룜이님 글 잘읽었습니다

 

댓글로 쓰다가 좀 많이 길어져서;;

새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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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 저도 특화력에대해 혼자 힐연습하고있엇는데
이런 좋은 글이 있어 댓글답니다.

 

넥스실베/  아주좋은 질문을 해주셔서 바로 실험했습니다.

피생2+회복+피생  을 하시면 틱끌날떄까지 유지됩니다.

탱커피유지할때

허나... 여기서 회복 도트가 없어지고나서 (피생은 여전히 3중첩일때)
한번더 피생을 넣어서 3중첩을 유지하실려고하면 공생을 받지못하고 도로 기본 3중첩 힐량만 차더군요!!(방금 확인) 발견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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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회복을 넣고 피생을 넣으면 별로 효과가 없는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피생1+회복/  피생2+회복   /   피생3+회복   이 3가지 경우는 뒤에 들어간 회복의 힐량이 거진 똑같네용.

당연히 회복 혼자 박는거랑은 힐량이 차이가 크구요.

 

그리고 피생1중첩+회복+피생2중첩으로 해보니깐 이방법또한 피생1,2중첩후 회복으로 올라가는 회복의 수치가 같았습니다.

근소한 차이지만 거진 비슷하네용;;

 

 

그리고 실험해보니깐 피생1중첩후+회복+피생2,3중첩까지한거의 피생의 힐량과
피생1,2중첩후+회복+피생3중첩 한 피생의 힐량은 똑같았습니다.

 

★★한마디로 도트류 2가지 [ 피생+회복=급성+회복  ] 두번쨰로 들어간 회복의 양은 똑같았습니다!!!★★

 

 

 

이걸 보면서 각 스킬에 대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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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템:   가속:1603/12.52%     주문력:노법프:6742  극대: 17.90%  특화력: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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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힐 사용되는 규칙을 짜보면...

 

★ 회복: 절대 단일로 쓰면 안됩니다.꼭 앞에 뭘써주고 써야 효과가 큽니다.

            피생+회복/급속+회복/재생+회복

 

★ 피생: 1중첩/2중첩/3중첩 막타힐량이 서로다르기에 상황에 적절히 맞춰쓰면서도

            다른 힐스킬의 베이스로 먼저 깔아주는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특히나 2중첩+다른스킬+피생으로 인한 피생도트량이 늘어나므로

           피생1,2+회복+피생/피생1,2+재생+피생/ 피생1,2+급속+피생/ 이런식의 방벙으로 쓰는게 좋네요.

           버프사라짐과 동시에 들어오는 힐량은 특화도와 상관이 없어보입니다.

   

회복+피생1중첩 막타힐량=피생1중첩의  "막타힐량"  은 회복스킬에 영향을 받지않고

단지 1초 도트에만 영향을 주네요.

 

★육성의 힐량은  (회복,피생,재생,급성) + 각각 육성으로 써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육성을 쓰는이유는 "살아있는씨앗"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복쓰고+육성5번캐스팅가능    

이렇게 쓰려면 우선 광역데미지를 입는 상태에서 쓰기 좋습니다.

급속쓴후 회복1명에게 뿌린후 신치로 바닥생성후 나머지팟원에게 회복~ 그후 육성을 쓴다면 추후 데미지가 들어와도 "살아있는씨앗" 효과로 인해 좋은 힐싸이클이 될것같습니다.

당연히 그전에 피생은 탱커에게 3중첩유지가 되있어야 겠죠...

즉, 육성도 보조적인 힐스킬로 보여집니다. 주력보다는 다음상황에 대비한 씨앗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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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생+육성 무한정캐스팅            

피생의 시간이 초기화 되므로 일반적인 구간에서 쓰기 좋습니다.( 특성에 의해 초기화안되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탱커의 급사위헙이 있을때는 쓰지말아야하고

만약 딜러1명이 어그로가 튀거나 딸피라면 이방법이 좋습니다. 피생1중첩과+육성을 한다면 나쁘지않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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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육성2번캐스팅가능

*재생+육성1~2번캐스팅가능

급성과 재생에 육성을 쓰려면 시간이 많이 부족하더군요 끽해야 1~2번이 다입니다.

차라리 급성과 재생후에는 다른 도트 스킬을 박는게 좋다고 봅니다.

예로 급성+회복/ 재생+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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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4가지스킬후  + 육성을 할시에는 육성의 힐량은 전부 비슷하네요

하지만 육성으로 노리는것은 "살아있는씨앗"을 심기위한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육성 홀로 쓰면 효율이 좋지않으므로 꼭 위 4개의 스킬을 혼합하여 쓰세요.

 

 

 

★신속한 치유: 재생이나 회복을 흡수하여 즉시 치유..

 

 

재생+신속 이냐 회복+신속은  상황에 따라 써야하는데요

재생+신속은 급사위험방지로 쓰면 좋구요

회복+신속은 지속적인 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로 쓰면 될듯합니다.

 

★치유의 손길: 회드한테 가장 큰 힐량을 주는 스킬인데요. 워낙 마나 소모가 큰지라 너무 낭비하면 큰일이죠;

                     전조를 띄우고 쓰거나 "자연의 신속함+치유의손길" 매크로를 이용해서 급사방지로 공짜 힐로 쓰는것도 좋습니다

                    

혹시모르니 매크로 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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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 자연의 신속함
/시전 [@mouseover,help][help][@targettarget,help][@player]치유의 손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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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나무:  40초유지

급성+2명/ 피생+여러명/ 재생즉시 /뿌묵즉시/천벌주문력증가(방어도120%증가,치유효과15%증가

 

궁극의 필살기죠..

저같은경우는 마나 70%에 선자극을 쓰고 정말 어려운상황이 오기전까진 버팁니다.

나무자체가 광역힐을 더 지원을 하기에  파티힐로 보자면,

급성을 먼저 뿌린후, 천명이뜬다면, 재생후 바로 신치로 꽃바닥 피우고

피생1첩씩 박고 회복을 둘러줍니다.추후 급성의 쿨다운이 돌아오면 바로 써주고 다음으로 천명이 뜨면 재생을 탱커나 급사위험팟원들에게 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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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고 실험하는것은 여기까지네요.

 

실험을 하면서 느낀점은 탱커에게는 살아있는 씨앗을 많이 발동시키게 만들어야하려면 육성과 재생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며

근딜러, 또는 원딜러가 많은 팟이냐에 따라 꽃바닥을 펼치는걸 적절히 써야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탱과 원거리딜러 사이비는 공간에서

제자신에게 회복을 박고 자리잡은후 신치를 써서 꽃바닥을 펼친후  급속을 저한테 날리는것을 자주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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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한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도 처음엔 생각없이 힐할때는 정말 지루하고  전멸을 하더라도 니탓이요..라며 시큰둥했지만,  

힐에대한 흥미를 느끼고 싶으신분은 마법책의 스킬과 특성의 코멘트를 상세히 읽어보시고

연습을 해보시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레이드가서도 치유량도 적지만, 오버힐도 적은 회드는 진정한 완충작용을 해주는 힐러라고 생각합니다.

특화력에 대한 더욱 좋은 정보가 생기거나 패치로 인해 좀더 좋은 환경에서 나무드루가 커진다면

그때 또 열심히 생각해야겠습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회드의 힐택틱과 특화에대해 좀더 생각을 공유하실분 댓글 환영합니다. 좀더 보완할수있게 생각을 공유했으면 합니다.

     또한 다음번에는 특성부분에 있어서 고찰을 할생각이니 특성에 대해 많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