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는데 심크로 확인해 보고 싶어 재미삼아 몇가지 돌려봤습니다. 
Raw data를 수작업으로 입력해서 도출한 값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 다른 전문 심크가 나올 때 까지 재미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는 1위 심크 대비)



- 단일심크 
1위 끈적한 배출의 장화 + 독소 중독 방어구
2위 암흑 불길 방어구 x 2 (-0.8%) 
3위 포자군락 어깨 + 독소 중독 방어구 (-1%)



- 던전 슬라이스 심크
1위 끈적한 배출의 장화 + 독소 중독 방어구
2위 암흑 불길 방어구 x 2 (-1.7%)
3위 포자군락 어깨 + 끈적한 배출의 장화 (-1.8%)


- 5타겟 Patchwerk
1위 끈적한 배출의 장화 + 독소 중독 방어구
2위 끈적한 배출의 장화 + 암흑 불길 방어구 (-0.8%)
3위 끈적한 배출의 장화 + 포자군락 어깨 (-1.4%)


와우헤드에 나오는 것 처럼 지금 현재로써는 끈적한 배출의 장화가 핵심 제작템이 될 것 같고 포자군락 어깨의 경우 단일/광 모두에서 고려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지의 경우 디우르나 인장을 2시즌 까지 사용하는 클래스가 있지만 잠행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 같고 심크상 단일/던전슬라이스는 모두 흑마노 반지, 5타겟 patchwerk에서는 스탯 높은 반지를 추천합니다. (와우헤드에서도 단일타겟의 흑마노 반지는 530레벨 치특 반지와 동급이라 설명합니다)


금일 다음 주 예정인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장막에 물듦, 깊은 단검, 어둠 혼합물 특성이 아이템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되면서 흑마노반지와 제작방어구들의 데미지가 기존보다 감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이 암흑 계열 장신구가 많은 것도 그렇고 이대로라면 잠행에게는 흑마노가 용군단 확장팩 내내 압도적 BIS가 될 것이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막으려는 패치인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변경은 어둠 혼합물 특성이 적용되는 장화의 데미지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단일 기준으로 욕망돌+냉기돌+장화가 딜의 10% 넘게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패치가 결과적으로 너프인지 버프인지는 다음 주 심크를 돌려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쐐기파밍을 엄청 열심히 하면 다음 주에 바로 447 제작이 이론상으로는 가능하던데 여러 정보 취합해서 어떤 장비를 먼저 만들지 잘 결정하시길 바랍니다.