각설하고 ㅠㅠ 다 아시는 내용일꺼에요. 툴팁만 봐도 이것보단 잘 나올꺼에요... 그니깐 .. 죄송합니다 ㅠㅠ

 

 

1) 신의권능: 보호막

수사의 존재의 이유. 특화력에 영향을 받으며 특성을 찍으면 보막시전후 다음 주문의 가속이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특화력에 따라 보호막의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보호막 대상자는 15초(14.몇초임..)동안 약화된 영혼이라는 디버프에 걸리게 되고,

약화된 영혼이 지속되는 동안은 대상에게 보호막을 시전할수가없습니다.

약화된 영혼은 치유, 상치, 순치로 지속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굳건한 정신 특성찍었을시. 1포를 주느냐 2포를 주느냐에 따라 줄어드는 시간이 커집니다.)

또한 환희 특성을 통해 보호막이 깨지면 7%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영던이든 레이드에서든 기본적으로 탱커에게 항상 유지를 시켜주어야 하는 스킬이고,

탱 이외의 끔살위기의 파티원에게도 효율적입니다. 아무튼 수사는 보호막.

 

2) 회개

마나 대비해서 효율은 정말 최고인 스킬. 시전하면 대상자를 향해 빛덩이를 슝슝슝 발사합니다. 힐량도 꽤 괜찮습니다..

정신의 채찍처럼 대상을 향해 방향이 전환되고, 혼전중에 대상의 위치를 파악할때 쓰기도 합니다=_=(저는 그래요, 저는..)

마찬가지로 정신의 채찍처럼 틱당 힐이 들어가고, 중간에 다른힐을 시전하면 바로 캔슬됩니다.

회개 주문으로 치유한 대상자는 버프가 걸리는데(은총) 이후 대상자가 받는 치유량을 높여줍니다.

쪼렙때 렙업시 공격스킬로도 좋습니다. 발레록에서 수정대상자 힐할때도 좋습니다.(중첩이 팍팍)

 

3)치유, 상급치유

저같은 경우에 치유는 거의 약화된 영혼을 지우는 용도로 많이 씁니다. 일단 상급치유보다는 마나에 대한 부담이 덜하니까요.

보막을 걸어놨는데 보막이 깨지고 피가빠질것이 뻔하다. 하는 경우에는 상급 치유를 씁니다.

단일 대상에게는 거의 주력힐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신기로 따지면 치유는 성빛, 상급 치유는 천빛 정도...

수사의 경우 속죄수사가 아니면 가속세팅은 잘 하지않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대응하면 돌이킬숭벗습니다..

레이드 경험이 많으시다면 어느 구간에서 탱피가 빠질지 대충 보이기때문에 맞춰서 시전하면 되지만

경험이 없으시다면, 위험한 구간에서 계속 시전을 하거나, 아니면 순치로 빠르게 땡겨야합니다...

 

4) 순간 치유

힐량은 상급 치유보다는 조금 적지만, 빠른 시전속도로 상황에 빨리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상급 치유와 함께 마나 도둑이라는 거. 순치 몇번 댕기고나면 마나가.......

 

5) 치유의 기원

수사의 밥줄입니다. 파티에 들어가는 광역 힐이며,특성에 의해 대상자들에게 신의 보호라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신의 보호의 흡수량 역시 보호막과 마찬가지로 특화력에 의해 정해집니다.

주로 치유의 기원으로 힐을 한다는 개념보다는 공대피가 빠지기 전에 신의 보호를 감아놓는다는개념으로 힐을 합니다.

신의보호 둘둘 감아놓고 광역데미지가 들어오면 미터기를 치고 올라오는 자신의 이름을 보실 수 있습니다=_=

순수 힐량 자체도 나쁜편은 아닙니다만, 역시 마나소비량이 큰 스킬이기때문에 잘 가려서 써 주셔야합니다.

그렇다고 필요한 순간에 아끼라는건 아니궁...

굴착왕똘똘이님께서는 치기를 강력한 쿨없는 멀티힐이라고도 하시네요!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도 치기랑 신보가 항상 힐카운트 1,2위에요 히히

 

6) 회복의 기원

치리리링~ 하는 청량한 소리때문에 쓰는 스킬입니다....는 아니고...

대상에게 회복의 기원을 시전합니다.- 대상이 맞습니다 - 힐이되고 다른사람에게 회기가 넘어갑니다. -

또 맞습니다 - 또 힐이되고 넘어갑니다. .. 뭐 이런개념입니다. 일단은 제일 잘 맞는 탱커에게 먼저 회기를 넣어주십시다.

마나소비량도 큰편이 아니니 쿨마다 넣어주십시다. 광역 데미지가 자주 들어오는 구간이라면

치링치링치링치링치링~ 하면서 회기돌아가는 소리에 신명이납니다ㅇㅅㅇ

전투시작전에 탱커보막& 회기는 기본적으로 해줍니다. 저는 그래요. 다른분들도 그러시겠죠...사제의 기본입니다.

수사뿐아니라 신사도 마찬가지.

 

7) 결속의 치유

잘쓰면 정말 좋은스킬입니다. 마나는 역시 많이먹지만.

자신과 다른 한명의 체력을 같이 채워주는 스킬입니다. 시전시간도 빠릅니다.

뭐 정리하자면 1타 2힐이라는 점에서 좋고, 빨라서 좋고, 힐량이 적지않아서 좋지만 마나는 많이먹는기술...

 

8) 고통 억제

생존기입니다. 3분의 쿨을 가지며, 대상의 위협수준을 5%줄여주고, 받는 피해를 40% 감소시켜줍니다.

쿨이 짧은편이 아니기때문에 넴드전투에서도 2번이상 쓰기가 힘듭니다.

신중하게 사용해야하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일단 쓰고보세..ㅇ..

다만 고억넣었는데 보기가 셀프 신축쓰면 씁슬함.. 상황에 따라 다르고 경우의 수가 워낙많기때문에

이럴때 써야한다! 라고 말씀은 못드리겠네요=_=

 

9) 신의 권능: 방벽

방벽입니다. 방벽이에요!! 역시 쿨이3분이고, 위치를 지정해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한 10미터?보단 좀 적은거 같은데 아무튼 시전하면 방벽이 봉긋 솟아오릅니다...

방벽안의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가 25% 줄어듭니다. 또한 방벽안에서 시전밀림이 없습니다.

역시 쿨이 3분이다보니, 넴드전투에서 2번이상쓰는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공대장이 수사님 방벽! 이라고하면

재빠르게 뽑아주시면 됩니당. 광역데미지가 들어오는 거의 모든구간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10) 천상의 찬가

천찬입니다. 힐이 천히 들어가는 가...신성사제는 쿨이3분이지만 수사는 쿨이 8분입니다. 너무 길어효...

시전하면 피가 없는 공대원부터 힐을 해줍니다. 공대피가 불안정할때 써주면 좋습니다.

가속이 느린 수사 특성상 빠른 공피복구가 쉽지 않기때문에 찬가 한번 돌려주면 좋습니다.

다만 쿨이 8분이라는거, 넴드전투에서 한번밖에 못쓴다는거...

생존기로 분류할수도 있고, 치유 스킬로도 분류할 수 있는데, 쿨타임때문에 저는 생존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_=

그리구 굴착왕똘똘이님께서 주신tip! 찬가 시리즈를 돌릴땐 보막 감고 시간벌기 띄운담에 쓰면 더 효율이 올라가요! 

 

11) 구원의 기도

구기입니다. 쓰는 분들도 어느정도 있는 반면에 안쓰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저같은경우에는 생명석 하나 더 갖고다니자는 취지로 찍었습니다.

자힐용 스킬이고, 반피정도 까였는데 더 맞을거 같다, 근데 탱이나 다른사람들도 많이 맞고 있다,

할때 구기를 쓰고 다른사람 보막, 힐등등 합니다. 일단 제가 살아야지요.. 그래야 남도 살릴거아닙니까 ...ㅠㅠ

 

 

 

다른 분들이 쓰신것보다 내용도 부실하고 다 아는 내용이고 툴팁만봐도 다 나오는 내용인데 이딴거 뭐하러 썼냐!

라고 하신다면 죄송합니다 ㅠ_ㅠ 어쩔수업성ㅆ어요 . 월요일이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아무튼 여기까지 읽어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짧은시간에 수정이 몇번되었는데 댓글달아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_=

이글이 인증게시판 갈것같진않지만 그래도 좋은글이 됐으면 좋겠어요!!

보완에 도움주신분들 감사합니당.

 

 

 

 

인장캐릭터는 취향입니다. 취존해주세요. 두번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