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제 게시판을 보다보면 판다리아와 관련해서

'암사 더이상 순치 못쓰나요?', '마연 사라지나요?'같은 질문이 종종 올라오길래

판다리아에서 새롭게 추가된 주문, 바뀌는 주문, 수신암 전문화 주문, 특성 주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미리미리 판다리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D

 

 

 

 

 

읽기 전 간단한 설명

 

 

1. 오늘(7월 14일)자로 업데이트 된 베타서버 기준입니다.
정확한 번역이 없는 경우 임의로 번역했으며, 바뀌는 점이 생길때마다 수정합니다.

 

2. 대격변과 비교했을 때 크게 바뀌거나 새롭게 생긴 주문에는 [변경], [신규] 말머리를 달고, 바뀐 점은 밑줄을 그어 표시했습니다. 본썹 계정이 다 되어서ㅠ_ㅠ 대격변과 정확한 비교확인이 불가능한 관계로, 크게 눈에 띄는 부분, 당장 생각나는 부분만 적어놓았습니다. 추가하거나 잘못된 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3. ()안의 숫자는 습득가능한 레벨입니다. 모르는 건 표시 안했어요. 판다리아의 안개 홈페이지의 특성전문화 페이지에서 주로 참고했는데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4. 치유량과 피해량의 세부 수치는 개인별 스탯에 따라 바뀌므로 명기하지 않았습니다.

 

 

 

 

 

0. 차례

 

 

0. 차례

 

1. 사제 공통주문

 

2. 전문화

  2-1. 수양

  2-2. 신성

  2-3. 암흑

  2-4. 문양으로 습득하는 주문

 

3. 특성

 

 

 

 

 

1. 사제 공통주문

 

수양, 신성, 암흑 전문화와 상관없이 사제 직업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주문입니다.
이 목록에 없는 주문은 전문화 혹은 특성 선택으로 습득해야 합니다.

 

 

 

주요 변경사항 :

 

- 레벨에 따른 최대 마나량이 고정 (90레벨 기준, 마나 30만)

- 더 이상 직업 상급자들이 주문을 알려주지 않으며, 레벨이 오름에 따라 저절로 주문을 습득

 (일부 스킬의 경우는 퀘스트를 통해 습득)

 

 

 

성스러운 일격(1) : 기본 마나의 4%, 30미터. 시전시간 1.5초. 적을 강타해 ~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3) : [변경] 기본 마나의 5%, 40미터. 즉시 시전. 어둠의 힘으로 즉시 ~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적으로 18초에 걸쳐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5) : 기본 마나의 7%, 40미터.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아군 대상의 영적인 힘으로 즉시 보호막을 생성하여 ~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은 15초동안 지속되며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은 피해에 의해 주문 시전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한번 보호막을 사용한 대상에겐 15초 동안 다시 보호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순간 치유(7) : 기본 마나의 6%, 40미터. 시전시간 1.5초.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내면의 열정(9) : [변경] 즉시 시전. 신성한 기운이 시전자를 감싸 장비 착용으로 얻는 방어도가 60%만큼 증가하고 주문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신의 마법 집중(10) : [신규] 지속효과. 사제 주문시전 중 피해로 인한 시전 밀림 효과가 70%만큼 감소합니다.

 

영혼의 절규(12) : 기본 마나의 3%,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영혼의 절규를 부르짖어 주위 8미터 반경내의 적 5명을 8초동안 달아나게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부활(18) : 죽은 아군을 되살립니다. 대상은 35%의 생명력과 마나를 지닌 채로 되살아납니다.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의 권능: 인내(22) : [변경] 대상에게 성스러운 기운을 불어넣어 1시간동안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대상이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해있다면,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이 효과를 받습니다.

 

소실(24) :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0초동안 몸을 희미하게 만들어 일시적으로 자신의 위협 수준을 모두 없앱니다.

 

소생(26) : 12초에 걸쳐 3초마다 ~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마법 무효화(26) : [변경] 적 대상에게 걸린 이로운 마법 효과 1개를 제거합니다. (아군 해제 효과 삭제)

 

언데드 속박(32) : 최대 50초동안 언데드를 속박합니다. 속박된 대상은 이동하거나 공격, 주문 시전을 할 수 없습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속박이 풀립니다. 한 번에 하나의 대상만 속박할 수 있습니다.

 

공중 부양(34) :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이 몸을 공중에 띄운 상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중 부양 중에는 낙하속도가 감소하며 물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10분동안 지속됩니다.

 

마음의 눈(42) : 1분동안 대상의 눈을 통해 주위를 볼 수 있습니다. 대상이 다른 대륙이나 다른 인스턴스 지역에 있을 때는 주문이 실패합니다.

 

어둠의 마귀(42) :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어둠의 마귀를 창조하여 대상을 공격하도록 합니다. 어둠의 마귀가 공격을 할 때마다 시전자는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46) : [변경] 어둠의 힘으로 대상과 시전자에게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20% 미만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속의 치유(48) : 대상 아군 및 시전자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발생하는 위협수준이 낮습니다.

 

신비주의(50) : 지속효과. 지능이 5%만큼 증가합니다.

 

공포의 수호물(54) :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분. 대상을 공포로부터 보호합니다. 대상에게 적용되는 다음 공포 주문은 실패하고, 수호 효과는 제거됩니다. 3분 동안 지속됩니다.

 

희망의 찬가(66) : 재사용 대기시간 6분. 8초 동안 2초마다 마나가 낮은 주위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 3명의 마나를 2%만큼 회복시키고 8초동안 최대마나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12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주문을 유지하려면 사제는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회복의 기원(68) : 대상에 마력을 불어넣어, 다음 피해를 입을 때 ~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생명력이 회복되면 20미터 반경 내의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에게 회복의 기원이 전달되며, 매 전달시 효과가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주문은 동시에 한 대상에게만 걸 수 있습니다.

 

대규모 무효화(72) : [변경] 시전 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미터 반경 내의 마법을 무효화하여 아군에게 걸린 모든 해로운 주문을 제거하고, 적에게 걸린 1개의 이로운 주문을 제거합니다. 최대 10명의 아군과 10명의 적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 무효화 주문으로 해제할 수 없는

 

정신 불태우기(76) : 대상 주위에 암흑 마법을 폭발시켜, 대상으로부터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5초동안 1초마다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내면의 의지(80) : 즉시 시전. 시전자 내면에서 신성한 기운을 폭발시켜 즉시 시전 주문의 마나 소비량을 15%만큼 감소시키고 이동 속도로 10%만큼 증가시킵니다. 내면의 의지 또는 내면의 열정은 동시에 하나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신의의 도약(84) : 재사용 대기시간 1.5분.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의 영혼을 끌어당겨 즉시 자신 앞으로 이동시킵니다.

 

공허의 전환(87) : [신규]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6분.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과 백분율 생명력을 맞교환합니다. 낮은쪽의 생명력은 25% 미만이라면 25%까지 회복됩니다.

 

 

 

 

 

 

 

 

2. 전문화 

 

 

현재처럼 수양, 신성, 암흑 중 하나를 선택해 전문화 합니다. 10레벨부터 전문화 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 필수적으로 포인트를 투자해서 얻던 효과들이 대부분 전문화에 따른 주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1. 수양 

 

 

주요 변경사항 :

 

- 천상의 찬가 사용 불가
- 마나 연소 삭제
- 속죄·대천사의 기본 주문화
- 마력 주입은 75레벨 특성주문 선택으로 이동

- 정분과 쐐기가 암사 전용으로 바뀌어 투기장에서 0.5인분 딜 지원이 불가능
- 마법 무효화 주문의 분화(아군 해제:정화/적군 해제:마법 무효화)와 쿨타임 생성

 

 

환희 : [변경] 신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추가로, 신의 권능: 보호막이 완전히 흡수되거나 무효화되면 즉시 정신력의 150%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2초마다 1번씩만 발동됩니다.

 

회개(10) : 신성한 빛의 화살로 적에게 신성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키고 ~초동안 ~초마다 회복시킵니다.

 

명상(10) : [변경]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 회복 속도가 전투 중에도 40%(기존 50%)만큼 유지됩니다.

 

신성한 분노(16) : 회개,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신의 권능: 위안 주문의 적중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신성한 불꽃(18) : 신성한 불길이 적을 집어삼켜 ~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초에 걸쳐 ~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정화(22) : [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무효화하여 모든 마법 및 질병 효과를 제거합니다.

 

신의 보호(24) :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거나 치유의 기원을 시전하면 대상에 보호막이 생성되어, 치유된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혼의 너울(28) : [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1분. 다음 15초 동안 치유, 순간 치유, 상급 치유, 치유의 기원이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지 않고, 대신 15초 동안 지속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치유(28) :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상급 치유(34) :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내면의 집중력(36) : 지속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다음 순간 치유, 상급 치유, 치유의 기원에 소비되는 마나가 100%만큼 감소하고, 극대화율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사도(44) : [변경] 회개,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으로 피해를 입히면 사도 효과를 얻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은총(45) : [변경] 순간 치유, 상급 치유, 치유, 회개 주문 시전시 대상에게 은총을 내려, 시전자로부터 받는 치유효과를 10%(기존 8%)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복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치유의 기원(46) : 사제의 기원으로 주위 30미터 반경 내의 파티원을 치유하여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굳건한 정신(52) : [변경] 지속효과. 치유, 상급 치유, 순간 치유 주문 사용 시 대상에게 걸려있는 약화된 영혼의 치속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내집오숙 효과 삭제, 내집문양으로 추가 가능)

 

고통 억제(58) : 시전 즉시 우호적인 대상의 위협 수준은 5%만큼, 8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는 40%만큼 감소합니다.

 

속죄(60) : 지속효과.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회개로 피해를 입히면, 적 대상으로부터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생명력이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킵니다. 속죄로 사제가 생명력을 회복하면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시간 벌기(62) : [변경] 신의 권능: 보호막 주문 시전 시 다음 주문은 가속이 15%(기존 14%)만큼 증가합니다. 6초동안 지속됩니다.

 

신의 권능: 방벽(70) : 재사용 대기시간 3분. 대상 지역에 신성한 방벽을 소환하여 아군이 받는 모든 피해를 25%만큼 감소시킵니다. 방벽 안에 있는 동안에는 피해를 입어도 주문 시전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방벽은 10초동안 지속됩니다.

 

생각의 가지(78) : 상급 치유 시전 시 내면의 집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성스러운 일격 시전 시 회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특화도: 수양 보호막(80) : 피해 흡수 주문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대천사[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도 효과를 소모하여, 18초동안 효과 하나당 치유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나 회복효과 삭제)

 

마나 연소 : 삭제 (ㅠㅠ........마연 그는 좋은 스킬이었습니다)

 

 

 

 

 

 

 

 

2-2. 신성

 

 

주요 변경사항 :

 

- 차크라의 분화, 발동주문 사라짐,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고정
- 신성 전문화도 사도 사용 가능
- 천상의 찬가가 신성사제 전용이 됨
- 빛보라 문양 사용시 빛샘이 빛보라로 변경되어 아군 자동치유

- 마법 무효화 주문의 분화(아군 해제:정화/적군해제:마법 무효화)와 쿨타임 생성

 

 

 

 

우연한 행운 :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하면 다음 상급 치유나 치유의 기원 주문의 시전 시간이 20%만큼 감소하고 소비되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2번까지 중복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빛의 권능: 응징(10)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대상을 응징하여 ~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황하게 만듭니다.

 

명상(10) :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 회복 속도가 전투 중에도 50%만큼 유지됩니다.

 

신성한 분노(16) : 회개,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신의 권능: 위안 주문의 적중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신성한 불꽃(18) : 신성한 불길이 적을 집어삼켜 ~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초에 걸쳐 ~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정화(22) : [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무효화하여 모든 마법 및 질병 효과를 제거합니다.

 

치유(28) :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구원의 영혼(30) : 사제가 생명력을 모두 잃으면 15초동안 구원의 영혼으로 변합니다. 구원의 영혼은 이동하거나 공격하거나 공격받거나 어떠한 주문이나 효과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 형태에서는 모든 치유 주문을 마나 소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종료되면 사제는 죽습니다.

 

상급 치유(34) :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빛샘(36) :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성스러운 빛샘을 생성합니다. 아군이 빛샘을 클릭하면 ~초에 걸쳐 ~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전체 생명력의 30%만큼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빛샘은 15(기존 10)만큼 치유하거나 3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사도(44) : [변경] 회개,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으로 피해를 입히면 사도 효과를 얻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치유의 기원(46) : 사제의 기원으로 주위 30미터 반경 내의 파티원을 치유하여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치유의 마법진(5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으로부터 30미터 반경 내에 있는 최대 5명의 아군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생명력이 낮은 파티원을 우선적으로 치유합니다.

 

차크라: 응징(56)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암흑 주문과 신성 주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고, 성스러운 일격이 10%의 확률로 빛의 권능: 응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성스러운 일격과 신성한 불꽃에 소비되는 마나가 75%만큼 감소하고, 빛의 권능 주문이 다시 빛의 권능: 응징으로 바뀝니다.

 

빛의 권능: 응징 : 대상을 응징하여 ~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방황하게 만듭니다.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차크라: 성역(56)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광역 치유 주문의 치유 효과가 15%만큼 증가하고 치유의 마법진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하며 빛의 권능: 응징 주문이 빛의 권능: 성역으로 변환됩니다.

 

빛의 권능: 성역 : 천상의 빛으로 땅에 축복을 내려 범위 내 모든 대상의 생명력을 ~초동안 ~초마다 ~만큼 회복시킵니다. 한번에 하나의 성역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4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차크라: 평온(56)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단일 대상에게 시전하는 치유 주문의 효과가 15%만큼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린 소생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며 빛의 권능: 응징 주문이 빛의 권능: 평온으로 변환됩니다.

 

빛의 권능: 평온 : 즉시 대상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키고, 6초동안 치유 주문의 극대화율이 25%만큼 증가합니다.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수호 영혼(70) :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수호 영혼을 불러내어 아군 대상을 보호하게 합니다. 수호 영혼은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60%만큼 증가시키고 자신을 희생하여 대상을 죽음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희생 시 효과는 사라지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천상의 찬가(78) : 재사용 대기시간 3분. 40미터 내의 인접한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 중 생명력이 낮은 5명의 생명력을 8초 동안 2초마다 ~만큼 회복시키고, 8초동안 받는 치유 효과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주문을 유지하려면 사제는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특화도: 빛의 반향(80) : 직접 치유 주문 시전 시 6초에 걸쳐 치유한 생명력의 ~%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신속한 소생(Rapid Renewal, 가칭) : 소생의 치유량이 15% 증가하고, 전체 주기적인 치유효과의 15%만큼 즉시 치유합니다. 또한 소생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2-3. 암흑

 

 

주요 변경사항 :

 

- 천상의 찬가 사용 불가

- 정신 분열과 죽음으로 어둠의 구슬을 쌓아 파멸의 역병 사용, 일종의 버블기
- 흡혈의 선물이 지속효과가 아닌 쿨기로 변경
- 암흑 전문화는 더이상 대천사 사용 불가 (대천사는 수양전용)
- 어둠의 구슬 변경에 따라 특화도 효과가 새롭게 설계됨

 

 

 

정신의 채찍 : 정신집중. 대상의 정신을 암흑의 기운으로 공격하여, ~초에 걸쳐 ~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영적인 정밀함(20) : [신규] 지속효과. 아이템이나 효과로 획득한 정신력만큼 주문 적중이 증가합니다.

 

정신 분열(21) :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의 정신을 분열시켜 ~의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슬 1개가 생성됩니다.

 

어둠의 구슬(21) : [변경] 지속효과. 정신 분열이나 어둠의 권능: 죽음으로 생성됩니다. 파멸의 역병 시전과 정신적 두려움 강화에 사용됩니다.

 

파멸의 역병(21) : [변경] 어둠의 구슬을 모두 소비해 ~의 암흑피해를 입히고 ~초 동안 ~초마다 ~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지속 효과로 피해를 입힌 때 시전자는 최대 생명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소비한 어둠의 구슬 수에 비례하여 피해량과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어둠의 형상(24)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어둠의 형상을 취해 암흑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키고 받는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또한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주문 가속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는 신성 주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흡혈의 손길(28) : [변경] ~초에 걸쳐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흡혈의 손길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시전자는 최대 마나의 2%를 회복합니다. (공대 시너지로써의 재충전 효과는 삭제됨)

 

그림자 원혼(42) :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면 20%의 확률로 자신의 그림자를 불러냅니다. 그림자는 어둠의 권능: 고통이 걸린 대상을 향해 느린 속도로 다가가며, 대상에 도달하면 즉시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 원혼은 동시에 3개까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침묵(52)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대상을 침묵시켜 4초동안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3초동안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분산(60) : 재사용 대기시간 2분. 순수한 암흑의 에너지로 흩어져, 받는 모든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동안에는 공격하거나 주문을 시전할 수 없지만, 6초동안 1초마다 6%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기절, 공포, 침묵 상태 중에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동 방해 효과와 감속 효과를 제거하며, 분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정신의 쐐기(74) : 대상을 가격하여 ~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지만 대상에게 걸려있는 주기적인 암흑 피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정신적 두려움(74) :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모든 어둠의 구슬을 소모해 1초동안 대상을 두려움에 떨도록 만들고 10초동안 무기와 방패를 떨어뜨리게 합니다. 소모된 어둠의 구슬 하나당 효과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흡혈의 선물(78) :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암흑의 기운으로 충만하여, 자신이 단일 대상에게 입히는 암흑 주문 피해의 50%만큼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치유량을 시전자와 아군에게 균일하게 분배됩니다. 15초동안 지속됩니다.

 

특화도: 어둠의 귀환(80) : [신규] 지속효과. 주기적인 암흑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의 확률로 두 번의 피해를 입힙니다. 

 

 

 

 

 

 

 

 

2-4. 기타

 

 

문양으로 습득하는 주문들입니다. ()안의 숫자는 문양을 배우는데 요구되는 레벨입니다.

 

 

 

고해(25) : [신규] 보조 문양, 고해 기술을 배웁니다. 아군 대상이 비밀을 하나 고백하게 만듭니다.

 

빛보라(29) : [신규] 주 문양, 빛샘이 빛보라로 바뀝니다. 성스러운 빛보라를 생성합니다. 빛보라는 1초마다 생명력이 50%보다 낮은 파티원을 ~초에 걸쳐 ~만큼 치유합니다. 전체 생명력의 30%만큼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빛보라는 15만큼 치유하거나 3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신성한 폭발(62) : 주 문양, 신성한 폭발 능력을 습득합니다. 시전자 주위를 감싸고 있는 신성한 빛을 폭발시켜 10m 반경의 모든 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고, 10m 반경 내 최대 5명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치유 효과는 치유를 받는 대상의 수로 분할욉니다. 이 주문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3. 특성 

 

 

(까망별v님이 올린 캡쳐본이 많이 수정되어서 새롭게 올립니다.)

 

레벨에 오름에 따라 공통 주문, 전문화 주문과는 별개로 15레벨마다 3가지 주문 중 하나를 택1 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수양, 신성, 암흑 전문화와 무관한 것으로, 같은 수양 사제이지만 마력 주입을 쓸수도, 쓸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암흑 사제가 마력 주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직업 상급자를 찾아가거나, 아이템 '맑은 정신의 마법서'를 소비해 선택한 특성 주문을 취소·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하 설명의 마나 소비량은 90레벨 기준입니다.

 

 

 

 

<15레벨>

 

 

[공허의 촉수] 즉시시전, 마나 12,00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지면에서 어둠의 촉수를 불러내어 20초동안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최대 5마리의 대상의 발을 제자리에 묶어 둡니다. 촉수를 처치하면 이동 불가 효과가 사라집니다.

 

[영혼의 마귀] 즉시시전, 마나 12,00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0초 동안 제자리에 서 있는 영혼의 마귀를 소환합니다, 영혼의 마귀는 매 1.5초마다 20미터 반경 내 적에게 영혼의 공포를 시전하며, 사제를 공격하는 적을 우선적으로 시전 대상으로 삼습니다. 영혼의 공포에 걸린 적은 30초 동안 도망 갑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정신 잠식] 시전시간 1.5초, 마나 6,00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30초동안 최대 93레벨의 생명체를 지배합니다. 기계형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허의 촉수는 굴타라크가 부르는 촉수같이 생겨서 대상을 휘감습니다. 타겟팅이 가능하며 체력은 대략 7~8만 사이.

 

- 영혼의 마귀는 빛샘같은 설치형으로 사거리는 25미터입니다. 촉수나 빛샘같이 타겟팅은 할 수 없습니다. 투기장이나 전장에서 상대 진영을 흐트러트리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영절을 쓰러 가던 것을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름만 바뀐 정배는 인간형만 가능했던 것이 기계형 제외 모든 대상으로 시전 할 수 있는 대신 쿨이 생겼습니다. 

 

 

                 ▲ 붉은 원 안이 허수아비에 감긴 공허의 촉수

 

 

                    ▲ 영혼의 마귀를 소환한 모습

 

 

 

<30레벨>

 

 

[육체와 영혼] 신의 권능: 보호막 또는 신의의 도약 시전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만큼 증가합니다.

 

[천사의 깃털] 즉시시전, 10초 충전. 대상 장소에 깃털을 놓습니다. 깃털 위를 통과하는 아군은 4초동안 이동 속도가 60%만큼 증가합니다. 동시에 3개의 깃털을 놓을 수 있습니다. 매 10초마다 추가 깃털이 생겨납니다.

 

[환상] 지속효과. 소실 주문 시전시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방해 효과에서 벗어나고, 3초 동안 원거리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 신사의 육영, 암사의 환상이 특성 주문으로 변경되어 수신암 모두 쓸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천사의 깃털은 동시에 3개까지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깃털위를 지나가는 경우, 혹은 충전시간이 지나 새 깃털을 까는 경우 사라집니다. 천사의 깃털은 마법 버프로 간주되며, 빠른 깃배달이 필요한 전장에서 신의의 도약과 같이 사용할 경우 사기스러울 것으로 보입니다. (마나 소비도 없어요..) 아래는 글쿨 무시 간단한 사용흐름 예입니다.

 

0초 : 충전된 깃털 3개

1초 : 깃털 A 내려놓음, 충전된 깃털 2개, 깔린 깃털 총 1개
2초 : 깃털 B 내려놓음, 충전된 깃털 1개, 총 2개

3초 : 깃털 C 내려놓음, 충전된 깃털 0개, 총 3개

4~9초 : 내려놓을 수 있는 깃털 없음, 총 3개

10초 : 충전된 깃털 1개, 아무도 깃털을 밟지 않았다면 A, B, C는 유지된 상태, 총 3개

11초 : 충전된 깃털 2개, 총 3개

12초 : 새로운 깃털 D를 내려놓으면 기존 깃털 A는 사라짐, 충전된 깃털 1개, 총 3개
 

 

 

 

 

                    ▲ 천사의 깃털을 내려놓은 모습

 

 

 

 

<45레벨>

 

 

[어둠 속에서 빛이 오리니] 지속효과.
- 빛의 쇄도 : 성스러운 일격, 치유, 순간 치유, 결속의 치유, 또는 상급 치유 주문 시전 시 15%의 확률로 다음 순간 치유는 즉시 시전되며 마나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최대 2번 중첩됩니다.

- 어둠의 쇄도 : 흡혈의 손길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의 확률로, 다음 정신의 쐐기를 주기적인 피해효과를 제거하지 않으면서 마나 소모 없이 즉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최대 2번 중첩됩니다.

 

[환각의 마귀]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1분. 어둠의 마귀가 향상되어 공격력과 마나 재생력이 현저히 높아집니다.

 

[신의 권능: 위안] 시전시간 1.5초. 천상의 힘으로 적을 강타하여 ~의 신성 피해를 입하고 2%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어둠의 형상일 때)
[어둠의 권능: 광기] 즉시시전. 대상에 걸린 어둠의 권능: 고통을 소비하여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이 6초 미만으로 남았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성 특성이던 빛의 쇄도가 힐/딜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 환각의 마귀는 파도의 왕좌 에루낙같이 생겼습니다. (쭈꾸미...) 공격할 때마다 1.3%의 마나를 회복하며 15초 지속.

기존 어둠의 마귀(쿨 3분, 12초 지속, 공격할 때마다 3% 마나회복)와 비교했을때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단점이랄까 싶은 것은 1분마다 마귀를 쓰는 버릇이 없어서 쿨마다 쓰지 않는 것 정도?


 

- 베타서버 넋이얌님이 신의 권능: 위안과 술사 자연의 전류를 비교해서 쓰신 글을 참고해보세요. 광기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 허수아비에 붙여놓은 환각의 마귀

 

 

<60레벨>

 

 

[구원의 기도] 재사용 대기시간 2분. 즉시 시전자의 생명력을 전체 생명력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유령의 가면]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원래 형상을 남기고 어둠 속에 파묻힙니다. 어둠이 되면 은신 상태가 되지만 전투 상태를 유지합니다. 6초 동안 또는 원래 형상이 직접 공격에 의해 3회 공격을 받을 때까지 유지됩니다.

 

[천사의 보루] 지속효과. 피해를 주는 공격을 받아 생명력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20초 동안 총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흡수 보호막이 생겨납니다. 이 효과는 90초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 생존기 계열 주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탱 체력이 아슬할 때 공허의 전환-구원의 기도를 연속해서 쓰는 중입니다. 버릇인지 몰라도 쓰던거 쓰는게 편한 듯(...) 구기의 아이콘 모양이 바뀌었습니다.

 

 

<75레벨>

 

 

[뒤틀린 운명] 지속효과. 생명력이 20% 이하인 대상을 치유하거나 피해를 주면, 자신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0초 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마력 주입]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2분. 대상에게 마력을 주입하여 주문 시전 속도를 20%만큼 증가시키고, 주문 시전에 필요한 마나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천상의 통찰력] 지속효과.
- 수양 : 회개 시전 시 40%의 확률로 다음 신의 권능: 보호막을 약화된 영혼 효과를 무시하고 시전할 수 있으며, 약화된 영혼 효과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신성 : 상급 치유 시전 시 40%의 확률로 다음 회복의 기원이 자체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바로 다음 다생에게로 옮겨갑니다.
- 암흑 :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힐 시 15%의 확률로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회되고, 12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분열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즉시 시전됩니다.
 

 

 

 

- 뒤틀린 운명은 딸피 혹은 마격 구간에서 지속적으로 발동되는지는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통찰력의 체감 발동확률도 아직......... 왜냐면 힐사던 암사던 마주만 찍고 다녀서;;

 

 

 

 

<90레벨>

 

 

[빛의 길] 즉시시전, 마나 30,00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대상에게 점점 강력해지는 신성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적에게 최대 ~의 피해를 주거나 아군에게 최대 ~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아군에게서 다른 아군에게로, 또는 적에서 다른 적에게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다음 대상에게 이동할 때마다 에너지는 2개의 가닥으로 갈라지며, 멀리 있는 대상에게 우선 이동합니다. 또한 같은 대상에게 두 번 적중하지 않습니다. 최대 3번까지 이동합니다. 어둠의 형상일 때는 비전암흑 피해를 줍니다.

 

[천상의 별]  즉시시전, 마나 15,0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천상의 별을 시전자 전방으로 내보냅니다. 천상의 별은 24미터를 직진하며 주변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의 신성 피해를 주고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천상의 별은 목표 지점에 도착한 후 다시 되돌아오며 돌아오는 도중에도 지나치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어둠의 형상일때는 비전암흑 피해를 줍니다.

 

[후광] 즉시시전, 마나 45,00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시전자 주위에 최대 30미터까지 급속히 팽창하는 신성한 에너지 고리를 만들어 냅니다. 적에게 최대 ~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최대 ~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25미터 거리에서 최대 효과를 발휘합니다. 어둠의 형상일때는 비전압흑 피해를 줍니다.

 

 

 

- 이펙트가 참 화려한 90레벨 특성 주문들입니다. 각각 이펙트를 요약하자면 빛의 길은 노란 불꽃놀이, 천상의 별은 황금 에네르기파, 후광은 커다란 금빛 물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암흑 사제가 사용하면 보라색이에요.)

 

- 빛의 길은 처음 시전할 때 적에게 시전하면 적에게만, 아군에게 시전하면 아군에게만 이전됩니다. 툴팁에도 나와있다시피 멀리 있는 대상에게 우선 이동하기 때문에 이동 범위가 아주 넓습니다. 오그리마 기준 힘골 가로쉬 방 앞에서 시전하면 힘골 여관 앞 그런트한테까지 튕깁니다. 적에게 사용하다간 애먼 곳에 있는 몹들까지 애드가 날 것 같아서 아직 인던에서 딜용으로는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대상을 지정하지 않고 쓰면 본인에게 먼저 힐이 튕기는데 90레벨, 풀 정복템 기준으로 대략 12,000정도. 적군 아군 딜/힐량은 대략 3만 조금 넘는 수치.

 

- 천상의 별은 처음에 법사 화염구슬같은 걸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것보다는 나에게 돌아오는 에네르기파에 가깝습니다. 전방 24미터, 폭 6미터 이내의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24미터까지 도달했다가 돌아오는 속도가 꽤 빠릅니다. 딜/힐량은 1만 가량.

 

- 후광 이펙트는 개인적으로 제일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사제를 중심으로 금색 물결 이펙트가 동그랗게 퍼져나갑니다. 단점은 마나를 상당히 많이 먹고 (90레벨 마나클래스의 마나량은 30만이 최대인데, 1/10 이상 마나를 잡아묵음) 25미터 지점에서 딜/힐량이 가장 높기 때문에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거리 맞추기가 애매합니다. 딜/힐량은 최소 6천~최대 6만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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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시간이 되면 바뀐 문양들도 정리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