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크림서버 조드- Dzud입니다.

많은분이 읽어주시고 추천에 감사드리며 용기내어 다시 한번 글을 적겠습니다.

 

이번글은 테러 및 1:1 상황을 유도하여 깃클을 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는 거점유지시 상대방의 버프를 통해 은신클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점에 아무도없는것 처럼 조용하다면 보통 은신클인 냥꾼or도적or야드 계열을 생각할 수 있으며

정조준오라, 도둑의영예, 무리의 우두머리등이 있겠습니다.

 

저는 야드와  1:1 상대로 테러를 하는걸 공유하고자합니다.

 

우선 은신상태인 야드를 먼저 발견할 수 있으면 더더욱 좋습니다.

 

첫번째 가정 - 깃근처에 숨어있는 야드를 먼저 물었다

암습과 그 후 회바를 올려주며 깃클을 시도합니다. 이때 회바는 6초 야드와의 거리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됩니다만

회바가 끝나면서 야드와의 거리에 따라 야드가 두개골강타나 야성의 돌진으로 붙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아슬아슬하게

깃을 성공적으로 공격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깃근처에서 빠르게 회바를 올린 경우라면 보통 급장을 쓴 뒤 물어뜯기 시작할껍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드에겐 즉시 회바도없지만 자연의 손아귀란 아주 좋은 스킬이 있으니말이죠.

자연의 손아귀의 경우 자신을 공격하는 밀리대상에게 100% 3번의 뿌리묶기인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연의 손아귀를 시전하면 야드는 발이 묶이고 전질을 통해 이감기를 해제하려하지만 공격을 하면 다시한번 발이 묶여버립니다.

이때가 기회입니다. 겨울잠 이라는 스킬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깃클을 하면 무리없이 성공하시겠습니다.

 

두번째 가정 - 대놓고 깃클하기

위의 방법과 비슷합니다. 보통 야돌 후 암습 그리고 연계공격이 들어올텐데요

이때 발구르기를 통하여 스턴 후 회바 그리고 깃클입니다.

이때부터 위의 방법과 같습니다.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야드라면 거의 성공하겠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인간폼으로 변신 후 겨울잠을 켄슬 시키는 고수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같은 짐승이지만 야드는 깃전도 강하고 투기장에서도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조드분들 야드 만났다고 ㅜ.ㅜ 이러시지 마시고

자연의 손아귀와 겨울잠.뿌리묶기. 회바등을 연계하시면 그나마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야드와의 만남편

 

아무도없는 은신상태에서 디버프창에 멍해짐 표시가 있다면 야드가 야돌을 사용한겁니다.

이때 바로 태풍 후 회바라던지 매즈기의 스킬을 연계하려하면 정술의 천폭과는 달리 멀리 밀어내지 못하는

조드의 태풍은 야드의 두개골강타의 사거리입니다. 두개골강타를 시전하지 못하고 회바를 당한 상황

그렇다면 버섯 3개와 캐스팅을 당기며 회바가 끝남과 동시에 버섯터뜨리기와 별폭풍등을 사용하시면되겠고

또는 버섯을 4.1 레이드시 네바람이나 용암아귀 쫄 드리블 처럼 자신과 대상과의 일직선으로 터뜨려놓으면 되겠습니다.

이때 조드 특성 진균번식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이속이 느려진 야드는 캣폼상태의 야돌은 쿨 시간이 길어 곰변으로 야돌 후 강타등으로 대처할 수도 있고

캣폼인상태 전질 후 따라올 수도 있겠습니다.

전질을 사용한 야드라면 충분히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간 상황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연의 손아귀가 있기에 3번의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찬스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 3번의 기회를 엉망으로 만들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딜을 시작한다면 처음 묶인 8초의 뿌리묶기가 풀릴수있고 또 4초의 뿌리묶기또한 풀리고

좋지않은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에게 회복,피생 후 야드의 발 밑에 버섯 3개를 터뜨리며 캐스팅까지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야드는 다시 달라붙기위해 야돌을 쓸테고 이는 태풍등으로 거리를 벌릴 수 있겠습니다.

자연의 손아귀가 없어진 상태 야드와의 거리를 계산 후 혹은 야드의 스킬 쿨타임을 계산 후

회바를 올려도 무방하고 겨울잠을 시전해도 무방합니다.

이때 빠른 자힐로 자신의 생존율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또 야드의 광폭화 또는 광포한 재생력등 일 때 회바등은 야드분의 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남자답게 딜로 이기는 승부 물론 화끈하고 좋지만

메즈연계를 통한 상대방의 쿨기를 무효화시키는 그런 영리한 플레이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 생각이 나서 간단히 적는 팁입니다.

1:1 상황의 깃클 방법입니다.

간혹 힐러 혼자 깃을 지키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도적,야드,냥꾼 오라없음)

이때 야드와 마찬가지 암습+회바 후 깃클이라면

상대방의 스킬여부에따라 깃 공격 성공일수도 실패일수도있지만

회바에서 급장이 나왔다면 뿌묵 태광만으로 쉽게 깃 공격에 성공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헬스크림서버 조드- Dzud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