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 www.warcraftlogs.com


1. 딜싸이클 Tip (4셋 + 아키몬드 장신구 기준)

 가. 초반 딜싸이클 : 은신 - 사계 - 난도 - 물약 - (전투시작) - 소멸 - 그분 - 파열 - 어춤 - 매복

 나. 후반 딜싸이클 : 첫 소멸 이후 맘가소멸사용. 이후 어춤과 소멸은 함께 사용



2. WCL 상위권 로그 중 일부를 살펴 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초반 딜싸이클)  초반 딜싸이클을 보면, 

  유럽 상위권 로그는 (소멸 - 그분 - 파열 - 어춤 - 매복) 의 순으로, 
  중국 상위권 로그는 (목졸 - 소멸 - 매복 - 파열 - 그분 - 어춤 - 매복) 의 순으로 이뤄집니다.

 위 2가지 방식 중 어디가 좋다라는 부분은 현재 시점에서 판단하기 힘든 부분이 있으니, 직접 사용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걸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본인은 (소멸 - 그분 - 파열 - 어춤 -매복)의 딜싸이클을 사용 중 입니다.



  2) (후반 딜싸이클)  후반 딜싸이클을 보면, 대부분의 상위권 로그는 첫 소멸 이후 맘가소멸을 사용하고, 이후에는 어춤과 소멸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예외적인 경우로, 
  [ex)소멸이 쿨온되어 있는 상태에서 어춤의 사용대기시간이 약 -초 내외로 남았을 때, 축전기가 발동되었을 경우] 소멸을 축전기가 발동된 시점에 사용 후 쿨마다 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반 딜싸이클의 쟁점사항은, 어춤과 소멸을 함께 돌려 쿨기시간 중 DPS의 극대화 vs 소멸을 쿨마다 돌려 약포시간 및 공증버프를 길게 가져감 입니다. 
  현재시점에서 보면 전자(어춤과 소멸을 함께 사용)가 좀 더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듯 보이네요. 

  다만,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양자간의 DPS 차이는 크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전투시간이 길어서 후자의 소멸사용 횟수가 전자에 비해 늘어날 수록 양자간의 DPS 간격은 더 좁혀지거나, 후자가 전자를 앞설 수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본문은 워로그 상 상위권 로그 중 일부를 분석한 글이라는 점과 T18-4셋 잠행 딜싸이클은 아직 연구가 좀 더 필요하다는 부분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