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작성한 풍요특성글이 은근 공감을 많이받아서 또 잉여롭게 글하나 끄적입니다!!

오늘작성할 팁은 회드힐업의 핵심기술인 급성과 번성 그하니르에 대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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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 : 마나소모를 많이하며 힐량이 높은 8초짜리 도트힐

번성 : 도트 6초증가

그히니르 : 도트틱 2배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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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 글을 작성하는지에 대해서 먼저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실 회드라함은 상위힐로그가 회복 평온 급성일겁니다.

회복과 평온은 팁이랄게 적고 그냥 쓰면되는 스킬이지만

급성은 다릅니다. 언제 어느타이밍에 어떤것과 묶어쓰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효율을 보여주고, 마나관리의 핵심인 스킬이기에 이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써봅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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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얼핏보면 착각할수 있는것이 급성은 분명 마나소모가 크고 힐량이높으므로 공대피가 많이빠질때 번성 그하니르와 묶으면 효율이 최대가 될거야!!! 라고 생각할겁니다.


아니에요!!!!!


"회드가이드글에도 그렇게 적혀있는데 넌 뭔데 아니래?" 라고 하실수도있습니다만...


이상과 현실은달라요.


허수아비에서는 그렇죠. 혹은 절대만피복구가 안되는 공대에서는 그렇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않아요.


레이드를하게돼면 피가많이빠지는구간은 공생기가 올라가거나 적어도 다른힐러들도 작은쿨기는돌립니다.

그말은 무엇이냐. 제일마나소모큰거에다가 쿨기 두개 때려박았는데 그도트받은놈이 3초내로 신기가 빛섬땡겨서 만피가된다???  ==> 이건 내급성 6초+8초+그하니르가 고스란히 오버힐로기록됩니다.

위의 경우가 절대 희귀한경우가 아니에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라고 물어보신다면 이런말 들어보셨을겁니다.


"회드는 타힐러와 다른점이라면 자신의손가락보다 자신의 머리에 따라 힐량이나온다. 왜냐면 컨트롤보단 공략이해도에 따라서 힐량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네. 못들어보셨을거에요. 제가 금방 지어낸말이니까요.


근데 저는 위처럼생각해요. 그래서 공략을 먼저 이해해라 < 이게 제가하고싶은 첫번째팁이구요. 두번째는 번성과 그하니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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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핏보면 번성은 1분짜리 쿨기 그하니르는 1분30초짜리 쿨기. 2개가비슷하지만 성향이 전혀다릅니다.


번성에 대해서 조금자세히설명 드리겠습니다.

급성은 시간이갈수록 힐량이 감소하죠. 예를들어 100 80 60 40 20으로요. 그런데 급성을 쓰자마자 번성을 쓰면 어떻게 될까요?

100 90 80 70 60 50 40 30 20 10이 됩니다.

근데 급성이 끝나갈때 번성을 쓴다면?

100 80 60 40 20 100 80 60 40 20 이됩니다.

물론 위의 수치는 예시에요~~

신기하게도 총힐량은 같습니다.



눈치가 빠르신분은 아시겠지만 번성을 어느타이밍에 쓰냐에따라서 힐량차이가 엄청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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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속을 예로들어보죠.


불협-돌진-불협순으로 스킬을 쓴다고합시다.


불협을써서 공대피가 적당히 빠졌네요. 회드한명은 급성을 쓰고 번성을 바로썼고 다른회드는 급성을 그냥땡겻네요.


불협은 피가그다지많이 빠지지않아서 금방복구되었고 둘다급성이 오버힐로빠지고있네요.


근데 돌진이와서 피가 급격하게 빠져서 첫번째회드는 아직  급성 지속시간이 8초넘게남아 그하니르를돌렸고 두번째회드는 그때 번성 그하니르를 돌렸다칩시다.


남은 급성의 지속시간은 같지만 힐량을 비교해보면?

거의 2배차이가납니다. 거짓말아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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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급성 번성 그하니르는 공략이해도에 따라, 그리고 내가 어떤걸  어떤것과 어느타이밍에 묶어쓰느냐에따라 상당한차이를보입니다.


내가 마나는더썼는데  힐피가안나온다면  급성을 의심해보시면 하나의 돌파구를 찾지않을까 생각해요ㅎㅎ

(사실 저는 마나소모대비 힐피에 관여하는 중요한 요소가 세개정도있다고 생각해요. 풍요가 그처음이었고 이게두번째구요ㅎㅎ)



도움이....  됐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