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탄 얼라에서 애정으로 야딜을 육성중인 Nerz입니다.

와 난 게임을 저렇게까지 계산하면서 빡빡하게 하고싶지않다! 하시는분은 한줄요약만 보고가시면 될거같습니다.

하지만... 야딜을 애정으로 하시는분들이 "어휴 너프되면 너프되는거지뭐 야드망했어..." 하시는 분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기위해 연말에 짬날때 심심해서 얼마나 너프되는건지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7.1.5패치에서 야성 드루이드의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날선송곳니 >

도려내기의 피해량 증가량이 레벨당 [ 7% ] -> [ 4% ]로 감소합니다.

 

+ 난타,어둠의 난타,잔혹한 베기,무력화,갈퀴발톱,칼날발톱,향상된 무력화,이샤메인의 광기,휘둘러치기의 피해가 8%증가합니다.

 

잘 이해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드리면

 

>> 변경전 (포인트당 7%)

 

[도려내기] 0성물 기준 3/3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21%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1성물 기준 4/4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28%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2성물 기준 5/5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3성물 기준 6/6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42% 증가합니다"

 

>> 변경후 (포인트당 4%)

 

[도려내기] 0성물 기준 3/3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1성물 기준 4/4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16%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2성물 기준 5/5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도려내기] 3성물 기준 6/6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24% 증가합니다"

 

그렇다면 이게 체감상 얼마나 너프가 된것이냐?

예시를 한가지 들어 계산해보겠습니다.

 

warcraftlog 2016/12/28 우르속 신화 기준 글로벌 1위 야딜 荒野变形之爪  의 로그입니다.

 

아샤메인이 15.87% 복사도려 유도를 상당히 잘하셨네요

+ 편의상 딜량대신 전체딜대비 %를 환산하여 계산했습니다.

+ 민첩딜러 공통너프인 치명타 -5%는 계산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소수 둘째자리 반올림계산을 사용하였습니다.

 

< 도려내기 성물 유지시 딜량 너프 계산 >

도려내기(기존)     ->32.45 (계수1.42)

도려내기(패치후) ->28.33 (계수1.24)

 

아샤메인도려내기(기존)     -> 15.87 (계수1.42)

아샤메인도려내기(패치후) -> 13.86 (계수1.24)

 

패치전 도려내기 총량 : 32.45 + 15.87 = 48.32

패치후 도려내기 총량 : 28.33 + 13.86 = 42.19      -> 차이 :  - 6.13

 

8% 버프 스킬 대미지 증가치 합산

+ 딜증가치에 영향받지 않는 사티로스 징표(1.74)와 일반공격(7.29) 흉포한이빨(2.05) 제외

 

버프받는 나머지 스킬(기존)    -> 40.6  ( 계수 1.0 )

버프받는 나머지 스킬(패치후) -> 43.85 ( 계수 1.08 )  -> 차이 : + 3.25

 

총딜량 증감 변화량 :  - 2.88

 

표본을 몇개 정도 더 뽑아 계산해본결과 감소치가 얼추 2.2~2.9 사이에 분포되었습니다.

치명타 5% 너프도 포함시키면 딜이 약 3%정도 너프된다고 보면 될거같네요.

야드 장인분들 화이팅입니다.

 

[ 요약 : 도려 3성물 유지시 총딜량 약 3%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