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팁글은 공략힐과는 저어어언혀 무관하게 힐딸치는 팁입니다.
* 사실 힐러숫자 줄이는게 제일 큽니다. 30인 4힐가면 꼴찌해도 보라이상은 무조건 나오니까요.
* 19티어, 아만툴, 벨렌, 다크문 상정하고 씁니다. 20티어는 신화경계에서만 써요.
* 특성은 세수, 싹틔, 번성 기본으로 합니다.



1. 회복

1-1. 도트뎀 대상자 최우선 회복싹틔
1-2. 1넴 유성2중첩, 킬제덴 아마겟돈2중첩 등 회복싹틔로 커버가 되지않는 도트뎀 대상자에게는 세수 혹은 피생
1-2-1. 세수는 번성 쓰기 직전에 써야 효율이 극대화됨. EX)고로스 유성2중첩 대상자에게 회복싹틔 유지하다가, 볼링이          나오기 직전에 세수를 감고, 번성 사용
1-2-2. 피생은 특화스택용. 탱커가 아픈 타이밍에만 탱커에게, 그외에는 도트뎀 딜러에게 사용


2. 급속성장

2-1. 꿈나그네 효과를 최대로 보기 위해서는 10명에게 회복싹틔를 감기보다는 20명에게 회복을 감는것이 힐량에 도움이       됨.
2-2. 쿨기는 항상 급속성장과 함께 사용
2-3. 마나가 모자라는 상황에서, 혹은 회복이 감겨있지 않은 상황에서 깡급속성장은 사용 ㄴㄴ. 최우선 마나소비 스킬은       회복(재배) > 급속성장(5회복이상) > 피생 > 회복 > 급속성장 >>> 재생


3. 꽃피우기

3-1. 꽃피우기는 최소 15초 이상 밟아주는 사람이 있을 때만 사용.
3-2. 살게영웅기준 고로스,사스즈인,화신,킬제덴 에서는 마나가 남아돌지 않는이상 전혀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


4. 화신과 재배

4-1. 재배의 힐량이 최소 7프로 이상 나오지 않는 곳에서는 화신을 찍는 것이 낫다고 봄.
4-2. 공대에 힐러가 많거나 잘해서 힐파이를 먹기 힘들다면 거의 대부분 화신이 나음.
4-3. 화신의 의의는 회복힐량 50프로 증가에도 있지만, 회복의 마나 소모량 50프로 감소가 큰 도움이 됨.
4-3-1. 화신의 지속시간 동안에는 항상 회복 연타. 화신동안 평온도 사용 지양하고 회복과 급속성장만 사용.
4-4. 30인 4힐~5힐 정도로 정상적인 숫자의 힐러가 공대에 있다면, 고로스 심문관 달자매는 화신이 굉장히 유리해보임. 


5. 정신자극

5-1. 자극은 무조건 많이 누를수록 이득.
5-1-1. 마나가 100만 이하로 떨어지면 무조건 첫 정신자극 사용. 
5-1-2. 이 정신자극 지속시간동안 마나비용이 비싼 꽃피우기와 급속성장 사용 후 회복연타.
5-1-2-1. 필자는 살게 영웅 전 네임드에서 시작하자마자 피생 > 회복10연타 > 정신자극 > 꽃피우기 > 급속성장 > 회복            연타 트리 사용. 이렇게 쌓아놓은 도트는 네임드 첫 광역딜 패턴에서 꿈나그네를 띄우는 데 유의미함. 굳이 따              지자면 숙주에서는 첫 울영보기 10초쯤 전에 사용해도 무방.
5-2. 그 후 돌아오는 정신자극은 급속이 쿨이 돌아오고, 꽃피우기 바닥이 사라지면 사용.


6. 번성,그하,벨렌

6-1. 벨렌은 언제 어느 상황에 써도 그럴듯함. 가능한 한 많이 돌릴 것.
6-2. 번성과 그하는 기본적으로 묶어쓰되, 공대전체에 지속적인 피해가 오는 구간에서는 반드시 돌릴 수 있어야함. 
6-2-1. 이 중 쿨이 짧은 번성은 단순히 회복의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 혹은 세수에 묶어 써도 무방.
6-2-1-1. EX) 영웅고로스 : 15회정도 회복 사용 > 세수 > 깡번성 > 다시 회복 > 볼링이 나올 때 급속사용 > 모든 공대원            에게 꿈나그네 적용


7. 마나관리

7-1. 자신의 마나통을 150만(지맥격류,정신자극)으로 놓고, 보스 체력과 자신의 남은 마나가 같은 비율로 줄어들도록 조       절.
7-1-1. 킬제덴, 화신은 막페에 특히 많은 힐량이 요구되므로 여유분 마나 20만정도 추가로 배분.
        숙주, 달자매는 막페에 더 적은 힐량을 요구하므로 막페가 시작되기 전 모든 마나를 태워도 무방.
7-2. 지맥격류 타이밍
고로스  :  볼링을 보고, 바닥가시를 피한 후 기둥 뒤에 숨어서.
심문관  :  아트리간 휠윈드 후.
하르자탄:  끌어당기기 지랄발광 끝나고 힐업 완료 후.
사스즈인:  블러드 직후.
달자매  :  2페 넘어가서 첫화마 확인 후.
숙주    :  울영 끝나고 나오는 잡쫄 처리 후.
경계    :  고대마나 ㄱㄱ
화신    :  어칼과 혼돈바닥이 모두 빠지고 뒤로 쭉 빠져서.
킬제덴  :  블러드 직후.


8. 친화

8-1. 고로스, 심문관, 경계, 화신은 조화친화.
8-2. 그 외에 네임드에서는 취향껏.


9. 그 외 

9-1. 몇분전투인가 파악하는것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됨.
9-2. 엑소서스 레이드툴로 공대 힐러들 공생기 쿨 확인.
9-3. 현재 장신구는 다크문약속이 넘사벽. 930성배, 885 비수보다 좋은 퍼포먼스가 나옴.
9-4. 고로스. 전투내내 회복을 땡겨도 마나가 모자르지 않음. 1볼링 평온, 2볼링 화신.
9-5. 심문관. 마찬가지로 풀 러닝. 딜이 평범한 공대일 경우 첫 고통폭발 때 평온을 써도 무방. 전투끝나기 전에 돌아옴.
9-6. 하르자탄. 뭉쳐맞는 패턴에 칼급속이 들어가서 꿈나그네 뜨길 기도하는 수밖에 없음. 회드약세 네임드.
9-7. 사스즈인. 공대 광딜이 폭발적이어서, 회오리 오기 전에 장어바닥이 사라지면 기록갱신.
9-8. 달자매. 사실상 월식의포옹때 누가 더 힐 많이 했냐 싸움. 첫월식 평온, 2월식 화신.
9-9. 숙주. 대게 내부조 힐량이 잘나오지만, 로그를 위해서는 외부조에서 테러나길 비는 것이 나음.
9-10. 경계. 오버힐 나지 않도록 쿨기 사용. 구슬 다 끝나고 느긋하게 평온올려도 무방. 사잇페는 정확히 2분에 한번 오기        때문에 번성은 칼같이 한번 더 쓸 수 있지만 벨렌과 그하는 사용 ㄴㄴ.
9-11. 화신. 공생기를 지정해주지 않을 경우 혼돈바닥 때 평온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음. 다른힐러공생기와 겹칠일도 없고        현실파열 때는 번성그하벨렌으로 충분히 힐파이 먹을 수 있음.
9-12. 킬제덴. 광딜이 쎄다면 쫄때 쿨기 조금만 돌리고, 광딜이 약해서 쫄이 스킬을 두번쓴다면 모든 쿨기 쏟아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