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앞서

 

**글쓴이의 이해도 부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차이점

**베타의 밸런싱으로 인해 메타가 바뀔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0. 잠행

 

군단 투기장은 잠행이 메이저가 될 것이라는게 현재 중론입니다.

잠행은 군단을 기점으로 이전과는 성향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과거 다채로운 다중메즈와 순간딜에 강세를 보이던 전문화에서

군단은 꾸준한 딜과 정신나간(?) 기동성을 기반으로 운전하는 클래스가 되었네요.

 

 

 

1. 특성

 

15/30/75/90레벨은 이견이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45레벨: 강한 체력

잠행 도적의 딜 비중의 태반을 차지하는 스킬은 절개가 아니라 그림자 일격입니다.

때문에 심오한 책략보다는 어춤&기만마다 그림자 일격을 1회이상 사용하게 해주는 강한 체력이 더 낫습니다.

 

60레벨: 위안의 어둠

교묘함도 좋지만, 위안의 어둠의 힐량은 교묘함의 뎀감을 웃도는 효율을 자랑합니다.

전투가 끝나고 본인의 치유량을 확인하시면 내가 언제 이렇게 힐을 했지?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어둠의 은총(명예특성)과 마찬가지로 어둠의 춤 지속동안에도 작용합니다.

 

100레벨: 어둠의 대가

잠행 도적의 딜은 절개의 순간딜보다는 그림자 일격 누적딜의 중요도가 높다는 점.

그리고 1분에 1번 5버블을 획득하는 죽음의 표적, 20초에 한번 절개딜을 1.5배로 올려주는 죽음의 내리꽂기에 반해

어둠의 대가는 수시로 쿨이 초기화되는 어둠의 춤 사용할때마다 발동하여 사용빈도가 훨씬 잦습니다.

또한 죽음의 내리꽂기의 기능 중 하나인 추노기능이 잠행도적의 경우 그림자 일격으로 인해 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2. 명예 특성

 

1/5티어는 이견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2티어: 방어 강화/응수

응수는 '물리 공격'에만 작동합니다. 때문에 2밀리가 도적을 패는게 아닌이상 효율이 급감합니다.

또한 도둑의 거래 특성 선택으로 인해 체력이 낮은 도적이 방어 강화를 사용 안할 경우 체력이 너무 낮습니다.

 

3티어: 기동성/신속한 결말

기동성은 이동 불가 효과에 강하고 신속한 결말은 이속 감소 효과에 강합니다.

특히 신속한 결말은 과거 질주를 능가하는 사기적인 성능을 지녔습니다.

 

4티어: 어둠의 은총

당연히 연막탄이 좋지 않겠나 생각할 수 있는데,

어둠의 은총 효과는 위안의 어둠과 마찬가지로 어둠의 춤 동안에도 작동합니다. 즉, 내내 달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실명,발차기도 포함됩니다. 투기장에서 이게 얼마나 치명적인 건지 추가적인 설명은 않겠습니다.

 

6티어: 도둑의 거래

5티어를 냉혈을 사용할 경우 아이러니에 빠지는데,

냉혈의 쿨은 약 40초에 불과하지만 어둠의 춤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직 은신중에만 가능합니다.

때문에 냉혈 쿨이 돌아오면 소멸을 사용하고 냉혈 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딜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딜사이클을 묻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하지 않겠습니다.

PVP에서는 고정된 딜사이클이 없고, 그때 그때 변수에 따라 수많은 바리에이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대략적인 설명만 하자면

죽음의 상징이 끊기는 일이 없게 리필을 해주며

스턴 점감마다 대상에게 급가 또는 비열한 습격을 사용해서 홀딩을 시키고

피아귀의 이빨>그림자 일격>기습 우선순위로 버블을 수급해서

4버블 이상이 될 경우 암흑칼날>절개 우선순위로 버블을 소모해주면 됩니다.

 

노하우라면, 죽음의 상징이 끊기는 경우는 잔여 어둠의 춤 상황을 파악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둠의 춤 충전 상황과 쿨을 항상 죽음의 상징 지속시간과 더불어 생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정도는 모두가 잘 아는데 왜 검투사의 딜과 내 딜은 다른걸까요?

간단합니다, 검투사의 타겟팅이 더 효율적이고, 딜로스가 더 적기 때문입니다.

그때 그때 가장 효율적인 대상을 공략하고, 드리블 등으로 인한 딜로스는 적습니다.

이런 기본기는 그냥 짬밥이 답입니다. 많이 해보시면 딜이 세..졌으면 좋겠네요ㅠ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