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06 20:36
조회: 22,642
추천: 18
회드 초보님들을 위한 스킬트리와 궁합 공유_쐐기기준(수정)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회드를 주캐로 즐기는 유저입니다.
내부전쟁에 들어가며 신규유저들이 많이 오신듯 하더라구요, 도움이 조금 되고자.. 저도 고수는아니고... 중수정도 되지만 게임을할때 공부하면서 하는걸 즐기면서 하는편이라 복귀하면서 제가 공부하고 이해한 부분을 공유하고자 몇자 끄적이게 되었습니다 ~! 힐하는 법은 많은 분들이 기본을 여기저기 적어주셔서. 스킬들과의 시너지가 이렇구나.. 하구 보시면 될듯합니다. 제가 쓴글이 모두 정답은 아니며, 제가 직접 해보면서 느낀점과 이해한 부분을 초보회드님들의 이해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과 주차단수까지는 무난히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한 것입니다. 2024.11.08.(수정) 오늘 조금바꿔서 못깨던 실타래 10단 클리어하고 몇군데 수정해보았습니다. (같이간 딜러, 탱커님이 달라서 같이가신 분들의 퍼포먼스 차이일수도 있겠으나 좀더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댓글에 의견주신대로 봄꽃이 힐량보단 특화 영향을 하나 더 주는게 의의를 두고 봄꽃을 찍음 - 나무정령의 효과를 좀더 신경써서 운용 - 영웅특성에서 꿈의 힘을 빼고 꿈의 통제를 채용 1. 자기소개 아즈사랴에서 Cesin이라는 캐릭명으로 회드를 항상 주캐로하고있습니다. 리치왕분노 낙스라마스 레이드 시절 와우를 처음 접하고 판다, 대격변을 쉬고 높은망치레이드에서 다시 복귀하고 어둠땅때 다시 쉬었다가 용군단때 열심히 달렸습니다. 현재 용군단 4시즌말에 쉬어서 2달반 정도 쉬고 복귀한지 이제 1주일입니다 ㅎㅎ 복귀하면서 변경된 회드에대해 이해하고자 툴팁을 다시 하나하나 읽어보고 공부하며 이리저리 스킬트리를 바꿔가며 느낀바를 적은것이며 정답이 아닐수 있습니다. 다만, 회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라도 조금 되었으면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복귀유저라.. 열심히한 용군단 기준 제 로그나 쐐기점수 제일높았던 것을 말씀드리면 저는 중수라고 일단 말씀드립니다..(회드만 여러개 키우시며 항상 상위권에 계신 고수님들이 따로 계십니다.) 제일열심히 했던 용군단 3시즌 쐐기 점수입니다... ![]() 그리고 지금 복귀하고 10월 30일에 만렙찍고 영웅손님 한번돌고 쐐기 공부하며 현재 8개중 한개 빼고 포탈을 취득했습니다. (회드에 진심..) 2. 회드 스킬트리(쐐기) 우선 제가 현재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수정) ![]() 편의상 [피생강화-푸른신록 빌드]라고 저는 저장합니다. 2-1. 필수포인트 라고 생각되는 부분
2-2. 피생강화와 푸른신록 활용
2-3. 급속성장 강화
2-4. 변신의 대가로 마나채우기
3. 기타 사항
![]()
4. 광역기(피가빠질때) 운영 등
5. 마치며.. 복귀자인 제가 많은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간간히 올라오는 회드 초보자분들의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들, 트리를 다르게 하시는분들은 '이게 아닌거같은데..' 할수도 있겠습니다.. 댓글에 자유롭게 지적해주세요 ㅎㅎ 용군단때는 번성도 강했고 3시즌은 나무정령이 본체이고 회드는 나무정령의 집사였을뿐이죠... 정령님들이 힐하면 저는 캣폼으로 딜하는 강한회드 시즌이였습니다. 지금은 손이 더바쁘면 바빳지 쉽지않더라구요.. 풍요를 통한 재생강화가 메인힐이 된듯하며, 이는 용군단 1시즌인가 레이드 트리에서 풍요 스택 20 쌓으면 마나 안들고 속도도 100% 증가하던 힐방법이 떠오릅니다. (이는 시즌지나면서 너프되서 풍요스택 쌓아도 마나감소와 속도에 캡을 달음) 마지막으로 회드는 파일럿을 정말 많이 타는 힐러입니다. 유틸을 잘쓰고, 도트힐 개수를 계속 유지하고 그에따라 사람마다 편의성이 다르고 주력으로 미는 힐이 다르고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번시즌 주요 골자는 재생이며, 그 외에 회복을 강화해서 쓰거나 피생을 강화해서 쓰는건 파일럿 마음..) 결국 어찌되었든 힐러는 파티원 안죽이고 잘살려서 함께 살아서 던전을 나가면 잘하는 힐러인거죠 ㅎ 회드가 다시 S티어가 될날이 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스킬기술 그림 못찾은거는 스샷따서 넣느라 크기가 좀 들쭉날쭉입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EXP
246,541
(46%)
/ 260,001
|



야생림의 뿌리 : 재생시전시간 감소
관목 : 피어나는 생명(피생) 2개 쓸수있게 해줌
숲의 흐름 : 번뜩임 소모시 재생 시전하면 추가로 육성 시전 

싹트는 잎사귀 : 피생의 자체 치유량 (도트힐과 만개시 터지는힐) 강화
푸른신록 : 꽃피우기 위에 있는 대상자에게 피생이 만개효과 발동시 그 힐량이 같이 들어감 (최대 3인)
멈출수 없는 성장 : 급속성장은 시간이 갈수록 치유량이 감소하는데 감소효과를 줄입니다.
폭주하는 합성 : 숲수호자(나무정령) 소환시 소환되자마자 급속성장을 사용하게 함
무성한 성장 : 재생시전시 피생대상자 에게도 재생이 걸리며, 재생 지속치유효과 상승
만발하는 주입이 바로 발동됩니다. 

번영 중에는 개인적으로 손바쁜 상황에서 신록주입이 더 편한듯 합니다. 신속한 치유를 2번연속 쓸일이 생각보다 많진 않더라구요





꿈의 통제가 영소를 쓰기 쉽게해서 더 편했습니다. 꿈의 통제는 쿨이 돌아왔을때 사용을 바로 안하면 다음 사용후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최대 15초). 쿨이 돌아올 때마다 쓰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찍어두면 급하거나 타이밍 못맞출시 45초만에 쓸수있게 해줍니다. 차단이 샌다거나.. 등등 돌발상황 대처, 급박한 상황이 갑자기 오거나 보스가 큰스킬을 주기적으로 쓸때도 타이밍 맞추기 편한점이 있습니다.

체서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