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도듀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한번 글을 올리네요.

현재 착 888 허리신발 3원한성물 4금테 디피는 우르속때 최대 55만까진 찍어봤습니다.(로그엔 안올라갔어요ㅠ)

쐐기돌면 기본 50만 찍고 있습니다

요근래 모든클레스가 딜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바뀐 공략에 따라 텍틱도 바꾸셔야 할꺼같습니다.

-세팅

 현재 세팅은 쐐기든 레이드든 치명타 + 특화를 올인하는 추세입니다.

 *특화가 영향을 미치는 스킬
 맹독(=고독), 독살, 칼부, 왕의파열 =====> 독을 이용한 스킬

 *민첩+유연이 영향을 미치는 스킬
 절단, 파열, 목조르기 ======>출혈을 이용한 스킬

이렇게 나누는 이유는 자신의 주력스킬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디피를 올리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치명타 풀도핑 44%이상을 마추신 후 (유물특성 절단 +6프로= 50%를 마추기위해 = 심크 기준)

특화를 올리시면 독살의 치타 댐지가 180만정도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6버블에 특화 139퍼 고독5중첩 + 원한까지 먹었을때 말이죠

너무 어려운 이야기 같지만 쉽게 풀어서 유연을 낮춰도 민첩이 기본적으로 바쳐준다면 출혈댐지보다 독댐지 증가가

디피에 더욱 큰 영향을 준다는 겁니다.

 *목걸이 마부

 사티 vs 발톱

상위 로그자분들의 세팅을 비교해봤을때 사티의 기대값이 생각보다 높으시더라구요

저는 사티에 한표를 드립니다.

 *장신구

깡민첩이 달린걸 우선적으로 사용하세요.

민치든 민특이든 다좋습니다. 허나 민가는 조금 생각해봅시다.(깡민첩+발동 가속은 쓸만하지만 깡민첩+깡가속은...)

아직도 쐐기에선 공포연합체(비전로드랍) 유용합니다. 원거리에 아란이 나오기이전 고대유물처럼 써왔던

공포연합체가 생각보단 아직까진 쓸만합니다.

연합체가 없다고 실망하지마세요.

깡민첩 2개가 독댐지 증가에 매우 큰 기대값이 나옵니다. 칼부 잘돌려보셔용

 *아이템레벨

아이템 레벨은 본인이 가지고있는 최고레벨 아이템 부위가 있다면 -10까지는 가지고 있으세요

치타우선특화가 있을수있고 특화우선 치타가 있을수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은 세팅을 제대로 했을때 딜이 잘나옵니다.

언제 어디서 전설이 나와서 세팅을 다바꿔야할지 모릅니다.

보석홈은 +10까진 괜찮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물은 신발이있을시 3원한

없다면 우선적인건 템렙이지만 +-10을 가정했을때 파열 공격력증가입니다

사실상 딜은 심크나 로그로 봐선 모릅니다. 딜사이클에 맞게 하더라도 당장 절단에서 치명타시 버블차이가 나기때문이죠

딜을 차이나게하는 스킬이 많아요

금테 "암살당한 자의 피" "독폭탄"
사티로스 마부
모든 스킬의 치명타 여부(독살은 치명타가 최대 4배나 터집니다)
전설 부위 
(모든사람들이 딜이 올라가버리니 대상체력관련 디피량은 살짝 뒷전으로 가버립니다. 신발+라벤이 좋아보입니다)

이거는 운빨이긴하지만 결국 레이드 보스딜 3분~4분남짓 본인디피를 찾아가게 마련입니다.

1억딜을 계속 처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치명타와 일반 댐지의 비율은 결국 본인이 가진 치명타수치랑 비슷합니다

파열은 54프로를 찾아갑니다(유물특성+본인 치명타)

-특성 & 딜사이클

특성은 레이드기준 아직까진 정교+고독이 좋지만 정교+방혈도 나쁘진않습니다

둘의 딜양은 비슷합니다.

우리는 앞서서 따라가야합니다. 암살너프 예고 들으셨나요?

정교 12% // 심책 마무리일격 8%

결국 정교 너프로 독대로 가시는분이 계실텐데...

옳은 선택의 시간이 다가옵니다. 
                                               
                                  [고독5중]  [정교]         [원한]
a=정교+고독 증가량 =137%기준 7.2 x 5 x 1.15 = 41.4% x 1.3 = 53.82%
@=정교너프 고독    =137%기준 7.2 x 5 x 1.12 = 41.3% x 1.3 = 52.4%
b=독대+고독 증가량 =137%기준 8.6 x 5         = 43%   x 1.3 = 55.9%

a값과 @값은 1.4% 차이입니다.

심책 마격 8%는 강체로 대체해도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손이 바빠집니다..딜은같고ㅠㅠ)

너프다운 너프라면 위의 딜을 차이나게하는 스킬이 뜨냐 안뜨냐의 문제이지

치명타한방에 2% 쯤이야...

고독+독대에 대한 계산적 결과가 뚜렷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허수아비로 판단좀해주세요ㅠㅠ

*딜사이클

딜사이클은 원리 이해가 중요합니다. 예전처럼 기계적으로 딜을 꼽는 시대가 지났습니다.

고독트리 - 파열은 8초이내 리필, 목졸은 쿨마다 리필, 왕파쿨마다, 원한은 기력 다쓰고 쿨마다!)

은신 - 목졸 -1절단파열 - 왕파 - 절단으로 기력말린 후 원한 - 독살(or소멸+파열)

방혈트리 - 파열의 초이해가 중요합니다. 8~9초리필시 최대 36초를 만든후 방혈+ 왕파
             왕파를 사용후에는 목졸리필을 하면서 독살이 끈키지않케 1절단(+목졸) +독살
             평상시에는 2절단(+목졸) + 독살(or 파열)
             방혈을 쓴 파열은 리필x
             목조르기를 리필하고 방혈을 쓰게되면 쿨이 남아서 기력젠에 문제가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목조르기 댐지증가
             =결국 같습니다.

은신 - 목졸 -1절단파열 - 절단 - 원한 - 6버블까지 절단후 소멸+ 파열 - 방혈 -왕파 -1절단 독살 -1절단 1목졸 독살

  방혈이 고독보다 좋은점 손에만 익으신다면 초반 백만디피를 보실수있지만 결국 떨어졌다가 다음 쿨기에 또다시오름
  고독이 방혈보다 좋은점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일정한 디피가 나옴 

모든 도적분들 힘내주세요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