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드루 스킬들 이펙트입니다 -

판다리아의 안개 ( 조화드루 변경사항+추가된점)

※모든 사진은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셔요 !

< 1 > 기본적으로 추가되어지는 스킬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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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생

신규스킬로 87레벨이 되면 습득이가능합니다. 파티원또는공대원에게 걸면 공생아이콘이있던 자리에 공생으로 인해 얻는 스킬이 생성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어떤 상호교환이있는지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공생의 효과 목록 -클릭- gogo!

2. 천공의 정렬

쿨기라고는 3분짜리 자연의군대 정도밖에 없었던 조드를 위한 쿨기가 생겼습니다 . 툴팁그대로 모든 주문공격력이 특화도에따라 증가됩니다. 추가로 달섬시전시 태양불꽃 효과도 적용이됩니다. 하지만 효과지속시간동안은 달/태양에너지를 얻지못하고 지속시간이끝나면 중립게이지 (0) 으로 되돌아갑니다. 화신이랑 쿨이같기때문에 화신과 맞춤으로 돌리면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하므로 네임드전에 다양하게 활용될수있다는점에서 대단히 만족스럽네요

2) 특성으로 인하여 획득할수있는 스킬목록

3. Astral communion

이제는 전투전에 일월식 게이지를 맞춰둘필요가없어졌습니다. 이스킬때문이죠 , 정신집중이 필요한스킬인데 시전시 1초마다 15의 달또는 태양에너지를 얻어서 자신이 원하고자하는 게이지로 미리 맞춰두고 전투를 시작할수가있습니다.

4. 우르속의 힘

광포한재생력이 변경됨으로써 새로생긴 스킬입니다 . 사용시 곰으로 자동으로 변신하면서 생명력이 30% 증가하게됩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릴 "소생"은 생명력의 %로 회복되는스킬이기때문에 우르속의 힘과 함께 사용하였을시 보다많은 생명력을 회복할수있게되서 유용할것같네요 .

< 2 > 특성을 통해 얻을수있는 스킬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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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으로 보이는아이콘은 90레벨이 되지않아 활성화 하지못해서 그렇습니다.

< 3 > 기존스킬에서 변경/추가되는 스킬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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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조화드루 전용스킬+ 자주사용하는스킬위주입니다 . 야생/회복의 스킬변경점은 여기에 포함하지않았습니다)

1. 달빛야수변신

툴팁상과 동일하게 크게 변한것은 없습니다. 다만 "달빛괴수의 문양" 사용시 달빛야수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회복/치유의손길/환생/평온을 사용할수가있습니다 ( 재생/피생은 회복드루이드 고유의스킬이 되어버림)

2. 표범변신

자동공격으로 인한 피해 100%증가와 더불어 밑에서 설명드릴 패시브 "살수의 본능" 이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판다리아땐 재변신을 통해 모든 이동방해 스킬이 제거됩니다.

3. 회오리바람

회오리바람의 기본적인사거리가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 문양사용시 4m + 24m까지 가능) -기존 25m

4. 별똥별

이전까지의 월식개념과는 다르게 월식이되면 별똥별 쿨이 리셋이됩니다. 앞으론 월식에 맞춰돌리는거보다 일식에서 쿨을 쓰고 월식으로 리셋시키는 방식으로 운용이될거같네요.

5. 요정떼

기존 요정의 불꽃에서 문양을 추가했을시 변경되는 스킬입니다. 기존 요불효과 (투명화 은신 불가능+ 방어도감소 ) 와 더불어 걸린대상에게 50%의 이동속도 감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자연의 군대

특성을 통해서 배울수있는 스킬입니다.테스트서버에서는 버그때문인지 문양을 박지않아도 사용이 가능한상태입니다 . 이전과는 달리 자연의군대가 원거리 공격 (천벌과 같은이펙트 ) 를 사용합니다 . 휘감는뿌리스킬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대기시간은 1분 입니다. 아직 리카운터가 되지않아 정확한 딜량은 측정이 안됬는데 리카운트가 풀리면 어느정도의 딜량이 나오는지 시험해보겠습니다.

7. 태풍

역시 특성을 통해서 배울수있는 스킬입니다. 기존과다르게 이펙트만나가고 효과가 안나가는 버그가 수정되었스며 이펙트도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변신,특성 상태에서 사용할수있다는게 장점입니다 (표범 곰폼 나무상태에서도 사용가능)

8. 해제

힐러/딜러포함하여 모든클래스의 해제 쿨다운이 8초로 생겨났습니다.

9. 정신자극

기존의 효과 ( 대상의 최대마나의 5%회복) 에서 시전자의 마나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앞으로 야드의 자극은 별로 볼일이 없을것같네요 . 월식패시브 매커니즘과 더불어 ( 월식시 마나 35%증가) 발동시 자극을 주는등의 방법이 생기겠군요.

10. 회복

기존 회복드루의 회복효과와 마찬가지로 회복을 시전하였을시 즉시 회복 되는 생명력이 생겼습니다 ( 특성무관)

11. 야생버섯 터트리기

기존의 진균번식으로 얻던 효과 (버섯을 터트린자리의 50%이동감속 효과) 가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12. 별폭풍

기존의 이로운값 15 획득량이 20 의 에너지를 획득하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4 > 판다리아에서 추가or변경으로 얻게된 패시브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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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특성으로 얻을수있었던 많은 효과들이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간략히 변경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희열 - 기존의 24% 확률에서 25%로 1%상승 하였습니다.

유성 - 기존의 피해를 입힐때마다 4%확률로 별폭풍의 재사용/시전시간 감소가 주기적인 극대화 효과를 입힐때 20%의 확률로 별폭풍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는걸로 변경되고 12초에 한번은 즉시시전 됩니다. 유성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고 하더라도 내부쿨동안은 즉시시전은 안된다는 말이죠, 확실히 본섭보다는 별폭풍리셋이 자주돌아오는것같더군요

살수의본능 - 표범변신시 지능의 100%만큼 민첩성이 증가한다고하네요 ..

일월식- 가장많이바뀐부분중하나이죠 , 판다에서는 달빛섬광과 태양불꽃이 다른스킬로 인식됩니다. 월식에서 박아둔 달빛섬광이 일식때 태불을 시전한다고 사라지지않는단말이죠 , 그리고 각일월식상태에서 상태에맞는스킬(천벌/월식/별폭풍)을 시전할시 자동적으로 달빛섬광or 태양불꽃의 남은시간이 리셋 됩니다 중립게이지 전까지말이죠 , 그리고 곤충떼 달빛섬광등으로 인위적으로 띄우던 자연의 은혜가 일월식이되면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 ;

쏟아지는 달빛 - 쏟아지는달빛 특성이 기본패시브로 주어지며 기존과는다르게 일/월식 에너지가 충전되지않습니다. 다시

태불조드가 가능해질수도있겠네요 .

세나리우스의 꿈 - 특성선택시 얻는 패시브스킬입니다. 툴팁그대로 일월식이 끝나면 추가적인 에너지 20만큼 획득합니다.

< 5 > 새로운 특성창 or 신규 문양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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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문양에서 변경점이 있는 문양만 보여드리고있습니다 . 기존의 문양에서 효과가 변경되지않은 문양도 있어요

클릭해서 확대해서보시면됩니다. 툴팁그대로의 효과입니다.

ex) 질주,껍질 문양등,

< 6 > 전망

음 일단 pve를 보자면 확실한 상향으로 느껴집니다. 단순히 딜량이 증가되기만했다면 만족하지못했을거같은데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킬을 조합하는 재미도 느낄수가있구요 , 그동안 다른딜러들에 비해 한없이 모자랐던 "쿨기"라는 측면을 화신+천공의정렬등의 스킬등으로 순간적으로 강한 화력을 뽑아낼수있다는점이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등과같은 순간적인 극딜이 필요한네임드에서도 어느정도 밥값을 할수있다고 느꼈거든요 , 물론 특성의 공통화로인해 기존보다는 선택의 폭이 줄어들었지만 기존의 유용한 특성 패시브를 기본적으로 획득할수있어 초보자들에게는 오히려 더 쉽게 다가설수있는 조화드루이드가 되지않았나 싶구요 , Astral communion 등으로 전투시작전에 미리 게이지를 맞추고갈수있다는점, 자동으로 발동되는 자연의은혜/ 월식이되면 리셋이되는 별똥별 / 1분쿨의 자연의 군대 등으로 아무래도 기존보다는 쿨기배분이 쉽다고 느껴졌습니다. 태양불꽃 달빛섬광이 중복되는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계산이 필요하겠지만 여러모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거에대해선 굉장히 만족스러운편이네요 ,
pvp 는 현재로선 기존에비해선 너프라고 생각되고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즉시시전도트라는 곤충떼가 사라져서 전장에서의 폭발적인 딜량은 예전만큼안나올것같구요 기존의 곤떼/달섬 등의 문양역시 삭제되어서 즉시시전기로는 아무래도 예전만큼의 효율이 안나오는것같습니다. 일단 현재상태로는 pvp건 pve건 조드가 필요한문양이 굉장히 부족한느낌이 든게 사실이구요 . 물론 자연의군대의 뿌묶시전이라는 점이나 거센강타특성으로 5초스턴이 가능하다는점은 굉장히 유용하게느껴지지만 가시/곤충떼/ 피어나는생명+재생사용불가능(회드전용) / 회오리의 사정거리감소나 자연의손아귀가 1회로바뀐점등은 생존에 굉장히 압박이 오는것도 사실이구요 , 아직 모든 컨텐츠(전장/투기장) 을 경험해보지못하고 단순한 깃전만으로 판단하는만큼 정확한 테스트는안되지만 개인적으론 대격변보다는 아쉬움이 드는상태입니다.
후기-> 아직 많은컨텐츠를 느껴보지못했습니다 (전장 투기장 레이드) 등 단순히 렙업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본거구요 더깔끔하고 좋은정보들로 찾아뵙고싶었지만 그림판노가다에 지치고 .. 베타오류에 지치고 이러다보니 양질의정보를 제공못하는게 죄송할따름입니다. 일단은 이게 첫번째 분석글이고 다음글은 판다리아 렙업과 야드/회드등 다른특성정보 조화드루 딜싸이클 분석 등을 을 더써볼생각입니다. 조잡한 그림판과 보잘것없는 필력으로 쓴 글 읽어주신분들 모두 감사인사드리고 그럼 판다리아 베타 분석글 2탄으로 다시금 찾아뵙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드게지기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