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썼던 글과 마찬가지로 유용한 것들 위주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AMR 무법 딜 로테이션

1. 폭칼 끄기 (범위 내 타겟 2 이하)

2. 폭칼 켜기 (범위 내 타겟 3이상)

3. 매복 (유물 속성 "숨은 칼날" 을 찍은 경우에만)

4. 쿨기
 1) 장신구 사용
 2) 종특 사용
 3) 죽표 사용 (연계 점수 1이하)
 4) 유물 스킬 (광학을 안찍었을 경우 또는 광학을 찍었을 시, 광학쿨이 12초 이상 남은 경우에만)
 5) 아드레날린 촉진
 6) 소멸 (기력 60이상, 유물스킬 사용중이 아닐때, 유물 속성 "숨은 칼날" 을 찍은 경우에만)

5. 유령의 일격 (지속시간 2초 미만)

6. 마무리 일격 (연계 점수 5이상)
 1) 난도질 (지속시간 30%이하)
 2) 뼈주사위 (남은시간이 2초미만 또는 버프갯수 2개 미만)
 3) 죽음의 내리꽂기
 4) 미간 적중 (상어 버프가 떴을 때만)
 5) 돌파 

7. 나팔총 (기력 60미만)

8. 권총 사격 (기회 버프가 뜨고 기력 60미만)

9. 사브르베기

10. 포탄 포화 (아드 또는 유물스킬 사용중이 아닐때만)

11. 광기의 학살자 (아드 또는 유물스킬 사용중이 아닐때만)





특성

유령의 일격 - 취향 - 심오한 책략 - 취향 - 취향 - 기민함 - 죽음의 내리꽂기

 ※ 최근 돌파 데미지 증가의 영향인 듯 합니다.
     뼈주사위로 좋은 버프를 뽑기 위해선 사브르베기나 빠른사격을 선택하는 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성물

피 : 마무리일격 기력감소 +1등급 (비전로 - 날티라)
강철 : 돌파 데미지 증가 +1등급 (보랏빛 요새 침공 - 지옥 군주 베트루그)
폭풍 : 돌파 데미지 증가 +1등급 (아즈샤라의 눈 - 증오갈퀴 여군주)

 ※ 성물 BiS 순위 : 돌파 > 마격기력감소 > 양손잡이
   
 ※ 5인던전에서는 돌파 관련 피 성물이 없습니다.





유물 속성 12개

단일딜 시뮬 (방어구 840, 무기 870)





추천 트리







유물 속성 24개

단일딜 시뮬 (방어구 840, 무기 870)





추천 트리



 ※ 빨간색 원은 광역딜 속성. 





무법 전설아이템 dps 순위

유물속성 24개, 방어구 840, 무기 870 (성물 +2 돌파, +1 마무리일격 기력감소) , 전설템 한개 착용 시뮬



3위 공생체 시니다리아 









2위 라벤홀트의 인장









1위 트락시의 교묘한 발보호대  ( 30레벨 특성을 "치고 빠지기" 선택)






 ※ 도적의 전설신발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신발을 꼭 먹도록 합시다.
    그리고 무법자의 경우 1~3위 의 효율이 비슷합니다. 
    다른 전문화에 비해 전설 벨런스가 가장 잘 잡힌 케이스. 





   Ask Mr Robot 시뮬레이터 : http://beta.askmrrobo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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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뮬 결과를 보면, 도적의 모든 전문화의 벨런스를 맞춰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 와중에, 무법이 너무 강력해서 믿기가 어려운 부분도 존재합니다.

전 베타에서 암살무기에 투자를 하는 바람에, 시뮬로 설정된 840템렙의 무법이나 잠행으로 

직접 테스트를 해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으로 PvP 서버의 캐릭터로 허수딜과 AMR 시뮬의 결과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템렙 802, 유물속성 34/34, 성물 X)

시뮬은 평균 450초이고, 블러드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직접한 허수딜 테스트는 4분(240초)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소멸 X 물약 X 음식 X 블러드 X



1. 암살 

특성 : 3111131 (과다, 심오, 방혈, 독희)





암살의 경우, 매우 우수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5회 평균 18.4만

다만, 유물속성 "암살당할 자의 피" 가 얼마나 잘 떠주는지 에 따라서 딜 편차를 보입니다.

(특히, 방혈 쓰기 바로 전 파열에 떠주면 금상첨화)

7분 30초까지 가면 아마도 시뮬이랑 비슷한 결과를 얻었을 것 같습니다.












2. 잠행

특성 : 1211111 (잠행의 대가, 기만, 심오, 사계, 어둠의대가)





잠행도 변수가 은근히 있어서, 허수테스트를 10회 하였습니다.

4분의 전투시간이라 그런지, 10회 평균 16만의 준수한 딜을 보여줍니다.

특히, 유물속성중에 "원기 왕성한 기습" 이라는 그격사용시 일정확률로 기력회복 해주는것이 있는데

이게 얼마나 잘 발동 되느냐에 따라서 그격 횟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잘 안터져주면 꼬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소멸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투시간으로 추측하면 소멸 2회, 어춤 1회 정도는 못썼다고 봐야합니다.

소멸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면 대충 2% 정도는 더 나올 것입니다.












3. 무법자 

특성 : 3313323 (빠른사격, 심오, 기민함, 죽꽂)





이번엔 무법입니다. 뼈주사위의 변수가 너무 많은 탓에 4분컷 테스트는 편차가 매우 심한걸 알 수 있습니다.

18.5는 3버프가 2번 떴으며, 19.1은 6버프 1번 떴습니다.

10회 평균, 16만 7천.

데미지 편차가 저리 커도, 평균적으로는 상당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투시간이 짧은 탓에, 2버프 띄운다고 계속 주사위 돌리다가 망한 트라이가 꽤 있었습니다.

5분을 넘어가면, 무법으로도 상당히 좋은 결과를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허수테스트의 전투시간을 좀 더 길게 잡았으면 dps가 오를 것 같은데... 힘들어서 그러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








마치며

직접 허수테스트 한 것과 시뮬과의 결과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만큼

840레벨의 전문화간 dps차이도 크게 나진 않을 것 입니다.

이대로 AMR 시뮬의 결과대로 (오차 5%이내라면) 나온다면, 

3특 다 할만한 황금벨런스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 자료들은 최근 AMR의 업뎃 속도나 피드백을 받는걸 보면

정말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게 느껴져서,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심크...

현재 다운가능한 심크의 최신버전은 클라 22201 버전이라, 시뮬을 돌릴 수가 없겠더군요.

지금 돌리면, 뼈주사위 너프전이라 무법이 압도적으로 강한 결과만 나오게 됩니다. 

게다가 전설아이템 작동 여부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추후에 심크가 정식 업데이트가 되면, 심크에 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1차 수정 

전설 시뮬 스샷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