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가 신기/사제/복술/회드 이 네명이고 10인에서는 세명의 힐러가 동원되기 때문에 사실상 힐러의 조함은 총 네가지 경우의 수를 가집니다.

 

1. 신기/사제/회드

 

2. 신기/복술/회드

 

3. 신기/사제/복술

 

4. 사제/회드/복술

 

하지만 탱힐에서 신기의 위치는 확고부동하기 때문에 사실상 세가지 경우의 수만 가지고 모아집니다.

 

 

10H에서 각 네이드, 페이즈에서 회드가 있으면 유리상 상황은 "공대원이 전원 산개해 있으며 지속 대미지가 들어오는 상황"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아키르 10H 2페이즈, 승천군주 10H 2페이즈, 용암아귀 10H 2페이즈, 시네스트라자 1,3 페이즈 에서는 단타성 대미지가 아니라 꾸준한 데미지가 가해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실상 평온과 회드의 깡힐 능력이 상당한 힘을 발휘합니다.

 

저희팀 힐러 진영 전체가 느끼기에도 이 상황에서는 회드가 복술의 스피릿보다 훨신 유효한 힘을 발휘합니다.

 

회드는 "화산물약" (25초간 지능 1200증가)을 잘 활용하시면 큰 힘을 발휘 가능합니다. 지능증가로인해 폭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넉넉한 마젠까지(지능 물약 + 자극 & 활력으로 인한 마젠 증가)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제가 없기 때문에 불리한 점도 있습니다. 공대 생존기/외부 생존기의 부제 외에도 승천군주 2페에 육영의 부제는 생각보다 많은 아쉬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아트라메데스와 같이 공대원이 밀집되어 있는 경우는 타이밍 맞춰 포효한번 질러주면 공대 생존률이 급 상습합니다.)

 

하지만 가장 현재 가장 중요한 타이밍에서 회드는 아주 큰 힘을 발휘 가능합니다.

 

 

이제 자세히 들어가 보겠습니다.

 

 

검은날개.

 

 

1. 용암아귀.

 

조드가 없다면 시작하자마자 요불 3중을 용암아귀에 박아줍니다. 탱이 번갈아 먹히기 때문에 방가 3중첩의 유지를 바라기보다는 회드나 조드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용암아귀 머리 내린뒤에는 힐러 할일이 별로 없습니다. 쉬는시간 "드러난 머리"에도 요불 3중 박아 줍니다.

 

 

1페 : 에서 첫번째 바닥 회피 후 바닥을 깔지 마시고 두번째 회피후 깔아주셔야 합니다. 복술은 치비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두번째 회피 후에도 공대원이 바닥의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회드는 꽃피우기의 크기가 작아 불가능합니다.

 

용암아귀에 탱이 먹히기 전 피생과 회복을 리필해줍니다. 일시적으로 힐 사거리가 나지 않아 탱이 죽는 상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페 : 마나가 여유 없는 상황에서 시작된다면 "화산 물약" 복용 후 셀프 자극. 급성+평온 한번 올려줍니다.  평온 끝나면 이미 마나는 여유 있어 집니다. 나무변신하시고 회복+급성으로 깡힐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전에 나무를 이미 사용하셔서 쿨이 안된다면 그냥 깡힐 하셔도 됩니다.

 

 

2. 골렘방어 시스템.

 

공대원 끔살이 가능한 상황은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공대원 밀집 지역에 독구름 + 암흑번개 전도체 

2) 용암 제한 안전장치 해제 + 암흑번개 전도체

 

나무는 용암이 나와 소각 안전 장치가 풀리는 타이밍에 맞추어 사용하시고, 평온은 위의 두가지 상황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독구름의 상황이라면 독구름 회피한 직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 두가지 상황이 되었는데 공대원의 피가 너덜너덜하다면 지체할 것 없이 화산물약+평온이면 최악의 상황에서도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3. 키마이론

 

 1페에는 이중탱에 피생+회복 유지 / 평타탱에 회복 정도만 감아주셔도 둘이 죽을 일은 없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진흙 대상자 힐이나 도와주시면 마나는 널널합니다.

 

 반목에는 반목탱에 피생+회복을 리필하고 빠르게 위치로 가셔서 바닥깔고 깡힐을 시작합니다. 공대생존기가 없는 반목에는 가볍게 나무변신 한번 해주시고 깡힐 하시면 됩니다.

 

 회드가 가장 중요한 순간은 2페 전환 직전의 반목입니다.

 

 공대 RDPS가 그리 좋지 못하다면 1반목에 평온을 사용하고 2페 전환 직전 반목에 평온이 다시 돌아오지만,

 RDPS가 좋다면 평온 쿨은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평온을 아끼셔야합니다. 2페 전환 전 마지막 반목에는 평온이 필히 켜져 있어야 합니다.

 

 본인의 장비가 어느정도 된다면 평온 만으로 2페 직전 공대원 만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가 좋지 않아 그 정도 능력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화산물약" + 평온을 추천 드립니다.

 

2페 들어간 직후 나무변신을 하시고 열심히 천벌을 누르다 보면 순식간에 눕는 키마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 팀에서는 10H로는 1명이 죽거나 아무도 죽지 않습니다.

 

 

 

4. 아트라메데스

 

장판을 까는 타이밍은 양파링을 무빙한 직후로 합니다. 아트는 워낙 쉬워서 솔직히 팁이라고 크게 알려 드릴건 없습니다.

다만, 공중 페이즈 시작 직전 공대힐을 하기 보다는 표범+쇄도의포효 한번 질러 주신 뒤 표범 풀고 힐하시는것이 공대 생존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쇄도의포효 이속 증가 효과는 표범폼이 풀려도 지속됩니다. 쇄도의포효 직후 표범폼을 풀고 힐을 하셔도 이동 증가효과는 포효버프 시간동안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5. 말로리악

 

말로리악도 아시다시피 파밍네임드입니다.

 

1페이즈.

암흑페이즈)

말로탱에 회복 유지하여, 브레스 직후 신치를 지원 가능하도록 해주고, 그래도 피가 여유가 없으면 신속+치손 지원합니다.

피생+회복+육성질은 쫄탱에 퍼부어 줍니다.

 

절대 쫄탱이 무빙하는 동선에 미리 서있는 일은 없도록 해줍니다.

 

얼음페이즈)

넴드탱에 피생+회복 유지.

얼음 대상자는 가볍게 회복+신치면 됩니다.

 

화염페이즈)

보통 첫화염은 넴드탱이 혼자 맞는 공략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염 타이밍에 탱 끔살이 없도록 댐지 직후 신치+ "신속+치손"지원이 가능하면 좋습니다.

 

독 페이즈)

피생+회복은 쫄탱에 감여 있습니다. 2페가 아니라면 독은 신경꺼도 될 데미지만 가합니다.

 

2페이즈.

첫 광역 독 공격은 평온으로 버티고 두번째는 나무 + 깡힐 합니다.

 

공대힐이 밀린다 싶은 타이밍에 화산물약 하나 정도 드시면 위기 극복 가능합니다.

 

 

 

6. 네파리안

 

1페이즈 : 담당탱커 살리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육성으로 넉넉한 힐이 부족하기 때문에 피생+회복을 기본으로 치손/신치/신속+치손 열심히 사용하시면서 살리셔야합니다.

 

2페이즈 : 암흑탄막의 너프로 급성+회복만 감아도 사실 어느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피 많이 빠지는 대상자나 화염폭발 대상자에게 피생 정도 감고 육성질만 하셔도 널널합니다.

 

3페이즈 :

 

공대힐러 - 공대 생존기가 없는 빠지직에 껍질 돌리고 깡힐 시작합니다. 

               평온은 보통 약속을 정하고 돌리기 때문에 약속한 타이밍에 맞추어 평온을 올려줍니다.

               빠지직 직전 혹여 공대원 중 피에 여유가 없는 공대원이 다수라면 , 빠지직 전 평온이 한틱 정도 들어가게 조절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빙탱 힐러 -  3페 내려오자마자 평온을 올려줍니다. 탱힐로 살씨 특성은 필히 찍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생+회복을 기본으로 육성질을하시다 쫄 중첩이 5중첩 이상 쌓이기 시작하면 치손을 난사해 주시고 공대힐로는 여유 있을때 급성이나 꽃피우기 정도 올려주시면 됩니다. 쫄탱이 위험한 시기는 언제나 중첩이 쌓인 해골들이 달려 있을때 입니다. 타우렌이라면 암흑 화로가 오고 탱이 이동한 시점에 발구르기 한번이면 미약한 도움이 됩니다.

 

탱힐이 밀린다는 느낌이 들면 화산물약 먹고 힐만해도 버틸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혹 쫄이 누워있는 타이밍에 정배를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쫄이 나와도 아프지 않으므로 최대한 중첩을 쌓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ps. 원래 한방에 쓰려고 했는데....생각보다 오래걸리는군요. 여유 생길때 다시 추가 작성해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