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골렘

 

화염  + 전기가 가장 고비.

특히 전도체 때 네파가 스킬 활동을 하면 가장 고비입니다

대개 소각 (광역화염)과 겹침...주로 이때 평온을 쓰구요

일반적인 경우는 비전,독일때는 딱히 회드가 할건 없고

화염때는 광역화염 전에 미리 회복을 감아두는 형식,

전기때도 딱히 다를게 없네요

나무변신은 해빙되는 골렘이 전기거나 화염일때 사용하고, 이후 쿨마다.

골렘은 노하우랄게없이 그냥 닥클릭이 답

 

 

2. 아귀

 

나무변신은 두번째 내뿜기때 사용 이후 알아서..쿨마다 써도 되는데 약점노출때 안되게 주의.

약점노출이라는 엄청난 보너스 시간이 있기때문에 집중먹을 시간이 매우 유효합니다

아귀야말로 회드의 포커스에 맞는 넴드랄까..지속적으로 꾸준히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만피만 채워놓으면 내뿜기 1탐에 공대원이 찍할일은 없습니다 불에 비비거나 바닥류 스킬에 맞지만 않는다면요

하드면 다 산개할테니 개화힐을 많이 못보니까 그냥 즉시시전 힐용으로 사용하는 정도, 아니면 본인 위치가

진형상 밀리에 힐이 닿는자리면 바닥은 무조건 밀리에 까세요

네파가 암흑 불을 쏠 때 난사할 회복정도의 엠은 유지하는 센스가 필요한듯해요

피생은 쫄탱감던지 구더기몰이자 감던지 취향

 

 

3. 말로리악

 

나무변신은 암흑 병때 사용.

평온은 2차에 쓰면될듯

정말 쉬운넴드라기보다는 너프된 지금, 그리고 템파밍이 상당히 된 지금

화염불길때 체력을 복구하는게 상당히 수월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2번쏠때도 있고 3번쏠때도있으니 회복둘둘하는건 잊지말아야함

2차 들어서서 독디버프 맞자마자 나무변신 키시면 됩니다

 

 

4. 아트라메데스

 

여기도 아귀처럼 비교적 광역데미지가 꾸준히 들어오는 곳이죠

시작하자마자 6~7초가 지나면 음파광역이 한번들어오니 미리 회복을 감는 센스

마찬가지로 브레스 이후도 광역이 들어오고, 그 광역이후에는 불길광역이 들어오니

전체광역 -> 불길광역 으로 넘어가는 이음줄 때 빠른 체력복구가 필요함

나무변신은 딱히 언제라고 할게없이 그냥 센스것..

저는 대충 첫 브레스(추적) 중간쯤에 사용해서 피생감아놧던걸로 기억해요

평온은 그냥 왠지 후달릴때 쓰면될듯!

 

 

5. 키마이론

 

그냥 딱히 할게 없음! 걍조낸쉽죠

피생은 해당 고정으로 감는게 하니라 반목타이밍마다

감는 탱이 달라지니 그때마다 대충 감음 (솔직히 말하면 귀찮으면 잘 안감음..ㅋ;)

힐러마다 파티하나씩 맡을텐데 재생문약박고 재생만 쓰면 됩니다

나무변신은 첫반목때 쓰고 이후 쿨마다 반목타이밍 조절하면 좋구요, 특히 2차 넘어가기 직전에

나무변신+평온을 쓰면 우왕ㅋ굳ㅋ임

그리고 반목 때마다 맡은 파티에 회복 한방씩 미리 감아놓으면 편한데,

독 점액 2번째꺼 쓰고 3번째꺼 쓰기 전에 감아놓으면 좋아요

급성으로 다른파티 지원하기도 수월합니다

 

 

6. 네파리안 (탱힐 아니면 공대힐이냐에 따라 나뉘는데 탱힐이시면 세팅 특화로 다밀고 힐도 물론 탱힐특으로)

마댐 감소 6%특도 찍는게 좋음.

 

1차는 생략, 나무사용 안함

 

2차 용암에 담그면서 올라갈때 나무사용하고 해당 기둥 파티원들 전원 피생 +바닥

그리고 개화힐. 집중은 2차 끝나고 3차로 넘어갈때 , 용암물이 빠질려고 시작할때 바로 마시면 좋습니다

잿더미자 피생 회복 잘 걸어주시면 끝, 딱히 할게 없음 차단꼬였다고 밀리들이 난리치면 두개골 한번 부숴주시는것도 센스

 

3차

1)탱힐 이면 항상 탱기준으로 탱 뒤쪽에서 힐을하는게 무빙할때 편합니다

주로 힐러 3명이랑 탱2명이랑 움직이게 될건데,빠지직때 주탱이야 어차피 본인제외 2힐러가 힐을할테니

예외로 두고 나머지 부탱과 힐러2명,그리고 본인의 피를 급성+회복+개화로 만피채워주는게 유효합니다

누구찍고 급성을찍던 어차피 5명은 모두들어가니 신경안쓰셔도되고, 바닥을 깔면 힐러들이 센스가있다면

그 위에 서줄것임.(물론 그 바닥위치가 적절하다면요!)

 

즉, 탱힐2명이 본인의 체력을 신경쓰지않고 편하게 탱힐을 넣을수있게 도와주는게 정말 중요함

아, 그리고 치손강화 특을 찍냐 안찍냐는 기호에 따라 나뉠건데 본인 생각으로는 어차피 위험한상황에

항상 터져주는 것도 아니고 좀 애매하기때문에 저는 2개다 찍고합니다 피생 감을 글쿨도 아깝고

10%면 꽤 높은수치아임까 나름

 

2)탱힐보다 오히려 부담은 적은듯 그냥 급성 회복 개화 쿨마다 ㄱㄱ

 

아 그리고 정배는 1페는 바로풀고, 3페는 광힐이면 중첩 50%이상으로 쌓고 풀거나 만땅채우던 자유

탱힐이면 바로 풉니다

 

 

 

7. 할푸스

 

걍 쉽죠

공대 대보피생봉화 각자 파트 나눠서 지속적으로 유지하는게 좋고,

화숨 타이머 보시고 타이머때마다 미리미리 회복 감으면 좋죠

여기는 밀리들이 피가 상당히 많이빠지던데 (화염구포화)

저는 밀리위주로 감고 바닥도 깔아주고 합니다 급성도 거의 밀리로 들어가더라구요

너프되고 너무 쉬워졌고, 특히 탱커들이 템이 좋아지면서 너무 쉬워진듯

 

 

8. 발리오나 테랄리온

 

여기도 전체힐이 상당히 많이 빠지죠, 너프되고 런 타임이 줄어서 상당히 엠이 편해지긴했는데

그래도 발리페이즈때 디법 해제 전에 회복 미리미리 감는게 중요함.

테랄때는 바닥은 항시 밀리쪽에 깔수있도록 하는게 좋더군요

나무변신은 발리 첫디법 때 바로 쓰고 이후 쿨돌아오면 타이밍봐서.

뭐 이제는 내부조가 귀찮아서 나오지 않을정도로 데미지 너프가 됐으니 예전보다는 상당히 쉬워졌네요

사로잡힌 마법걸리면 미친놈처럼 힐 난사!

 

 

9. 승천

 

나무변신은 비호 5초전쯤에 사용하고 피생 미리 감아놓습니다

중력핵 디버프 해당자 (감염자말고)와 전하 과부하 걸린 모두에게 회복 다 감아주시고

개화바닥은 밀리쪽에 깔아놓습니다

방패 이전에 회복 감아두면 피관리가 편함.

 

2페이즈는 아리온 말고 그 땅속성 머시기 이름이 기억이안나네요

그녀석 붙잡는 탱에게 피생감아주시고, 나는 뭔가 확실하게,안전하게 드리블을 할거라고 하시면

야성 2포를 표범이속 30%증가 특을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

2페는 드리블과 번막 빠지는게 주이기때문에 딱히 힐할것도없고 분출맞지않는한 피빠질일도 없네요

물논 나무변신 사용 안함, 엠도 3페에 쓸 엠 널럴하게

 

3페이즈 시작하자마자 나무변신 사용하지마시고, 적당히 어느정도 빠지면 사용하고 피생 ㄱㄱ

이후 변신이 끝나면 회복난사, 주로 2불꽃 타이밍에 평온이 올라가게 될것같네요

개화바닥은 물논 밀리쪽에..

 

 

10. 초갈

 

공대 공략마다 다를건데, 어둠정령 피를 다 빼는 택틱이면 비교적 광힐이 널럴하겠네요

항상 초갈은 노멀이나 하드마다 주의할게, 어둠정령 광 타이밍에 내가 피를 다 채워주겠어!라는 마인드보다는

본인 해당한 파티만 회복 감고 급성에 개화만 깐다는 마인드로,

HOT힐은 말그대로 도트라 오버힐이 너무 많아지고, 그리고 초갈 공략 자체가 어둠광타이밍에 힐할게 파티원뿐 없기때문에

혼자 다채우려고 하다가는 오버힐만 커지고 힐러들끼리 엠만 더빠집니다

물론 짜임새있게 누가 몇파 힐 담당 이런걸 정하면 더 좋긴 하겠죠

 

나무변신은 첫어둠광에 쓰고, 2번째는 2페 들어스면 사용.

2페에 회복 난사할 엠을 잘 아껴주세요

집중은 불정령 타이밍에 먹는데.....운없으면 본진자리에 불이깔릴수도.....

 

 

11. 시네스트라 (재생3특+치손강화2특 必)

 

아 대망의 시네스트라.

모든 공대를 격파해주마라는 블리자드의 말이 아까운 넴드이긴 하지만, 힐러한테는 정말 까다로운 네임드

파멸이 쫄탱이나 탱에 자주 걸리면 나락을 보는 그 악몽의 넴드입니다..

 

힐러들끼리 재주껏 매크로를 만드시던지 힐러보이스를 하던지

그건 공대 재량인듯요! 어쨋든 힐러들끼리 파멸자 담당 파티를 빠릿빠릿하게 정하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1페이즈

탱이든 쫄탱이든 피생 항상 감는거 필수, 귀찮다고 안감다간 탱이 찎하는경우도 생김

물논 내탓은 아니고 신기탓이지만 그래도 왠지 찔령.....

나무변이는 첫 화숨 5초 전정도에 사용하고 미리 피생 도배, 어차피 1페가 본게임이 아니고 3페가 본게임이니까

엠을 다써도 됩니다 (2페들어서 엠이 4만정도만 남기면 충분함)

말그대로 정말 회복 난사, 새끼용 어글을 많이 먹게 될텐데, 공대 기사분들에게 보축이나 구손등을

요구하세요 이건 쫄탱이 잘 못잡아주면 답이없듬

 

그리고 첫 파멸 1개째때는 걸린지 10초정도 쯤에 3피생을 다 감아줍니다

이후 2파멸,4파멸 정도때에는 회복을 필수로 감아줍니다 (급성을 쓴다고 모두 파멸자에게 안갑니다, 경험상)

8파멸되면 물논 모두에게 회복.

 

본인에게 파멸이 걸리면 파멸 10초지나고 껍질 ㄱㄱ 걸리자마자 쓰면 뉴비 인증~

 

2페이즈

힐러마다 나눈 탱을 힐함..밀리쪽 힐을 하던지

아니면 비룡탱을 힐하던지

2페는 쉬어가는 곳

 

3페이즈

본게임이죠, 정수받자마자 나무변신

이번엔 재생난사를 합니다 , 위 재생 5특 찍은것도 이 이유죠

크리에 살씨까지 터지면 2만 3천 내외가 찰겁니다

주기적으로 화숨을 뱉어주기때문에 씨앗이 잘 터져줍니다

이후 나무 변신이 끝나도 재생과 회복을 섞어줍니다

 

무슨 의미냐면 전방위적으로 피가 까임, 한마디로 누가 피까일게 없이 전체적으로 빠지면

회복이 낫고, 파멸자가 피가 더 빠진 상태라면 파멸자에게 재생을 넣는게 먼저고, 그 이후 회복을 감는게 나을거라는겁니다

파멸자에게 회복은 항상 유지될수있도록 하고, 탱에게 피생은 물론 정말 필수입니다

 

평온은 정수 끝나고 1브레스 전에 쓰거나 맞고서 쓰거나 택 일.

항상 구슬 보고 구슬 지나가고 쓰는걸 잊지마세요 본인 구슬자 걸리면 냅다 내빼야하니까..

아 그리고 나무 변신하면 이샊끼가 머리가 너무 커서 빨대를 가리더군요

그래서 저는 나무문양 박고 환생문양빼고 씨앗을 들고다닙니다

인삼군이 크기가 작아서 보기 더 편하더라구요

 

 

12. 네바람 생략

 

 

13.알아키르

 

 

극한의 힐딸을 칠수있는 알아키르!

1페가 고비인데요

알아키르도 공대힐러와 연계가 중요합니다

우선 공대 택틱마다 다를건데, 전기가 깔리면 쨀것인가

아니면 버틸것인가에서 나뉩니다

 

버티는 쪽이면 옆에있는 힐러들이 도와줘야 수월해지고,

빠지는 쪽이면 해당 지역 공대원이 좌로 빠질지 우로 빠질지 나뉘어서 잘 빠져야 됩니다

이건 말그대로 힐능력 외적인 부분이라 딱히 도움을 드릴만한게 없는것 같네요

 

버티는 쪽이면 1명 3피생감고 나머지 회복 급성 신치로 힐, 번개 2개가 깔리면 걍 ㅌㅌㅌ

 

2페이즈

시작하자마자 나무 변신 (그래야 12중쯤에 쿨이 돌아옴)

나무변신동안 피생으로만 힐하고 (탱 3피생 유지는 필수)

풀리면 회복 급성 개화 미친놈처럼 난사 ㄱㄱ

쫄나오면 쫄 없는쪽으로 빠지고 다시 원위치. 쫄 디버프가 넘 사기더군요

집중은 소용돌이 지나가고 바로 벌컥...쓸리면 뭐됨

평온은 14중쯤에 사용, 아님 나무변이 끝나갈때쯤에 쓰셔도 되고

공대사정상 15 16까지도 본다 치면 그 이후가 더 좋겠죠..

 

3페이즈

다잡았네요 당장 급하게 피빠질일이 없으니

급성+신치+피생 위주의 높은 마나효율 주문으로만 힐

엠이 널럴하면 회복도 몇개.....

 

 

 

넴드 제외하고 기본적인것

 

1. 일반적으로 회복 급성을 감을때, 피 가장 많이 빠진 사람 2~3명에게 회복을 감고 급성사용, 그리고

급성걸리고 회복이 없는 나머지 3~4명에게 회복, 이후 계속 회복 감다가 쿨오면 다시 급성~반복..

 

2. 신치 , 급성 쿨마다 이건 정말 기본중에 기본....산개하는 넴드면 신치는 밀리쪽에

 

3. 자극을 사용하실때 가장 중요한것!!!!(자극문양을 박으면 물론 10%를 더 얻는다지만)

신기, 사제, 복술과는 좀 다르게 회드는 엠젠이 후달리죠 지능세팅을 하니까 (뭐 요즘 지능세팅 신기느님도 있다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이런경우, 어 나는 엠이 70%인데 이 신기느님은 엠이 20%네? 자극을 줘야지 이러면

무조건 만사 OK는 아니라는 겁니다 엠젠이 다르니까 신기같은경우는 바닥이나도 회드보다는 훨씬 빠르게

다시 엠이 차죠. 그러니까 엠이 0이 아닌이상 무조건 10%더본다고 남을 줄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상황봐서 사용하세요 물론 회드끼리 맞교환이 제일 좋겠지만..

자극을 본인에게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엠 15%쓰면 바로 자극 씁니다 이후 쿨마다

 

 

이후 그냥 넋두리

 

아 회드 정말 조낸 쿠립니다 답이 없음

물론 복술이랑 비슷한신세이긴한데 복술이는 자전이라는 강력한 엠복구 스킬과 해일셔틀...으으

모든네임드가 알아키르같은 스타일도 아니일뿐더러, 엠지능 세팅을 하게끔 특성을 만들어놓고 (또 도트형이기도 해서

주문력이 가장 좋기는 하죠) 엠관리 기술이 너무 없음요 자극하나 꼴랑.....

게다가 사제의 방벽이나 수호, 신기의 오숙 희축 무적 봉화 고자왕 가호 으 셀수도 없어...에 비하면 정말

회드는 잉여잉여합니다, 전부가 아니면 데려가지도 않을듯. 시네를 파라곤이 3신기 2사제로 잡은 이유가 있습니다

복술은 마나라도 보태주는데 회드는 으......유틸이 너무 구리네요 정말

 

대격변 개편 이후 나무폼 변신의 사용기 전환, 이후 달라진 재생등

뭔가 정말 어렵게 됐습니다 재생 자체를 뜯어고치려면 나무폼 사용자체도 손봐야되는데

재생을 단순히 상향시키자니 나무폼재생이 또 오버파워가 될거고....

특자체도 씨앗과 개화가 안묶인건 진작에 이루어졌어야 하는 일인데도

씨앗안찍으면 찍을게 없습니다 특이 좀 병맛스러움 정말..

육성 30%시전감소의 관대함? 어따쓰란건지 -0- 육성자체를 하드에서 쓸일이 있기는한가

아 있기는 합니다 모두 만피이고 탱이 3피생상태에서 육성이나 끄적끄적

대지모신의 가호도 조낸 좋은 특이라고 하기에는 좀...쩝

 

 

 

한줄요약

 

신기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