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8-19 07:14
조회: 2,884
추천: 14
도적 SimulationCraft (Build 22423)![]() 시뮬레이션 공통 조건 ☆ 시뮬레이션 시행횟수 10만회 ☆ 유물 속성 19개 ☆ 무기레벨 870, 방어구레벨 840 (신던 졸업세팅) ☆ 블러드, 영약, 증강, 음식, 소멸등 모두 고려한 상황 ☆ 전투시간 250초 ☆ 블러드엘프 암살 1) 특성 과다출혈 - 밤추적자 - 심오한 책략 - 취향 - 불한당 - 방혈 - 독의 희열 2) 유물 트리 ![]() ※ 사용된 성물은 파열 데미지 증가 3개 3) 테스트 결과 ![]() ![]() ![]() 4) EP ![]() 유연 0.56 > 치타 0.55 > 특화 0.24 > 가속 0.2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 ![]() 잠행 1) 특성 잠행의 대가 - 기만 - 심오한 책량 - 취향 - 취향 - 사전계획 - 어둠의 대가 2) 유물 트리 ![]() ※ 19개 유물트리에선 윗쪽라인타는게 가장 dps가 잘 나오더군요. 아래로 갈 경우 23~24개 찍는 시점에 dps가 잘나오는 편. 사용 된 성물은 암흑칼날 데미지 증가 3개 3) 테스트 결과 ![]() ![]() ![]() 4) EP ![]() 특화 0.62 > 유연 0.59 > 가속 0.58 > 치명타 0.56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 ![]() ※ "앵거보다의 기념품" 의 발동효과는 가속, 특화, 치명타 세가지 버프가 랜덤하게 발동, 세개 다 터질 확률도 있음. 분당 약 1.5회 무법 1) 특성 유령의 일격 - 취향 - 심오한 책략 - 취향 - 취향 - 기민함 - 죽음의 내리꽂기 2) 유물 트리 ![]() ※ 심크에서 제공한 템플릿 케릭터의 성물은 돌파 데미지 증가 3개 입니다만 5인 던전에서 돌파 피 성물이 없기 때문에, 차선인 마무리 일격 사용 시 기력감소 성물로 변경하였습니다. 3) 테스트 결과 ![]() ![]() ![]() 4) EP ![]() 유연 0.59 > 치명타 0.54 > 특화 0.46 > 가속 0.44 ※ 양손잡이 데미지 증가 유물 속성을 3개 다 투자할 경우, 특화가 위로 올라가고 치명타가 내려갑니다.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 ![]() 번외편 에메신화 졸업템 기준으로 종족간 dps 테스트도 해봤습니다. 암살 ![]() 잠행 ![]() 무법 ![]() 무법은 뼈주사위의 변수가 심해서 종족간 미세한 차이를 분간하기 어렵습니다. 테스트는 1만번을 돌린 평균값이지만, 매번 할 때마다 오차범위가 꽤 큰 편입니다. 치명타와 유연의 값어치가 큰 무법인 만큼, 암살의 결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유의 사항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핫픽스같은 추가패치로 인해 결과가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한 아이템은 BiS 같은 최적화를 고려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데미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AMR 시뮬에 이어 심크도 돌려봤습니다. 심크 역시 Zoopercat 의 버프 2개 이상 띄우는 뼈주사위 사용법을 도입하였고 기력이 2초이내로 다 차지 않는 상황에서만 죽꽂을 쓰도록, 보다 정밀한 사이클을 넣었습니다. AMR 시뮬의 딜사이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꽤 귀찮아서 패스했습니다;; 한편 암살의 경우, 에메 신화 졸업세팅에서 딜이 잠행/무법에 비해 꽤 떨어지는데, 이유를 꼽자면 전에 언급했었던, 특화의 적용문제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 특화적용 패치가 되면, 무법보다도 강할 것 같은데... 언제 패치 해줄런지 모르겠습니다. 잠행의 경우, 다른직업과 비교하면 준수한 딜이라고 보는데, 무법/암살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물 트리 중간에 6개나 되는 회피 속성을 올려야하는 점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메 신화 졸업세팅이 되면, 상당히 강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무법의 경우, AMR시뮬로도 알린바 있습니다만... 추가적인 패치가 없이 이대로 나오면 무법 부터 가야할 것 같군요. 신던세팅부터 강한데, 에메 신화 졸업이 되면 더욱 더 강해지니, 너무 사기스러운 전문화 같군요. 군단 오픈이 일주일 이내로 남을 시기에 심크의 도적 딜로테이션 관리자가 스프레드시트로 글 하나 쓴다고 하던데 다음주 쯤이 되겠군요. 벨런스패치가 없다면 제가 여태 적었던 것들이랑 큰 차이가 없겠습니다만, 해당 글도 퍼오겠습니다. 사용 심크 출처 : http://downloads.simulationcraft.org/ ※ 가장 최근에 올라온 것을 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
EXP
5,190
(97%)
/ 5,2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