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결론이 나지않는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것을 생각하고 열심히 연습해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어12상급 2셋과, 13티어(397)2셋에 대한 딜 기대값을 저도 솔직히 제.......발 조금만 이라는 마음으로 45000골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하였고. 해체의 결의(397)를 약 49000에 구입하게 된후 착용후 허수아비 딜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처참했습니다. 
이상태의서의 세팅은 가속 2644, 특화 16.15%정도의 세팅이였으며 지능을 깎지 않은세팅이였고
'타렉착용' 장신구는 상급 강령술/ 일반 해체의 결의(397) or 일반 번축 / 일반 해체의 결의(397) 스왑이였습니다.
양쪽장신구 모두 허수아비 약 5천만딜의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단 한번도 제가 그동안 기준점으로 잡던 
28000을 바라보긴 너무 힘들었으며, 그나마 장신구를 일반 번축 / 일반 해체의 결의(397)로 사용했을때 조금 잘 나왔습니다.
기존 템 기준으로 1천이상의 허수아비 딜하락을 보였습니다.

*먼저 티어는 제빠르게 다시 상인에게...환불 (안녕. 기공, 보석, 그리고 마부들아....너넨 아무래도 회드템 운명인가봐..)

그리고 다시 티어12상급 4셋으로 전환후 장신구를 상급 강령술/ 일반 해체의 결의(397) (가속:2495, 특화16.14%)
착용후 허수아비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시간이 많지않아 2천만정도 1천만씩 끊어서 딜 측정을 하였으면 
결과는 예전보다 (티어12상급 4셋, 장신구는 상급 강령술/ 일반 번축) 기준보다 아주조금 상향된 딜이 측정되었습니다.
티어 13 2셋처럼 처참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다행이다라고 위안을 삼고 이번엔 이상태에서 '장신구만 변경을 하고
(일반 번축 / 일반 해체의 결의(397) 다시 허수아비 측정에 들어갔습니다. 
약 2천만정도를 1천만씩 끊어서 측정하였는데. 둘다 많이 상향된 DPS가 측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온것이 저도 좀 신기하긴했지만, 아무래도 번축의 데미지가 타렉으로 중간중간 복사되어 발동되는
데미지가 크게 작용한것 같았습니다. 미터기에도 보이듯이 번개화살의 데미지가 4.1%정도로 나타나거든요.

이번 결과는 끊임없이 가야할 조드 딜의 무언가 결론이 되는 내용은 절대 아닐것입니다. 그저. 
장신구 및 세트효과로 고민중이신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허수아비 딜 측정시 기준은 
"중립시작 기준 기공장갑 사용 > 곤떼 > 달섬 > 별섬으로 일식 > 천벌 2방재들어갈때 버섯터뜨리기 > 일식이 끝나기 직전
곤떼와 태불 리필 > 천벌로 일식 > 별섬 2방째 다시 곤떼와 달섬 리필의 방식이였습니다.

아래는 측정한 1천만씩 2번을 측정한 딜중 약간 잘나온 것에 대한 스샷입니다.


그리고 연말이네요 모두모두 음주 조심하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