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2에서 가장많은분들이 싫어하기도 하지만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안정적인 조합중에 하나인

 

야드사제조합의 몇가지 택틱에 대해 글을 적으려고 합니다.

 

우선 지난시즌 말 야사로 가평 2500+ 팀평 2400+, 최근 팀평가평 2200+-까지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적음을 알려드림니다.

 

야사가 사기적일정도로 안정적인 조합임에 반해 많은 중간평점야사들이

 

택틱을 모르고 그냥 야드의 딜과 회오리 영절만으로 팀을 운영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우선 야사조합으로 만나는 상대팀의 난이도부터 말씀드릴게요.

 

1. 극상 : 사법, (특별한)도징

2.  상  : 죽징, (특별한)도법, 죽사

3.  중  : 흑술, 전술, 도냥

 

나머지 죽사를 제외한 죽힐이나 전술을 제외한 전힐은 조금더 수월한 느낌입니다.

 

대부분의 야사들은 위에 언급한 조합외에는 특별한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거라는 가정 하에 글을 적으려 합니다.

 

극상조합은 솔직히 상대팀이 정석적으로만 하면 야사로는 매우 이기기 힘듬니다.

 

[사법]의 야사상대 정석이란 뻔한거죠 가장기본적인 사제동결 야드영절 사제마연 이겁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야사의 드루는 반드시 사제가 주시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마연짤을위해서.

 

투기장이 시작되면

 

법사 투명화 사제달려오고 법사의 사제 깡양(사실 이양은 씹으나 안씹으나 별차이 나지않습니다)

 

그리고 마훔후 2양 얼화땡기면서 사제마연시도

 

여기서 드루는 상대사제를 암습으로 짤라주고 얼화를 두강으로 짜르며 법사를 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얼화가 짤리면 사제에게 동결을 못쓰기에 우리가먼저 상대사제에게 영절을 쓸 수 있기때문이죠.

 

하지만 법사는 드루가 나오는동시에 얼화를 취소하고 사제에게 물정얼회마반을 할겁니다.

 

그리고 그리고 암습이 끝날때 동결, 드루영절 마연을 하겟죠.

 

여기까지 그림이 다보이시나요? 다들 이정도가 보이시면서도 사법은 못이기시죠?

 

네 알고도 질수 밖에 없는 조합이 바로 사법입니다.

 

여기서 [사법을 이기기 위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급장의 쿨]입니다.

 

야드의 급장과 사제의 급장 모두 사제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급장은 2분 동결영절은 30초쿨입니다.

 

게임이 시작하고 첫동결영절에 급장1, 2번째에 급장2, 3번째에 풀마연...아마 우리사제는 엠이 바닥을 치고

 

마귀는 얼어붙어있거나 영절 중이거나...물정에 붙였다면..법사는 물정을 소환해제할겁니다.ㅠㅠ

 

기본적으로 사제의 급장은 기둥이 근처에 있어서 급장을 쓰고 바로 기둥을 돌아 마연을 피할 수

 

있을때 쓰도록 하고 넓은 곳이라면 드루에게 급장후 마연짤을 요구합니다.

 

기둥이 근처에 있다면 사제가 급장을 쓰고 드루해제후에 기둥을 타서 마연을 피합니다.

 

그리고 상대의 동결 영절타이밍을 최대한 늦게 오도록 유도를 해서 3번째 동결마연에

 

둘중1명의 급장이 돌아온다면 그사법은 최소 지지 않을자신이 있게됩니다.

 

어떻게 상대의 동결 영절타이밍을 늦추느냐는 바로 사제에게 달렸습니다.

 

첫 사법의 동결 영절을 1급장으로 무사히 넘겼다면 다음 30초를 최대한 늦게 오도록 해야합니다.

 

바로 야사의 사제영절이 사법의 사제영절이 올즈음할때 상대사제에게 마추는 겁니다.

 

그러면 사법의 사제가 급장을 안쓰면 영절+회바로 13초를 버는 것이고 급장이나 포큰을 쓴다면

 

거리를 벌린 야드의 회오리로 6초를 벌수 있습니다.

 

그후의 영절은 드루의 무빙으로 피합니다. 영절을 들고있음을 드루에게 강하게 어필해야합니다.

 

그러면 법사는 동결을 들고있어도 못쓰거나 더좋은경우는 뻘로 동결을 써서 동결영절을 막을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진행이 된다면 혹여 드루에게 영절이 가더라도 마반이나 동결이 들어오기직전

 

드루영절이 해제가될 가능성도 더욱 높아집니다. 직전에 드루에게 공수를 줘도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조금씩 시간을 번다면 그시간이 쌓여 동결영절타이밍에 1명은 급장을 들고 있을 가능성이 많아져서

 

마연을 쉽게 맞지 않습니다. 네 장기전을 가는거죠.

 

무리하게 상대사제에게 마연을 시도하기보다는 법사가 얼음갑옷을 켜고있다면

 

법사에게 마연을 하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이제 나머지는 드루의 딜과 사제의 드루해제속도에 달렸다고 보여집니다.

 

사법을 길게 적었는데 가장힘든 조합이라 그랬던거 같네요.

 

[도징]은..사실 못이깁니다...그냥저냥 도징은 다이기는데.

히x맨 x슨 도징은 한번도 못이기겟더군요.

 

사실 야사 입장에선 도징중 아무나 까도 상관이 없는데. 둘다 야사 매즈에 취약..

 

징기를 까도 도적의 때주기에 못따라가고 도적을까도 쉽게 못쫓아갑니다.

 

결국 사제의 엠이 바닥이 나서 지더군요..팁좀 부탁드립니다..ㅠㅠ

 

[죽징]은..아시겟지만..[사제의 2번째 영절만 돌아올때까지 살수 있으면] 그판은 이깁니다

 

그때까지 사제가 사는것, 사제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택틱이

 

시작전 3은총 보막회기소생 모두 걸어넣고 순치까지한번땡겨서 약화된영혼쿨을 줄여놓습니다.

 

말을 탈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죽기암습 보축에 뿌리묶기시전 참회가 나오면 ㄳ하고 드루급장(고민하거나 해제를 기다리면안됩니다)

 

말을 타고있는데 죽징이 붙었고 징기가 심망을 바로 하지않는다면 드루에게

 

바로 쇄도의 포효를 요구해서 반대편 끝까지 도망가고 죽손이 나온다면 말에서내려 생존을 준비합니다.

 

심망을 맞았는데 죽기가 대마보가 아니라면 고민하지말고 급장을 쓰고 영절을쓰고 도망갑니다.

 

그럼 죽기의 리혼과 징기의 무적이 빠집니다.

 

리혼을 쓰지않고 풀리기를 기다린다면 드루는 치지말고 5버블이면 무력화 5버블이 아니라면 죽기회바를 준비합니다.

 

무력화가들어가면 얼인과 급장 모두를 뺄수 있습니다. 무력화 후 회바죠.

 

가장무서운게 첫영절때 징기의 무적날개 ,죽기의 대마보인데.

 

죽징모두의 풀딜이 들어오지만 드루가 떼어줄게 없습니다.

 

딜맞기 직전에 방벽을 깔수 있어야하며 드루는 죽기에게 강타라도 해줘야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제는 그딜에 죽을 수밖에없으며 그게 정상입니다.

 

사제는 차단기가 빠지지 않은 죽징에게 점감을 무시하고 회오리를 올려서라도 힐을 한번 올려야합니다.

 

모든쿨을 다쓰며 오는 죽징에게 야사또한 모든쿨을 다쏟아부어 2영절이오는 27초만 산다면..

 

이깁니다. 말은 주저리 주저리했지만. 사제의 생존능력과 야드의 떼어주기가 없으면 필패입니다.

 

[도법]은 이번시즌은 주로 2팀이 점먹으로 전락한 상황이라 열심히 하거나 제대로 하지않는

 

도법이 대부분이라 쉽게 이기실터라 특별히 글은 적지않고

 

드루의 풀스턴과 동시에오는 깡마양 동결양 혹은 연막양으로 야사의 쿨을 하나씩 야금야금빼먹으며

 

운영하는 도법은 매우 힘이듭니다. 위에언급은 안했지만 법법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최대한 도적에게 영절을 마추며 드루가 풀딜할수 있게 해제를 잘해주는것이 방법입니다.

 

법사가 갈곳을 미리 사제가 선점하여 드루스턴때 드루에게 땡기기를 할수있다면 매우 좋습니다.

 

[죽사] 조합은 상대가 사제를 까면서 사제를 해제 혹은 마연하기에

 

야사의 사제는 죽기에게 맞으며 마연을 시도하기가 매우 힘이들며 엠싸움에 밀리게됩니다.

 

엠이 밀리더라도 죽기의 구울펫을 계속 잡으며 계속 탐을 시도해 엠이 비슷해지고

 

죽기의 구울이 없을때 강하게 몰아치고 마연등을 시도하여 장기전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엠이 부족하다면 계속 탐을 시도해야합니다. 구울은 계속 잡아야합니다..

 

[흑술]조합..많은 22조합중 가장많은 욕을 먹는조합이며 가장 안정적인 조합이기도 합니다.

 

흑마술사 이것저것까서 엠을 소모시키는 방법도 있겟지만

 

저는 무조건! 술사를 갑니다.

 

기본택틱은 술사무력화 똥개영절 흑마회바 술사마연입니다.

 

똥개가 드루에게 붙었다면 술사옆에서 영절

 

똥개가 사제에게 붙었거나 주잠이 없는상황이면 흑마에게 영절을 날리는게 더욱 좋습니다.

 

회바는 급장나온 흑마에 이어주고요.

 

흑술조합은 사제가 풀무력화에 마주없이 무난히 마연을 2번성공할수있는 가속이면 아주 좋습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5,6프로 정도면 되지 않을까합니다.

 

무력화타이밍은 사제가 말을해서 직전에 보호막을 걸어 가속을 올려놓도록합니다.

 

흑마가 급장이없는상태이고 술사의 자리가 좋다면 2마연후 드루에게 야돌강타를 요구하여 오숙마연을 한다면

 

단한번의 타이밍으로 술사의 엠을 모두 태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같이 딜을해서 술사를 잡으면 됩니다. 물론 2딜이 충분히 들어가는 무력화 영절타이밍에요

 

[도냥]은 죽징과 마찬가지로 사제의 생존능력이 최우선시됩니다.

 

도냥임을 확인후 사제는 빠르게 기둥으로 들어가 각종버프를 유지합니다.

 

냥꾼을 대무로 찾고 전투를 걸었다면 매우 좋습니다.

 

먼저 절을 당한다면 매우 위험하지만 항상 절을 당할겁니다.

 

절후 속사장신구를 킨 냥꾼의 딜과함께 비습이 들어오는데 바로 고억을쓰고 버팁니다.

 

드루는 도적암습후 냥꾼을 갑니다.

 

도적암습때 도적에게 영절을 날리며 드루해제를 준비합니다.

 

영절에 급장이빠지면 회오리 그망이라면 야돌 강타를 줘야합니다.

 

드루에게들어가는 덫이 해제가 된다면 그판은 이미 이긴겁니다.

 

가장 안조은게 냥꾼에게 암습을하다 덫을 맞고 사제는 비습급가 후에 목졸 침사에이어지는 콤보로

 

죽는 것입니다. 그럴경우 비습에 고억을썻더라도 급가나 목졸에는 급장을 써서 드루해제 혹은 도적영절을

 

맞춰야합니다.

 

[전술] 혹은 전힐조합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전힐조합은 시작시 야드에게 공수를 주고 전사 암습에 극딜을 합니다.

 

그다음엔 회오리 영절콤보로 보내면 되지요 전사조합은 사제가 힐러에게 영절을 맞추기가

 

매우 힘들기때문에 무리하게 영절을 시도하다 힐도못하고 죽을때가 있는데

 

영절이 안된다면 무리하게나가지말고 기둥을 도는게 더 좋습니다.

 

야드의 회오리만으로도 피는 밀리고 기둥을 돈다면 상대힐러가 들어오거나

 

전사가 힐받으러 빠져서 사제가 탐을하고 말을 타고 다시갈수있기 때문입니다.

 

전사의 급장이 빠져있고 사제의 생존이 된다면 힐러를 가도 매우 좋습니다.

 

힐러 무력화 전사회바 마연을 3타임정도만 성공하면 상대 힐러는 엠이 바닥을기고

 

소극적인 플레이, 혹은 탐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그후에 매즈연계에 이은 야사 2딜로 전사를 잡으면됩니다

 

전사술사의 경우는 깡마연을 시도하기 힘들기때문에 엠싸움에서 아주 유리하게 가기는 힘이듭니다.

 

그래서 기둥을 돌아 힐시야를 벗어나게 하거나 술사를 까는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술사무력화 전사회바에 마연을 시도합니다. 그경우 사제가 위험한경우가 빈번히 발생하므로

 

드루는 사제콜을 반드시 듣고 전사를 떼줘야합니다.

 

전술의 경우 공수는 무조건 마귀것입니다.

 

반드시 술사매즈(무력화 또는 회바)가 될때 점사대상에게 붙이되 마귀시전과동시에

 

마귀에게 공수가 들어가야합니다. 술사가 엠이 바닥이지만 피가많고 잘안죽는다면 전사를 까줍니다.

 

그럼 술사는 탐을 하러가는데 이때 드루의 모든공격쿨과 사제의 딜로 전사를 잡아줍니다.

 

술사매즈는 당연한 것이지요

 

[번외]로 전징은 드루공수에 전사점사 징기매즈가 좋습니다.

 

징술은...답이 없습니다..45분싸움입니다.

 

모든죽힐은 무리하게 영절마연하지말고 생존과 엠관리에 전념하며 기둥을 도는것이 더 좋습니다.

 

글을 길게 적긴 했는데..

 

모든 투기장의 기본은 팀원과의 대화이며 상대방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을때 더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힐러는 딜러가 풀딜을 뽑을 수있게 해제와 안정적인 피를 봐줘야하고
딜러는 힐러의 매즈짤요구나 생존기쿨을 잘돌릴수 있어야합니다.

 

ㄳㄳ+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