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llyppi
2016-11-15 17:18
조회: 3,036
추천: 23
[7.1 PVP] 심심해서 쓰는 조드 가이드?안녕하세요. 그저 그러한 조드 유저인 Jellyppi@Thicondrius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PvP, 특히 평전 or 전장에관심이 많으신 조드분들을 위해, 한/북미서버 평전 mmr 2400-2800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적어 봅니다. 개인적으로게임을 감으로 해왔기 때문에 아래 내용이 정석이 아닐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Stat순위 (PvP와는 무관) ① 가속 ② 지능 ③ 치명타>=유연성 ④ 특화
2. 특성 1티어 자연의 군대 - 엘룬의 전사 - 별의 군주 자연의 군대; 조드가 sitter로남아있어야 할 경우, 이 특성을 추천! 현재 펫이 없는 조드가수비하기 좋지 않다. 물론 1인 테러의 경우, 지원 조가 올 때까지, 시간을 버는 경우에는 필요 없음 엘룬의 전사; 힘싸움 전장에서 많은 견제가 들어오는 조드의 경우 캐스팅을땡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 특 성을 이용하면 빠른 자원수급 및 점사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별의 군주; 견제를 적게 받을 경우, 주문시전 시간 20% 감소의 효과를 통해 더 많은 딜링을 할 수있으나 현실적 으로 많이 찍지는 않는다.
2티어 소생 - 야수 탈주 - 야생의 돌진 야수탈주; 조드는 지원조의 한 명이자, 마땅한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나머지 2개의 특성을 고려하기 어렵다.
3티어 야성친화 – 수호친화 - 회복친화 수호친화; 보통 힘싸움 전장에서 추천! 평전에서의 조드는 많이 물리는 클래스라는것을 잊지 말자 회복친화; 깃 전장/아라시고원의 경우, 힐러와 딜러간 시야가 갈리는 일이 잦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생이 필요 로 된다.
4티어 거센 강타 - 대규모 휘감기 - 태풍 거센강타; 힘싸움 전장에서 2-3메즈 주기에 좋다. (ex_ 힐러1-회바/힐러2-강타/힐러3-태광) 또는 기수를 늦추기 위한 점감벌이용으로 좋다. (ex_ 뿌묵x3>회바x3>강타>뿌묵x3…) 태풍; 광산맵 1번싸움 시 or 폭눈에서의 knock 유도에 종종 사용된다.
5티어 숲의 영혼 - 화신:엘룬의 선택 - 항성의 섬광 “숲의 영혼 vs 화신”을 평전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with Gengar@tichondrius), 화신이 dps가 훨씬 잘나온다.
6티어 유성 - 천공의 교감 - 고대의 축복 유성; 평전 및 전장 같은 다수에게 도트를 걸 경우, 조드의 자원수급에 많은 도움이 된다.
7티어 엘룬의 분노 - 항성의 이동 - 자연의 균형 항성의 이동; 별똥별 범위 내에서의 무빙 캐스팅에 이점이 매우 많다. 이는 밀리를달고 다니면서 캐스팅이 가 능 하기 때문에 힘싸움 전장에서 활용도도 많지만 깃 전장에서 기수의 드리블 시에도 무빙 캐스팅을 통해 많은 딜링이 가능하다. 물론 메즈 넣기도 편리하다.
3. 명예 특성
중요한 특성만 살펴보면, 3티어 Celestial Guardian; 현재op스킬이며, 이 특성 때문에 북미 평전 고평 팟은 조드기수를태운다. 힐량 20% 증가 및 마법데미지 30% 감소에 +수호친화 (모든 데미지 6% 감소)를 통해 깃을 들고 15중첩까지 버텨진다. 이 때문에 북미서버의 경우, 깃 전장에서 15분 동안 깃 1개 꼽기도 힘들다.
4티어 Eclipse; CelestialDownpour는 현재 버그인지 별똥별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5티어 Dying Stars or Moonkin Aura (2조드의 경우); Dying Stars의 경우, 상대방에 운무가 많으면 자원이 넘 쳐나게된다. Moonkin Aura의 경우, 아군의 치명타 찬스를15% 증가 시켜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시너지 효과 를 얻을 수 있다.
4. 유물무기 특성
1번 라인의 Sunblind (Sunfire 범위5yd 증가) 특성이 전장에서 도트 뿌리기에 매우 편리함. 북미 친구들은 이렇게 찍는다고 한다. 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찍었다.
5. Positioning 일반적으로 상대방 진영을 그려보았는데, 재능이 부족하여 대충 그렸다. 보통 캐스터들이 1-2번 위치에 많이 서게 된다. 개인적으로 견제를 덜 받고 탈주기가있는 캐스터의 경우, 3-4번 위치에 서서 상대방 힐러 압박 및 들 어 오는 밀리들을 꾸준히 견제하면서밀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상황에서 상대방 밀리 압박이 심해서 메 즈로 힐러를 떼주는 것은 한계가있다. 진짜 위급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딜로 밀어내는게 이상적이다. 특히나밀 리가 들어와 우리 힐러 베이스가 뒤로 밀릴 경우, 상대방 힐러가 깊게 들어오지 않는 이상 힐을 받지못하기 때 문에 뒤로 빠질 수 밖에 없다. 추가로 teamfight상황에서, 조드가 해야하는 것은 꾸준한 회바를 통해 상대방 힐러 급장을 다 빼주자. 그리고 유물스킬을 지속적으로 돌려야하며, 보름달 때, 타겟팅 콜을 확실하게 해주자.
6. 소소한 tip
일반적으로 대제농을 가지고 있을 때, 상대방은 테러를 생각하게된다. 힘 싸움이 압도적인 경우에서야 조드가 floating하며농-제 사이에 있겠지만 힘 싸움이 비슷한 경우, 대장에서조드가 힘 싸움을 돕게 된다. 제제에 테러가 왔 을 경우, 대장에서조드가 빠져주는 것이 우선이나 보통 대장에서 못 빠지도록 상대방 cc가 몰려오는 경우가 다. 이럴 땐, 상대방 위치를 체크 하고 농장에 있는 sitter를 제제로 보내고 대장에서 농장으로 가주는 것이 더 안정적이 다. 물론, 커뮤니케이션이 평전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조드의 경우 자기 상황을 확실히 빠르게 말해주자. 9. 마치며, 앞서 얘기 하였지만, 매 경기마다 상황이 다르고 각자마다플레이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정보에 얽매이 지 말았으면 한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며 언제든지쪽지 or 귓말 보내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선까지는.여기까지 그냥저냥 지나다니는 조드 Jellyppi@tichondrius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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