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공통 조건

☆ 시뮬레이션 시행횟수 10만회
☆ 유물 속성 19개 
☆ 무기레벨 870, 방어구레벨 840 (신던 졸업세팅)
☆ 블러드, 영약, 증강, 음식, 소멸등 모두 고려한 상황
 전투시간 250초
 블러드엘프






암살



1) 특성

과다출혈 - 밤추적자 - 심오한 책략 - 취향 - 불한당 - 방혈 - 독의 희열





2) 유물 트리 



※ 사용된 성물은 파열 데미지 증가 3개





3) 테스트 결과










4) EP



유연 0.56 > 치타 0.55 > 특화 0.24 > 가속 0.2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잠행



1) 특성

잠행의 대가 - 기만 - 심오한 책량 - 취향 - 취향 - 사전계획 - 어둠의 대가





2) 유물 트리



 ※ 19개 유물트리에선 윗쪽라인타는게 가장 dps가 잘 나오더군요. 
     아래로 갈 경우 23~24개 찍는 시점에 dps가 잘나오는 편.
     사용 된 성물은 암흑칼날 데미지 증가 3개





3) 테스트 결과











4) EP



특화 0.62 > 유연 0.59 > 가속 0.58 > 치명타 0.56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 "앵거보다의 기념품" 의 발동효과는 
    가속, 특화, 치명타 세가지 버프가 랜덤하게 발동, 세개 다 터질 확률도 있음. 분당 약 1.5회










무법



1) 특성

유령의 일격 - 취향 - 심오한 책략 - 취향 - 취향 - 기민함 - 죽음의 내리꽂기





2) 유물 트리



 ※ 심크에서 제공한 템플릿 케릭터의 성물은 돌파 데미지 증가 3개 입니다만 
    5인 던전에서 돌파 피 성물이 없기 때문에, 차선인 마무리 일격 사용 시 기력감소 성물로 변경하였습니다.






3) 테스트 결과










4) EP



유연 0.59 > 치명타 0.54 > 특화 0.46 > 가속 0.44 

 ※ 양손잡이 데미지 증가 유물 속성을 3개 다 투자할 경우, 특화가 위로 올라가고 치명타가 내려갑니다.





5) 테스트에 사용된 장신구











번외편 

에메신화 졸업템 기준으로 종족간 dps 테스트도 해봤습니다.


암살







잠행







무법




무법은 뼈주사위의 변수가 심해서 종족간 미세한 차이를 분간하기 어렵습니다.
테스트는 1만번을 돌린 평균값이지만, 매번 할 때마다 오차범위가 꽤 큰 편입니다.
치명타와 유연의 값어치가 큰 무법인 만큼, 암살의 결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유의 사항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핫픽스같은 추가패치로 인해 결과가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한 아이템은 BiS 같은 최적화를 고려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데미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AMR 시뮬에 이어 심크도 돌려봤습니다.

심크 역시 Zoopercat 의 버프 2개 이상 띄우는 뼈주사위 사용법을 도입하였고

기력이 2초이내로 다 차지 않는 상황에서만 죽꽂을 쓰도록, 보다 정밀한 사이클을 넣었습니다.

AMR 시뮬의 딜사이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꽤 귀찮아서 패스했습니다;;


한편 암살의 경우, 에메 신화 졸업세팅에서 딜이 잠행/무법에 비해 꽤 떨어지는데, 

이유를 꼽자면 전에 언급했었던, 특화의 적용문제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

특화적용 패치가 되면, 무법보다도 강할 것 같은데... 언제 패치 해줄런지 모르겠습니다.


잠행의 경우, 다른직업과 비교하면 준수한 딜이라고 보는데, 무법/암살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물 트리 중간에 6개나 되는 회피 속성을 올려야하는 점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메 신화 졸업세팅이 되면, 상당히 강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무법의 경우, AMR시뮬로도 알린바 있습니다만...

추가적인 패치가 없이 이대로 나오면 무법 부터 가야할 것 같군요. 

신던세팅부터 강한데, 에메 신화 졸업이 되면 더욱 더 강해지니, 너무 사기스러운 전문화 같군요.



군단 오픈이 일주일 이내로 남을 시기에 심크의 도적 딜로테이션 관리자가 스프레드시트로 글 하나 쓴다고 하던데

다음주 쯤이 되겠군요. 벨런스패치가 없다면 제가 여태 적었던 것들이랑 큰 차이가 없겠습니다만, 

해당 글도 퍼오겠습니다.







사용 심크 출처 : http://downloads.simulationcraft.org/

 ※ 가장 최근에 올라온 것을 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