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심장 멜자라크, 운속, 셰크지르 간단 설명.

 

어제 올린 전반부 설명에서 이어집니다:)

 

 

 

 

 

* 잘못된 설명 수정 및 세부 팁 추가. (2012-11-04) 

 

 

 

4. 바람군주 멜자라크 

 

 

 

 

- 가랄론 처치후 계단으로 올라가면 네임드와 쫄 무리가 있음. 

쫄 무리는 먼저 잡는 것이 아니며, 네임드의 전투 중 같이 상대함. 3마리씩 3무리, 총 9마리의 쫄들이 있으며, 무리끼리는 생명력을 공유.

 

 

참고로,   쫄  네임드  쫄   <-처음 진형.

          쫄

 

        플레이어들

 

 

 

- 쫄 한 무리를 쓰러뜨릴때마다 네임드에게 [무모함]이 중첩되어,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3% 증가.

 

네임드의 피통이 많기 때문에, 메즈를 통해 쫄을 빠르게 처리하고

탱이 찢어지기 전 받는 피해 99% 증가 디버프를 이용해 네임드를 쓰러뜨리는 것이 큰 흐름.

(클베 무작에선 무모함이 없어서 광폭을 봄...ㅎㅎㅎㅎㅎ;)

 

구체적으로, 무리를 다 잡을지 혹은 일부 남기고 네임드만 공략할 지는 딜이 얼마나 나오냐에 따라 다를 것으로 예상.

 

 

 

- 쫄들은 메즈가 먹힘.

 

플레이어들 뒤에 클릭해서 사용 가능한 창 오브젝트가 있으며, 클릭해서 창을 가진 사람은 쫄들에게 사용 가능한 엑스트라 버튼이 생김.

애드 나지 않는 거리에서, 쫄을 대상으로 창 버튼을 클릭하면 1분간 행동불능 상태가 됨. 전투 안 걸림.

창 말고, 양변이나 얼음덫같이 인간형에게 먹히는 메즈도 사용 가능.

 

 

그러나 네임드가 가진 [감시하는 눈] 스킬때문에, 일정 수 이상으로 메즈하는 경우 모두 풀림.

또한 무리 수가 줄어들 수록, 가능한 최대 메즈 수도 줄어듬.

 

전투 시작 전 : 9마리중 4마리 가능 -> 1무리 처리후 : 6마리 중 2마리 가능 -> 2무리 처리후 : 3마리 모두 메즈 불가능

 

 

- 따라서 9마리의 쫄 중 귀찮은 애부터 우선 메즈해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필요함. 쫄의 종류는 셋.

 

1) 코르티크 검사 : 한명에게 공격을 집중해 15만x마릿수만큼의 피해.

세마리 모두 메즈가 안되었다면, 순간 45만의 데미지로 공대원 끔살 우려가 있으므로 최소 1마리는 메즈가 필요.

 

2) 자르티크 사냥꾼 : 플레이어를 호박석에 가둬 행동 불능으로 만듬.

클릭해주면 해제 가능하나, 한번 풀어준 사람은 2분간 다시 풀어줄 수 없는 디버프가 생김.

특정 대상에게 지속적 피해+바닥을 깔게 만듬. 바닥은 당연히 사람 없는 곳에 가서 깔아줌.

 

3) 스라티크 치유사 : 쫄들을 힐하며 공격력 증가 버프를 걸어줌. 우선 메즈 대상 1순위.

이 버프는 마해가 가능하므로, 마나를 보아가며 쫄 무리에 대무를 날려줌. 치유 스킬은 딜러가 붙어서 차단.

 

개인적으로는 검사2 치유사2 메즈 후 빠르게 남은 치유사1을 딜, 혹은 검사1 치유사3 메즈가 좋아보임.

쫄 메즈는 공대 재량에 따라 다르며, 가급적 3종류 쫄을 피를 맞춰 모든 무리를 동시에 쓰러뜨리는 방향으로 진행.

 

 

광역 딜 혹은 도트미스로 인해 메즈가 풀리지 않도록 공대원 전원에게 주지 시킬 것. 메즈 풀면 벌금!

 

 

 

- 탱커는 메즈된 쫄들과 가능한 멀리 떨어진 곳에 네임드를 데려가 탱킹 시작.

일반에서 얼마나 아플지는 모르겠음. 탱 한명으로 네임드와 쫄탱이 아프다면 2탱.

 

나머지는 둥글게 산개해서 딜 시작.

 

한무리 처리가 끝나 남은 메즈가 풀리면,

쫄탱은 전투가 벌어지는 곳과 먼 곳으로 남은 쫄을 끌고가고 메즈 담당자는 다시 메즈. 이때 도트류 ㄴㄴ

역시, 3종류 쫄을 피를 맞춰 모든 무리를 최대한 동시에 쓰러뜨리는 방향으로 진행.

 

 

- 네임드가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음.

 

1) 소용돌이 칼날 : 커다랗게 뭘 휘리릭 날림. 특정 대상과 그 경로상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갈때 12만 올때 12만 왕복피해. 천상의 별 비슷한 스킬.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급적 산개. 두틱 다 맞으면 아픔.

 

2) 칼날의 비 : 6초동안, 0.5초마다 2만씩 공대 전체피해. 인당 총 24만씩 피해. 공대생존기 및 힐러 쿨기를 써서 넘기는 것이 안전.

수사의 경우 칼비 타이머를 보고 공대에 너울치기신보를 넉넉히 감아두면 몇틱 씹는 것도 가능. 수사신♥

 

3) 바람 폭탄 : 불땅의 라그가 던지는 마그마덫과 유사함.

무작위 대상의 발 밑에 폭탄을 던지며, 그 위에 서있는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활성화 됨.

한번 생긴 폭탄은 밟을때까지 사라지지 않음. 밟으면 공대 전체에 35만의 피해.

폭탄은 시간이 지날수록 쌓이기 때문에, 밟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불가피하게 밟아서 공간을 확보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면 공대 생존기를 사용해야함.

 

원딜의 경우,

 

딜러 <───최대사거리───> 네임드 <───최대사거리───> 딜러

폭탄   딜러 <──────> 네임드 <──────> 딜러   폭탄

 

처럼 최대사거리에서 거리를 좁혀들어오는 방법으로 폭탄 깔리는 지점을 유도.

 

 

- 메즈 연계 및 네임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피하며 쫄을 모두 처리했으면,

네임드의 공격력 150% 증가이므로 힐러는 탱커 힐에 집중하고 딜러는 받는피해 99% 증가 디버프를 이용해 네임드 극딜.

탱커는 생존기 연계, (2탱이라면) 도발 인계 등으로 생존에 주력. 이 타이밍에 블러드 추천.

 

 

 

-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네임드가 사용하는 스킬 자체는 많지 않은 편이지만.

쫄 무리와의 전투가 동시에 일어나고, 남은 메즈시간 확인, 재메즈, 메즈된 머릿수 확인 등으로 인해 복잡하게 느껴진 전투.

 

 

 

 

 

 

5. 호박석구체자 운속 

 

 

 

 

- 2탱 필요. 선탱의 풀링으로 1페 시작.

 

 

 

- 무작위 대상에게 [기생충 성장]을 걸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것과 동시에, 대상이 받는 힐량만큼 피해를 주기때문에 힐러는 기생충 대상자에게 큰힐 X, 도트힐이나 바닥힐, 혹은 보막류로 힐. 내집상치 이런거 ㄴㄴ

 

 

- [호박석 비수]로 무작위 대상의 발 밑에 웅덩이를 만듬.

스칼로맨스 릴리안 어둠불꽃같이 일정시간 계속 바닥이 끌리므로 대상자는 사람 없는 곳으로 이동해 바닥을 깔 것.

바닥이 깔린 후 생기는 노란 슬라임은 죽을때 주변에 피해를 주므로 가급적 원딜이 접근전에 점사 or 광 처리. 거의 힐어글 먹고 오는데 떼주면 힐러한테 사랑받음.

 

 

 

- [생명 변형]으로 현재 대상(보통 탱커)을 돌연변이 피조물로 만듬.

네임드와 공대원들에게 모두 적대적으로, 20%까지 체력이 떨어지면 [탈주] 버튼을 눌러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음.

(무작에서는 변이자 피를 20%까지 깎아도, 탈주를 통해 원래대로 돌아오면 만피상태. 일반도 그럴지는 미지수)

 

 

- 변이되면 의지 바가 생기고 탈것 조종 ui로 바뀜.

 

1) 의지는 100부터 시작해서 초당 2씩 줄어들어, 변이 50초 후 0이 되면 플레이어는 죽고 변이된 피조물만 남아 플레이어들을 공격. 따라서 탱커가 변이되면 딜러들은 빠르게 20%까지 탱커를 딜해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해야함.

 

2) 바뀐 ui에는 다음같은 버튼이 있음. 3페에는 탱말고 딜힐도 변이되므로 알아두기!

 

작열 : 대상에게 사용시 큰 피해와 더불어 받는피해 증가 디버프를 검. 1/3페에선 네임드, 2페에선 큰쫄에 사용.

또한 변이된 본인이 저절로, 혹은 2페의 쫄이 시전하는 [호박석 폭발] 차단가능. 차단시 힐부담이 줄어듬.

 

섭취 : 호박석 비수로 인해 깔린 바닥을 흡수하여 의지 20 회복. 하지만 생명력이 증가함. 의지가 넉넉하고 바닥이 없다면 섭취는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음.

 

발버둥 : 의지 8을 소모해 0.5초간 행동을 멈추고 5초동안 받는피해 증가. 변이자는 이 스킬로 데미지를 더 받아야 빠르게 풀림.

 

강타 : 일반 근접평타.

 

탈주 : 20퍼 미만시 원래대로 돌아옴.

 

요약하자면 쿨마다 발버둥으로 받는피해증가, 강타와 작렬로 딜링, 작열로 자기나 큰쫄 차단, 바닥이 많거나 의지가 모자라면 섭취.

 

 

- 선탱이 변이되면 오프탱이 빠르게 인계. 변이된 상태에서 네임드에게 맞으면 의지 40이 까여서 상대적으로 촉박해짐.

 

 

 

 

- 70%에 2페 시작, 소환한 괴수를 상대하는 페이즈.

괴수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네임드 받는 피해 99% 감소. 1페이즈의 능력은 모두 사용.

 

 

- 괴수의 [호박석 폭발]은 변이자 작렬로 꼭 차단. 괴수에게 변이자가 맞으면 마찬가지로 기력이 감소하므로 유의.

[발구르기]로 데미지+15미터 반경 플레이어를 밀쳐내므로 근딜과 탱 제외는 거리 유지.

[내던지기]로 탱커를 무작 대상의 위치에 집어던져 탱커와 대상지점 8미터 이내 스턴과 데미지. 때문에 약산개.

 

- 북미 길팟에 끼여서 무작 첫킬 했을때 방을 둥글게 돌면서 2페 탱킹. 이유는 모르겠음.

 

 

 

- 괴수 킬 후 3페 시작. 네임드의 공격력과 공격속도 50% 증가.

바닥을 까는 비수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대신 생명 변이를 더 자주 시전. 힐러나 딜러도 대상이 됨.

 

딜이 좋다면 막판 변이자 딜은 무시하고 블러드+네임드 딜에 집중해 빠르게 킬 하는 것이 가능.

하지만 딜이 모자란다면 쌓이는 변이자들로 인해 처치 불가능.

 

 

 

 

 

6.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 2탱 필요. 선탱 풀링으로 전투 시작.

 

 

- 네임드는 현재 대상에게 [여제의 눈] 디버프를 검.

5중첩시 해제 불가능한 정배. 따라서 탱커는 3-4중첩마다 교대.

 

- 무작위 대상에게 [섬뜩한 비명]을 질러 대상과 그 8미터 반경에 피해를 주므로 약산개. [공포의 비명]은 그냥 힐로 커버.

 

- 마법효과를 흡수하는 [불협화음의 장]을 네임드가 하나씩 깜. 양파링같은 모양인데 움직이지는 않음.

근처, 혹은 안에서 일정 이상의 마법을 사용해서 지워줘야 함. 아마 지우개 전담 플레이어가 생길 듯.

지우개 플레이어는 아프므로 힐 잘 챙겨서.

 

(25 무작에서 24명 북미 길팟애들을 만나서 잡았는데'ㅂ' 암사 한명이 전담해서 지우더군요... 암사가 하려나;)

 

 

 

 

- 2페가 되면 여제는 고치 안으로 숨어버리고, 양쪽 위에서 쫄들이 등장.

쫄들은 뭉쳐있으면 공격력이 세지므로, 탱들은 좌우로 이격해서 반씩 탱킹해서 처리.

 

약탈자 : 전방 독 브레스를 사용하므로 머리 돌리기. 대상과 대상 주변에 독 피해를 주므로 탱과는 거리두기.

 

바람칼날 : 캐스터나 힐러 대상으로 주문을 짜름. [속결]은 쿨 되는대로 차단. 한명에게 붉은 선을 꼽고 30초동안 주시하는 것은 반대방향으로 ㅌㅌ

 

 

 

- 30% 3페 시작. 탱 인계는 여전히 눈 3-4중첩마다.

 

- [잠식의 공포]로 전방 70미터에 광역공포+데미지를 주므로, 탱커는 본진 반대방향으로 머리를 돌리고 나머지는 네임드 뒤에 둥글게 흩어짐. 전사 광격이나, 죽기 대마보 등 탱이 센스껏 씹거나 마해 가능.

 

- [파멸의 공포] 무작위 대상과 8미터 반경에 개별 공포. 약산개.

역시 마해 가능하지만, 네임드 머리가 돌아가서 광역공포 맞고 진형이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탱커 공포 우선적으로 해제.

 

- [대재앙]은 모든 공대원 현재 체력의 절반을 깎음. (최대 체력ㄴㄴ) 가급적 탱커 체력은 대재앙 이전 꾹꾹 채우기.

 

- 이외 피해는 힐로 커버해야 하는 데미지. 뒤로 갈수록 힐이 밀리는 느낌이 들었으므로 블러드 써서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