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 전에 글 적다가 필 받아서 마저 적어봅니다! 

 

추천 유도는 안함! 대신 구걸은 함 ;ㅁ;

 

1.회드가 좋아하는 스텟(능력치)은?

 

스텟은 힘, 민첩, 체력, 지능, 정신력, 가속, 적중, 치타, 숙련, 특화, 무기 막기, 회피 등등이 있습니다.

 

그중에 회드가 알아야할 스텟은 지능, 정신력, 가속, 치명타율, 특화 5가지 입니다.

 

하나하나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_-+

 

 ①지능 - 지능을 올리면 마나, 주문력,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같이 상승합니다. 재연마로는 올릴 수  없는 스텟이니 보석, 영약, 음식은 지능을 올리는 쪽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②정신력 - 정신력을 올리면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즉 좀 더 빨리 마나가 회복된다는 이야기입니다.

 

 ③가속 - 가속을 올리면 주문 시전 시간 감소도트힐 횟수 증가 가 됩니다. 회드 적정 가속에 대해서는 1602 와 2005 둘 중 하나를 고르시고 재연마하시면 되겠습니다.

 

 ④치명타율(치타) - 치타를 올리면 추가 회복 확율을 올려줍니다. (크리 터진다고 하죠!)

 

 ⑤특화력 - 특화를 올리면 직접 치유(시전힐) 효과 증가, 직접 치유 주문 시전시 10초 동안 주기적인 치유(도트힐) 효과 증가 됩니다. 매우 바람직한 스텟이죠. 예를 들어 시전힐을 하면 '화합' 상태가 되서 10초 동안 도트힐을 하면 더 효율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가령 회드 궁극기 평온을 사용하기 전에 시전힐을 해서 '화합' 상태를 만든다면 좋겠죠?

 

 ★그렇다면 회드는 어떻게 재연마를 할까?

 

 일반적으로 최우선 순위로 가속1602 혹은 2005로 셋팅합니다. (왜? 냐고 물어보신다면 도트힐 횟수 증가 때문인데 자세한건 '적정가속'으로 검색해보세요! 참고로 2005는 급성9틱입니다. +검의면 피생13틱) 그리고 남는 스텟을 특화력으로 올인합니다. 치타도 있는데 왜 특화력인가? 치타라는 요소는 어느정도 '운' 에 결정되기 때문에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는 안정적인 힐량이 보증되는 특화를 밀지 않나 생각합니다. 게다가 회드의 특화는 시전힐과 도트힐 둘다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주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셋팅에 정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신력은 마나 회복량이 증가되는 스텟이라 너무 좋아보이는데 왜 안올릴까요? 그 이유는 정신력이 낮아도 넴드를 잡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은 불땅 너프가 되서 필요 힐량과 잡는 시간을 줄어들었기 때문에 더합니다.

 

 

 

2.아이템 파밍이란?  아이템 셋팅을 하는 방법

 

 1) 회드가 사용하는 아이템은 지능이 붙은 가죽템 입니다. (목, 반지, 장신구 제외)

 

 ①높은 템렙 우선시 착용 

 - 떠도는 말에 '템렙이 깡패'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높은 템렙은 그만한 값을 합니다.

 

 ②적정 가속 1222 or 1602 or 2005

 - 위에 이야기한 바와 같이 스텟은 가속을 일반적으로 최우선 순위로 셋팅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정 가속에 미치지 못했다면 가속이 붙은 템을 먹는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③정신력은?

 - 힐을 하다보면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정신력을 알게 됩니다. 따라서 정신력이 없는 지능템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④특화 올인 

 - 적정 가속을 맞췄다면 이제 재연마특화를 올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속 2005를 추천하며 적정 수치에서 최대한 로스가 나지 않게 보석등으로 조절합니다. 정신력은 남의 말 듣지 마시고 스스로 체감하시면서 맞추시면 됩니다. (높을 필요도 낮을 필요도 없습니다.) 남는 스텟은 특화력으로 올인합니다.

 

 

 

3.회드는 무슨 영약과 음식을 먹나?

  

 1) 회드가 먹는 영약과 음식은 3가지가 있습니다. , 흐르는 물의 영약, 전투의 영약 입니다.

 

 ①지능 / 가혹한 마음의 영약(+300,1시간), 총명어 머리찜(+90,1시간)

 - 말 그대로 지능을 올려주는 영약과 음식입니다.

 

 ②정신 / 흐르는 물의 영약(+300,1시간), 맛깔나는 총명어 꼬리무침(+90,1시간)

 - 말 그대로 정신을 올려주는 영약과 음식입니다.

 

 ③다른 유용한 능력치(지능) / 전투의 영약(+300, 길드 혜택 2배/연금술 2배), 행운 과자(+90,1시간)

 - 각 직업마다 올라가는 능력치가 다른데 힐러는 무조건 지능이 올라갑니다. 

 

 ★영약과 음식은 일반적으로 지능을 먹는게 좋습니다. 정신력과 달리 지능은 재연마로 올릴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영약은 길드 가마솥(연금술)으로 얻는 전투의 영약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길드 혜택 잔비우기 효과로 시간이 두 배가 되기 때문이죠. 만약 전문기술이 연금술이라면 다시 두배가 됩니다. 연금술을 하면서 길드 혜택을 받는다면 영약시간은 4시간입니다 +ㅁ+

 

 

 

4.회드의 특성

 

 1) 회드의 특성은 크게 두 종류입니다. 탱힐에 좀 더 중점을 둘것인가, 마나 관리에 좀 더 중점을 둘것인가 (사실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조금 더 편할 뿐입니다.)

 

 ①마나 관리에 중점,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 이건 제 회드 특성이기도 합니다.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취향에 따라 회복 4줄 자연의 관대함 3포를 주기도 합니다.  '자연의 관대함'을 찍으면 회복 주문이 3명 이상의 대상에게 활성화 된 상태일 때 육성 주문의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②마나 관리에 중점, 스킬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 위에 특성에서 조화 2줄 달빛 2개 , 야성 1줄 광란3포 주시면 됩니다.

 

 ③탱힐에 중점

 - 회복 5줄 꽃피우기에서 2포를 빼서 → 회복 4줄 치유의 손길 강화 2포를 주시면 됩니다.

 

 ★ 특성 또한 정답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바꿀까 고민 되는 몇몇 특성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특성은 조금더 편하게 해줄 뿐 큰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5.회드의 문양

 

 1) 드디어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분야가 나왔습니다. 바로 문양입니다! 문양은 상급문양, 주문양, 보조문양으로 나뉩니다.

 

 

 

 ①상급문양 / 신속한 치유, 피어나는 생명, 회복

 - 고민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위에 3가지 고정입니다.

 

 ②주문양 / 환생, 급속 성장, 가시(치유의 손길, 자극)

 - 여기서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환생, 급속 성장은 고정입니다. 가시, 치유의 손길, 자극은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다른거 고르신다고 때리는 사람 없습니다. ^^)

 

 ③보조문양 / 편안한 환생, 야생의 징표, 나무 정령

 - 보조문양은 정말 보조스러운 느낌입니다. 편안한 환생을 제외하고는 효과가 미비합니다. 특히 나무 정령은 뽀대용 +ㅁ+;

 

 

 

 다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빨간색만 읽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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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힐러는 유동적인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공대원힐이라고 해서 공대원힐만 하고 탱힐 이라고 해서 탱힐만 하는 힐러는 '반쪽 힐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친구중에 신기 케릭만 3개 있는 신기게이가 있는데 격하게 공감되는 말을 했습니다. '힐러는 공대원 난이도' 라고..

 

탱커는 100이란 수치를 나누는 것이고

딜러는 100이란 수치를 경쟁하는 것이고

힐러는 100이란 수치를 채워가는 것 아닐까요?

 

HPS에 연연하지 않고 타 힐러들과 공생하는 회드 여러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