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사견으로 이 팁을 통해서 야드뿐아니라 조드도 레이드에서의 딜이 상승할 것임.
(버그딜이라 해도 할말없지만 딜상승량이 3전설 징기만큼 고져스하지도않음)

게다가 사실 지금 조드는 정말 좋기때문에 이 팁을 공개할 마음이 없었음.

하지만 다시금 슬금슬금 오는 야통기한에 우리 야옹이들이 다시 저 밑바닥 행이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우리 야옹이들의 수명을 늘려보자는 취지로 공개함.


요즘 야옹이 딜이 다시 바닥으로 추락하고 있음. (정확히말하면 슬슬 조짐이 보임. 템을 먹어도 다른 딜러에 비해 강해지지 않는게 눈에 보임)

7.3의 한참 잘못된 패치 방향때문.

출혈딜러로 컨셉을 잡아놓고 즉발딜을 상승시켜주고 출혈을 너프하여 특화를 쓰레기로 만들어버리고,

출혈을 박아야 즉발딜이 올라가는 거의 카레이싱에서 전진과 후진을 반복해야만 앞으로 나아가는듯한(도려 방관 유물무기 뎀증 등)어처구니없는 스킬로테이션이 나와버렸음

왜 이것들이 서로 궁합이 안좋은지는 잘 생각해보면 암.

'즉발' + '근접' 딜러는 초반 쿨기몰아치기로 (단순히 몇개의 쿨기만으로 순식간에) 최대한 오프닝딜을 미친듯이 뽑아낼 수 있어야함. 

그래야만 근접해있을 수 없는 시간동안의 공백을 메꾸거나 추후의 현자타임을 어떻게든 버텨낼 수 있기 때문.

하지만 지금의 야드는 온전히 모든 딜을 뽑아내려면 (단일 기준) 5버블 야포와 5버블 도려를 위해 최소 8초의 시간을 투자해야하며,

쿨기가 몰아쳐지는 시점은 그 이후 유물무기를 썼을때 즉 거의 10초이후에나 폭딜이 들어가기시작함.

그런데 그시점은 이미 화신으로 인한 유물특성 뎀증버프가 8초이하로 남아있을때고, 그리고 남은 7-8초의 뎀증화신과 15초의 뎀증없는 화신으로 딜을 해야함.
(유물특성 으로 인한 칼발 오버치명타는 플러스 알파 ^__^ 앙 기모띠)

이 모든것이 설계초기에 '단일 근접 도트 부스팅' 딜러로 설계해놨으면서 

그 설계스킬셋을 그대로 유지한채 말도안되는 방향으로 스킬데미지/특성 들을 조절했기 때문임.

즉발딜러로 만들거면 모든 스킬셋을 다 바꿔야하는데 그렇지도 않은데다가. 
(최소한 특화라도 다시 만져주던가 특화 올인했던 야옹이들 어떡하라고? 3도려/갈퀴성물 박았던 야옹이는 뭐 어쩌라는?)

무뇌자드는 '획일적인 특성선택' 이 싫다고 하면서 이따위로 바꿨지만 바꾼 지금도 단일/광 은 정해져있는 획일적인 특성 선택이 되어버림.

무엇 하나 제대로 고쳐진게 없이 단순히 그냥 '쉽게 + 잠깐동안 딜상승 + 보이지않는 미래' 만 만들어놨음. 거의 이등병시절 내 앞으로 남은 군생활을 보는것처럼 깜깜함.

당연히 템먹고 강해지는 느낌이 안드니까. 굉장히 짜증남. 미쳐버리겠음.

얼마전부터 또 쐐기팟가면 딜이 또 바닥으로 향하는게 보임 그냥. 

단일특 열심히 찍어놔서 가도 단일딜 밀림. 3등임, 광특 찍어갔다고해도 전체딜 3등임.

ㅋㅋ 패치할때잠깐 1~2등 하고 다시 이꼴임 또. 또!!!!!!!!! 아오 진짜.

게다가 21티어 옵까지 생각해보면 정말. 이것들이 뇌를 갖고 겜을 만드는건지 모르겠음



각설하고, 그런 야옹이의에게 인공호흡기를 달아 야통기한을 조금 늘려보겠음 (레이드에서만)

준비물 : 특변용 고서, 매크로.

일단 아래의 매크로는 야옹이용 매크로임.
/cast [stance:0] 표범 변신
/cast 광폭화
/run LearnTalent(21705)
/use 지속되는 힘의 물약
/cast 숨기


바로 이 아래의 매크로는 뿌엉이용 매크로.
/cast 천체의 정렬
/run LearnTalent(18579)
/use 지속되는 힘의 물약


대충 눈치빠른사람은 눈치챘을거임.

야옹이와 뿌엉이는 화신의 대체스킬인 '광폭화' 와 '천체의 정렬' 이 있음.

그런데 이 광폭화가 쿨다운일때 화신으로의 특변이 가능함 (화신이 쿨일때 화신 이외의 다른 특으로 특변이 불가능함)

그건 뿌엉이도 마찬가지. 천체의 정렬이 쿨이든 말든 화신으로 특변은 가능하나. 반대로 화신이 쿨일때는 불가능함.

위의 두 매크로는 레이드에서 '고서' 를 사용하고, 화신 이외의 특성을 찍어놓았다가. (이건 미리 해놔야함)

원클릭으로 광폭화/천체의 정렬을 사용하고 다시 화신을 찍어주며, 힘물약을 먹어주고 다시 은신/표범상태로 만들어주는 매크로임.
조드라면 화신을 찍어주기만함 (조드는 뿌엉이변신까지 해주지는 못함)


이로인해 야드는 초반에 광폭화+화신을 연이어 사용할 수 있음. 유물특으로 인한 뎀증을 무려 30초간 갖을 수 있고.
화신의 핵칼발딜을 온전히 다 쳐박아넣을 수 있음.


그리고 뿌엉이는 천체의 정렬을 쓰고 화신을 찍으면 천체의 정렬 버프는 사라지는데. 
무려 가속+3%가 30초동안 지속돼서 (천체의 정렬일 경우 가속이+3프로씩올라가는데, 이게 화신특을 찍어서 이 +3프로씩 올라가는게 30초간 지속됨)

30초 무렵에는 가속이 200%에 육박하게됨 운좋게 어속이라도 터지면 말그대로 조틀링건임.
달격이 미친듯이 하늘에서 쏟아지게 할 수 있음.

그 이후에 화신을 쓰면 됨. (버프올라가는중에 화신을 쓰면 리셋되니까 유의)


아래는 꿈숲에서 야옹이가 매크로를 활용하여 광폭화를 쓰고 화신을 쓰는 모습임. 
화신으로 뻥튀기되는 칼발 딜이 온전히 다 박히는것에 주목하면 될듯.





아래는 꿈숲에서 뿌엉이가 매크로를 활용하여 천체의정렬을 쓰고 화신을 쓰는 모습임. 
천체의 정렬은 사라지지지만 가속을 상승시켜주는 버프는 30초간 유효하다는걸 알 수 있고.
가속버프가 끝날때쯤 가속이 200%에 가까워지는걸 주목하면됨.





이게 '실제 레이드에서도 되냐?' 라고 하는사람들이 있을까봐 실제 레이드에서 야옹이가 쓰는 동영상을 보여드림.

무덤 영웅 1넴 고로스 오프닝..




무덤 영웅 3넴 하르자탄 오프닝
3전설착용하는 징기의 압박으로 그냥 반월도는 안꼈음....




됨 ㅇ_ㅇ...조드도 됨, 확인 다 해봤음.



이점을 활용하여 다들 야옹이의 유통기한을 조금 더 늘려보길 바람. (레이드에서만, 쐐기는 망한듯 아무리봐도)


최중요 포인트는. "전투돌입하기 직전" 에 해야한다는거. 전투돌입과 동시에 쓰면 망해요. 망합니다. DBM 카운트 1~2초에 하면 딱맞음.

뿌엉이의 중요점은 '절대로' 뿌엉이상태로 변신한 이후에 매크로를 써야함.


그럼 다들 야옹부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