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킬]

1. 기존스킬에서 삭제 or 변경된스킬

 

1) 피어나는 생명

 

 

 

기존의 피어나는생명의 가장큰변화는 문양의 추가와 지속시간 증가입니다 . 기존 10초동안 지속되었던 피어나는생명 효과는 15초로 지속시간이 길어졌으며 관련문양을 통해 더 극대화되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

 

-관련문양-

 

 

 

기존 피어나는생명의 단점은 대상을 옮길때 다시 1중첩부터 3중첩까지쌓아야한다는점에서 메인탱커/서브탱커 도발시 피어나는생명 이동 or pvp(투기장/전장)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하지못하는 부분이있었으나 이문양으로인해 어느정도는 개선될것으로 보입니다. 툴팁그대로 문양사용시 대상에게 쌓인중첩만큼 새로운대상에게 전이를시킵니다 . 하지만 생명의나무와 지속시간이 2초미만일땐 발동되지않는 유의점이 있습니다 .

 

 

 

 

새롭게 생긴 피어남 문양입니다 . 지속시간을 5초감소시키는대신 피어나는생명 막틱 회복량이 50%만큼증가합니다 . 그리고 치손/육성/재생등 치유스킬로 지속시간이 초기화되지않습니다 . pve문양보다는 pvp문양이 가깝게 설정된것같습니다. 사실 pvp시에는 피생의 주기적인 치유만으론 회복량이 따라가지못해 어쩔수없이 터트려야하는경우도 존재했었던게 사실이라 굉장히 유용하게쓸수있는 문양이라고 생각됩니다 .

 

2) 회복

 

 

 

기존의 특성으로 얻을수있는 총 치유량의 %만큼 즉시치유효과가 기본적으로 주어집니다 . 그외 특별한 변동사항은없습니다.

 

-관려문양-

 

 

 

위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특성으로 인한 효과를 문양을 통해서 획득할수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3) 재생

 

 

 

위의 다른스킬과 마찬가지로 특성으로 인한 극대화 60%상승 or 문양으로 인한 50%미만의 대상에게 지속시간 초기화 효과가 기본적으로 주어지게 변경되었습니다.

 

-관련문양-

 

 

 

4) 야생버섯 / 피우기

 

 

 

기존의 조드가 주력으로 사용하던 버섯이 변경되었습니다 . 회복용버섯이 생긴게 그것인데요 , 기존조드가 사용하는것과 방식은동일합니다 야생버섯 3개를 심고 피우기를 통해 버섯을 터트리는건데요 , 기존 버섯이 피해를 주었다면 회복드루가 사용하는버섯은 치유량을 생성합니다 . 순간적인 힐업이 가능하게 해주는거죠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5) 해제

 

 

 

자연의 치유력으로 스킬명이 변경되었으며 기존과 효과는 동일합니다 다만 8초후 재사용대기시간이 생겼으므로 이전과 같이 남발할수가없어서 신중히 사용하여야할것같네요 . tip- 시네스트라 / 용의영혼 데스윙 등 과 같은 해제가 중요한네임드는 그에맞게 변화된다고하네요 ( 해제가 안되었을시에는 재사용대기시간이 생겨나지않습니다)

 

6) 환생

 

 

 

기존의 환생효과 (생명력 20% 마나 20%) 에서 문양을 사용하지않아도 60%로 되살아나게끔 상향되었습니다. 기존문양은 존재합니다

 

-관련문양-

 

 

 

7) 생명의 나무

 

 

 

기존과 효과는동일합니다 기존 31초지속에서 30초 지속으로.. 1초줄어들었네요 지속시간이.. 이것도 변경으로 해야되나 고민했지만 어쨋든 변경점이므로 기록합니다 ( 툴팁오류일수도 있어요 )

 

-관련문양 -

 

 

 

8) 나무 껍질

 

 

 

회복드루이드가 되면 아래나오는 패시브스킬( 말퓨리온의 선물) 로 인해 나무껍질 쿨다운이 15초 감소합니다.

 

-관련문양-

 

 

 

※ 육성 / 치유의 손길 / 급속 성장 은 문양외에는 큰변화가 없습니다.

2.[패시브]

 

기존의 특성으로 얻을수있었던 많은 효과들이 패시브로 주어집니다.

 

1) 말퓨리온의 선물

 

 

 

2) 살아있는 씨앗

 

 

 

3) 신속한 회복

 

 

 

4) 자연의 통찰력

 

 

 

*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지능으로 인해 마나량이 증가되지않습니다.

 

5) 자연의 집중력

 

 

 

* 시전밀림효과가 생긴건 굉장히 좋은데 기존 힘의균형을 사용시 회드도 회오리/뿌리/겨울잠등 매즈기의 적중도가 보장되었던걸생각하면 pvp쪽에선 너프라고 생각되네요. 회복드루도 적중도수치를 고려해야할것 같네요.

 

6) 청명의 전조

 

 

 

7) 특화 : 화합

 

 

 

*특화도 2961(6.17%) 수치입니다 .

 

8) 살수의 본능

 

 

 

3.새롭게 추가된 스킬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추가되는스킬은 각 특성별( 조화/ 야성 / 수호 / 회복) 등을 거쳐 여러편에 소개해드리고있습니다. 회복특성쪽에는 설명드릴게 하나밖에없네요 .

 

 

 

 

< 무쇠껍질 >

입니다 회복쪽으로 새로 생성된스킬입니다 . 항상 외부생존기의 부재를 아쉬워하던 회드에게 주어진 외부생존기입니다.

12초간 대상이 받는 모든피해 20%감소이며 2분쿨입니다 .

 

4. 특성 / 문양 선택

 

 

15초쿨의 비교적짧은 사거리인 야생의 돌진 (인간폼일땐 아군한테 접근) 보다는 항상유지되는 이속 15%항샹이 좋을것같아서 고양이의 민첩함을 선택하였습니다.

 

 

세나리온의 보호는 치유량이 너무약해 90레벨기준 ( 주문력 15803) 6초동안 2초마다 15000정도의 힐량인데 3틱모두 들어가도 5만이안되는 상황이라 1분마다 신속치손을 사용할수있는 자연의 신속함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이줄은 회드가 찍어서 도움되는게 별로없네요.. 굳이 찍으라면 태풍을 사용할것같네요 . 대규모휘감기는 특수한네임드 ( 낙스라마스 글루스등 드리블이 필요한네임드에선 고려해볼만하네요 .

 

 

회복드루이드라면 나무가없으면 안되죠 .. 선택의 여지가없네요 화신입니다.

 

 

이줄도 마찬가지로 딱히 효율이 좋은특성은 없는데요 스턴으로 차단이필요한 택틱이없다면 우르솔의 회오리로 탱커가 어그로 획득이 편하도록 우르솔의 회오리를 깔아줘야겠네요 ..

 

 

야생의 정수는 각특성별 장점을 통합해주는거라 회복드루한텐 딱히 쓸일이없어보이구요 ( 네임드자체가 높은수준의 rdps를 요구한다면 모르겠네요 나무변신해서 천벌을 쏘고있는 저를 볼지도.. ) 세나리우스의 꿈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자연의 경계가 화신이랑 묶어사용하였을시 제일 효율이 높아보였습니다 ( 30초간 공격력 치유량 20%상승or 단일 치유주문이 근처에 데미지- 단일 공격주문이 근처 아군플레이어 한명 치유)

 

<문양>

 

 

 

회복드루와 관련된문양은 1. 변경된 스킬 부분에서 각 스킬별로 설명드렸기때문에 남은 문양은 이것뿐입니다 . 기존 자연의 신속함 쿨 감소에서 신속한 치유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망>

pve : 기존 대격변보다는 스킬활용도확실하게 상향은되었습니다 .. 사실대격변보다 안좋아질수는없겠지요 일단 치유용 버섯이 생김으로 인해 회드의 단점인 순간적인 힐업 부분에서 보강이되었구요 .( 기존은 사실 급속/평온쿨이면 신속한치유한번누르는거말곤 할수있는게 별로없었지요) 근데 이 버섯이 의도된사항인지는몰라도 지금 힐량이 너무나도 미미합니다.. 판다에서는 하드템으로 파밍하면 생명력이 거의 40만에 육박하게됩니다 근데 버섯 1개의 힐량이 7500가량입니다 (현재 pvp 12시즌 정예템- pvp템이 지능부분에선 사실 그렇게 손해보지않습니다 다만 탄력도->가속/극대/정신력 등의 수치가 안될뿐이죠 주문력 16000가량)

3개를 터트려봤자 2만이조금넘죠 크리가 발동된다해도 5만이 안터집니다 . 현재 대격변 마무리단계인 저희의 생명력이 15만가량인데말이죠 회복이 틱당 13000씩돌아오는데 10초(재사용대기시간)+ 버섯3개설치하는시간까지포함한다면 13초라생각한다면 13초를 소비해서 극대화시 힐량 5만이면 너무하다는생각밖에안되네요 ;; 이건 아무래도 수정이 될부분일것 같네요 . 그리고 특성부분에서 pvp에게 좋은특성이 더러있는거에 비해서 pve는사용할수있는 특성이 너무 부족하다고 느껴지네요.

 

 

pvp : 이부분은 확실한 상향이느껴집니다 일단 나무껍질쿨감소 (15초) 로 인해 생존기가 조금은 강화됬고 무쇠껍질로 인해 대상에게 생존기를 줄수있는점도 굉장한 매리트구요 (무쇠껍질과 나무껍질 본인한테 중첩사요도가능합니다 뎀감률이 적용되는지는 시험해보고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또 가장큰건 피어나는생명문양으로인해 타켓팅이 갑자기바껴도 지금과달리 어느정도는 대처가 가능하다는점이 굉장히 매력으로 다가오네요 . 그리고 레이드에선 필요없을지모를 태풍이나 거센강타등의 유틸기도 사용가능하다는점이 굉장히 유용합니다 . 회오리의 사거리가 짧아진건 조금아쉽지만 솔직히 대격변회드보단 나빠질수없다는게 제생각이라.. 이정도면 꽤나 만족할만할것같네요 pvp는 .. 힐량만 조금상향시켜준다면 기대해도 좋을것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