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복잡한 글은 배제하고 결론만 말씀드립니다.

 

1. 회복의 마나효율

 

많은 분들이 회복은 마나효율이 치손보다 나쁘다 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회복을 넣을때 치유되는 치유량과 모든 틱이 오버힐 없이 회복 된다면

 

치손보다 조금 더 높은 치유량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회복으로 모두 회복 될거같은 상황이면 회복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2. 육성의 마나효율

 

육성의 마나효율은 엄청 좋습니다.

 

상대에게 틱힐이 걸려있는 상태라면 마나대 성능비로 치손보다 약 2배정도 더 높습니다.

 

단, 상대에게 틱힐이 걸려 있어야 합니다.

 

틱힐이 없다면 마나효율은 치손과 거의 같습니다.

 

 

 

 

3. 재생의 마나효율

 

재생은 치유량도 적고 돗힐도 조루고 마나도 많이 잡아먹는 스킬입니다만

 

재생은 말그대로 정말 위급상황시 쓰는 힐입니다.

 

탱커에게 재생,급성,피생3중첩을 걸고 치손을 난사해도 힐이 조금 밀린다 싶으면

 

재생을 한번 쓰면 밀리지 않습니다.

 

재생으로 인한 시전속도증가도 굉장한 효율이고

 

재생으로 인한 극대화로 인한 생긴 씨앗으로 인해 회복량은 의외로 높습니다.

 

재생은 탱커에게 위급시 하는 힐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정신집중에 걸리지 않더라도 위급한 상황에선 재생을 써줍시다.

 

 

 

 

4. 급성의 마나효율

 

급성의 회복량은 미미해 보이지만

 

파티원 3명이상의 피가 떨어져 있을때부턴 마나효율이 굉장합니다.

 

특히 5명 모두 피가 떨어졌을때 급성을 써서 치유를 한다면 그 치유량은 회드의 모든 효율보다 높습니다.

 

 

 

5. 치손의 마나효율

 

치손은 평균적인 힐입니다.

 

마나대 성능비도 평균적이고...

 

시전이 길지만 따지고보면 2.5초간의 시전으로 치손정도의 치유량을 내는것이므로

 

시전시간대 치유량은 우수합니다.

 

정신집중때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스텟의 효율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지능 - 주문력, 최대마나량을 올립니다. 최대마나량으로 사람들의 아이템 파밍상태도 보여줄수있고 재충전으로 인한 마나회복

          도 있으므로 1순위로 봐야 할 스텟입니다.

 

가속 - 이제 드루도 시전이 많아졌고 가속이 높을수록 틱힐로 회복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검색해서 리플을 읽어보니 어떤분이 1600이 되니까 회복으로 5틱을 회복했다고 하더군요. 원랜 4틱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가속을 신경써서 빠르게 힐을 하고싶다면 다른 스텟은 모조리 깎고 무리해서라도 가속을 1600까지

          마추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가속은 일단 나중으로 미루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정신 - 정신력은 정해지지 않고 힐을 하는 사람들의 힐스타일과 마나관리능력에 따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마나관리를 잘 하는데 정신력이 많아서 마나가 무한이라면.. 그건 잘못된겁니다.

          사실 정신력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줄여서 다른능력을 높이는게 전체적인 힐량이 높아지는 것이므로

          자신의 적정 수준의 정신력까지만 올리고 최소한으로 마추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아름다운수치는 레이드에서 보스몹을 딱 잡으니 나의 마나가 0%~ 이게 가장 아름다운 수치입니다.

 

특화 - 회드의 특화력은 정말 좋습니다.

          특화력은 뒤에 건 힐만 적용이 됩니다.

          즉, 회복을 건 뒤에 피생을 걸었다면 피생만 특화력을 적용받습니다.

          피생은 치손,육성으로 인해 갱신이 되든, 그냥 피생으로 갱신이 될때 갱신되는 상황에서 다른 틱힐이 있다면

          그때 또다시 특화력을 적용받습니다.

          다른것이 없다면 그 전에 특화력을 받았던 상황이었다면 오히려 떨어지기도 합니다.

          즉, 탱커의 힐은 모두 피생부터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