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2 투기장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현 메타는 힐+딜이 90%에 나머지 9%가 지속 가능한(상호 힐이 가능하고 리셋에 능한)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입니다.

때문에 도적으로 2대2를 한다면 단연 도적+힐이 고집되는 환경인데요.

이 경우 잠행 도적은 상대적으로 딜이 부족하고, 암살도적은 한타가 2분이라라 판짜기 불리해서 전투도적이 유리합니다.

전투도적의 깊통+광학(+소멸)의 쿨은 얼추 40~70초(사이에 아드레날린 여부에따라)로 판을짜기 수월합니다.

전투도적으로 도+힐을 한다면 필수적으로 기반되어야 하는 능력은 다름이 아닌 '힐러 죽이기'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난이도가 힐러 메즈후 딜러를 죽이는것보다 힐러를 죽이는게 훨씬 쉽기때문인데요.

'힐러가 딜러 한명에게 죽는다면 손가락에 문제가 있는것이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이게 단순히 1234누른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이렇게 글로 쓰게 되었습니다.





0. 공통

밀리 투기장의 기초는 그때그때 팰수 있는 애를 패는겁니다.

다른말로 타겟 선정을 잘 해야합니다.

도적의 작은 한타는 급소가격 쿨마다 옵니다.

돌아오는 급소가격을 누구에게 치면 더욱 세게 팰수있는지 생각을 하고 써야합니다.

또한 급소가격이 쿨일때는 심하게 드리블 당할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생냥+회드인데요.

밀리는 평타가 전체딜에 단연 딜 비중이 1등입니다.

그리고 도적은 초과 기력만큼 큰 딜로스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때문에 본인이 심하게 드리블당한다면 그냥 잠시 그 타겟을 버리고 다른 타겟을 때리세요.

또한 힐러를 팸에 있어 기초는 시전훼이크를 낚이지않는것입니다.

차라리 시전을 한번 허용하더라도 훼이크에 낚이는것보다는 낫습니다.

18초마다 칼같은 스턴을 넣고, 소멸이 가능하면 스턴점감 오기 4초전에 목조르기를 하거나

스턴점감 오기 4초전에 후려치기 후 딜중지했다가 급가를 하는등 힐 공백을 최대한 늘려보세요.

허투루 짤 낭비했다가 급하게 후려치기로 시전 멈추게 해봤자 내출혈에 금방풀리고 결국 시전허용합니다.

차라리 짤을 단축키창에서 빼세요. 그게 차라리 상대입장에서는 스트레스일수도 있습니다.



1. 사제

여기서 사제라함은 수양 사제를 의미합니다.

신성 사제가 나온다면 그냥 빛샘 부수고 멧돼지하면 죽어요.

수호영혼? 무시하고 패시면 됩니다.

수양 사제를 죽이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고억과 급장이 없어야 합니다.

딜러를 패는것보다 사제를 패야 더 뽑기쉬운데요.

아군 힐러가 받는 압박이 심하면 걍 좀 더 오래걸리더라도 딜러를 패서 고억이든 급장이든 뽑고 사제가도 됩니다.

사제를 잡는다면 사전이나 죽사를 제외하곤 쿨마다 사제에 독칼을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굳이 질주를 안써도 그밟만으로 드리블 안당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회개 시전 자를 생각하지 마세요. 어짜피 알아서 끊습니다.

반보때문에 힐러바꾸기 구도 시 도적의 피가 내려갈수도 있는데 만회만 유지해도 반피이하 안내려가고,

적 딜러가 빠지는게 확인되면 교란, 위험하면 그이상 써주면 됩니다.

(반대로 아군힐러가 사제면 반보로 반피전후인 급장없는 딜러에 연막끔살 노려도 됩니다)

소실(구 내집; 오숙 효과)에 순치를 당기면 시전 막바지에 후려쓰면 두번째 순치는 끝짤 가능합니다.



2. 회드

개인적으로 가장 잡기 짜증나는 힐러고, 단연 딜러를 죽이는 비율이 큰 조합역시 회드조합들 입니다.

회드가 죽는건 두가지 중 하나인데, 급장이 빠진 인간폼에 급가를 넣는것 또는 고감쇄에서 멧돼지를 하는것입니다.

때문에 처음에 아군 힐러가 위험하지 않은 한도내에서 제법 긴시간을 투자해 은신상태인 회드를 찾는것도 좋습니다.

혹여 찾아서 절을 넣는데 성공하면, 딜러에 비습 넣고 난도질 쓰고 회드에 그분급가딜 하면 무조건 급장이 나오고

안나오면 회드가 죽기때문에 여러모로 편해집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깊통광학이 얼추 1분전후의 쿨이기에

딜러를 패다 1분마다 인간폼인회드에 그밟 급가 깊통딜을 해도 (운이 좋으면)회드 죽을수도 있어요.

힐러 바꾸기 구도가 된다면 곰폼을 안풀고 광재만으로 비비는데, 엠도 안마르고 피도 안다니까 안좋아요.

도사의 경우 기둥버리고 정화지원이나 해주라고 할수도 있는데 엠이 많이 달아서 뒤를 안보는짓이니 비추천합니다.

필연적으로 회드를 쭉가면 무쇠껍질과 껍질과 요떼때문에 드리블을 당하는데 회오리바람을 허용당하면 안됩니다.

통찰도 끊기고 다신 회드에 못붙습니다.

때문에 회드멧돼지는 비추천하지만, 감쇄에 가장 취약한 힐러이기에 감쇄가 3~40퍼만되도 급격히 할만해지므로

시간이 지연될경우 뒤안보고 밀어달라해도 됩니다.



3. 운무

운무의 경우 급장과 민활주가 포인트입니다.

기의 고치까지 신경쓰면 킬각 아예 안보입니다.

또한 도적의 깊통 광학이면 기의 고치 금방 찢어지므로 너무 걱정 안해도 됩니다.

도사와 같은 메즈가 괜찮은 조합이면,

사제와 마찬가지로 딜러를 패며 민활주와 급장 중 하나이상을 뽑고 시작해도 좋습니다만

역시 운무를 진득허니 패는게 카드뽑기는 훨씬 쉽습니다.

역시 짤은 그냥 쓰지마세요.

항시 당기는 빨대는 엠소모도 적고 힐량도 적습니다.

괜히 자르려다 낚이지마세요

급할때 당기는 빨대는 쇄도라는 힐을 난사하고있는거라 엠소모도 많고 힐량도 많습니다.

주로 기의 고치(대상이 받는 힐량 증가)나 천둥차(오숙효과입니다)나 피가 낮은상태에서 시전을 당기는게 이경운데

자를거면 이걸 자르지, 그것도 후려치기로 자르는걸 추천합니다. 낚이면 금방 풀피됩니다.

기의 고치 상황에는 본인이 센딜이 가능하면 후속메즈 꾸역꾸역 넣어주며 고치힐업 못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깊통급가때 고치가 나오면, 소멸반비습-목졸까지 이어서 고치를 없애버립시다.

힐시스템만 놓고보면 잡기 가장 쉬운게 운무입니다만...현실은 시궁창인게 바로 운무는 드리블이 좋습니다.

때문에 질주를 추천해드립니다.



4. 복술

전통적인 도적의 밥입니다.

영혼고리토템 2개와 급장이 빠지면 곧 킬각입니다.

유의할건 두가지가 있겠는데요.

너무 조급할필요 없다는것과 광학이 끊기지 않는것입니다.

전자의 경우 복술은 힐 한번만 허용해도 못잡는다는 인식때문에 짤에 집착하는것인데..

어짜피 복술은 잡는데 오래걸립니다.

시전을 혹여 허용하게 되더라도 침착하게 폭우토템, 치유토템, 치유해일토템, 속박토템, 바람걸음토템 전부 부수세요.

짤은 다시한번.. 낚이느니 그냥 시전 허용하시고 차라리 힐 공백을 늘리게 후려목졸급가 잘 이어 쓰며 패세요.

복술의 엠에 현혹되지 마세요.

복술이 본인에게 대보를 쓴다면 급속도로 엠은 마릅니다만

엠이 10퍼센트여도 살각이면 안죽는게 복술입니다.

후자는 특히 전사+복술의 경우 심해지는 문젠데, 꼭 전사에 소멸 비습을 주고 복술에 광학을 줘야합니다.

폭망은 거진 도적에게 주기때문에...광학 100퍼센트 끊깁니다.

또한 오숙인 나그네의 쿨과 가장큰 쿨인 지배력이 쿨이 실명과 같거나 보다 기므로

힐러 바꾸기 구도의 경우 위와같은 쿨기가 나오고 통찰이 낮으면 실명-재은신 절로 상쇄시켜도 좋아요.



5. 신기

요새 가장 많이 보이는 힐러입니다.

너프됬다지만 여전히 강력한 딜과 더불어 최상급 메즈인 심주때문인데요.

포인트는 바로 날개 여부입니다.

죽이는건 결국 무적하나와 보축 두개를 뽑고 죽이는것이니 필연적으로 오래걸리구요.

역시 딜러를 패며 보축이나 무적을 뽑고 가도 상관없지만 마찬가지로 신기를 패서 뽑는게 훨씬 쉽습니다.

또한 신기 역시 복술 버금가는 캐스팅힐러입니다.

차이라면 날개가 없으면 캐스팅힐도 우습고, 날개를 켰을때 캐스팅을 허용하면 못잡습니다.

마찬가지로 짤 낚이시면 안되구요, 침착하게 급가 후려 목졸 위주로 패다보면 의외로 잡기 쉬울겁니다.

특징이라면 전성이나 법신의 경우 도적이 높은 확률로 드리블 당합니다.

때문에 질주를 권유하고 법신은 동결양은 심주때문에 어쩔수없다지만 당연히 반양은 책임지고 꼭 잘라주셔야 합니다.



6. 흑마 조합.. 또는 2하이브리드 조합(고야 야징 등)

얘넬 따로 언급하는 이유는 이 조합들은 좀 다른 운영을 강요해서 그렇습니다.

먼저 흑마조합의 경우, 어쩔수 없이 흑마를 까야합니다.

힐러를 까는시간이 길어질수록 아군힐러도 흑마에게 노출되어 도적과 힐러 모두에게 3도트가 유지되면 살릴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흑마를 죽이는건 상상 이상으로 피곤한 일입니다.

때문에 센딜만! 힐러에 짧고 굵게 꽂아주고 평소엔 모든 스턴과 짤을 흑마에게 주며

아군힐러는 기둥에서 안나오며 도트 해제만 하며 최대한 수비적으로 하는게 가장 낫습니다.

당연히 다른 딜러를 상대할때보다 필연적으로 시간이 오래걸리겠죠?

흑마가 프리하면 광학을 어격이나 공포로 끊으므로 꼭 힐러를 갈때 흑마 시전차단 후 힐러에 그밟급가하는걸 권합니다.

하이브리드조합의 경우 단순히 힐만 준수한게 아니라 리셋 능력도 가미된 야드 조합이 대다수입니다.

고술이든 징기건 야드를 죽이는게 가장 맘편한 일인데..

우선 야드의 리셋을 어떻게든 막는것이 관건입니다. 때문에 질주를 찍는게 낫습니다.

회바는 무슨일이 있어도 당하면 안되며

투척을 던져서라도 재은신을 막으세요.

그러다보면 야드가 죽는 순간이 올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