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회드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초보 분들을 위해서,

 

회드라는 케릭을 하면서 하면서 느낀점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절대 친구 기다리면서 시간 남아서 적는거 아님!)

 

1.회드란 무엇인가?

 

힐의 종류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바로 도트힐과 시전힐입니다. 

회드는 한마디로 '강력한 도트힐로 인한 무빙이 자유로운 힐러입니다.'

 

 

 

2.도트힐이란? 일정 시간동안 주기적으로 대상의 피를 채워주는 것을 말합니다.

 

 1) 회드가 사용하는 도트힐의 종류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①피어나는 생명 (피생) / 시전시간:즉시 힐량:작음 마나소모:작음

  - 피생은 최대 3중첩을 할 수 있으며 도트가 끝나면 터지면서 힐을 합니다. 티어12-2셋을 착용한다면 마나회복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②회복 / 시전시간:즉시 힐량:보통 마나소모:보통

 - 회복은 피생보다 회복량도 크고 엠소모도 크기 때문에 난사해서는 안되고, 필요한 경우에만 적절히 사용합니다.

 

 ③급속성장 / 시전시간:즉시 힐량:작음 마나소모:작음

 - 파티의 5명(문양 박으면 한명 추가)에게 약간의 피를 채워줍니다. 보통 다른 힐을 넣기 전에 먼저 사용합니다. 

 

 ④재생 / 시전시간:짧음 힐량:중간 마나소모:큼

 - 재생은 대상자가 죽을 위험이 있는 경우, 혹은 청명의 전조(다음 기술 사용시 소모 기력/마나 없음)용으로 사용합니다. 특수한 경우(발레록 중첩힐)가 아닌데 재생을 난사하고 계시다면 힐을 잘못하고 계신겁니다. *재생은 시전힐이면서 동시에 도트힐에 속합니다.

 

  ⑤평온 / 시전시간:즉시 힐량:우왕 마나소모:보통

 - 드루이드의 특기 바로 평온입니다. 일정 시간동안 파티원 모두의 피를 채우는 사기급 스킬이죠. 특히 회드는 특성을 찍어서 쿨타임 시간을 3분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서 넴드를 잡을때 초반에 빨리 쓰면 총 2번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 하실 점은 평온을 쓰다가 스턴/넉백 당하신다면 스킬이 취소됩니다. ㅠ_ㅠ

 

 

 

3.시전힐이란?  대상의 피를 한번에 채워주는 것을 말합니다.

 

 1) 회드가 사용하는 시전힐의 종류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①육성 / 시전시간:중간 힐량:작음 마나소모:작음

 - 짧은 캐스팅과 약간의 피를 채워줍니다. 회드 특성인 화합 작업용으로 쓰입니다. (특성은 아래에 설명..)

 

 ②치유의 손길 / 시전시간:중간 힐량:많음 마나소모:많음

 - 긴 캐스팅과 많은 피를 채워줍니다. (회드 최고의 시전힐) 탱힐을 볼 때 주력스킬입니다.

 

 ③신속한 치유(신치) / 시전시간:즉시 힐량:보통 마나소모:작음

 - 도트힐을 폭발시켜서 대상을 치유하며 주위에 바닥을 만들어 파티원 모두를 치유합니다. (신치 문양을 박으면 도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티어12-4셋을 착용한다면 대상 치유 효과가 근접 파티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재생 / 시전시간:짧음 힐량:중간 마나소모:큼

 - 재생은 대상자가 죽을 위험이 있는 경우, 혹은 청명의 전조(다음 기술 사용시 소모 기력/마나 없음)용으로 사용합니다. 특수한 경우(발레록 중첩힐)가 아닌데 재생을 난사하고 계시다면 힐을 잘못하고 계신겁니다. *재생은 시전힐이면서 동시에 도트힐에 속합니다.

 

 

 

4.회드가 알아야할 스킬들

 

 ①자극 - 대상자의 엠을 회복시켜주는 기술로서 타인에게 쓰면 5%, 자신에게 쓰면 20% 적용됩니다. (여기서 %는 자극 사용 할 당시 총마나량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마나를 순간적으로 올릴수 있는 기공-만능손가락, 화산물약, 화산장신구 발동 후 에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②생명의 나무 - 회드만의 고유 변신 기술로서, 1)힐량 증가 2)급속성장 대상 2명 추가 3)피생 대상 무제한 효과가 있으며 특히 3)피생 대상 무제한 효과를 이용한 청명의 전조 → 재생 을 이용한 효율적인 힐을 할 수 있습니다.

 

 ③가시 - 대상이 받는 피해를 돌려주는 기술로서, 특수한 경우(알리 탱커)에는 사용하면 좋습니다.

 

 

 

5.회드는 어떻게 힐을 하는가?

 

 1) 탱커를 대상으로 할때

 

 ①피어나는 생명 3중첩 + 회복 (기본 셋팅입니다.)

 

 ②탱커의 피가 적게 빠지면 육성 / 탱커의 피가 많이 빠지면 치유의 손길 을 사용합니다. (계속 시전합니다.)

 

 ③쿨마다 신속한 치유(신치) 를 사용합니다. (신속한 치유를 많이 사용할 수록 엠세이브가 됩니다.)

 

 ④힐량보다 피해량이 증가하면 재생 을 사용합니다. (재생 연타가 아닌, 섞어주는 겁니다. 예외로 청명의 전조가 뜨면 무조건 재생)

 

 ⑤탱커가 죽을것 같으면 자연의 신속함 + 치유의 손길 를 사용합니다. (자연의 신속함은 시전시간을 없애주고 힐량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애드가 나서) 이건 도저히 못살리겠다 싶을땐 마나 오링을 예상하고 생명의 나무 변신 + 자극 + 닥 재생 하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피생 3중첩 + 회복 유지 하면서 치손 계속 시전하고 신치 쿨마다 사용하시고 피 쫌 까이면 재생 위험시 신속함+치손 그래도 안되면 나무 변신 재생 연타 입니다.

 

 

 

 2) 파티원(공대원)을 대상으로 할때

 

 ①3명 이상 피가 빠지면 급속성장 을 사용합니다. (급속성장은 파티힐의 기본 입니다.)

 

 ②1~2명이 피가 빠지면 회복을 사용합니다. (회복도 은근히 엠을 소모하기 때문에 난사하면 안됩니다.)

 

 ③신속한 치유(신치) 는 바닥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뭉쳐 있는 곳에 되도록 사용합니다. (신속한 치유를 많이 사용할 수록 엠세이브가 됩니다.)

 

 ④1명이 피가 많이 빠지면  재생/치유의 손길 을 사용합니다. (예외로 청명의 전조가 뜨면 무조건 재생)

 

 ⑤죽을것 같으면 자연의 신속함 + 치유의 손길 를 사용합니다. (자연의 신속함은 시전시간을 없애주고 힐량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파티의 과반수 이상이 피가 갑자기 많이 빠질 경우 평온, 예상 되는 경우 나무 변신 + 피생 도배 로 작업하고 청명 뜰때마다 재생 사용 으로 파티힐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성/치유의 손길 사용시 특화로 인해 도트힐량이 증가됩니다. 10초 안에 한번씩 육성/치유의 손길 넣는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급속성장은 쿨마다 돌리시고 한 두명 피 빠지면 회복, 신치 는 자주 사용하시되 가급적 사람 많은 곳으로 깔아주시고 중간 중간 청명의 전조가 뜨면 무조건 재생 파티원 피가 많이 빠질게 예상되는 구간은 나무 변신 + 피생 도배 (청명 뜨면) 재생 귀찮아서 잠깐 손 놓고 싶으면 평온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한마디인가 -_-^)

 

 다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빨간색만 읽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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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힐러는 유동적인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공대원힐이라고 해서 공대원힐만 하고 탱힐 이라고 해서 탱힐만 하는 힐러는 '반쪽 힐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친구중에 신기 케릭만 3개 있는 신기게이가 있는데 격하게 공감되는 말을 했습니다. '힐러는 공대원 난이도' 라고..

 

탱커는 100이란 수치를 나누는 것이고

딜러는 100이란 수치를 경쟁하는 것이고

힐러는 100이란 수치를 채워가는 것 아닐까요?

 

HPS에 연연하지 않고 타 힐러들과 공생하는 회드 여러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