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부터 초보자 분들을 위해 글을 좀 올려봐야지 하고 마음먹고 있다가..  이제야 글을 쓰게되었네요.

일단 제가 지금 적고자 하는 클래스는 마나 관리가 조금더 수월하고 손을 덜타는 수사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먼저 수사의 특징은 

1. 피해를 흡수 보호막으로 앞으로 받을 피해를 최대한 흡수하는 클래스이다.-물론 힐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2. 환희(보막이 깨질시 현재 정신력의 200%에 달하는 마나를 즉시회복 12초쿨) 특성으로  마나회복 능력이 전 힐러중 가장 뛰어나다.

3.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회개 스킬에 의한 딜(이하 속죄)을 하며 힐이 가능한 스킬이 있어서 힐러치고는 그나마 딜에 도움이 되는 편이다.-딜모자랄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속죄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사의 우선 스탯은

현재 영던을 다니시거나.. 혹은 레이드를 준비중이신 혹은 트라이중인 분들께는 최우선 스탯으로 정신력을 먼저 추천해 드립니다. 확고가 아닌 트라이 중일 경우 공대원의 실수로 큰 힐로스가 생길수가 있고-힐을퍼부어야하는상황- 굳이 그게 아니더라도 현재 본인 스스로도 공략이 확고가 아닐경우 상황에 맞는 최적의 힐을 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에 지구력을 올려줄 수 있는 정신력을 최우선 스탯으로 추천해드립니다.

그 다음은 앞서 특징 1번에 말씀 드렸다시피 수사는 피해 예방힐-흡수힐을 하는 클래스 이므로 흡수량을 최대한 올릴 수 있는 특화력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이후 극대나 가속은 선택인데 (이미 정신력에 특화를 갔기에 극대나 가속은 수치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극대를 올리면 신의 보호가 터질 확률이 늘어나고(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가속을  올리면 시전속도가 조금이나마 빨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극대를 추천하고 가속을 마지막 순위로 두는 이유는 극대의 경우 수사의 힐이 크리로 터지면 신의 보호가 감기기 때문이고(흡수량 증가)  가속이 마지막인 이유는 수사의 힐은 다른 힐러들 처럼 누가 더 빨리 채우냐의 힐이 아닌 미리 미리 시전해 놓는 방식이기에 가속이 높든 낮든 그렇게 큰 힐량의 변화는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힐 스타일에 따라 가속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하네요.

 

사제의 특성 중에 스왑해야하는 특성으로는

먼저 45 특성에  어둠속에서 빛이 오라니 특성, 영혼의 마귀 특성 , 신의 권능:위안  특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45특성은 힐사제의 지구력을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장단점을 보자면

일단 저 같은 경우는 위안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위안은 시전하면 글쿨만큼의 시전속도로 시전하여 마나를 0.7%(2100가량) 을 회복하는 스킬인데 일단 수사 스타일 자체가 환희만 잘챙겨먹으면 마나가 가장 여유로운 편이고 남는 시간엔 속죄를 이용한 사도중첩을 쌓아 대천사를 킬 수 있게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수사로는 위안을 써본적이 없네요.

해서 두가지 특성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일단 빛이오라니 특성은 직접적인 마나젠은 없지만 속죄질이나(회개제외)  상급치유 순간치유를 시전할시 15%확률로 순간치유를 즉시시전으로 마나소비 없이 시전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단일힐이 많이 들어갈때.. 혹은 속죄질을 많이 할 수 있는 넴드에서 유용하다고 봅니다. 혹은 마나 부족에 시달릴리가 없는 네임드의 경우에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영혼의 마귀 특성 같은경우 3분쿨인 어둠의 마귀를 1분쿨로 바꿔주는 특성인데 쿨이 1/3으로 줄어든 대신에 마나젠이 1/2로 줄어 듭니다. 쿨마다 잘 활용 할 수 있다면 어둠의 마귀보다 우월한 마나젠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희망의찬가-마나회복찬가-를 올리기 전에는 꼭 마귀를 뽑고 올리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희망의 찬가로 뻥튀기된 최대마나가 마귀의 마나젠을 끌어올려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75 특성에 마력주입과 천상의 통찰력 특성이 있습니다.

역시 장단점을 살펴보자면

마력주입2분쿨에 20초간 마력소모20%감소+20%가속을 더해주는 특성이고  천상의 통찰력은 회개 사용시 40%확률로 악화된영혼 효과 무시하고 학화된영혼 효과를 유발하지 않은 상태로 신의 권능 :보호막 주문을 사용 가능 하게 해주는 주문입니다.

마력주입 같은경우에는 마나소모량을 감소시켜주는 효과에 더불어 폭힐할 수 있는 여건까지 만들어 주기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아주 효율이 좋은 특성이고  천상의 통찰력 같은 경우에는 보막을 덧씌울 수 있다는 점에서 탱커 끔살이 심할 경우 -특히 4셋시 아주 많이 발동됩니다- 보막을 많이 감아 줄 수가 있어서 효율이 좋은 반면 보막의 마나소비가 만만치 않은 관계로 탱 끔살이 심한 넴드전이 장기전이 될경우 심각한 마나부족 현상에 시달릴 수 있으니 끔살을 막을 수 있다는 점 빼고는 그렇게 좋은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일반적으로는 거의 마력주입 특성을 찍고 다니고 있고 그에대해탱 끔살을 막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외에 특성 같은 경우에 저같은 경우 공허의 촉수(주변대상 이동불가만들기)와 육체와 영혼(보막 사용시 대상의 이동속도 4초간 60%증가) 구원의 기도(2분쿨 마나소비없는 즉시시전 자힐20%-보막 특성도 좋지만 수동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공허의 전환(대상의체력과 백분율수치 맞바꿈) 스킬에 연계해서 사용할 수있는 구원의 기도주문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빛의 길 특성(산개진형에 가장 유용한 특성) 거의 고정으로 하고 다닙니다.

 

 

다음은 스킬 활용에 대한 부분입니다.

일단 기본은 12초마다 신의 권능:보호막 주문(이하 보호막)의 사용으로 환희 챙겨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입니다.

일단 환희는 보막이 깨질 시 정신력의 200%에 달하는 마나를 얻는 지속효과이구요. 현재 보호막의 마나 소비는 15555. 이는 정신력이 7777만 된다해도 12초마다 공짜 보호막을 -치유량 최소 7만이상- 사용 가능 하게 된다는 소리입니다. 최우선을 정신력으로 맞추다보면 7777 정도는 영던 돌다보면 금방 맞출 수 있구요. 만약 장신구나 재봉마부발동  레이드시 복술의 마나해일토템 적용 받는다면 정말 사기적인 마나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속 효과 입니다. 현재 7777의 정신력이 되지 않더라도 쿨마다 적용 받을 수 있도록 (최소한 탱한테는 유지해서 15초마다라도 받을 수 있도록)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에드온 extra CD 의 도움을 받으면 조금더 수월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회복의 기원 스킬의 활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이 스킬은 스킬에 걸려 있는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다른 대상(주변에 피가 가장 적은대상)에게 옮겨가고 또 다시 그대상이  체력이 달면 다시 다른 대상에게 옮겨가는 식의 방식으로 작용합니다.-최대 5번

던져 놓으면 피해를 받을 때마다 옮겨가며 많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똑똑한 힐이니(흡수힐은 아니지만 예방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자주 탱에게 사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이스킬은 빛의길 처럼 한번 지나간 대상에게는 다신 가지않는 그런식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둘이 있을때 그 둘이 계속 피해를 받는 다면 4번 혹은 5번의 치유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문양을 박을시 첫 치유량이 60%증가하고 튕겨나가는 횟수가 5번이 아닌 4번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총 치유량으로 보면 일회 치유량의 40%만큼을 손해보는 것이지만 이 스킬이 항상 5번다 튕긴다는 보장이 없음으로 꾸준한 광역피해가 들어오는 구간은 문양을 빼고 꾸준한 광역피해가 들어오지 않을시 문양을 박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공심 1넴의 힘과활력처럼 정해진 광역피해가 들어오는 경우 미리 회복의 기원을 써놓고 쿨을 벌어놓은 후 힘과활력 중간에 다시 던지는 식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속죄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속죄란 성스러운 일격이나 신성한 불꽃, 회개 주문으로 적을 공격할 시 치유량만큼 아군의 체력을(단일) 회복시켜주는 능력입니다. 공격을 하는 스킬이기에 공대 디피상승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치유량이 적고 원하는 대상에 들어간다는 보장이 없기에 공대가 안정적일때 주로 운용합니다.-(속죄의 1번역할 베이스힐및 딜링지원)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거나 적이 받는 피해증가 디버프가 있을시 사용하면 최고의 단일 힐 효율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예: 엘레곤이나 공심4넴 하드혹은 운속-운속의경우 기생충감염의 위험도때문에 사용시 주의요망)

성스러운일격이나 신성한 불꽃,회개로 적을 공격하면 사도라는 버프가 생겨납니다.(속죄의 두번째 역할 사도중첩쌓기)

사도는 성격이나 신성한 불꽃,회개의 마나소비를 줄여주고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로써 최대 5번까지 중첩이되고 (최대30%) 이는 사용하면 할수록 성격과 신성한 불꽃의 효율이 좋아짐을 뜻하게 됩니다.

헌데 이 사도 효과는 지속효과와 사용효과로 나뉘게 됩니다.

이 사도효과를 모아서 대천사라는 스킬을 쓰면  30초 쿨로 18초간 사도 효과당 5%(최대25%)의 치유량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이 효과를 사용하면 사도 효과가 리셋 되기 때문에 (다시쌓아야함) 큰 피해가 예상되어 많은 힐량이 필요할경우에 사용해서 쓸데 없는 마나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합시다.

대천사 사용시기를 조절하라는 말은 25% 치유량증가 효과에 현혹되어 무분별한 사용으로 쓸데 없이 사도 중첩을 다시 쌓아야하는 경우(-이는 딜로스+힐로스+마나소비증가) 를 만드는것을 줄이자는 것이지 30초쿨에 18초 중첩이니 큰 부담없이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잘사용하면 마나소비를 최소화하고 끔살방지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보지 않아도 되는 손해를 보게되는 부분입니다.

속죄에 해당되는 문양의 경우 저같은 경우 신불 문양(신성한 불꽃 즉시시전) 고정으로 박고 하는 것 같습니다.

성스러운 일격 문양의 경우 다른 문양 박을것이 마땅치 않으면 박고 다른문양 박을것이 있으면 다른 것을 박습니다.

 

회개의 경우 두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속죄로 쓸 것이냐 아군에게 쓸것이냐.

아군에게 쓸경우 은총 버프(나에게 받는 치유량증가 10%증가 최대3중첩) 를 쌓게 되고  내가 원하는 대상을 치유할 수 있다는 점, 천상의 통찰력 특성이 발동한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적에게 쓸경우 딜지원이 된다는 점 사도가 엄청난 속도로 쌓인다는 점 사도의 효과를 받는다는 점이 있고 입히는피해 증가 버프나   받는피해 증가 디버프가 걸린 대상을 공격할때 치유량이 엄청나게 늘어난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만 큰중요한 단점이 내가 원하는 대상에 힐을 넣을 수 없다는 점이기에  상황을 봐가며 아군을 힐 할 것인지, 적을 공격할 것인지 판단 해야 할 것입니다.

수사가 신사에 비해 무빙힐이 약한 느낌이라 저같은 경우 회개문양(무빙중 회개사용가능하지만 마나소비20%증가)도 기본 베이스로 박고 다닙니다. 

 

다음은 빛의길 주문입니다 .

공대원 어지간히 산개해 있어도 알아서 찾아가며 잘 채워주는 진정한 의미의 광역 힐기 라는 생각이 드는 주문입니다.

저같은 경우 금고 3넴에서 내부 쫄처리가 밀릴 경우 안에 들어가자마자 쫄에써주고 나오기 전에 쫄에 써주는 식으로 딜 지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시전하고 공대전체 회복하는데 까지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니 광역 메즈 되기전에 써주거나 큰피해가 들어오기전 써놓으면 알아서 잘 채워놓습니다.

 

수사의 힐에 가장 중요한 흡수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모든 피해흡수 효과는 15초간 지속됩니다.

 

먼저 보호막에 대해 언급해 보겠습니다.

보호막 스킬은 마나효율이 극악 이기에 기본적으로 환희 챙겨 먹을때만 사용하고 끔살 위험 있는 대상 혹은 무빙이 필요한 대상(육체와 영혼특성-이건 해주면 좋고 안해줘도 무방할 듯합니다.)에 한번씩 넣어주고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격변때는 보막의 치유량도 무시못할 수준이라 시간 부족하다하면 닥 보막으로 보막 둘둘 감아놓고 하기도 했는데(말그대로 힐딸) 지금은 그렇게 하면 힐량도 안나오고 효율도 좋지 않아 그렇게 할바에 치유의기원 두세번 박는게 훨씬 좋다는점 꼭 적고 싶습니다.

보막은 반드시 환희 챙길만큼만+끔살위험대상자 혹은 육체와 영혼 효과를 부여해 주고 싶다 하는  공대원에게만 걸어주면 됩니다.

 

다음은 신의 보호에 대한 부분입니다. 신의 보호 쌓기는 거의 치유의 기원을 통해서 작업됩니다.  수사는 신사에 비해 마나회복률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어느정도 스펙만 되면 신사에 비해 치기에 대한 부담이 훨씬 적습니다.

치유의기원(대상과 대상의 파티원의 체력을 채워주고 무조건 신의 보호를 쌓습니다.)을 사용 했을 때나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여 치유했을 시에 생성되어 아군을 앞으로 받을 피해로부터 보호해줍니다.(최대치 내체력의 40%)

내면의 집중력(상급치유나 순간치유,치유의기원을 마나소비없이 극대화효과를 발휘하게 시전하게 해주는 45초쿨기)

을 이용한 상급치유를 사용해서 한번에 10만+- 의 신보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이후 치기로 유지

 

피해흡수의 꽃- 혼의 너울에 대한 얘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1분쿨 15초 유지,  혼의너울이 발동된 후 15초간 사용하는 상치,순치,치유,치유의기원 주문을 혼의너울이라는 보호막으로 바꾸어줍니다. 혼의 너울 보호막은 15초간 유지됩니다.(최대치 내체력의 60%) 버프가있을때 다시 리필한후15초라는 점 잘 생각해 두셔야합니다.

피해 흡수 보호막은 보호막이다보니 특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신 보호가 치유의기원의 50%*특화 에 영향을 받는 다면 너울은 (치유의기원+신의보호)*특화이기에 흡수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보통은 아픈 피해가 오기전 미리 감아서 그 피해를 흡수하여 끔살을 막는용도로 쓰이지만 공심 3넴처럼 꾸준히 광역피해가 들어오는 구간이라면 쿨마다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울을 감으면(피해가 심하다하면 대천사나 마력주입을 섞어서) 어지간한 공대피해는 막아줄수 있기에 공대가 힐업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광역기가 처음 오기전 15~20초 전에 사용한 후  두파티 정도를 번갈아 가며 감습니다. 그럼 15초가 지나고 버프는 끝났지만 혼의 너울 보호막은 남아(마지막리셋후  15초간유지)  아군을 보호해줍니다.스킬이 힘과활력처럼 오래가는 스킬이라면 15초남기고 사용하시고  보이지않는 일격처럼 단발식이라면  20초전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렇게 하는 이유는 현재 공심의 경우 너울을 감아야 하는 네임드의 기술이 보통 1분쿨이지만 +-로 약간의 오차가 있기에 쿨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무빙 할 시간을 벌기 위해서 입니다.

 너울이 끝나가는데 스킬을 사용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치기로 신의보호 감아 주시면됩니다.또한 만약 너울 네임드가 쿨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쿨이 돌아오지 않는다 하면 방벽 사뿐히 깔아주시면 공대원 생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탱이 많이 아파서 끔살 위험이 있다하면 너울을 사용한 후에 순치나 상치 (내집 상치의 경우 한방으로 너울의 최대치에 근접한 양까지  한번에 감기기도 합니다.)로 너울을 틈틈히 감아주면 방당 10만이 넘는 보막이 생겨서 탱커 끔살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너울쓰고 순치나 상치로 보막 유지 할때의 힐은 그 어떠한 힐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안정적인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너울 감으며 신보 유지하는 법은 이렇습니다.

만약 시작전 신보작업으로 (치기돌리고 물먹고 치기돌리고 물먹고 반복) 신보를 쌓아놓은 상태이시라면(혹은 공대 힐업하느냐고 치기를 난사한 경우)공대원들의 신보가 최대체력의 40%까지 쌓여있을것입니다. 이수치는 수치적으로 13만 이상은 되겠지요.너울로 치기로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수치는 5만 가량+- 일것이고 너울 한번 안쓰고 치기를 유지하는게 이득 보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시작전 신보쌓았을때  넴드의 첫 광역기 타임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때에 필요한것이 캔슬 너울 입니다.

너울버프 유지시간이 15초이고 치유의기원 시전시간이 기본2.5초인 것을 감안하면 (가속으로 2.2~2.4정도) 최대 6번을 시전해도 신보가 유지된다는 점을 먼저 인지 하셔야합니다.

그럼 치기를 사용하는 순서와 1파에 적용되는 신보 유지시간을 적어보겠습니다.

1.먼저 12파에 치기를 감습니다.(신보리셋을위한 치기-1파기준으로봐서 시간 리셋후 2파에 사용한것 1회사용 2파까지감고나면 2.5초 경과 )

2.너울쓰고 1파2파1파2파감음 (총5회사용-12.5초경과)

3.너울캔슬후 1파치기 2파 치기 가속에 의한 보정으로 간발의 차이로 신보리셋 너울 2회씩 감김

근데 여기서 신보 유지가 된다고 항상 더좋은것은 아니고 현재 남아있는 신의 보호의 양을 먼저 생각해야 하고 너울을 캔슬후 12.5초안에 다음 넴드의 공격이 들어올 것이 확실할때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너울을 캔슬하기에 그냥 놔두었을 때보다 보막이 빨리 사라집니다.) 보통 넴드의 첫 아픈 공격은 이걸로 거의 100% 피해 안받고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이후 부터는 상황에 따라 바뀝니다.

캔슬 메크로는 마지막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유틸기 입니다.

먼저 마력주입에 대한 내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력주입은 2분밖에 되지 않는 쿨과 20%의 마나소비감소 20%의 가속 효과를 가진 아주 훌륭한 유틸기 입니다.

저같은 경우 이스킬은 공대피해가 크게 들어올게 예상되는데 너울이 쿨이라 없을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혹은 공대가 아주 위험해질 것 같다 할때 대천사와 올리는 스킬입니다.

 

다음은 고통억제(8초간 받는피해 40%감소 3분쿨) 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스킬입니다.공대장분이 지정해준 시간에 쓰거나 따로 지정이 없다하면 임의대로 피가 많이 빠지는 사람에게 넣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힘과 활력때 구슬에 누군가 잘못들어가서 피가 쭉쭉 빠지는 분이 생겼다거나 운속때 기생충 대상자가 본의 아니게 힐을 많이 받았다거나 하는 상황등 쓸경우는 많습니다.

넴드에 대한 패턴을 안다면 쓰기에 참 좋은 스킬입니다. -탱끔쌀있을시에 탱커끔살방지용, 끔살없을때 공대원끔살방지용  

 

다음은 공허의 전환입니다.

역시 생존기입니다.만.. 6분쿨짜리 같지 않게 약간 좀 아쉬운 면이 있는 스킬입니다. 잘쓰면 신축과 같은 효과이지만 이걸 쓰게 만든 상황이 됬다는건 생존기가 다돌아 더이상 올릴 생존기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걸 사용함으로써 죽어가는 사람을 살린후 그사람이 끝까지 살아난 경우는 생각보다 별로 많지 않은것 같아 약간 아쉬운 그런 스킬입니다.

어쨋든 죽어가는 사람을 확실히 살린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 주로 탱과 교환을 하는데 교환후 잽싸게 생석과 구원의 기도의 빠진 체력을 복구 합니다. 쿨일시 결속의 치유로 회복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벽(10초지속 3분쿨 해당범위에있는 아군 받는피해 25%감소 )입니다.

방벽 같은경우 보통은 공대장분들이 써야할 곳을 지정해주니 그곳에서 쓰면되고 만약 공대장분이 지정해준곳에서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없게 쿨이 남는다 하면 임의대로 써도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고억쿨이 없는데 탱커에 피해가 크게 올것 같으면 방벽을 탱한테 던져버리는 식으로도 사용합니다. 

 

 

 

 

이건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크로 입니다. 쓸만한게 몇개 있을지도 모르니 확인들 해보시고 필요한거 건져가시면 좋겠네요.

일단 공용 입니다.

 

#showtooltip
/연속시전  내면의 열정, 내면의 의지
/사용 연금술사의 영약

 

누를때마다 열정과 의지가 스왑되는 키입니다. 제가 연금인 관계로 스왑하며 연금술사의 영약을 먹습니다.

 

 

#showtooltip
/사용 [mod:shift] 옥룡의 물약 ; [mod:ctrl] 연금술사의 회복약 ; [mod:alt] 집중력의 물약 ; [nomod] 창조된 마나 찐빵

시프트에옥룡의 물약  컨트롤에 연금술사의 물약  알트에 집중력의 물약  아무것도 누르지 않으면 마나 찐빵을 먹습니다.

 

 

#showtooltip
/시전 부활
/y %t님에게 부활 시전

부활을 시전합니다. 부활하며 누구님에게 부활시전 하고 외칩니다.

 

 

 

#showtooltip
/오라취소 분산
/오라취소 혼의 너울

분산시전중 누르면 분산이 캔슬되고   혼의 너울을 감다가 누르면 혼의 너울이 캔슬됩니다.

혼의 너울 캔슬할때 여러번 누르면 보막까지 사라지니까 주의해서 눌러야 합니다.

 

 

/run for i=1, 12 do _G["ActionButton"..i.."Name"]:SetAlpha(0) _G["MultiBarBottomRightButton"..i.."Name"]:SetAlpha(0) _G["MultiBarBottomLeftButton"..i.."Name"]:SetAlpha(0) end
단축창에 글씨 없에는 메크로 예요 한번 사용하시면 싹 없어집니다.  만드신분 진짜 대단하신듯..

 

 

 

/run local z,t,s={[32099]='이번주  샤.'},GetQuestsCompleted();for c,v in pairs(z) do if t[c] then s='' else s=' 아직안' end print('나는'..s,'잡았어',v) end

샤를 잡았는지 안잡았는지 알려주는 메크로네요. 메크로 계시판에 많이 있어요.

 

 

 

 

/script c=0;w=GetZoneText();for i=1,GetNumRaidMembers() do n,r,g,l,j,f,z=GetRaidRosterInfo(i);if(z~=w)then SendChatMessage(">> "..n.."님  "..z,"raid");c=c+1;end;end;SendChatMessage(">> 현재 ["..w.."]밖에 "..c.."분 계십니다.","RAID");

공대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는 메크로 입니다.

 

 

 

#showtooltip 엑스트라 버튼
/stopcasting
/click ExtraActionButton1

엑스트라바 사용하게 해주는 메크로입니다. 울트때 많이들 썼었죠.

 

 

 

 

 

 

 

 

다음은 암사일때 쓰는 메크로 입니다. 제가 제 손에 맞게 쓰기 위해  모드로 사용 하는 공격스킬 (예- 그냥쓰면 정분 알트누르면 쐐기)이런 것은 생략 했습니다.  하고 싶으신분은 바로 밑 분산 생명석 자리에 쓰고자 하는 스킬을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showtooltip
/cast [nomodifier]분산 ; [Modifier:alt]생명석

그냥 누르면 분산  알트를 누르면 생명석이 사용됩니다. 암사일떄 유용합니다.

 

 

#showtooltip
/cast [nomodifier]마법 무효화 ; [Modifier:alt]침묵

그냥 누르면 적의 마법을 해제하고  알트를 누르고 사용하면 침묵을 사용합니다.

 

 

 

 

 

 

 

힐사 일때 쓰는 메크로 입니다.

 

 

#showtooltip
/cast [nomodifier] 구원의 기도 ; [Modifier:alt] 생명석

그냥 누르면 구원의 기도  알트를 누르면 생명석이 사용됩니다. 힐사제일때 쓰는 메크로입니다.

 

 

#showtooltip 치유의 기원
/시전 내면의 집중력
/시전 치유의 기원

내면의 집중력을 사용하고 치유의 기원을 씁니다.

내면의 집중력을 키고 단일힐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내집을 따로 빼놓아야 합니다.

 

 

 

#showtooltip 수호 영혼
/run local s="수호 영혼"if GetSpellCooldown(s)==0 and IsSpellInRange(s)==1 then SendChatMessage("%t님에게 10초동안 수호영혼!!","WHISPER",nil,UnitName"target")end
/시전 [help]수호 영혼

대상에게 수호영혼을 걸고 귓말을 보냅니다.

 

 

 

#showtooltip 고통 억제
/run local s="고통 억제"if GetSpellCooldown(s)==0 and IsSpellInRange(s)==1 then SendChatMessage("%t님에게 10초동안 고통 억제!!","WHISPER",nil,UnitName"target")end
/시전 [help]고통 억제

대상에게 고통억제를 걸고 귓말을 보냅니다.

 

 


#showtooltip 혼의 너울
/시전 대천사
/시전 혼의 너울

혼의 너울을 시전합니다. 대천사를 같이 사용합니다.  이것만 믿고 있다가는 피 볼 날이 있으니 따로 대천사랑 혼의 너울 빼놓는게 좋습니다.

 

 

 

#showtooltip
/castsequence [harm, nochanneling:회개][target=targettarget, harm, nochanneling:회개] reset=target/combat 성스러운 일격
/시전 [harm, nochanneling:회개][target=targettarget, harm, nochanneling:회개] 신성한 불꽃
속죄 메크로 입니다. 대상에게 사용하면 성스러운 일격과 신성한 불꽃을 쿨마다 사용합니다.  대상이 바뀌면 성스러운 일격을 한번 사용후 신불을 씁니다.   대부분의 속죄 사제분들이 사용 하실듯 하네요.

 

#showtooltip
/시전 [help] 정화 ; [harm] 마법 무효화

아군대상에게는 정화   적군대상에게는 마법 무효화를 사용 합니다.

판다 나오고 불편해진 마법해제가 이메크로로 상당히 편해진듯 합니다.  사용할 대상이 없으면 적인지 아군인지 구별을 할수가 없어서 ? 로 표시가 됩니다.

 

#showtooltip
/시전 [mod:shift] 차크라: 응징  ; [mod:ctrl] 차크라: 성역 ; [mod:alt] 차크라: 평온; [nomod] 빛의 권능: 응징
아무것도 안쓰면 빛의 권능 주문을 사용   시프트누르고 사용하면 응징   컨트럴 누르고 쓰면 성역  알트누르면 평온의 차크라를 사용 합니다.   순서는 자기 기억에 맞게 바꾸셔도 무방 

 

 

  

 

 

 

어쩌다보니 글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졌네요.

제가 그렇게 잘하는 수사가 아니기에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나  더좋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같은게 있겠지만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정보는 여기까지인듯 하네요.

부디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틀린 내용이나 추가 조언 같은것 있으시면 추가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게 답글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와우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